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생동감 넘치는 예술 축제,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예술을 아우르는 축제,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점별로 다양한 전시를 진행함에 따라 이미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백화점이 더욱 크고 다양한 예술 행사들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번 아트 스테이지에서는 세계 미술의 중심 ‘Kiaf SEOUL 2023’을 포함하여 다양한 아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 어떤 계절보다도 예술을 만끽하기 좋은 가을의 시작을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와 함께해 보세요.

 

 


 

 

POINT. 01

세계 미술의 트렌드를 한눈에, Kiaf SEOUL 2023

 

 

Kiaf SEOUL 2023은 세계 각국의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 아트페어’로서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언제나 꿈만 같은 순간을 선사하는데요. 현대백화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20개국 210여 개 이상의 화랑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단순히 작품을 관람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나만의 컬렉션으로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이번 Kiaf SEOUL 2023 행사가 더욱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특별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메타버스 체험 공간에서 환상적인 디지털 갤러리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문화센터와 연계한 강좌 이벤트, 프리즈 서울 컬렉팅 현장 가이드와 키아프 서울 도슨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세계 각국에서 모인 여러 작가의 작품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9월 10일까지 H.Point 앱 회원을 대상으로 입장권 1만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하고 있으니 Kiaf SEOUL 2023 행사에 관심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네요.

전시 기간 : 2023년 9월 7일 목요일 ~ 9월 10일 일요일
전시 장소 : COEX 1층 A & B 홀, 그랜드 볼룸

 

 


 

 

POINT. 02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는 공간,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는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통해 자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립된 문화 교육공간으로, 매 시즌마다 그림책을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와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는 세계 최초로 포스트 모던 그림책의 대표 작가인 존 클라센과 맥 바넷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가 가득한 그들의 작품 세계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만나 보세요.

전시 기간 : 2023년 4월 25일 화요일 ~ 2023년 10월 15일 일요일
전시 장소 : 현대백화점 판교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현대백화점 스페이스원에 위치한 MOKA GARDEN은 어린이들을 위한 두 번째 미술관으로서, 작품 전시와 놀이 시설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과 예술에 대한 건강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MOKA GARDEN에서는 신진 작가 지원 프로젝트 ‘언-프린티드 아이디어’의 작가 12인이 선보이는 아트 컬렉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니, 신진 작가들의 통통 튀는 예술 감각을 MOKA GARDEN에서 직접 느껴보세요.

전시 기간 : 2023년 7월 6일 목요일 ~ 2023년 10월 4일 수요일
전시 장소 : 현대백화점 스페이스원 모카가든 아트랩

 

 


 

 

POINT. 03

현대백화점 곳곳에 펼쳐진 ‘점별 아트 콘텐츠’

현대백화점은 예술을 통해 문화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은 각 지점에서 예술 작품을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지점별로 어떤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무역센터점 │ 슈퍼콜렉터展

미술관에서만 보던 세계적인 블루칩 작가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전 세계 아트 콜렉터들에게 인정받은 작품들을 한곳에 모은 <슈퍼콜렉터展>에서 조지 콘도, 요시토모 나라, 사이 톰블리부터 한국의 이우환, 이응노, 강익중의 작품을 만나보고 슈퍼콜렉터가 되어 보세요!

기간 : 8.26 토 - 9.10 일 / 장소 : 10층 문화홀

 

 

 

 

미아점 │ 자연 추상 화가 2인 초대전 : 이정웅, 조현동

책을 오브제로 그리는 서양화가 이정웅과 자연, 순환 스토리를 모티브로 작업하는 현대 채색화가 조현동의 최근작을 감상하고 싶다면 미아점을 방문해 보세요. 취향에 맞는 작품을 직접 소장까지 할 수 있어요.

기간 : 9.1 금 - 9.26 화 / 장소 : 9층 갤러리H

 

 

 

킨텍스점 │ 티보 에렘 Bon Voyage : 지클리 프린트 전시

킨텍스점에서 진행되는 <티보 에렘 Bon Voyage>에서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그래픽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일러스트 작가 티보 에렘의 대표작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울리는 작품들은 직접 소장할 수도 있으니, 티보 에렘 작가의 팬이라면 이번 전시를 놓치지 마세요!

기간 : 8.28 월 - 10.1 일 / 장소 : 9층 갤러리H

 

 

 

 

더현대 대구 │ THE현대의 정원

더현대 대구에서는 ‘The 현대의 정원’이라는 이름의 대형 아트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파도처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키네틱 작품과 함께 판타지아를 만들어 내는 미디어 아트까지, 더현대 대구의 대형 아트 콘텐츠를 통해 어메이징한 이야기의 서사를 확인해 보세요.

기간 : 8.25 금 - 10.5 목 / 장소 : 5층 오픈스튜디오

 

 

 

 

울산점 │ Trans Liquid Project

에밀리 영이 창조한 추상적인 패턴과 직접 만든 안료를 사용해 다채로운 색감으로 이루어진 작품들을 통해 자연의 원초적 에너지와 역동적인 생명력을 느껴보세요!

기간 : 8.28 월 - 9.24 일 / 장소 : 2층 ART WALL

 

 

 

 

충청점 │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프리뷰 전시 <조화의 순간 : Moment of Harmony>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는 2023년 청주공예비엔날레의 프리뷰 전시가 진행됩니다. 작가 6명이 융합과 조화를 주제로 선보이는 다양한 오브제를 누구보다 먼저 만나 보세요.

기간 : 8.16 수 - 9.12 화 / 장소 7층 갤러리 H

 

 


 

 

POINT. 04

2023 비주얼 아트 페스티벌, 웁 서울 2023

 

 

'전시'와 '쇼룸'을 핵심 콘텐츠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 ‘웁(OOP)’에 현대백화점의 행복캐, 흰디가 함께한다는 소식입니다. ‘Inflatable Art’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비주얼 아트로부터 파생되는 즐거움이 가득한 작품들로 채워져 있어 가장 힙한 아트 페스티벌로 기억될 예정인데요. 흰디와 함께 힙한 공간에서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즐겨 보세요.

전시 기간 : 2023년 9월 15일 금요일 ~ 9월 17일 일요일
전시 장소 : 영등포구 프로보크서울

 

 


 

 

살랑이는 가을바람을 맞으며 예술 작품을 여유롭게 감상하는 그 시간은 우리에게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이 되어주는데요. 오늘은 예술의 환상적인 세계를 경험하는 동시에 작품을 통해 나의 예술 취향도 발견할 수 있는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를 소개했습니다. 동시대 글로벌 미술시장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에서 지나가는 짧은 가을날의 여유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