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신촌점 U-PLEX 탐방기

지난 10월 11일(금), 신촌점 U-PLEX가 확 달라졌습니다! 지난 8월 지하 2층 리뉴얼에 이어 4개층(영업면적 2100㎡, 635평)을 리뉴얼 오픈한 것인데요. 신촌점 U-PLEX에서만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부터 요즘 뜨는 트렌드를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스트리트 브랜드 매장, 도심 속 힐링을 선사할 카페 공간과 복합문화 서점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신촌점 U-PLEX 방문기를 지금부터 들려 드릴게요! 




# 12F 힐링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여유롭게 책을 읽는 시간과 함께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12층 '아크앤북'과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을 방문해보세요.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리는 순간 눈앞에 펼쳐지는 책의 향연에 감탄하게 되는데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입점한 '아크앤북'은 서점과 카페가 합쳐진 복합문화 서점입니다. 일상(Daily), 주말(Weekend), 스타일(Style), 영감(Inspiration) 등 진열장마다 취향에 따라 분류해 놓은 다양한 분야의 서적과 독립출판사의 간행물, 잡지로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중앙에 마련된 테이블에 잠깐 앉아서 읽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릴 수 있는 무대 공간도 눈길을 끄는데요. 앞으로는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독서가 선사하는 즐거움에 커피 한잔의 여유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겠죠? 경복궁역에 위치한 로스터리 카페 '통인동 커피공방'에서 운영하는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는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와 마카롱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확 트인 통유리를 통해 신촌역과 홍대 인근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요. 오픈을 기념해 10월 31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으니, 도심 속 여유를 느끼며 감성을 충전해보세요. 




# 4F 여심을 저격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공간

지하 1층과 마찬가지로 모든 매장이 리뉴얼된 4층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띵굴 스토어'. 1시대 파워블로거인 띵굴마님(이혜선)이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 '띵굴시장'을 기반으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데요. 캔들 홀더 브랜드 '비터베터', 수납 트레이 브랜드 '콜렉토그라프', '요괴 라면', 담금주 키트를 선보이는 '샬롯' 등 기존의 백화점에서 찾기 어려웠던 개성 넘치는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요. 주방 용품부터 잡화, 액세서리, 뷰티, 문구, 푸드 등 아이템에 맞춰 실제 주거 환경처럼 꾸며 놓은 디스플레이가 눈길을 끄는데요. 마치 잘 정돈된 집에 초대 받아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 두말 할 나위 없이 현재 서울에서 가장 힙하면서도 고유의 감성을 지닌 아이코닉한 물건을 찾고 있다면 '띵굴 스토어'가 정답일 듯해요.   

오랜 시간 이어진 쇼핑에 조금 지쳤다면, 성수동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카페 '천상가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에서 한숨 돌려보세요. 적산 가옥을 옮겨온 듯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랍니다.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띵굴 스토어' 공간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고즈넉한 인테리어는 계속 셔터를 누르게 되는데요. 대청 마루처럼 쭉 뻗은 자리에 앉아서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도 좋고 다양한 베이커리를 커피와 함께 즐겨도 좋아요. 라떼에 꿀과 후추를 넣어 알싸한 맛이 독특한 페퍼 허니와 크로와상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띵굴 스토어'과 마주하고 있는 여성 패션 브랜드 매장은 부드러운 느낌의 원목과 붉은색 바닥, 그림 액자, 식물 오브제 등이 모여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각 브랜드 별로 패션 아이템을 잘 정돈해 두어 다양한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클래식한 감성의 페미닌 컨템퍼러리 브랜드 '매그제이', 글로벌 패션 브랜드 '나인', 세련된 캐주얼 룩을 선보이는 '아이디' 등이 대표적이랍니다. 




# 2F Café New Open

신촌점 U-PLEX가 특별한 또 다른 이유! 오직 현대백화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공간과 인기 카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2층에 들어서자마자 탁 트인 구조와 투박한 돌담, 푸릇한 식물로 꾸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 '랑데자뷰’는 들어서는 순간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기존 백화점의 공식을 깨는 파격적인 매장 구성이 인상적인데요. 제주 느낌이 물씬 나는 공간에서 커피를 마시다 보면 떠나지 않더라도, 잠시나마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답니다. 돌담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건져보세요! 다양한 음료 메뉴 이외에도 타르트와 얼그레이 케이크 같은 디저트도 맛볼 수 있으니 함께 즐겨보시길.  




# B1 젊음의 '힙' 스트리트 

지하 1층은 'HIP STREET'라는 이름 그대로 취향 좋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힙한 패션 아이템들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시멘트 바닥 위에 새겨진 횡단보도와 신호등을 본 딴 설치물 등 주차장 콘셉트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이곳의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보여주고 있는 듯하죠. 매장 내 8여 개의 의류 & 액세서리 브랜드 숍이 자리해 있는데요. 아디다스 고유의 헤리티지를 강조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패션과 아트를 아우르는 편집숍 '바인드', '라이프워크', 과감하고 개성있는 스트리트 캐주얼을 선보이는 '마크엠', 일명 '차은우 백팩'으로 유명한 '쌤소나이트 레드' 등 각각의 가게들이 저마다 다른 개성으로 시선을 붙듭니다. 스트리트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늦기 전에 꼭 방문해보세요.  

