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행복한 웨딩을 위한 결혼준비 꿀팁

예비 부부님들이 궁금해하시는 웨딩 준비의 모든 것, 현대 백화점 웨딩 마케터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결혼준비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웨딩 멤버십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예물과 혼수로 걱정이시라면, 현대백화점쇼핑라이브와 함께해요!

 



PART 1. 웨딩 마케터가 말하는 백화점 결혼 준비가 이득인 이유

 

영상보기☞ [쇼핑Live] 웨딩 마케터가 말하는 백화점 결혼 준비가 이득인 이유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백화점에서 웨딩을 준비하면 어떤 것들이 좋은 점이 있을까요?

 

웨딩마케터 "일단 백화점 하면 신뢰 실속 두 가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람들이 다들 백화점 하면 떠오르는 것인 상품에 대한 신뢰와 두 번째로는 인적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있을 것 같아요. 기분 좋게 쇼핑도 하고 또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는 곳이 바로 백화점이니까요. 그리고 백화점에서는 A/S가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백화점에서 구매하면 유통 경로도 확실하고 상품에 대한 A/S는 확실하게 책임져주는 부분이 있으니까 그것도 장점 중에 하나가 아닐까요?"

 

 

Q 백화점에서 결혼을 준비하면서 얻을 수 있는 실속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웨딩마케터 "가장 큰 실속은 백화점이라는 하나의 공간 안에서 예물에서부터 혼수, 예단 이런 아이템들을 한 번에 구매할 수도 있고 또 상담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가 인터넷에서 뭔가 검색을 하고 상품을 보고 정보를 획득하는 데에는 매우 많은 시간이 투입되는데, 백화점에 와서 실물을 만져보고 눈으로 보고 경륜 있는 매니저님들의 제안을 듣고 하면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PART 2. 예신 예랑 주목! 현대백화점 더클럽웨딩 A to Z!

 

영상보기☞ [쇼핑Live] 예신 예랑 주목! 현대백화점 더클럽웨딩 A to Z!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더클럽웨딩이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를 위한 현대백화점만의 멤버십 프로그램입니다.

 

Q 더클럽웨딩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웨딩마케터 "첫 번째는 리워드 혜택, 두 번째는 브랜드 할인 혜택, 세 번째는 진정성입니다. 리워드 9개월 동안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모아서 한 번에 상품권을 리워드로 드리는 프로그램인데요. 정산은 9개월 기간에 1번 정산할 수 있고, 카드등록은 본인명의 상관없이 최대 5개까지 가능해요. 현대백화점 카드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 다 등록이 가능합니다. 15개 점에서 구매한 모든 영수증을 모아서 하기 때문에 엄청 큰 혜택이라고 볼 수 있겠죠?"


 

Q 다른 혜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웨딩마케터 "이건 정말 큰 혜택인데요. 현대백화점 카드 회원이라면 10만 원 금액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어요. 100만 원 이상 구매하시면 10만 원 금액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는데 이 금액 할인 혜택은 현대백화점 카드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5% 에누리랑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만약에 100만 원 이상 구매를 했을 때는 10만 원 할인도 받고 5% 에누리도 받고 이중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어서 정말 큰 혜택인 것 같아요. 100만 원에 10만 원, 90만 원에 4만 5천 원 그렇게 해서 총 14만 5천 원의 할인 혜택이 있는 거죠. 또 H 포인트와 현대백화점 우수고객 마일리지 적립도 중복으로 가능합니다."

 

 

Q 더클럽웨딩 혜택으로 브랜드 할인 혜택도 있나요?

 

웨딩마케터 "70개의 브랜드가 더클럽웨딩에 같이 참여하고 있어요. 식기 브랜드, 침구 브랜드 그리고 가전에 삼성전자, LG전자, 가구 15개 브랜드, 현대백화점 그룹인 한섬의 TIME, MINE, KUHO 브랜드와 같은 패션브랜드도 있습니다. 제휴혜택으로는 문화센터 50% 할인과 현대렌탈케어에서 3개월 무료 이용권 증정, 현대드림투어에서 허니문 상품예약을 하시면 15만 원 상품권도 드리고 있어요. 리바트에서 구매하면 10% 추가 할인 혜택도 드리고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현대백화점 더클럽웨딩 고객께 선불카드도 드리고 있으니 그런 혜택들을 꼼꼼히 찾아서 다 혜택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현대백화점에서 드리는 진정성이란 무엇일까요?

