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디자이너의 취향이 녹아 있는 팝업스토어, '뎁 X 데비스 키친'

지난 12월 19일(목),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에 색다른 매장이 오픈했습니다. 패션에 다양한 영역의 시도를 담는 프로젝트 콘셉트 숍, '프로젝트 랩(Project Lab)'이 바로 그것! 시즌과 테마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는 이곳은 브랜드간의 콜라보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다소 낯선 분야의 콘텐츠까지 아우를 예정인데요. 문화와 예술적 취향을 가미한 공간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클래스 강좌와 아트 마켓 같은 체험 이벤트를 비롯해 오직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콜라보 한정판 아이템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해요. 그 첫 번째 시도로 '뎁 X 데비스 키친(Debb X Debbie's Kitchen)' 팝업스토어가 12월 19일(목)부터 1월 9일(목)까지 열립니다. 잔잔하던 판교 매장에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는 이곳을 다녀왔습니다!





1999년부터 20년째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앤디앤뎁'을 함께 이끌고 있는 디자이너 앤디(김석원)와 디자이너 데비(윤원정). 이들 디자이너 부부는 패션계에서도 소문난 미식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데비(윤원정) 디자이너는 뛰어난 요리 실력을 지닌 소유자로, 소셜미디어에 자신이 만든 요리와 식자재, 즐겨 사용하는 그릇을 '데비스 키친'란 이름으로 올리며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죠. 

12월 19일(목)부터 1월 9일(목)까지 열리는 '뎁 X 데비스 키친' 팝업스토어는 남다른 요리 실력과 테이블 스타일링 감각을 지닌 디자이너 데비(윤원정)의 라이프스타일 취향을 담은 '데비스 키친'과 앤디앤뎁의 세컨드 브랜드 ‘뎁(Debb)'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홀리데이 무드로 구현한 매장 인테리어는 화사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져 느긋하게 둘러보기 좋답니다. 

벌써 코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에서 주목받고 싶다면 뎁의 컬렉션을 눈여겨보시길! 톡톡 튀는 캐주얼 라인 '데일리', 우아한 원피스 라인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아주 특별한 날을 위한 '세레모니', 파티 시즌에 꼭 필요한 '홀리데이' 등 다양한 무드의 컬렉션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미니멀한 디자인의 화이트 새틴 원피스부터 레이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슬립 원피스, 섹시한 매력이 느껴지는 애니멀 패턴의 시스루 블라우스, 과감한 러플 장식이 포인트인 맨투맨, 소매와 넥 부분의 퍼를 탈부착 가능한 패딩까지. 완벽하게 드레스업하거나 사랑스러우면서도 자유분방하게 레이어드하는 등 패션 취향과 모임 장소의 분위기에 맞게 매치할 수 있어요.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의 즐거움은 안목 있고 취향 좋기로 소문난 디자이너 데비(윤원정)가 즐겨 사용하거나 추천하는 키친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크리스마스 테이블의 미감을 끌어올리기 좋은 아이템이 다양하답니다. 화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르쿠르제'의 무쇠 주물 냄비, 정재인 작가의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카드, 배우 정혜영의 책 <정혜영의 식탁>, 국내 핸드메이드 목공방 '휘게 스튜디오'의 도마 등이 그러하죠. 

  


무엇보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HR 주얼리&홈(Jewelry&Home)의 '보석 접시'와 '보석 머그'. 이 제품은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박혜라 주얼리 디자이너의 제품으로 본인의 주얼리를 정교하게 그려 넣은 것이 특징인데요. 음식은 물론 주얼리 같은 소품을 올려놓아도 예쁘답니다. 



'이딸라'의 식기를 활용해 연출한 크리스마스 테이블도 매장 분위기에 포인트를 더하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색상인 레드와 순백의 화이트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고 조형적인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식기들로 꾸며, 테이블 곳곳에서 사진 찍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테이블 매트, 컵 코스터, 에이프런, 데비스키친 한정판 티셔츠 등 요리와 관련된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둘러보시길!   


한편,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반가운 소식! 20만 원 이상 구매 시 뎁 테이블 매트 & 코스터 세트(20명), 30만 원 이상 구매 시 뎁 팝업 기념 한정판 티셔츠(20명), 40만 원 이상 구매 시 데비스키친 시그니처 에이프런 & 배우 정혜영의 쿡북 <정혜영의 식탁>(9명)을 각각 증정한다고 해요. 팝업스토어 기간동안 전상품 30% 할인까지 한다고 하니 놓칠 수 없는 기회죠?!




# SHOPPING LIST



카멜 코트. 브랜드 특유의 소녀 감성과 미니멀한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코트. 로맨틱과 모던함을 넘나드는 러플 장식을 등과 소매 밑단에 덧댄 것이 특징. 29만9천 원.  

슬리브 티셔츠. 뎁의 스테디셀러인 '데뷰탕트'그래픽 래글런 슬리브 티셔츠를 벨벳 텍스처와 레인보우 효과로 특별하게 만들어 선보인 뎁 X 데비스 키친 한정판 티셔츠. 4만9천 원.



주얼리 가디건. 심플한 디자인에 탈부착 가능한 주얼리 브로치로 포인트를 더했어요. 온오프라인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인기 제품. 중앙에 달린 주얼리가 미세한 움직임에도 반짝이며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줍니다. 9만9천 원. 

 



'프로젝트 랩'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오감을 즐겁게 하는 요소들과 특별한 쇼핑 공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어떤 새로운 것들이 소개될지 기대되는 곳, '프로젝트 랩'의 다음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더불어 1월 9일(목)까지 이어지는 '뎁 X 데비스 키친' 팝업스토어가 끝나기 전에 들러보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