본문 바로가기

PEOPLE

열정으로 내딛는 한 걸음, 제17회 열정 장학금 전달식

 

현대백화점은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며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서 2014년부터
‘열정 장학금’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 이어 이번 12월에도 현대백화점 협력사·도급사 자녀들을 응원하는 열정 장학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특히 22년 상반기부터 더 많은 장학생들의 꿈을 위해 장학 대상 및 금액을 확대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17회 열정 장학금 전달식에서도 역시 더 많은 혜택을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의 아쉬움을 잠시나마 달래 줄 수 있는 열정 장학금 전달식의 따뜻한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금번 전달식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Part 1 │
성적 대표자 정태민 장학생
(주)무겐인터네셔널 김은경 과장 자녀 

 

01

 

지금 가진 열정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할래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열정 장학금을 수상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건국대학교 교육공학과에 재학 중인 정태민입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열정, 열정, 열정!’이라는 좌우명을 외치며 공부해왔는데요. 대학교에 입학한 이후에도 제 좌우명인 ‘열정’을 잃지 않고 학과 공부에 매진한 결과로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이렇게 열정 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Q. 이번 학기에 4.5점 만점을 받으셨다고 들었어요. 정태민님만의 특별한 학점 관리 노하우가 있을까요?
따로 학점 관리를 하기보다는 평소에 열심히 수업을 들으며 공부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하며 추억을 쌓는데 집중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일상과 공부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었기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공부하는 시간에 더 집중할 수 있었어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배움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이 학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Q. 10년 후를 상상해 본다면 태민님은 어떤 모습일까요?
10년 후라면, 제가 군대를 다녀온 뒤 석사 과정을 마치고 사회생활을 시작한 때로 예상되는데요. 큰일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이길 기대하기보다는 사회에 안정적으로 첫 발을 내딛고, 계속해서 정진하며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미래에도 지금 가진 열정을 잃지 않고,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끊임없이 찾아가는 사람이길 바라거든요. 열정과 끈기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미래에도 제가 지금 가진 이 마음가짐을 잃지 않은 사람으로 성장해 있길 바랍니다.

 

 


 

Part 1 │

(주)무겐인터네셔널 김은경 과장
정태민 장학생 어머니

 

01

 

여러분도 열정 장학금의 주인공이 될 수 있어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무겐인터내셔널에서 올해로 6년간 근무하고 있는 김은경 과장입니다. 모든 일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해오던 아이라 제게는 언제나 자랑스러운 아들이었는데요. 이번에 4.5점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열정 장학금 대표 수상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Q 근무기간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올해 초 저희 팀에 대량으로 발주가 진행된 일이 있었는데요. 두 달간 직원들과 함께 고생하며 성공적으로 일을 마치고 나니, 그 모든 과정이 추억으로 남아 가끔씩 이때가 기억이 나더라고요. 힘들게 일했던 때이기도 하지만 성공적으로 발주를 마치고 나니 뿌듯했던 감정이 더 강렬하게 남았던 순간이었기에 이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 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함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부탁드려요. 
저는 작년부터 열정 장학금 조건이 충족되어 올해에도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챌린저 장학금으로 수혜를 받았던 작년에 이어, 이번에는 성적 장학금으로 아이에게 좋은 기회를 전해줄 수 있게 되었어요, 저와 같이 여러분도 열정 장학금의 주인공이 되어 자녀분들께 좋은 기회를 전할 수 있길 바랍니다.

 

 


 

Part 2 │
특기 대표자 함준혁 장학생
현대백화점 목동점 안전관리 함병순 실장 자녀

 

01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태권도 선수가 될래요!

 

 

Q. 열정 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부일 초등학교 4학년 함준혁입니다. 부모님의 추천으로 신청할 때만 해도 장학생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해서 이렇게 장학생으로 선정된 게 꿈만 같아요! 제가 이번에 받은 열정 장학금은 그동안 고생하신 부모님께 전부 선물하고 싶습니다.

Q. 함준혁 학생은 태권도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어요. 어떤 계기로 태권도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태권도를 하는 선배들의 모습이 멋져 보여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는 선배들이 멋있게 보였거든요. 태권도를 시작하고 나서 정말 열심히 연습했는데, 그 결과로 태권도 시범경연 돌개차기 부문 1위를 하기도 했어요.  

앞으로는 태권도 실력을 더 갈고닦아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태권도 선수가 되고 싶어요. 태권도 대회에서 1등을 하고 웃는 제 모습을 상상하며 오늘도 열심히 연습할 거예요!

