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더 똑똑해진 나만의 쇼핑 매니저, 현대백화점 모바일 앱 리뉴얼

현대백화점에서 가장 편하게 쇼핑하는 방법은? 다양한 혜택을 담은 현대백화점 앱 5종부터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모습으로 리뉴얼 된 나만의 쇼핑매니저 현대백화점 APP까지! 다운로드 받으면 혜택이 팡팡? 확~ 바뀐 현대백화점 APP 이용 꿀팁을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현대백화점 쇼핑 꿀TIP! 상황별로 골라쓰는 5가지 쇼핑 APP 추천|현대백화점 APP|


영상보기☞ [쇼핑Live] 현대백화점 쇼핑 꿀TIP! 상황별로 골라쓰는 5가지 쇼핑 APP 추천|현대백화점 APP|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쇼핑라이브 이번 주제는 쇼핑 필수 앱으로 준비했는데요. 사실 저 앱알못 이거든요. 저처럼 앱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해주실 강사님을 모셨습니다."

 

리뉴얼담당 "안녕하세요. 저는 현대백화점 이번 앱 리뉴얼을 담당한 이현이 과장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현대백화점을 검색했을 때 다운로드 가능한 앱이 몇 개인지 아세요?"


현백직원 "앱스토어에서 현대백화점을 검색하면 정말 여러 개가 뜨는데 뭘 다운로드 받아서 써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리뉴얼담당 "한 번 정리를 해드리면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 H.Point, Hmall, 더현대닷컴, 현대백화점 APP 이렇게 5가지가 있습니다."


Q. 쇼핑 전에 꼭 챙겨야 하는 것은?


리뉴얼담당 "바로 돈이죠? 그런데 요즘 현금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 많이 없고 카드를 일일이 챙겨다니기 너무 번거로운데,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는 현대백화점에서 결제하실 때 실물 카드 없이 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는 앱입니다. 이 앱은 결제뿐만이 아니라 결제 청구서, 결제 내역, 결제에 관한 모든 것을 앱 하나로 확인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H-Wallet이 모바일 카드인가요?


현백직원 "작년에 리뉴얼을 하면서 모바일 카드 앱으로 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현백직원 "당신의 모바일 카드! 조금 더 직관적인 이름인 것 같네요. 요즘에 악플의 밤 유행하잖아요. 저희는 '리뷰의 낮' 해서 현대백화점 앱 관련해서 리뷰를 한 번 읽어볼까요?"


현백직원 "제목은 '편함'이라고 되어있고요. 별 다섯 개를 주셨어요. '필요한 것만 딱딱 들어 있어서 직관적이고 좋다' 라는 평가입니다."


리뉴얼담당 "그게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필요가 없는 기능이 많으면 너무 무거워지니까. 어떻게 보면 저희가 앱을 각각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H.Point 앱이란?


리뉴얼담당 "H.Point는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운영하는 통합포인트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현대백화점 그룹이라고 해서 대부분 백화점만 있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저희 그룹에는 백화점, 타임, 마인 그리고 리바트 이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브랜드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구매 금액에 대해서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백직원 "그러면 이번에도 H.Point 앱 리뷰 한번 읽어볼까요? '다른 앱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이벤트가 재미있었습니다' 라는 리뷰가 있었습니다."



현백직원 "그렇죠. H.Point 앱에서는 참 이벤트를 많이 해요. 매일매일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가 굉장히 많아서 그것만 열심히 해도 포인트를 많이 얻을 수 있더라고요." 


리뉴얼담당 "앱 관련된 얘기를 하다 보면 제일 많이 물어보시는 게 Hmall과 더 현대닷컴의 차이인데요."


현백직원 "직원들조차 둘의 차이는 잘 모르는 거 같아요. 정확히 어떻게 다른가요?"


리뉴얼담당 "Hmall은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의 온라인 쇼핑 앱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더현대닷컴은 오롯이 현대백화점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백직원 "백화점 상품을 살 수 있으면 신뢰는 가네요. A/S나 품질 같은 부분에서 보증되니까. 이번에도 앱 리뷰 한번 해볼까요?"



현백직원 "더현대닷컴은 '미리 상품을 앱으로 구입해서 백화점에서 받을 수 있으니까 좋다' 라는 리뷰가 있네요."


현백직원 "요즘에 옴니라고 하던가요? 옴니가 트렌드잖아요. 더현대닷컴은 가장 최근에 나온 앱이라서 그런지 고객님들이 편리하다고 남겨주신 리뷰가 현대백화점 앱보다는 좀 더 많은 것 같아요. 현대백화점 앱도 이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바뀌고 나면 어떤 호평을 받을지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현백직원 "이번엔 Hmall도 한 번 볼까요? '핫딜 상품이나 주요 이벤트가 첫 화면에서 잘 보여서 굳이 찾지 않아도 다양한 혜택을 잘 확인할 수 있다' 오래 이용하는 앱이다 보니까 좋은 평가가 되게 많은 것 같아요."



