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눈물의 여왕’ 속 데이트 스팟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당장이라도 찾아가면 주인공 백현우와 홍해인이 데이트하는 장면을 볼 것만 같은 ‘눈물의 여왕’ 성지 순례 코스! 직접 주인공이 되어 아름다운 장면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들을 소개합니다.

 

 


 

 

Chapter 1 |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데이트 코스

 

수려한 자연 경관이 돋보이는 힐링 명소로 소문이 자자한 자연 명소부터 둘러볼까요? 마치 드라마 속 장면이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동의 프러포즈를 안겨준 그 곳, 충주 건지마을

 

출처 : 충주시 공식 홈페이지

 

충주시 건지마을은 전국에서 소문난 해넘이 장소인데요. 연한 황금빛으로 물들기 시작한 하늘과 그 너머로 수묵화처럼 펼쳐지는 풍경이 ‘한 폭의 그림’처럼 다가옵니다. 3월 중순과 9월 중순에는 태양의 일몰 지점이 S자 모양으로 흐르는 남한 강물로 떨어지는 환상적인 노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백현우가 홍해인에게 두 번째 프러포즈를 하는 배경이 되기도 한 이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을 맞이하고 싶다면 오후 5시 30분 정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  더욱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고 싶은 당신!
인터넷에 혹시 일몰 시간을 검색해 본 적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웹사이트에 원하는 지역과 일몰 시간을 검색해 보세요. 매일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답니다. 건지마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일몰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해 핑크빛으로 저물어가는 하늘을 시간대 별로 만나보길 바랍니다.

 

 

 

 

🎈 따뜻한 온기를 품은 백현우의 고향, 구량리역 철로자전거

 

출처 : 문경관광진흥공단 공식 홈페이지

 

한 지역에 깊이 녹아든 ‘눈물의 여왕’ 속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다면 백현우의 고향이자 홍해인의 가족들이 잠시 머물렀던 ‘문경’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탁 트인 자연 속 이어진 구량리역의 철로자전거를 거닐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량리역 인근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에코월드’ 놀이동산도 있어 다양한 체험 및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문경에 가면 푸릇푸릇한 자연 경관부터 재미있는 액티비티까지 한 번에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 FACT CHECK ㅣ 용두리 마을회관은 진짜 있을까?
주인공 백현우의 고향으로 마을의 아름다움을 보여준 ‘용두리 마을회관’. 아쉽게도 용두리 마을회관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드라마 속 마을회관은 용두리가 아닌 ‘용연리’에 위치한 마을회관으로 현재 수많은 사람들의 인기 명소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Chapter 2 반복되는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 도심 정원

 

날씨에 관계없이 그리너리한 식물 공간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도 빼놓을 수 없죠. 연인은 물론 친구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았던 그곳,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여의도에서 만난 산뜻한 식물 공간, 더현대 서울사운즈 포레스트

 

01

 

탁 트인 전경에 푸르른 식물들로 가득 채워져 있는 사운즈 포레스트에서는 매 시즌마다 특별한 이벤트와 팝업스토어가 펼쳐집니다.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는 드라마 속 주인공이 첫 눈을 함께 맞고 싶다는 소원을 이루어 주기 위해 인공눈 이벤트를 했던 곳이기도 한데요.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동심을 가득 품은 거대한 꿈의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끕니다. 언제든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사운즈즈 포레스트에서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너구리 ‘영숙이’가 산다는 옥상정원, 수원 일월수목원

 

사진 제공 : Naver blog ⓒiam9024
사진 제공 : Naver blog ⓒshyej423

 

10만 1500㎡ 규모로 조성된 일월수목원은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수원의 핫플레이스입니다.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도 다양한 식물들로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요. 2024년 5월 17일부터 6월 15일까지 ‘수수한 봄밤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선선한 공기를 맞으며 일상의 휴식을 느껴보세요. 수목원을 구경하다 잠시 멈춰 백현우가 애타게 찾던 ‘영숙이’를 외쳐보세요! 영숙이가 나올지도 몰라요!

 

 

👀  꼭 남겨야 할 수목원 속 이색 포토 스팟!

 

사진 제공 : Naver blog ⓒiam9024 /  Naver blog ⓒshyej423

 

장식정원의 분수대 앞이나, 2층 다리에서 찍는 것을 추천드려요. 더불어 일월수목원에서 2024년 5월 31일까지 ‘곰돌이 푸’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요. 야외에 대형 곰돌이 푸가 있다고 하니 얼른 만나러 가보세요. 이색적인 곳에서 함께하는 달달한 데이트 코스로 딱입니다!

 

 

 

 

 

 

Chapter 3바쁜 일상 속 ‘쉼’을 선사하는 힐링 스팟

 

드라마 속 홍해인과 백현우의 일상을 따라 힐링의 시간을 가져요. 화려하지만 평화로운 공간 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고민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바쁜 일상의 여유로움을 선사하는 ‘눈물의 여왕’ 속 촬영지에서 만나보세요.

 

 

 

 

🎈 화려함 속에서 갖는 힐링, 더현대 대구 ‘카페 워킹컵’

 

01

 

홍해인이 퀸즈백화점에 헤르키나를 입점시키기 위해 파티를 열었던 그곳! 바로 더현대 대구 9층에 위치한 ‘카페 워킹컵’입니다. 우주선과 닮은 외관 옆에는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을 모티프로 한 공간으로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까지 있어 빵순이들의 빵지순례 코스로도 언급되고 있죠.

 

 

01

 

뿐만 아니라 아늑한 온실 공간인 ‘그린하우스’에서는 푸릇푸릇한 나무와 식물, 그리고 작게 지저귀는 새들의 소리가 들려옵니다. 밖으로 나가면 커다란 조각상이 멋지게 펼쳐진 ‘게이츠 가든’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음껏 즐길 수도 있죠. 바쁜 일상 속 힐링이 필요할 때, 마음에 여유를 찾고 싶을 때 꼭 들러보세요.

 

 

 

👀  CHECK POINT ㅣ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시간!

01. 백현우의 최애 백반집 ‘회나무식당’
친구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던 백현우의 단골식당은 바로 이태원에 위치한 ‘회나무식당’입니다. 드라마에서 나왔던 두루치기와 순대국밥 조합으로 먹어봤는데, 왜 현우가 ‘할머니 손맛’이 그리울 때마다 이곳을 찾았는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02. 백현우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코인 야구장’
지친 하루를 보내고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백현우가 찾았던 코인 야구장은 남영역에 위치한 ‘BBM야구장’입니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언제 방문해도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코인 야구장에서 현우처럼 시원하게 배트를 휘둘러 보세요!

03. 주인공 발자취를 따라 남겨보는 특별한 추억
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수많은 자연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되어 눈이 더욱 즐거웠는데요. 배우들이 촬영지에서 남겼던 인증샷을 참고해 우리도 이곳에 방문했을 때 사진을 남겨보면 어떨까요? 더불어 촬영 장소에서는 자연을 해치지 않기 위한 매너도 꼭 챙겨주세요!

 

 


 

 

오늘은 드라마 속 주인공의 평범한 일상부터 특별한 이벤트까지, 드라마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어주는 촬영 장소를 소개했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드라마 ‘눈물의 여왕’ 속 베스트 데이트 명소는 어디인가요?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실내 장소부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마주할 수 있는 실외 명소 중 한 곳을 선택해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