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와인 이상의 문화를 제시하는,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

현대백화점만의 와인 복합 문화 공간 ‘와인웍스(Wine Works)’가 세 번째로 ‘더현대 서울’에 마련되었습니다. ‘와인웍스’에서는 와인 구매는 물론 와인과 함께 하는 문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와인 애호가에게도, 이제 와인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사랑받는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와린이와 전문가가 함께 즐기는 와이너들의 놀이터

 

01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은 와인을 구매하는 리테일숍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바&다이닝 공간에 와인 관련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다이닝 복합 공간입니다. 100여 평에 이르는 공간이 와인은 물론 와인이라는 공통점으로 모인 사람들과 분위기로 채워진 와인웍스는 업무와 가사로 지친 일상에 와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모던하면서도 차분한 우드톤으로 밝고 안정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의 리테일숍은 4,000여 종 이상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수많은 와인들이 단순히 나열된 것이 아니라 국가별, 브랜드, 와인의 성격에 따라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와인을 빠르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인 카테고리 안에서의 선택의 폭도 넓혀줍니다.

 

 

012


더현대 서울 와인워크의 전문성과 차별성은 워크인 와인셀러에서 정점에 이릅니다. 와인셀러 내에는 프랑스 보르도의 1등급 5대 샤또를 최고 1967년 산까지 빈티지별로 전시하고 있으며, 소테른 와인의 정점인 디켐으로 구성된 황금빛 ‘샤또 디켐 타워’는 보는 순간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와인셀러는 최상의 조건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습도와 온도 조절은 기본, 고객들의 와인을 보관하는 키핑 셀러도 마련해두었습니다.

 

 

 

01


새로운 와인을 시도해보고 싶거나 아직 와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전문 직원들이 일대일 맞춤 상담도 제공합니다. 익숙했던 와인 외에는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거나, 수많은 와인의 선택 앞에서 그냥 돌아왔던 경험이 있다면 이제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말고 부담 없이 물어보세요. 알 수록 더 매력이 넘치는 와인의 바다에 빠지게 될 거예요.

 

 

01


매장 가득 신경 써서 진열된 와인뿐만 아니라 와인잔, 와인 오프너, 디캔터 등 다양하게 구비된 와인 액세서리도 구경하는 재미를 높여주는데요. 와인병보다 훨씬 다양한 모양의 디캔터는 와인의 맛과 향은 물론 와인의 아름다운 빛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01


와인웍스 한편에 마련된 바는 따로 또 같이 와인을 편하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밍글링 스페이스입니다. 퇴근 후 들려 가볍게 즐기기 딱 좋은 공간인데요. 바에서는 셰프와의 일대일 교감을 통해 와인의 보다 깊은 맛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도 만나볼 수 있으니 다양한 취향을 놓치지 마세요.


 

와인과 다이닝을 함께 즐기는 복합 공간으로서의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

 

01


와인은 다양한 음식과 함께 페어링할 때 그 맛과 향이 더 발전하고 극대화됩니다. 이것이 와인웍스에서 다이닝 공간을 갖추고 와인에 어울리는 최상의 요리들을 제공하는 이유인데요. 뉴욕 브루클린의 감성을 담은 리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west elm’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히 제작된 가구들로 꾸며진 다이닝 공간은 모던하고 시크한 느낌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또, 내부에 별도의 다이닝룸도 갖추고 있어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마음껏 맛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콜키지 프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국내 최정상 셰프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요리를 방금 구매한 와인과 함께 추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음식이 어떤 와인과 최고의 조화를 이룰까요? 와인웍스가 자랑하고 추천하는 페어링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펄쉘 오이스터와 함께 하는 도비 리저브인데요. 오이스터와 샴페인의 페어링은 많은 미식가로부터 사랑받는 가장 클래식한 페어링입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생굴이 버블감이 있는 샴페인을 만나 최고의 궁합을 보여주죠.

 

 


두 번째로 포르치니 버섯과 미니코스 샐러드에 내추럴 와인인 라이나 스폴레토 트레비아노을 페어링 해보았습니다. 식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돋보이게 해주는 내추럴 와인은 포르치니 버섯의 훈제한 느낌을 잘 살려줍니다. 우디향이 풍부한 라이나 스폴레토 트레비아노는 와인웍스에서 가장 사랑받는 와인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로는 트러플 올리프 뇨끼와 현대백화점 와인웍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도멘 뱅상 리카 르 빌랭 쁘띠를 함께 하는 페어링입니다. 밀가루 없이 감자만 사용해 부드러움이 배가된 올리브 뇨끼에 트러플이 더해진 음식이 입맛을 열어준다면, 진한 향과 색이 특징인 도멘 뱅상 리카 르 빌랭 쁘띠는 뒷맛을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로망을 실현하는 시가바 '레솔베르'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012


시가가 와인에도 잘 어울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디감이 깊고 알코올 도수가 높은 포트와인은 시가의 특유의 향미와 잘 어울립니다.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시가바와 남성 스테이셔너리숍도 주목해주세요. 국내 최대의 시가 전문 부티크인 더현대 서울의 시가바에서는 쿠바산 시가와 시가계의 명품 스위스산 다비도프 등 40개 브랜드의 200여 종의 시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윈스턴 처칠, 존 F. 케네디, 마크 트웨인, 마이클 조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가의 깊고 진한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01


와인은 술이 아니고 문화라고 하죠. ‘와인웍스’는 단순히 와인만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와인이라는 매개체로 격조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와인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와인과 삶을 즐길 줄 아는 분들을 위한 제안,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