지난 8월, 한발 앞서 지하 2층에 오픈한 스트리트 캐주얼 편집숍 '피어'를 들리는 것도 놓치지 마세요.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기적으로 바뀌는 전시 작품과 카페 '멜로워'의 재미난 음료는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작은 사치! 이 밖에도 오픈 미정인 CJ ENM에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전문 채널 '다이아 TV'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열 예정입니다.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기획한 굿즈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 친환경 그린 캠페인

 

'친환경 그린 캠페인' 또한 놓쳐서는 안 될 즐거움입니다. 1층 정문을 비롯해 U-PLEX 매장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빙고판에 스탬프를 찍어준다고 해요. 각 이벤트 진행 기간과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으니 눈여겨 봐주시길!  



GREEN BINGO 이벤트

U–PLEX 곳곳에서 펼쳐지는 친환경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각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아래 빙고판에 스탬프를 찍어드립니다. 


기간 10월11일(금)~10월20일(일)    

장소 U-PLEX 각 층 해당 매장   * 이벤트별 기간 상이(하단 참고)




GREEN BINGO 참여 기프트

스탬프를 찍어 빙고 1줄 완성 시, 독일 휴대용 가방 전문 브랜드 ANY BAG의 디자인 에코백을 선물로 드립니다. 


기간 10월 11일(금)~ 10월 20일(일) 

대상 선착순 100명 한정 

장소 본관 지하 2층 사은데스크

* 가로, 세로, 대각선 모두 빙고 연결 가능   * 디자인 랜덤 증정

* 가운데 칸(GREEN BINGO)은 '참여 완료'로 인정



친환경 캠페인 이벤트 & 프로모션 장소 한눈에 보기




GREEN U-PLEX

새롭게 태어난 U-PLEX, 친환경 GREEN 캠페인과 함께 합니다. 


마크엠 에코백 실버 프린팅 EVENT 

마크엠 에코백을 구매하신 고객께 스페셜 디자인을 프린팅해드립니다. 

기간 10월 20일     

장소 U-PLEX 지하 1층 마크엠

대상 70명 한정 

* U-PLEX 당일 구매 영수증 제시 시, 다른 에코백도 프린팅 서비스 가능 


현대백화점 신촌점 × 아름다운가게 리사이클링 기부 캠페인 

재판매가 가능한 옷, 신발, 가방을 5점 이상 기부해 주시면 기부금 영수증과 지하 2층 카페 멜로워 커피 교환권을 드립니다. 

일시 10월 18일(금)~10월 20일(일), 오전 11시~오후 8시   

장소 U-PLEX 1층 정문 

대상 500명 한정 


테이크아웃 가드닝 EVENT 

사용 후 남은 테이크아웃 컵을 가지고 오시면 씨앗과 흙을 넣어 미니 화분으로 변신시켜드립니다. 

기간 10월 11일(금)~10월 13일(일)     

장소 U-PLEX 1층 라비에벨

대상 日 100명 한정


커피 원두 재활용 캠페인 

매장 방문 고객께 커피 찌꺼기를 무료 제공해드립니다. 커피 찌꺼기를 옷장 또는 신발장에 넣어두시면 천연 제습제, 탈취제 역할을 합니다.

장소 U-PLEX 2층 랑데자뷰, 12층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 


SECRET FANTASY CLOSET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친환경, 비건 패션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이색 공간입니다. 장콸 작가의 멋진 일러스트도 함께 만나보세요.

장소 U-PLEX 4층 연결 통로 


ECO FRIENDLY 킥고잉 할인 EVENT 

킥고잉 APP 가입 고객께 킥고잉 1천 원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기간 10월11일(금)부터 소진 시까지   

장소 U-PLEX 12층 아크앤북 

대상 1,000명 한정

* 1인 1회 한정   * 킥고잉 APP 로그인 화면 인증 필수


U-PLEX 브랜드별 친환경 상품 & 사은품(한정 수량)

장소 U-PLEX 각 층 해당매장


B1 쌤소나이트레드 리사이클 백팩 구매 시 RED 보틀 증정, 에코백 10% 할인 

B1 라이프워크 - 구매 시 재활용 쇼핑백 증정 

4F 띵굴마켓 - 친환경 빨대, 프로바이오틱스 주방세제, 천연 가루 세제 등 판매 

4F 나인 - 7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 증정 

4F 매그제이 -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자체 제작 머그컵 증정 

12F 아크앤북 - 천연 클렌징 비누, 에코백, 친환경 칫솔 등 판매 

도서 구매 시 금액대별 업사이클링 아이템 증정(선착순 한정 수량)  




트렌디한 감성이 깃든 아이템을 쇼핑하고 유행하는 먹거리를 즐기고 서점에서 책을 읽는, 신촌점 U-PLEX의 변신. 새롭게 변화한 신촌점 U-PLEX를 함께 둘러본 소감이 어떠신가요? 눈치채셨겠지만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2030 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풍요롭게 만드는 '복합문화공간'에 핵심을 두고 있답니다. 요즘 가장 주목 받는 오프라인 명소들과 다양한 편집숍을 유치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죠. 고로 신촌점 U-PLEX 매장에 방문하게 된다면 단순한 신상 쇼핑만이 아니라 다채롭게 즐겨 보는 것을 추천해요. 


한편, 신촌점 U-PLEX의 변신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 현재 5층, 6층, 11층 매장 리뉴얼을 준비 중인데요. 내년 2월까지 모두 마무리해 오픈할 예정입니다. 오는 1월에는 1층 매장에서 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LVMH)이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또 한번 야심차게 선보일 새로운 공간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