Q. 현대백화점 앱이란?


리뉴얼담당 "아무리 요즘 온라인 쇼핑이 대세라고 해도 직접 가서 입어보고 손에 들고 오는 그것을 포기할 수 없잖아요. 그래서 현대백화점 쇼핑하러 오실 때 여러분들의 쇼핑의 매니저가 될 수 있는 앱이 바로 현대백화점 앱입니다. 백화점에 올 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고 알려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해서 매니저라고 칭했고요. 이용자에게 맞는 정보를 추천해주거나 원하는 정보를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게 도와주게 될 것 같습니다."


현백직원 "과장님 현대백화점 앱이 5년 전에 이미 나와 있던 거로 알고 있는데 오늘 이렇게 또다시 소개해주시는 이유가 있나요?"


현백직원 "이유는 왠지 리뷰를 보면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속도가 너무 느리고 에러가 많이 뜬다' 이런 리뷰가 굉장히 많네요." 


리뉴얼담당 "스토어 리뷰를 보면서 말씀해주시는 오류들은 조금씩 개선을 하고 있는데 사실 대대적인 리뉴얼이 없었던 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드디어 리뉴얼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백직원 "다음 파트에는 놓치면 후회할 현대백화점 리뉴얼 APP의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ART 2. 다운로드 받으면 혜택이 팡팡? 확~ 바뀐 현대백화점 APP 이용 꿀팁!|현대백화점 APP|


영상보기☞ [쇼핑Live] 다운로드 받으면 혜택이 팡팡? 확~ 바뀐 현대백화점 APP 이용 꿀팁!|현대백화점 APP|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과장님 이번 파트는 어떤 강의 해주시나요?"


리뉴얼담당 "지난 파트에서 현대백화점 앱이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떻게 리뉴얼이 됐고 고객분들이 어떤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백직원 "어떤 점이 개선되었을까요?"


리뉴얼담당 "리뷰를 보면 '사용하기 불편하다 무겁다 느리다' 라는 말이 있는데 그런 부분을 전폭적으로 개선했습니다."

 

현백직원 "기존에는 메뉴도 너무 많아서 어디에 들어가서 어떤 걸 봐야 할지 헷갈렸던 것 같아요." 


리뉴얼담당 "맞아요. 기존에는 앱이 만들어지고 새로운 것들이 생길 때마다 그냥 추가하고, 추가하고, 추가하다 보니까 메뉴 자체가 굉장히 나열이 많았어요. 펼치면 3~40개 정도 메뉴가 있었는데 정말 필요한 메뉴만 통폐합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Q. 리뉴얼 앱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리뉴얼담당 "리뉴얼 첫 번째 키워드는 바로 맞춤형인데요. 여러분들 요즘 어떤 물건 사려고 많이 찾아보시죠?" 


현백직원 "사고 싶은 건 항상 있잖아요. 요즘 들어서 관심 있거나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 제품 있으면 하나씩 얘기해볼까요?"


현백직원 "최근 힙한 인싸분들이 많이 입으시는 오프화이트라는 브랜드를 정말 구매하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저도 직원이긴 하지만 오프화이트가 현대백화점 어디에 입점이 되어있는지 행사나 세일을 하는지 찾아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현백직원 "쇼핑라이브 오프화이트편을 참고해주세요." ☞영상바로가기


현백직원 "저는 요즘 운동화를 사고 싶어서 조금 지났을 수도 있는데 어글리슈즈가 유행을 했잖아요? 그래서 발렌시아가나 구찌 이런 곳에서 나오는 어글리슈즈 좀 찾아보고 있었어요."

 


리뉴얼담당 "방금 말씀하셨듯이 보통 각자 좋아하는 브랜드 또는 관심있는 아이템이 다 있잖아요. 앞으로 이 브랜드 아이템이 뭐가 있는지 어떤 행사를 하는지 전화를 하거나 찾아보실 필요가 없어요. 백화점 앱을 켜고 맞춤 정보나 행사 안내를 들어가시면 관련된 브랜드의 행사 정보도 바로바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현백직원 "맞춤이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얼마나 정확하게 개인에게 맞춤화된 정보가 제공되는지 궁금해요." 


리뉴얼담당 "여러분이 백화점에서 구매했던 브랜드 그리고 H.Point를 적립했던 브랜드 또 그 브랜드를 구매했던 사람들이 주로 샀던 연계 브랜드, 거기에 더해서 나이나 성별 쇼핑 패턴들을 반영해서 맞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고요. 어떻게 보면 현대백화점에서 이뤄지는 고객분들의 활동을 하나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서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제 누리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백직원 "최근 화두가 빅데이터잖아요. 나한테 맞춤 정보를 제안해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리뉴얼담당 "요즘 행사정보에 대한 푸시 메시지 굉장히 많이 받으시잖아요. 사실 저도 내가 궁금한 걸 찾을 수 있으면 좋지 푸시받고 싶진 않고 또 그게 공해잖아요. 그런데 이런 맞춤 정보를 잘 이용하시면 푸시알림이나 다른 매체들의 정보없이 내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들어가서 궁금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두 번째 앱 리뉴얼 키워드?


