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현대백화점에서 만나는 소문난 맛집 팝업스토어

'인싸'들은 여길 주목하시길! 독특한 비주얼과 레시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화제의 먹거리를 현대백화점 식품관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날이면 날마다 먹을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면 두고두고 아쉬울 지도 몰라요. 




'녹차 덕후'를 위한 요즘 대세 빵, 아슬란



요즘 '인싸빵'으로 떠올랐죠? 인절미빵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던 해운대 베이커리 숍 '아슬란'의 '말차빵'이 그 주인공! 여린 녹차잎만 골라 만든 일본산 말차 가루와 국내산 쌀가루, 진한 생크림을 토대로 만든 이 빵은 '녹차 덕후'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기에 충분해요. 



단팥빵 안에 부드러운 말차 크림을 듬뿍 넣고 마지막으로 말차 가루를 곱게 묻혀 더욱 감칠맛을 돌게 하는데요. 말차 가루 특유의 고운 빛깔을 입은 말창 빵의 비주얼은 환상적! 보기만 해도 향긋한 말차 향이 물씬 풍길 것 같답니다. 



게다가 베어 무는 순간 말차 크림이 터질 듯이 쏟아져 나오는 말차빵이 맛이 없을 리 만무하죠! 쌉싸름한 말차 크림과 달달한 단팥 그리고 쫀득한 식감의 빵까지 부드럽게 입안을 채웁니다. 



아슬란 팝업스토어는 4월 12일(금)부터 4월 18일(목)까지 무역센터점과 신촌점, 킨텍스점에 입점될 예정입니다. 중동점은 4월 12일(금)부터 4월 25일(목)까지, 울산점은 4월 29일(월)부터 5월 26일(일)까지, 송도아울렛은 5월 3일(금)부터 5월 12일(일)까지, 대구점은 5월 10일(금)부터 5월 16일(목)까지, 충정점은 5월 10일(금)부터 5월 23(목)까지 만나실 수 있어요. 인절미빵을 판매하는 킨텍스점을 제외한 모든 점포에서 말차크림빵을 선보인다고 해요. 1개 3천 원, 4개 1만 원. 




갈비 양념과 통닭의 만남, 남문통닭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라는 영화 <극한직업> 대사 속 그 음식, '수원왕갈비통닭'이 실제 메뉴라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45년 전통을 지닌 '남문통닭'은 수원시 팔달문시장에 본점을 두고 있는데요. 영화가 뜻밖의 흥행을 하며 더불어 주목을 받고 있죠. 영화 <극한직업>에서 영감을 받아 기존 레시피에 매운 맛을 좀 더 가미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해요. 



수원왕갈비통닭은 갈비 양념으로 버무려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이 특징입니다.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데다 달달 짭조름한 맛이 그야말로 중독적! 느끼한 맛을 달래주는 파를 곁들여 먹는 게 별미입니다. 참고로 하루 300마리만 판매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남문통닭 팝업스토어는 킨텍스점에서 4월 11일(목)부터 4월 18일(목)까지, 디큐브시티점에서 4월 19일(금)부터 4월 25일(목)까지, 중동점에서 4월 26일(금)부터 5월 2일(목)까지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한 마리 2만 원. 




대왕 모카빵 맛집, 로티 서울



진한 커피 향에 고소한 빵 굽는 냄새가 섞여 코끝을 자극합니다. 그 향을 따라 도착한 곳이 바로 '로티 서울'인데요. 이곳에선 요즘 좀처럼 보기 어려워진 추억의 빵, 모카번을 선보이고 있어요.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 손님들이 이곳을 찾는 일이 많은 것도 자랑이에요. 로티 서울의 빵은 기존의 모카번처럼 평범해보이지만 개성은 또렷하답니다. 



특히 모카 크림으로 채운 지름 20cm 크기의 대왕 모카번인 로티킹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니 꼭 맛보길 추천해요. 이밖에도 초코 로티, 크림 치즈 로티, 버터 로티 등 총 5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어요. 입에 넣는 순간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쿠키 반죽과 촉촉한 빵이 가득 퍼지는 모카번은 부드럽게 혀에 녹아 드는데요. 무엇보다 버터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느껴져 중독성이 높답니다. 커피와 함께 곁들이면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되는 기분이 들 거예요. 



로티 서울 팝업스토어는 무역센터점에서 4월 19일(금)부터 4월 25일(목)까지, 현대아울렛 가든파이브점 4월 26일(금)부터 4월 30일(화)까지, 압구정본점은 5월 1일(수)부터 5월 9일(목)까지, 디큐브시티 5월 17일(금)부터 5월 23일(목)까지, 천호점은 5월 24일(금)부터 5월 30일(목)까지, 신촌점은 6월 1일(토)부터 6월 9일(일)까지 만나보실 수 있어요. 로티킹 9천9백 원, 초코 로티 크림 치즈 로티, 버터 로티 각 2천8백 원.




30년 전통이 담긴 절편, 돌쇠떡집



대구 월배시장의 명물, 돌쇠떡집은 ‘떡순이'들이라면 한 번 가봐야 할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떡을 선보이고 있지만 시그니처인 앙꼬 절편이 가장 많이 팔려요. 반죽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뽑아내기 때문에 쫀득함과 고소함이 일품! 한 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맛은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입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의 앙꼬 절편은 팥앙금의 단맛을 최대한 덜어내고 말랑말랑하고 쫀득한 떡의 식감을 오롯이 맛볼 수 있어요. 얇은 떡 안에 팥앙금이 가득 차있으며 겉에 참기름을 발라 고소한 향이 올라옵니다. 특히 담백한 팥앙금 맛에 남녀노소 연령대 불문하고 마음에 이끌리게 된답니다. 



분홍색 앙금이 시선을 사로잡는 딸기 절편은 신메뉴로 앙꼬 절편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한편, 압구정본점은 4월 12일(금)부터 4월 18일(목)까지, 판교점은 4월 19일(금)부터 4월 25일(목)까지, 신촌점은 4월 16일(금)부터 4월 30일(화)까지, 송도아울렛은 5월 3일(금)부터 5월 7일(화)까지, 중동점은 5월 8일(수)부터 5월 14일(화)까지, 목동점은 5월 15일(수)부터 5월 21일(화)까지, 충청점은 5월 23일(목)부터 5월 26일(일)까지 돌쇠떡집 팝업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에요. 1팩 1만4천 원.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는 일년 내내 전국의 소문난 맛집들의 팝업스토어가 열리는데요. 어떤 팝업스토어가 열리는지를 제대로 알고 가면 100배 더 알차게 즐길 수 있을 듯해요. 현대백화점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한 일정을 참고해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