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맛과 멋이 있는 NEW 핫플, 미아·판교 집중 탐구!

현대백화점의 변신은 지금, 바로 이 순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얼마 전에도 어김없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U-PLEX관과 미아점 식당가가 새롭게 단장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각기 다른 멋과 즐거움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두 곳을  발빠르게 다녀왔습니다! 




# 신선한 다이닝 경험의 시작


지난 11월 13일(수), 현대백화점 미아점 9층 식당가가 많은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최근 상권 내 신규 입주하는 1만 세대의 영 패밀리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리뉴얼 작업을 이제 막 끝냈기 때문인데요. 



대리석, 철제, 시멘트 등 차가운 소재로 이루어진 공간에 식물과 원목 의자와 테이블, 다양한 무드의 조명이 배치되어 있어 세련된 취향을 가진 누군가의 온실에 온 듯한 인상을 줍니다. 새롭게 단장한 현대백화점 미아점 9층 식당가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오픈 키친과 각 매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유기적인 형태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는 점! 덕분에 역동적인 조리 과정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장 구조가 한눈에 들어와 여유롭게 매장을 둘러보며 메뉴를 고민할 수 있죠. 

무엇보다도 도심의 탁 트인 풍광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매장 전면으로 드넓게 펼쳐진 통유리창이 압권인데요. 오픈하자마자 미아 일대의 '뷰맛집'으로 등극했음은 물론이겠죠? 점심에는 통유리로 들어오는 햇살을 만끽하며, 저녁에는 화려한 야경을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겨보시길 권해요. 식당가 중앙에 마련된 ‘가든 라운지’ 역시 마찬가지로 여유로운 다이닝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제격입니다.   

또한 주목해야 할 점은 '아시안 퀴진' 맛집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는 것인데요. 목포 최고 맛집으로 선정된 해초비빔밥 전문점 '해빔', 잠실 송리단길 SNS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대만 우육면 브랜드 '미엔아이', 베트남 하노이 3대 쌀국수로 유명한 '퍼틴', 전문 셰프의 조리 과정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가로수길 철판 전문점 '와우철판'이 대표적! 이를 비롯해 마늘을 테마로 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 국내 최고의 빙수 전문점 '밀탑', 일식 돈까스 전문점 '사보텐'까지 총 7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답니다. 

목포 맛집으로 유명한 '해빔'은 목포 지역에서 예로부터 가정식으로 즐겨먹던 비빔밥을 고급화한 해초 비빔밥 전문점입니다. 남해안 청정지역인 신안 앞바다에서 채취한 꼬시래기, 톳, 다시마, 고장초 등 7가지 해초를 기본 재료로 하며 그 위에 올리는 고명의 종류에 따라 '낙지장 해빔', '간장새우장 해빔', '양념새우장 해빔' 등으로 나뉘어 입맛에 맞게 선택 가능해요. 추천 메뉴는 보리굴비와 해초비빔밥이 포함된 '해풍 보리굴비 정식', '모듬 해물된장찌개&해초비빔밥 세트', '전복장 해빔'. 따끈한 밥에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푸짐하게 넣어 비벼 먹는 맛이란! 기존에 맛봤던 비빔밥과 는 전혀 다른 신선함과 바다 내음을 물씬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제공되는 반찬과 국도 정갈한 맛을 자랑해 자꾸만 손이 간답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곳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잠실 송리단길 맛집으로 소문난 '미엔아이'는 대만식 우육면을 선보입니다. 이연복 셰프의 수제자로 잘 알려진 최형진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기도 하죠.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우육면 특유의 느끼하고 기름진 맛을 줄이고 얼큰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인데요. 한우 뼈로 우린 진한 육수와 고명으로 올린 아롱사태의 쫄깃한 식감, 부드러운 면발이 어우러진 '우육미엔'은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입니다. 얼큰한 맛이 당길 경우엔 '마라 우육미엔'을 추천해요. 마라 요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인절미 가루를 올린 꿔바로우도 손님들이 즐겨 찾는 인기 메뉴이니 함께 즐겨보세요.   



3대째 이어져온 베트남 쌀국수라니! '퍼틴'은 가게 이름 역시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본점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어요. 가게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50년의 노하우가 담긴 맛을 100% 재현한 베트남식 쌀국수 전문점입니다. 대표 메뉴는 '퍼틴 프리미엄 쌀국수'. 사태와 사골을 10시간 이상 푹 끓여 육수의 진한 맛이 일품인데요. 숯불 향이 확 나는 불고기와 아롱사태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는 것도 매력적. 진하면서도 감칠맛 가득한 국물과 야들야들한 소고기를 올려 먹다 보면 두 그릇이라도 비울 수 있을 것만 같은데요. '꿔이'라는 튀긴 바게트 빵을 국물에 적셔 먹는 것도 별미 중 별미! 유서 깊은 베트남 쌀국수의 정수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이 정답입니다.  

