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압구정본점 컬쳐파크]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토탈 요가, 자이 요가 스튜디오

 

요즘 들어 ‘욜로(You Only Live Once)’, ‘카르페디엠(Carpe diem)’ 등 단어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죠! 최근 ‘현재의 행복’과 ‘나의 행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가 형성되며, 건강과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과 몸을 차분히 다스리는 요가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를 통찰하고 수련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컬쳐파크에 새롭게 자리 잡은 자이 요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편안한 향, 은은한 차,

오감이 만족하는 아늑한 대기실

  

    

‘분위기가 참 편안하다’ 자이 요가의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떠오른 생각이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정화 의식에 사용했던 세이지 나무의 향, 신선한 허브의 향, 고요하고 차분한 음악이 조화롭게 섞여 특별한 자이 요가의 첫인상을 만들어 주었죠. 마치 압구정 도심 한복판에서 인도 어딘가의 차분한 수련원으로 순간이동을 한 것 같은 기분이랄까요!

  

 

      

신고 있던 신발을 벗고 나무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실내로 들어서면 활짝 웃는 선생님의 미소가 따뜻하게 반겨줍니다. 대기실에서는 자이 요가에서 특별히 제작한 리프레시, 릴렉스, 레스트의 세 가지의 차를 마실 수 있어요. 수련에 들어가기 전 마음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겠죠. 

 

 

  

처음으로 한국에 빈야사 요가를 소개하다

자이 요가만의 특별한 수련 

    

 

자이 요가는 요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빈야사 요가’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했습니다. 이 외에도 임신부를 위한 ‘임신부 요가’, ‘산후 요가’를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들여왔지요. 

 

요가를 살을 빼는 스포츠로 바라보기보다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마음을 훈련하는 의식으로 바라보았기에 가능했습니다. 자이요가는 여전히 초콜릿 복근과 S라인의 몸매는 보장하지 못한다고 해요. 하지만 근력과 유연성, 균형 잡힌 탄탄함은 약속한다고 합니다. 

  

 

    

이곳에 계신 강사님들은 평균 10여 년의 요가경력을 자랑하고 있어요. 강사님이 코치해주시는 대로 믿고 몸을 맡기다 보면 어느새 몸 구석구석의 통증이 사라지고, 날카로웠던 마음도 차분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자이 요가의 수련실은 총 2개입니다. 45명이 한 번에 수련할 수 있는 SKY방, 프라이빗한 수련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EARTH방으로 이뤄져 있죠. 세계적인 음향 브랜드인 보스(BOSS)사의 음향기기, 깨끗한 공기를 만드는 공기청정기, 방 전체의 컬러를 바꿔 직관적으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컬러 테라피 조명까지 모든 수련실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련실을 둘러보다 보니, 찾아볼 수 없는게 있었습니다. 바로 거울인데요, 거울이 있으면 자꾸 자신의 모습을 의식하게 되고, 남과 비교하기 쉬워 과감히 없앴다고 합니다.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며, 요가를 가장 요가답게 할 수 있는 공간이 된 것이죠.

 

  

    

자이 요가는 개인 매트 사용을 권장하지만, 필요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공용 매트를 갖추어 놓았습니다. 땀을 흘리는 운동이니만큼 매트 클리너를 함께 제공하니, 청결 걱정도 안심! 각 남성, 여성 탈의실에는 개인 샤워부스가 있어서 운동 후에도 프라이빗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요가 수련원에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문화공간으로 

    

 

자이 요가는 단순히 요가 명상을 하러 가는 곳이 아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문화공간이기도 합니다. 대기실 옆에는 자이 요가만의 차, 향, 요가 매트, 요가복 그리고 요가에 사용한 운동기기 등 요가와 관련된 물품을 판매하는 작은 편집숍이 함께 있답니다.

 

  

    

이곳에 있는 아이템은 모두 자이 요가와 가치를 함께 하는 브랜드들의 제품입니다. 어떠한 첨가물도 섞지 않고 케일, 레몬, 당근, 사과 등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착즙해 만든 디톡스 주스, 자연이 파괴되지 않도록 리사이클링을 통해 만드는 요가 매트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어 수련 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현대백화점 컬쳐파크와 함께 하는 자이 요가

국내 문화센터 중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생활문화 공간인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컬쳐파크와 함께 하게 된 자이 요가!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활력을 되찾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요가를 수련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 들러 보세요. 둘러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리프레시가 될 테니까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컬쳐파크 - 자이 요가

위치 압구정본점 컬쳐파크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29길 21) 2층

문의 02-3447-9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