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우리의 영혼을 ‘토닥’여준 12월 아티스트와의 만남, ‘DO YOUR ART’



 연말이면 한 해를 정리하며, 가족과 친구들과 공연장을 찾곤 합니다. 클래식도 좋고, 뮤지컬, 연극도 좋지요. 편안한 사람들과 좋은 문화 공연을 즐기고 따뜻한 식사를 나누며 한 해를 마무리는 하는 건 우리에게 격려와 위로가 됩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홀에서도 차분한 마음으로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는 ‘무료’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우리의 영혼을 ‘토닥’여준 현대백화점이 선정한 12월 예술가들을 만나볼까요?



 지난 12월 17일 토요일, 초봄같이 따뜻했던 오후에 압구정본점 문화홀로 향한 발걸음들을 따라갔습니다. 이 날은 바로 ‘Do Your Art’의 12월 공연이 있는 날. 현대백화점 고객들은 퀄러티있는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예술가들은 좋은 무대에 오를 수 있어, 지난 11월 첫 공연 이후 이 날 만을 손꼽아 기다리신 분들이 그렇게 많다고!


DO YOUR ART
현대백화점의 아티스트 후원 프로젝트. 국내 연주자들이 리사이틀, 수업, 개인적인 연습 등을 통해 준비되었던 모습을 무대에서 연주하여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무대를 지원해 드립니다.  (자세한 정보 보기: http://bit.ly/2giW7He)


 

12월에는 분당만돌린오케스트라,  Resonar Quartet 팀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먼저, 첫 무대를 꾸며 준 ‘분당만돌린오케스트라’ 팀.


Q. 안녕하세요, 분당만돌린오케스트라 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분당만돌린오케스트라’는 성남에 거주하는 주부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단체로서 다양한 연주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



Q. ‘만돌린’이라니. 새롭기도 하고 아직은 조금 생소하기도 한데요.
     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악기죠. 만돌린은 크기가 작은 현악기로 독주나 반주 악기로도 사용돼요. 다양한 음역대의 만돌린 족 악기들이 모이면, 저희처럼 오케스트라나 앙상블의 형태로 연주됩니다. 오늘은 전통 가요와 민요를 만돌린 음악으로 재해석해 들려드렸습니다.



 이 날 ‘분당만돌린오케스트라’팀은 Viva! Mandolin, Mamma Mia! Ending, Totoro, 금강산 4곡의 연주를 통해 비브라토가 돋보이는 만돌린의 아름다운 음색과 선율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클래식 기타와 비슷한 듯 다른 매력을 지닌 만돌린 연주였습니다.



Q. 좋은 연주 감사합니다. 만돌린은 정말 소리가 매력적인 악기네요! 현대백화점 Do Your Art에서 공연을 해보시니 어떠세요?
우리 팀은 평소 백화점 DM을 잘 챙겨보는 친지의 소개를 통해 현대백화점 Do Your Art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직접 공연을 해보니 Do Your Art는 다양한 예술의 결실이 주렁주렁한 ‘문화나무’ 같네요. 만돌린 오케스트라의 음악을 많은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연주 기회가 주어져서 행복했으며 다른 음악가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뒤이어 모두의 귀를 즐겁게 해 준 아티스트는 ‘Resonar Quartet’ 팀.



Q. 안녕하세요,. 젊은 네 분의 연주자로 구성된 ‘Resonar Quartet’ 는 어떤 팀인가요?
 안녕하세요. ‘Resonar(공명하다)’이라는 이름과 같이 ‘나’보다 ‘우리’, ‘각자’보다 ‘함께’라는 정신으로 음악을 만들어가고 있는 현악 4중주 팀입니다. 저희는 모두 서울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인데요.


Q. 현대백화점 Do Your Art는 어떻게 알고 신청하시게 되었어요?
 Resonar Quartet 은 틀에 갇히기 쉬운 클래식음악을 보다 진취적인 관점에서 선보이며 관객들과 공명하고 싶어 뜻밖의 장소에 찾아가 음악을 선물 하는 프로젝트도 진행 중에 있는 팀 이에요. Do Your Art는 같이 실내악을 하는 멤버의 소개로 알게 되어 신청했어요. 신청 후 공연을 하기까지의 과정에서 꼭 이 무대에서 연주를 하고싶다는 욕심이 더 많이 생기더라고요.





 Resonar Quartet은 하이든의 String quartet 76-1, 베베른의 Langsmer satz, 모차르트의 Divertimento 연주를 들려주었습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의 아름다운 조화는 완벽한 화합을 위한 노력하는 네 명의 연주자들의 열정을 확! 느끼게 했습니다.


Q. Do Your Art만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현대백화점 Do Your Art’는 한 단어로 표현 하면 ‘감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주기회가 부족하고 공연을 기획하기엔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생들이나 음악가들에게 정말 최고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연주 기회 뿐만 아니라 장학금까지 지원해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도움과 힘을 보태 주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공연이 끝난 후에도 그 여운이 쉬이 가시지 않았던 12월의 Do Your Art 무대. 그렇지만 아쉬워하긴 이릅니다! 현대백화점 DO YOUR ART는 계속해서 아티스트분들의 꿈을 지원해 드리며 좋은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기 때문이죠.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 입소문, 많은 아티스트분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즐겁게 읽으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