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7월 9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식품관이 많은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오랜 시간 재정비를 마친 식품관이 1차로 오픈했기 때문인데요. 이른 아침부터 매장 오픈을 기다린 고객들로 붐볐던 그 오픈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한층 넓어진 공간과 공간의 구조를 한껏 살린 매장 디스플레이가 식품관에 들어선 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습니다. 온실 마당을 모티프로 한 휴식 공간은 천장에 달린 지붕 모양의 철제 구조물과 중앙에 놓인 대형 원목 테이블로 중심을 잡았고 주변에 화이트 원형 테이블과 철제 의자, 식물, 조명 등을 조화롭게 연출했습니다.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휴식은 물론 식사를 즐길 수 있죠. 참고로 9월에 진행하는 그랜드 오픈 때는 더욱 달라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해요.  

오픈형 와인 전문 편집 매장과 건강&차 매장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소개하고 있는 제품과 브랜드가 많지만 산만하지 않게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 그렇기에 간편하게 목적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와인 전문 편집 매장에는 매일 편하게 마시기 좋은 데일리 와인부터 희귀한 와인까지 1천 여 종의 와인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와인잔, 와인 디캔더, 와인 오프너 등의 용품과 통유리창으로 이뤄져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와인 셀러를 별도로 구역을 나눠 선보이고 있어요. 무엇보다 이곳이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디스펜서가 설치된 테이스팅 코너입니다. 정기적으로 매장에서 추천하는 와인 4종을 시음해 볼 수 있답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유명 맛집 6곳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그 중에는 역사 깊은 노포의 맛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요. 일본 나고야의 명물 '된장 돈까스'를 70년 넘게 선보여온 '야바톤'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뜨겁게 달궈진 철판 위에 채 썬 양배추와 돈까스 그리고 특제 된장 소스가 지글지글 소리를 내는 미소 카츠인데요. 첨가제나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진한 붉은 된장 소스가 돈까스 특유의 느끼함을 덜어주며 묘한 중독성을 자랑한답니다. 여기에 추가 주문할 수 있는 파까지 올려 먹으면 더욱 개운하게 즐길 수 있죠. 

'제주 산방식당'은 제주도에서 48년간 2대에 걸쳐 운영 중인 곳으로, 제주도에서 소문난 맛집입니다. 이곳에선 정성이 담긴 다양한 제주도식 요리를 내놓는데요. 꼭 맛봐야 할 것은 제주도식 밀냉면! 이곳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육수와 장으로 맛을 내 깔끔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선사합니다. 이밖에도 제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돼지로 조리한 '제주식 산방 수육', 만두와 밀면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산방만두온면',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인 '비빔밀냉면', 돼지고기의 육즙이 가득한 '산방만두' 등 간단하지만 든든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요. 혼자서 국수 한 그릇만 먹어도 좋고, 여럿이 모여 다양한 요리를 시켜 먹어도 좋은 곳입니다.



'화곡 영양 족발'은 화곡본동시장과 오랜 역사를 함께한 족발을 맛보고 싶다면 발길을 멈춰볼 만해요. 서울 3대 족발 맛집으로 손꼽히며 사랑받고 있는 이곳은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간장 양념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족발을 선보입니다. 최상급 국내산 생족을 공수해 직접 손질하는 것은 물론 10가지 이상의 한약재로 잡냄새를 없애고, 갱엿을 사용해 깊은 풍미를 더한 것이 맛의 비결! 맛도 물론 좋지만 푸짐한 양이 더욱 만족스러워 포장 주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서교동에 본점을 둔 '라뚜셩트(La Touchante)'는 프랑스어로 '감동적인'이라는 이름 그대로 감동적인 케이크와 구움과자를 만드는 곳입니다. 르노뜨르 출신의 두 셰프가 론칭한 이곳의 디저트는 눈으로 한번 먹고 입으로 두 번 먹길 권할 만큼 비주얼만큼 맛도 실망시키지 않는데요. 가장 유명한 메뉴는 패션 무스와 산딸기 무스의 조화가 일품인 '비비피앙', 헤이즐넛 초콜릿 무스케이크인 '휘쏘', 쌉싸름한 말차 맛과 쫀득한 식감의 빵이 부드럽게 입안을 채우는 '에떼'. 이밖에도 '쑥연유마카롱', '블루치즈 휘낭시에', '카라멜 마들렌' 등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행복해지는 '인생 디저트'로 가득합니다. 다양한 음료도 함께 판매하니 디저트와 곁들여 먹는 걸 추천해요. 