가로수길에서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철판요리 전문점 '와우철판'은 특별한 날, 만찬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테이블마다 철판이 마련되어 있어서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신선한 식재료를 철판 구이로 즐길 수 있어요. 대표 메뉴는 함박 철판, 치킨 철판, 부채살 철판이 있으며, 모든 메뉴마다 식전죽, 샐러드, 미니 우동, 특제 소스로 만든 철판볶음밥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참고로 눈앞에서 셰프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기고 싶다면 코스 메뉴를 초이스하시길.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게 끝이 아니라는 사실! 내년 초에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다이닝 브랜드 4곳이 신규 오픈한다고 해요. 지하 1층 식품관 역시 마찬가지로 대대적인 리뉴얼이 이뤄질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현대백화점 미아점 식당가의 달라진 모습이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식당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크로스오버 클래식과 재즈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재즈 콘서트'가 11월 17일(일)까지 가든라운지에서 열립니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2시, 오후 1시부터 1시 30분까지 하루에 2회 진행한다고 해요. 또한 12월 1일(일)까지 각 브랜드에서 음료와 사이드 메뉴, 사은품 등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식당가 오픈 프로모션 

기간 11월 13일(수)~12월 01일(일)


매드포갈릭 3만 원 이상 식사 시 고르곤졸라 피자 1판 무료 제공

사보텐 3만 원 이상 식사 시 소스 증정(300개 한정) / 재방문 쿠폰 증정(2개 주문 시 '키즈 카츠' 증정, 정식 주문 시 탄산음료 증정, '모짜치즈카츠(사이드)' 증정)

미엔아이 2만 원 식사 시 사은품(젓가락) 증정 

와우철판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참여시 하우스와인 증정(계정당 1잔)

퍼틴 식사 후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등록 시, 재방문 쿠폰 증정 – '직화쌀국수'

해빔 오픈 기간 중 모든 테이블에 '해초수육(1접시)' 제공

밀탑 빙수 2개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제공 / 2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명 머그컵 증정


수험표 인증 시 10% 할인

기간 11월 14일(목)~11월 17일(일)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로 채운 공간 


지난 9월, 비슷비슷한 무드의 진캐주얼 매장이 줄지어 있던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U-PLEX관이 확 바뀌었습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매장으로 변신한 것인데요. 쇼핑에 있어 공간이 주는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제 각기 따로 따로인 듯한 분위기로 바뀌었을 거라는 생각은 오산. 여전히 정갈하고 우아한 무드를 잃지 않았고, 여기에 각 브랜드의 자유분방함을 얹었습니다. 매장 하나하나에 브랜드 개성이 돋보이는 소품과 인테리어를 통해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감성을 불어넣었죠. 브래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인테리어가 하나의 공간에서 묘한 어울림을 냅니다. 그래서인지 매장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도 눈길을 끕니다. '데님오브벌츄(Denim of Virtue)'와 'APM SPOT'이 대표적인데요. 프리미엄 진으로 유명한 글로벌 데님 브랜드 '데님오브벌츄'가 국내 최초로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는 반가운 소식! 2006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시작된 '데님오브벌츄'는 전통적인 미국 데님의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으로 혁신적이면서 과감한 콘셉트의 데님을 선보이는데요. 가격 대비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할 뿐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죠. 특히 이번 시즌에는 통통 튀는 컬러가 매력적인 퍼 자켓과 롱 패딩 베스트처럼 독특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컬렉션을 출시했답니다. 데님 마니아라면 이곳에서 '리얼 데님'의 가치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APM SPOT'은 동대문 도매시장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APM 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여성 의류 편집숍입니다. APM에 입점된 1300여 개 브랜드 중에서 엄선한 20여 개 브랜드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세일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등 그동안 쉽게 만나지 못했던 도매 디자이너 의류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매장의 인더스트리얼적인 요소와 미니멀한 카페의 공간이 묘하게 어우러집니다. 새로 오픈한 '띵크커피(Think Coffee)'의 이야기인데요. 공정무역 커피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이곳은 뉴요커가 사랑하는 커피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죠. 맛있는 커피와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합니다. 질 좋은 원두를 저온에서 18시간 추출해 부드럽고 산미가 강한 것이 특징인데요. 진한 커피 향과 달콤한 맛이 기분 좋게 어우러지는 스패니시 라테가 스그니처 메뉴. 또한 커피와 관련된 굿즈도 구매할 수 있어요.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니, 기부의 즐거움은 덤인 셈! 쇼핑 도중 잠시 쉬며 여유를 만끽하기 좋은 곳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슈즈를 선보이는 '닥터마틴(Drmartens)'과 가성비 좋은 트렌디한 슈즈로 가득한 '포멜카멜레(Formel Camele)', 패피들에게 사랑받는 가방 브랜드 '파인드 카푸어(Find Kapoor)'의 공간을 하나로 연결한 매장에서의 쇼핑도 색다른 경험일 듯해요. 특히 스트랩과 참 장식 등을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만점인 '파인드 카푸어'의 '핑고백'을 추천해요.   

이 외에도 '올세인츠', '플라스틱아일랜드', 'MLB', '캉골', '나무그림', '스티유' 등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 매장을 만나볼 수 있어요. 확 바뀐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도 젊고 경쾌해졌으니 산책하듯 여유롭게 구경하며 매장을 둘러보세요! 




더욱 다채롭고 새로워진 판교점 U-PLEX관과 미아점 식당가를 함께 둘러본 소감이 어떠신가요? 두 공간의 콘셉트와 목적은 다를지라도 다양한 즐거움을 통해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서로 교감하는 공간과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지향점은 마찬가지일 듯해요. 현대백화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싶다면 가까운 주말, 먼 걸음 할 필요 없이 편하게 머물다 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