 

웨딩마케터 "옛날에는 함이라는 것을 통해서 예단을 보내고 예를 표했는데 최근에는 그런 함도 점점 간소화하는 추세다 보니까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들이 ‘어떻게 하면 예를 갖춰서 이런 마음 표현을 할까’ 하는 또 다른 고민이 늘어난 것 같아요.

 

 

백화점에서 예단을 구매한 다음에 우리가 현대백화점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패키지를 고객에게 서비스로 드린다면 그런 고민도 조금 덜어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별도의 패키지를 개발했어요. 소재는 실크소재로 되어있고요. 현물예단에 맞는 패키지 그리고 현금예단에 맞는 패키지 이렇게 두 가지 종류를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드리고 있습니다. 별도로 비용을 내시는 것은 없고요. 예단을 구매하시면 서비스로 드리고 있습니다."

 

 

Q 더클럽웨딩 가입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웨딩마케터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같은 결혼을 한다는 표식이 되는 증빙서류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에 있는 클럽 데스크에서 가입할 수 있고요. (횟수에 상관없이 재가입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웨딩북이라는 앱을 설치하시고 그 경로를 통해 더클럽웨딩 가입을 하시면 여행용 파우치, 1만 원 현대백화점 상품권도 드리고 있어요.

 

결혼을 앞둔 자녀를 둔 부모님이시라면 꼭 추천을 해주셨으면 좋겠고 결혼을 앞둔 당사자시라면 정말 망설임 없이 가입하셔서 이 혜택들을 모두 누리고 행복한 결혼 준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클럽웨딩 자세히보기

 

 

 

PART 3. 백화점 웨딩 마케터가 직접 조사한 사랑 받는 예물과 혼수 BEST!

 

영상보기☞ [쇼핑Live] 백화점 웨딩 마케터가 직접 조사한 사랑 받는 예물과 혼수 BEST!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요즘 가장 잘 나가는 예물브랜드를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웨딩마케터 "시계 하면 가장 무난하게 300만 원대에서 많이 찾으시는 상품들이 있는 브랜드가 태그호이어를 선호하시고요. 좀 더 고가라인을 찾으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까르띠에, 전통적으로 롤렉스도 많이 찾으시는 편이에요."

 

 

"쥬얼리 같은 경우에는 골든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히고 있고 티파니 쥬얼리와 불가리 브랜드 순서대로 고객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추천 상품을 보고 싶다면?  눈부신 순간을 더욱 찬란하게 빛내줄 Wedding Jewelry 포스팅 바로가기

 

 

Q 가장 많이 찾으시는 혼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웨딩마케터 "전통적으로 혼수하고 하면 TV, 세탁기, 냉장고를 많이 생각하시는데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품목들이 많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건조기도 있고 LG의 스타일러, 삼성의 에어드레서와 같은 의류 관리기 등이 맞벌이 부부를 위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죠."



Q 가구는 어떤 것을 추천하시나요?

 

웨딩마케터 "현대백화점 웨딩 고객분들이 과거에 했던 가구 선호 브랜드를 조사했는데 1위는 역시 에이스였습니다. 침대의 프레임과 매트리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선호하는 브랜드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Q 침구는 어떤 브랜드를 추천하시나요?

 

웨딩마케터 "최근에 신혼집을 꾸밀 때 집안 인테리어를 무채색 또는 블랙&화이트 톤으로 많이들 하시거든요. 그럼 집안에 하나의 포인트가 될 만한 것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세요. 그중에 침구도 하나의 요소가 될 수 있는데 바세티라는 브랜드가 딱 거기 맞을 것 같아요. 바세티 브랜드는 색감이 화려하고 또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을 받는 침구 브랜드이기 때문에 신혼집의 하나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세티 쇼핑 바로가기

 

 

 

웨딩 마케터가 직접 전하는 행복한 웨딩을 위한 결혼 준비 꿀팁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현대백화점과 함께라면 결혼 준비의 즐거움이 두 배가 되지 않을까요?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리얼한 이야기를 담은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가 소개하는 쇼핑 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