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수도권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백화점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채로운 쇼핑 스팟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하죠. 무엇보다 가족들이 함께 방문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가족과 함께 즐거울 일이 많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나들이 코스로 제격인 판교점 코스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전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입니다. 국내 최초의 어린이책미술관인 이곳은 일 년 내내 아이의 예술적 감수성을 '업'시키는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활동이 열리는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전시를 보러 갈 계획이라면 8월 30일(일)까지 진행하는 <말도 안돼! No Way!>전을 리스트에 꼭 넣어두시길. 르 코르뷔지에, 안토니 가우디, 자하 하디드 등 건축계의 판도를 바꿔놓은 위대한 건축가 3인의 대표 작품과 건축 요소를 주제로 한 그림책 작가 3인의 원화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조금은 엉뚱한 방법으로 건축을 탐구하고, 실험하며 '오늘날 건축에서 말이 안 되는 일은 무엇일까?'하는 재미있는 생각을 떠올려볼 수 있죠. 

또한 각 섹션마다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전시의 재미와 다이내믹함을 더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말도 안돼!"라는 감탄사가 나올 만큼 한계를 뛰어넘은 건축의 놀라운 세계를 재미있게 경험하게 될 거예요. 전시 입장권만 있으면 하루 종일 재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곳을 오가며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면 좋을 듯해요. 


한계를 뛰어넘은 건축의 세계, 《말도 안돼! No Way!》展 ☞전시 더 알아보기




# 다채로운 먹거리의 향연 


누들바 미연 - 갈릭버터골뱅이비빔면

나들이에 먹거리가 빠지면 섭섭하기 마련! 지하 1층 식당가에서는 이제 막 오픈한 신상 맛집과 신상 메뉴를 만날 수 있답니다. 압구정로데오에 본점을 둔 '누들바 미연'은 늘 먹던 비슷비슷한 메뉴가 아닌 이색 메뉴가 생각날 때, 이곳이 훌륭한 선택지가 되어줄 듯해요. '고등어 명란 오일 파스타', '항정살 미소크림 파스타', '깐풍치킨&와플', '아보카도 드라이커리 라이스', '3종 버섯튀김 소바' 등 미슐랭 출신 셰프의 창의적인 발상이 돋보이는 개성 있는 메뉴를 선보입니다. 특히 '갈릭버터골뱅이비빔면'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 중 하나인데요. 갈릭버터소스와 잘 버무려진 골뱅이와 깻잎 등의 야채를 '엔젤헤어'라는 별명을 지닌 가는 면의 만남이 독특한 풍미를 느끼게 합니다. 쫄깃한 골뱅이와 향긋한 깻잎, 갈릭버터 향과 맛이 가는 면 깊숙이 스며들어, 버터의 느끼함은 사라지고 재료의 감칠맛만 남는답니다. 식사만 하기 아쉽다면 맥주 한잔과 함께하는 것도 추천해요. 갈릭버터골뱅이비빔면 2만 원.  



데판본가 - 모듬데판야끼

'데판본가'는 든든한 식사를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곳입니다. '특모듬데판야끼', '곱창데판야끼', '갈비살데판야끼', '낙지데판야끼', '새우데판야끼' 등 다양한 철판 요리를 선보입니다. 메뉴를 밥과 면 중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해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모듬데판야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잘 구운 우삼겹, 양파, 숙주, 새우, 낙지, 우삼겹이 철판에 담겨 나오는 덕분에 마지막 한 점까지도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짭조름한 특제 소스와 은은한 불맛이 배어 있는 토핑들이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뽐내죠. 계란 후라이를 터트려 노른자에 쓱쓱 비벼 먹으면 고소한 맛이 UP! 모듬데판야끼 1만3천9백 원. 



이탈리 - 미니생모짜렐라 파스타와 가지 라자냐 

그로서런트 '이탈리'는 이탈리아 현지에 가까운 요리를 재현하는 곳으로, 일단 맛보고 나면 잊지 못할 경험이 되는 맛을 선보이고 있어요. 따사로운 햇살과 바람을 즐기기 좋은 5월, 근사한 피크닉을 완성해줄 퀄리티 높은 도시락을 처음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요. 파니니 5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 가능한 '파니니 도시락', 생선먹물리조토 혹은 미니생모짜렐라 파스타를 선택 가능한 '파스타 도시락', 라자냐 2종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한 '라자냐 도시락' 등 셰프가 엄선한 9가지 메뉴가 바로 그것. 

