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부츠 속 발을 구해줘! 족욕 및 풋케어법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에 부츠 속으로 쏙~ 숨은 내 발.
하얀 설원에서 하루 종일 스키를 즐긴 너의 발.


 컬러풀한 패디큐어를 신경 쓰며 발을 드러내는 한여름보다, 겨울에 부츠 깊숙한 곳에서 오랫동안 빛을 보지 못하는 발에 더욱 신경 써 관리해야 합니다. 부츠 속에서 통풍이 안된 발에는 땀이 차 각종 세균번식이 활발해지기 쉽고, 추위에 오래 노출되면 발가락이 퉁퉁 붓고 피부색이 울긋불긋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꽉 막힌 부츠 속에 종일 들어가 있는 발에게 휴식을 주기위해 꼭 필요한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STEP 1 족욕으로 누리는 산뜻한 힐링 타임
 스키장에 다녀온 뒤나 롱 부츠를 장시간 신었을 경우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따뜻한 물에 발을 깨끗이 씻은 뒤 발 전용 제품으로 망가진 발톱 등을 손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기’는 피로회복에 무엇보다 강력한 처방약. 일주일에 1~2번, 체온 보다 살짝 높은 40도 정도의 물에 10분 정도 발을 담가보세요. 이때 따뜻한 물을 수시로 부어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족욕은 발의 혈관을 확장해 상-하체 간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이 발을 담그고 쉬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손쉬운 발관리는 없겠죠?
족욕에 사용하는 배쓰 솔트는 물에 녹으면서 가벼운 거품이 일어나 은은한 향으로 눈과 코 마저 즐겁게 합니다.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주니 그 효과도 곧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01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배쓰 솔트 300g 35,000원
    현대백화점 전점(압구정본점, 디큐브시티, 대구점, 울산동구점 제외


02 러쉬 족욕 세트(팝인더배쓰+티스티토스티) 21,700원
    현대백화점 전점(디큐브시티점, 부산점, 충청점 제외)


STEP 2 각질제거와 수분 공급으로 부드럽게
 건조한 겨울철 보들보들한 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족욕 시 스크럽이 필수! 각질이 쌓인 발은세균 번식을 더 쉽게 하기 때문입니다. 스크럽 제품으로 부드럽게 발을 문질러 각질을 제거해보세요. 각질 제거 시에는 수분마저 날아갈 수 있으니, 오일이 함유된 풋 스크럽으로 각질만 떨쳐 보내고 유수분 밸런스는 꼭 잡아주어야 합니다. 각질 제거가 끝난 후엔 풋크림으로 발바닥에서 종아리까지 크림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듬뿍 바르고, 수면양말을 신어 충분한 보습을 지속해주세요. 한결 가볍고 보드라워진 발은 숙면으로 가는 지름길이 됩니다.



01 빌리프 딜라이트풀 스무딩 풋 스크럽 100ml 19,000원
    현대백화점 전점(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킨텍스점,울산동구점 제외)


02 오리진스 리인벤팅 더 힐 풋 크림 150ml 37,000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03 버츠비 코코넛 풋 크림 30,000원
    더현대닷컴 http://bit.ly/2iTmwLU



STEP 3 발바닥을 중심으로 하는 마사지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발 마사지의 핵심은 발바닥! 발바닥에는 미세한 혈관이 골고루 퍼져 있기 때문에 발바닥, 발등에 분포되어 있는 신경들을 자극하여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발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마저도 힘든 분들은 발마사지기를 이용해 발바닥, 종아리, 허벅지 앞뒤로 골고루 마사지해도 좋습니다.




01 토쿠요 발마사지기 TF-606 498,000원
    더현대닷컴 http://bit.ly/2iTusx0


02 휴심 황금 테라피 발+다리 마사지기 HS-7805 598,000원
    현대Hmall http://bit.ly/2iYaDoh




※ 해당제품 가격은 점별/브랜드별 사정에 의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 꾸준한 관심으로 건강한 몸과 함께 행복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소중한 발을 위한 풋케어 포스팅,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