 

 


 

Part 2 │
현대백화점 목동점 안전관리 함병순 실장 
함준혁 장학생 아버지

 

01

 

열정 장학금을 통해 자녀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세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 목동점 안전관리 실장으로 20년째 근무하고 있는 함병순입니다. 제가 현대백화점에서 열심히 근무한 것에 대해 열정 장학금으로 보답받는 것 같아 더 뿌듯하게 느껴집니다.

Q. 자녀분과 함께하시면서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으셨다면 언제일까요?
태권도에서 메달을 땄을 때, 상장을 받고 뿌듯해하던 준혁이의 얼굴이 생각납니다. 태권도에 관심이 많은 만큼 대회를 위해 열심히 연습을 해왔어요. 그 모습을 곁에서 지켜봤는데, 수많은 연습을 이겨내고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까지 만들어낸 아이가 정말 자랑스러웠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 장학금 추천의 한마디와 전하고 싶은 메시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열정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게끔 현대백화점에서 필요한 서류까지 꼼꼼하게 안내해 주셨기에 이렇게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17회까지 진행되고 있는 유서 깊은 열정 장학금은 금전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잊지 못할 칭찬과 격려를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소중한 기회인데요. 우리 아이들에게 평생 동안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는 열정 장학금에 다른 분들도 꼭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art 3 │
챌린저 대표자 윤이수 장학생
현대백화점 목동점 이정진 사원

 

01

 

현대백화점처럼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Q. 열정 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생명공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인 윤이수입니다. 신청할 때 정말 뽑힐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열정 장학금 장학생으로 선정된 데에 이어 대표 수상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뻐요. 이렇게 소중하게 얻은 장학금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Q. 이수님은 평소 교과 외 활동에 적극적이라고 들었어요. 참여했던 활동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학교 봉사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동아리 활동의 일환으로 벽화 봉사나 유기견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는데요. 이외에도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성장하고 싶어요.

 

그래서 이번에 받은 장학금은 토익 공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인데요. 2학년 때부터 토익 성적이 필요해서, 일부는 토익 공부를 위해 사용하고 나머지 장학금으로는 취미로 배우고 있는 기타 수업을 등록하려고 해요.

 

Q.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이수님의 미래 모습이 어땠으면 좋겠는지 알려주세요.

아직은 꿈이 확실하진 않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이면 좋겠어요. 지금은 동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육사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는데요. 유기견 봉사를 한 이유도 좋아하는 동물들과 직접 교감하는 경험을 꼭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거든요. 어떤 사람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미래에도 지금처럼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사는 사람이길 바라요!

 

 


 

Part 3 │
현대백화점 목동점 이정진 사원
윤이수 장학생 어머니

 

01

 

도전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열릴 거예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금을 수상하신 데에 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6년째 근무 중인 이정진입니다. 우선 장학금을 수상한 자녀가 정말 자랑스러워요. 지금까지 가장 아이가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을 꼽으라면 바로 오늘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수 덕분에 이런 뜻깊은 자리에 참석할 수 있게 된 것이니까요. 그리고 이 자리를 빌려, 회사에서 아이를 양육하는 데 큰 힘을 보태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인사를 꼭 전하고 싶습니다.

 

Q. 근무 기간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일까요?

작년에 아기를 데리고 오셨던 고객님을 도와드린 적이 있는데요. 세 아이를 키운 제 경험을 토대로, 고객님의 아이가 아픈 것을 바로 알아볼 수 있었어요. 바로 병원을 가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조언을 해드렸는데, 열흘 후에 고객님께서 찾아오셔서 제 조언 덕에 빠르게 아이가 아픈 것을 알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시더라고요.

 

제 진심 어린 한마디가 고객님께 도움이 되었고, 또 고객님께서 감사 인사를 전하러 오셨던 그 순간이 참 감동적으로 느껴져서 이 순간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아요. 이런 기억들이 제가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 장학금 추천의 한마디와 전하고 싶은 메시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같은 부서의 선임님이 신청해 보라는 권유를 해주셔서 열정 장학금에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이렇게 열정 장학금에 선정되기 전까지는 좋은 기회는 전부 남의 일이라는 생각을 해왔는데, 이번에 직접 혜택을 받아보니 기회는 도전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열정 장학금의 기회는 항상 열려 있으니, 주변 동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려고 해요.

 


 

지금까지 2022년의 마지막을 따뜻하게 장식할 수 있었던 열정 장학금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현대백화점이 될 수 있도록 열정 장학금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을 2023년에도 이어 나가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열정 장학금 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