또한 요즘 가장 트렌디한 다이닝 명소도 만날 수 있어 반가웠답니다. 빵이 채워지는 족족 금세 동이 날만큼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곳은 '다섯 남자 도너츠'라는 뜻을 지닌 '오남당'입니다. 방배동에서 이미 소문난 빵집으로, 우리 밀과 우리 쌀로 만든 건강한 빵을 선보입니다.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친숙한 빵부터 신선한 빵까지 다채롭게 맛볼 수 있죠. 바삭한 식감이 재미있는 앙버터 소보루, 속이 꽉 찬 불고기 고로케, 쫀득한 모찌도넛, 고운 연두빛이 맛깔스러운 연잎쿠키 찹쌀링, 고소한 소시지 페스츄리 등이 대표적. 꽈배기나 도너츠 특유의 느끼한 맛이 덜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입맛 없는 여름 날, 먹기 좋은 메뉴를 찾는다면 '롤러 프레시'가 제격이겠어요. 이곳에선 연어와 아보카도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롤 메뉴와 오니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롤 형태로 연어, 새우, 장어 등의 해산물과 아보카도 같은 채소를 잘 말아 만든 메뉴들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웠는데요.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현장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덕분에 신선한 맛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한중일의 다양한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서울만두', 글로벌 밀크티 브랜드 '공차', 상추튀김을 비롯한 남도 스타일의 분식을 선보이는 '남도분식', 각종 샐러드와 생과일 주스를 판매하는 '그린 파이브' 등 리뉴얼한 매장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특히 '그린 파이브'의 매장 한쪽에 마련된 재료텍을 눈 여겨 볼만해요. 내 취향에 맞게 토핑이 그려진 재료텍을 골라 건네면 나만의 샐러드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한층 더 다듬어진 공간과 완성도 높은 맛으로 채워진 현대백화점 신촌점 식품관을 둘러봤는데요. 새롭게 입점한 유명 맛집 6곳부터 오픈형 와인 매장, 싱그러운 휴식 공간까지 현대백화점이 제안하는 고메 스타일을 두루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게다가 7월 9일(화)부터 7월 21일(일)까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할인 행사를 식품관 전 매장에서 진행한다는 반가운 소식! 즉, 신촌점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지금이 적격인 셈이죠. 9월 중에는 추가로 업그레이드한 공간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 더욱 달라질 신촌점 식품관을 기대해주세요!  


RENEWAL OPEN 행사

기간 7월 9일(화)부터 7월 21일(일)까지


와인 30/60/100만원이상 구매시 1만5천/ 3/ 5만 원 현대백화점 상품권 증정(신동/나라/금양/롯데 와인 브랜드별 구매 사은품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건강&차 10/20만 원 이상 구매 시 1/ 2만 원 현대백화점 상품권 증정(단일 브랜드에 한함)

정관장 20/40만원이상 구매시 1/ 2만 원 현대백화점 상품권 증정

야바톤 전 메뉴 10% 할인

제주 산방식당 밀냉면, 비빔 밀냉면 10% 할인 

화곡 영양족발 2/ 3만 원 이상 구매 시 2/ 3천 원 할인

오남당 1만5천 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

라뚜셩트 음료 전 품목 10% 할인

롤러 프레시 모듬롤 20% 할인(타임 세일 제외)

남도 분식 떡볶이 1종 + 상추 튀김 1만 3천 원

서울 만두 왕만두 2팩 구매 시 1팩 증정

그린 파이브 시그니처 샐러드 구매 시 창 탄산수 증정 

공차 구매시 밀크티 스틱 증정(200개 한정), 그린티 에이드 10% 할인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