리뉴얼담당 "두 번째 키워드는 바로 검색입니다. 백화점을 방문하는 데는 그냥 놀러 갈 수도 있지만 어떤 목적이 있어서 가잖아요? 예를 들어서 내가 나이키 운동화를 사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하고 있었으면 나이키 운동화를 어디서 살 수 있는지 검색을 해야 하는데, 그럴 때 이용하시면 편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백직원 "할인을 할 때 사고 싶은데 그런 정보가 궁금하더라고요." 



리뉴얼담당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에는 매장 입점 안내만 해드렸어요. 새로워진 앱에서는 내가 나이키를 구매하고 싶은데 과연 나이키 행사를 할까? 궁금하실 때 나이키 또는 나이키 세일, 세일, 할인, 상품권 등을 검색하시면 관련된 매장의 입점 정보뿐만 아니라 지금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행사 정보까지도 다 확인을 할 수가 있어요. 사실 백화점에서 고객님들이 뭘 제일 궁금해하시고 뭘 검색하실까 생각해봤어요. 그랬더니 매장 검색은 물론이거니와 휴점일 정보, 주차에 대한 궁금증도 굉장히 많으시더라고요. 주차요금과 무료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문화센터 강좌는 뭐가 있는지 행사 정보는 뭐가 있는지 이런 것들을 모두 종합적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현백직원 "사실 저는 뚜벅이여서 차 쪽에는 큰 관심이 없는데 차가지고 다니시는 분들한테는 엄청 큰 혜택이라고 해요." 


현백직원 "맞아요. 어딜 가든지 주차가 편리해야지 가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리뉴얼담당 "모바일 주차 정산 같은 경우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렸던 현대백화점 모바일카드에서도 사실 가능했었어요. 그런데 거기서는 현대백화점 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에 한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었는데 이제는 현대백화점 카드 없이 현대백화점 앱 회원이시기만 하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주차 정산이 가능합니다. 구매하신 다음 영수증 들고 키오스크를 찾아다니실 필요가 없고요. 출차 시에 갑자기 꾸깃꾸깃 가방에 있던 영수증을 꺼내실 필요도 없어요."

 

현백직원 "맞아요. 영수증 트렁크에 뒀을 때는 당황스럽더라고요."


현백직원 "앱 이렇게 보여주고 가면 되는 거예요?"


현백직원 "앱을 보여줄 필요도 없는 거죠."



리뉴얼담당 "다시 한 번 설명해 드리면 현대, 삼성, 롯데, 신한카드도 많이 이용하시고 또 상품권 받았으면 써야 하잖아요? 상품권, 현금 모든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서 결제한 영수증을 앱에 스캔하시면 바로 금액 차감이 됩니다. 대신 앱에 기존처럼 사전 차량등록을 해주셔야 해요. 차량등록하고 내 입차시간 확인해서 사용한 영수증을 찍고 또 오늘은 그냥 보러 오셨다가 마음에 드는 게 없어서 나가시는데 그때 주차비 내면 굉장히 속상하시잖아요. 그때 이용하실 수 있는 게 앱 회원을 위해서 매월 2장씩 2시간 무료 주차권도 드려요. 그것을 바로 사용하시면 구매 영수증 없어도 무료로 출차 가능하십니다." 



Q. 앱 리뉴얼 관련 이벤트?


리뉴얼담당 "저는 이번 리뉴얼을 담당했고 리뉴얼 오픈 이벤트는 바로 저기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이벤트 요정 김수현 주임이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어요. 간단히 소개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백직원 "8월 2일에 앱 오픈을 했고요. 앱을 다운받으시게 되면 8월 한 달 동안 백미당 아이스크림을 단돈 천 원에 구입해서 드실 수 있고, 매일 카페H 커피를 한 잔씩 무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리빙이라든지, 식품, 아동 등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특가 상품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앱 다운로드 방법


① 안드로이트 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② 검색창에 현대백화점을 검색해주세요.

③ 설치 또는 받기 버튼만 누르면 끝

④ 기존 현대백화점 앱이 있는 분들은 업데이트 버튼만 눌러주세요.




✔ 현대백화점 앱 다운로드 하면 8월 한 달 동안 특급 혜택이 가득!





백화점 직원이 직접 전하는 현대백화점 앱의 진짜 이야기 쇼핑라이브 앱 강좌를 마칩니다. 앞으로 현대백화점 앱과 함께 유익한 쇼핑과 다양한 혜택까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백화점 11월 휴점 안내  (0) 2019.10.30
현대백화점 9월 휴점 안내  (0) 2019.08.28
현대백화점 8월 휴점 안내  (0) 2019.07.31
현대백화점 7월 휴점 안내  (0) 2019.06.27
현대백화점 6월 휴점 안내  (2) 2019.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