그중에서 '미니생모짜렐라 파스타 도시락'과 '가지 라자냐 도시락'을 추천할 만해요. 시칠리아 정통 방식으로 만든 '가지 라자냐'는 토마토 소스 베이스에 부드러운 가지와 바질, 생모짜렐라가 잘 어우러져 있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드레싱에 버무린 상큼한 쿠스쿠스 샐러드를 함께 곁들이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생모짜렐라를 푸짐하게 올린 후 올리브 오일로 깊은 향을 더한 '미니생모짜렐라 파스타'는 직접 만든 생면의 탱탱한 식감과 토마토 소스 본연의 담백함을 살렸어요. 단체 도시락 주문이 가능할 뿐 아니라 레스토랑 전 메뉴를 포장 시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피크닉을 앞두고 있다면 '이탈리'를 꼭 방문해보세요. 가족 파스타 도시락 1만9천 원, 라자냐 도시락 2만2천 원, 파니니 도시락 1만1천 원.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

집에서 먹을 특별한 먹거리를 찾는다면 최근 오픈한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로 향해보면 어떨까요. 이곳은 건강식을 지향하는 반찬가게로, 익숙한 식재료부터 낯선 식재료까지 색다르게 활용해 차별성을 두고자 하는데요. 민들레 삼채나물, 콜라비 비트무생채, 두부구이 삼채버섯 볶음, 아마란스 진미채볶음, 마늘소스 닭구이, 방풍나물 고구마 스프, 병아리콩크림 연어구이 등 여느 반찬가게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20여 가지 반찬이 진열대를 가득 채웠습니다. 건강한 식재료와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천연 소스로 만든 덕분에 건강하고 깔끔한 반찬을 즐길 수 있죠. 

담백하지만 포만감 있는 샐러드도 맛볼 수 있는데, 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어요. 블러드 오렌지 드레싱, 무화과 발사믹 드레싱, 진피 레몬 드레싱 등 직접 개발한 샐러드 드레싱 소스 역시 마찬가지로 매력적이죠. 뭐니 뭐니 해도 개인의 입맛과 건강 상태에 딱 맞는 반찬을 고르는 수고를 흰 가운을 입은 전문 영양사들이 대신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플러스 요인!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 많은 엄마들이라면 여기서 장 보기를 끝낼 수 있어요. 참고로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는 판교점 매장 이외에도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건강한 라이프를 위하여! 우리집 밥상주치의 '그리팅' ☞그리팅 더 알아보기




# 인증샷을 부르는 회전목마

식사를 마쳤다면, 커피 한 잔을 사서 5층 패밀리가든로 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어요. 무엇보다 이곳은 판교점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회전목마를 만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른에게는 향수를, 어린이에게는 동심을 선사하는 회전목마는 세대를 넘나들며 사랑받는 놀이기구인데요. 탁 트인 정원을 바라보며 회전목마를 타는 시간은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으로 충분할 듯해요.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한 인생샷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참고로 티켓은 안내 부스에서 2천 원에 구매 가능하며,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전시 입장권을 구매 시 회전목마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고 해요.   


한편, 우리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한 특별한 행사 소식도 반갑게 느껴집니다. 5월 15일(금)부터 5월 24일(일)까지 '판교랜드' 행사가 재작년,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기 때문인데요. 신기한 버블쇼부터 우리 가족 그려보기 이벤트, 힐링을 위한 대형 식물카페와 층별 전시 작품까지! 매장 곳곳에서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판교랜드 기간에는 회전목마 역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듯해요.  




영상보기☞ 판교 현대백화점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되는 메뉴! 백화점 직원도 반한 식품관 맛집 리스트를 공개합니다!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가족과 함께 하는 날이 많은 5월, 어딜 가야 할지 고민하고 있으신가요?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가까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먹고 마시고 즐기며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 보시길 바랍니다. 판교점으로 향하면 누구나 도시의 특별한 여행자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오늘 소개한 내용은 유튜브 현대백화점 채널에서 브이로그 영상으로 보다 생생하게 만날 수 있으니,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