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가상과 현실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판교랜드’

012

백화점을 놀이공원처럼 즐기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연중 최대 테마 행사 판교랜드가 돌아왔습니다! 판교점 오픈 1,000일 행사로 시작해서 올해로 벌써 4회째를 맞이했는데요. 올해는 무엇보다 오프라인은 물론 ‘VR 판교랜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판교랜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012

‘VR 판교랜드’란 VR 기술을 통해 지하 1층부터 10층까지 판교점의 모든 층을 360도로 촬영 후 놀이기구, 비행선, 게임기 등 여러 3D 그래픽을 합성하여 만든 가상의 백화점입니다. 실제 판교점을 그대로 담아내서 마치 백화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VR 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터치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비행선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판교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 정보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우측 상단의 자유이용권(FREE PASS)과 매장 곳곳에 있는 재미있는 미니게임! 현대어린이책미술관 20% 할인부터 회전목마 이용권, 텀블러 등 오프라인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증정하고 있어요. 

 

 

012

그리고, 발망·오프화이트·알렉산더맥퀸·아미 등 14개 매장을 ‘VR 쇼룸’ 구경하며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더욱 자세히 둘러볼 수 있는데요. ‘VR 쇼룸’에 전시된 인기 상품은 더현대닷컴을 동해 직접 구매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매장 직원과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에서 열리는 ‘#보따리바캉스’ 전시도 VR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놀이공원처럼 즐거운 판교랜드로 떠나볼까요?

 

‘VR 판교랜드’ 입장 하기

https://inviter.kr/hyundaipangyo/

QR코드로 모바일 접속 후 더욱 생생한 판교랜드 경험하기

 

 

 

현백에서 숲을 여행해요 ‘힐링파크’

 

012

먼저 판교랜드의 하이라이트인 ‘힐링파크’로 들어가 볼까요? 기존 10층 토파즈홀이 피톤치드가 가득한 라운지로 탈바꿈되었는데요. 입구에서부터 남부 유럽의 정취를 옮겨 담은 레몬 터널이 우리를 맞이하며 상큼한 레몬향이 마음과 몸의 모든 감각을 열어주네요.

 

 

0123

터널을 지나면 높은 천장 아래 피톤치드 내음 물씬 풍기는 자작나무 숲이 펼쳐집니다. 새와 풀벌레 소리가 들리고 발아래에는 파란 잔디가 빈틈없이 깔려 있죠. 거기에 다양한 나무와 풀, 그리고 자갈과 흙까지 꼼꼼하게 채워진 풍경이 깊은 숲 속에 자리 잡은 휴양지 같아요. 

북미 캐빈을 닮은 삼각 오두막을 바라보며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면 글램핑도 차박도 부럽지 않은 시간이 후딱 흘러갑니다. 곳곳에 캠핑의자와 통나무 원목 조명, 그리고 캔들 랜턴의 은은한 조명까지 더해져서 캠핑 감성이 차오르네요.

 

 

01

온라인 ‘VR 판교랜드'로도 잘 따라오고 계시죠? 그렇다면 입구 정면에 놓인 ‘AR 포토존’도 보셨나요? ‘AR 포토존’은 온라인 ‘VR 판교랜드’와 오프라인 판교랜드를 잇는 다리와 같은데요. ‘VR 판교랜드'에서 발견한 ‘AR 포토존’을 클릭하거나 판교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AR 필터’ 기능으로 현장에서 ‘AR 포토존’ 안내 표지판을 찰칵 촬영하면, 마법같은 가상현실이 펼쳐집니다.

 

 

012

대나무가 울창한 대형 평상도 꾸며져 있는데요. 등불로 밝혀지는 이국적인 공간이 마치 잠시 해외여행에서 만난 휴양지 같아요. 아직 언제가 될지 모르는 다음 여행이지만 여행을 준비하던 기대와 설렘이 다시 느껴지네요. 그 기분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 ‘힐링파크’였습니다.

 

 

 

정원 예술의 꽃, 토피어리가 찾아온 ‘하늘정원’

012

‘힐링파크’에서 차오른 자연의 감성은 같은 층 하늘정원으로 이어지는데요. 유럽의 정원을 닮은 하늘정원에 올해도 토피어리가 돌아왔습니다. 지난해 곰과 코끼리에 이어 올해에는 사슴과 돼지가 하늘정원에 내려왔는데요. 사슴 가족과 돼지 가족의 하늘정원 나들이가 평화로워 보이네요. 

 

 

01

‘AR 포토존’으로 이곳에서는 대관람차를 소환해보세요. 익살맞으면서도 귀여운 토피어리와 함께 대관람차를 배경으로 멋진 인증샷도 빼놓을 수 없겠죠?

 

 

 

회전목마가 기다리는 ‘패밀리가든’
   

012


놀이공원이 된 백화점 ‘판교랜드’의 분위기를 한껏 더 업시켜 줄 회전목마를 타러 5층 패밀리가든으로 나가볼까요? 여기서 팁! VR 판교랜드 5층 회전목마 부스 앞에서 무료 티켓을 받아 볼 수 있답니다.

QR코드로 판교랜드 입장 하기

 

 

 


판교랜드는 5월 30일까지, 힐링파크는 6월 30일까지 힐링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VR 판교랜드’에서 미리 만나보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직접 방문해서 쇼핑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이 되어 돌아온 판교랜드, 붙잡고 싶은 봄과 함께 끝난다고 하니 망설이지 말고 입장하세요. 휴대폰만 있다면 지금 있는 곳이 바로 판교랜드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