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리얼후기] 현대백화점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점점 다가오는 아이들의 여름방학! 방학을 맞이해서 아이와 함께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멀리 나가자니 부담스럽고 재미만 쫓아가자니 유익성이 없어 아쉬우셨을텐데요. 여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재미요소가 가득하면서도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현대백화점에서 진행 중이랍니다!


 바로 기아자동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함께하는 세계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인데요. 최근 아이들의 교통안전이 화두에 오른 만큼 더욱 눈길이 가시는 내용이실 거예요. 평소 아이들에게 안전교육을 할 기회가 없으셨거나 말로만으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전달이 어려우셨다면 현대백화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에서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세요. , 그럼 그 생생한 체험전 현장을 들여다보러 함께 가보실까요?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먼저 보이는 안내데스크! 단상 위에 올려진 가이드북을 하나 챙겨서 체험을 시작해보세요. 캠페인의 테마 별 경로는 물론 뒷면에는 체험이 끝난 후 풀 수 있는 깨알 퀴즈까지 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교통안전을 배워보는 교통안전 배움존이 시작되는데요. 먼저 아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에 꼭 멈춰서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STOP-멈춘다구간이랍니다. 특히 보도경계석에서 한 발자국 뒤에 멈춰 기다린다는 점을 교육하고 차도 앞 올바른 발자국 위치를 배워볼 수 있어요.


 




 다음은 ‘LOOK – 살핀다구간인데요. 이 구간에서는 특히 부모가 아이와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부모님께 시야각 안경이 대여되고 있었어요. 우리 아이들의 관점에서 도로 위 좁은 시야를 직접 느껴보며 부스 양쪽 그림을 살펴보고 서로 다른 3곳을 찾아보는 체험이랍니다. 에디터도 직접 시야각 안경을 착용해보았는데요. 답답함을 느낄 만큼 우리 아이들의 시야가 좁아서 도로를 건너기전 살피는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와 닿았답니다.





 이 곳은 도우미 선생님의 안내를 받으며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는 연습을 해보는 교통안전 배움존의 마지막 코스인 ‘WALK-건넌다구간인데요. 선생님의 교육을 받으며 조심조심 횡단보도를 건너는 아이들의 모습이 기특했답니다. 실제 도로에서도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기대되는데요?




 이렇게 교통안전 배움존을 지나쳐 오니 기아자동차 SLOW 캠페인의 캐릭터 ENZY가 반겨주고 있네요! ENZY는 자동차의 엔진에서 이름을 따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여기서 잠깐! 혹시 눈치채셨나요? 우리 캠페인의 이름인 SLOW는 배움존에서 배웠던 STOP, LOOK, WALK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답니다. 멈추고, 살피고, 건너자! 모두 기억하셨다면 퀴즈존에서 미션 퀴즈를 맞추고 가이드북에 도장을 받아보세요 J




 배움존과 퀴즈존에서 교통안전 공부를 마쳤다면 이제 놀이를 즐길 차례! 바로 교통안전 놀이존 인데요. 아이들이 쏘울 전동차 주행을 경험해보며 운전자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주행체험 과정이랍니다. 아이들은 멋진 경찰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며 어린이 보호구역과 우회전, 횡단보도를 주행해 볼 수 있어 무척 흥미로워한답니다.

 





 놀이존의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 읽어주는 동화와 액션 보드게임, 교통안전극장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특히 읽어주는 동화는 세이펜이 적용되어 펜을 책의 특정 스팟에 갖다 대면 헤드셋을 통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교통안전극장에서는 SLOW 캠페인의 ENZY를 비롯한 여러 캐릭터를 이용해서 교통안전교육은 물론 바퀴의 기원과 같은 이야기를 만화형태로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아이들의 뒷모습에서 그 집중도가 느껴지시지 않나요



 짝짝짝! 배움존과 퀴즈존을 모두 체험하셨다면 이제 마지막 미션 확인 존에서 기념품과 수료증을 받을 차례! 퀴즈존에서 미션퀴즈를 풀었던 답안지를 제시하면 3D 입체퍼즐인 스콜라스가 제공된답니다. 아이들이 집에서 스콜라스를 다시 만들어보면서 오늘 배웠던 교통안전 체험을 다시금 기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게다가 어린이 교통안전 수료증까지 받고 나면 아이들의 뿌듯함과 성취감도 두 배가 될 것 같아요.

 

  특히 어린이들의 휴대폰 사용량이 높아지면서 아동 보행 안전이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부응하여 현대백화점이 기아자동차,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준비한 어린이 교통 안전 체험전! 방학 기간 중 온 가족이 쉽고 즐겁게 교통안전에 대해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진행 중인데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교통안전 체험, 어떠셨나요? 에디터는 이번 체험전이 그냥 아이를 따라다니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와 함께하며 관점을 이해해보고 정확한 교육까지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현대백화점은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올 해에는 기아자동차, 한국생활안전엽학과 업무협약식(MOU)도 체결했다고 해요. 과연 내년에는 어떤 안전 체험 프로그램이 탄생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에디터가 강력 추천 드리는 체험전의 기회를 놓치지마시고 가까운 현대백화점에서 아이와 함께 체험해보세요!



[장소 및 일정]

중동점 9F 문화홀 7.2() – 7.11(), 032-623-3197

미아점 10F 문화홀 7.14() – 7.24(), 02-2117-2117

충청점 7F 문화홀 7.27() – 8.10(), 043-909-2680

천호점 13F 문화홀 8.13() - 8.21(), 02-2225-7557

 

[운영시간]

중동점/충청점 오전11~오후730

미아점/천호점 오전1030~오후7

*단체: 1030~12 (안내데스크 사전 접수)




체험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


  • 송상현 2016.07.13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번에 킨텍스점에서 참여 했었는데~
    그때는 유모차타고 참여 했다는~~~
    이제는 당당히 걸어서 다시 참여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