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월은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세계 환경의 달입니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는 세계 환경의 달을 맞이해 특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멸종위기 동물을 구하기 위해 LAMINA 세상으로 떠나는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Chapter 1

 

LAMINA는 어디일까?

 

 

‘멸종위기 동물 찾기: LAMINA’는 멸종위기 동물과 그들이 살아가는 서식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에서 기획한 캠페인입니다.

 

 

생물다양성 보전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LAMINA라는 가상의 세상을 구축하고, 이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배포했어요. LAMINA는 ‘ANIMAL’을 재치 있게 뒤집은 말로, 천만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동물들의 유토피아입니다. 게임 참여자는 다양한 상황에서 질문에 답을 하는 방식으로 LAMINA 세상을 여행하죠.

 

 

여정을 끝마친 게임 참여자는 자신의 성향과 맞는 멸종위기 동물의 신비한 능력을 얻습니다. 밀렵으로 인해 개체 수가 줄고 있는 야생쌍봉낙타부터 지구상에 단 2마리만이 남아있는 북부흰코뿔소까지 총 여덟 종의 멸종위기 동물을 만나볼 수 있어요.

 

현대백화점은 게임 참여 횟수당 1천 원의 후원기금을 조성하는 기부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모인 후원 기금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 기부되어, 야생식물 종자 보전 사업에 활용됩니다.

 

✔︎ CHECK POINT | 게임 참여자에게 주는 혜택!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은 현대백화점 앱을 통해 그린프렌즈 마일리지 1,000점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프렌즈 마일리지는 백화점 내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여 일정 점수를 달성하면 H.Point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현대백화점 고객들이 애용하는 인기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멸종위기 동물 찾기: LAMINA’ 캠페인에 참여해 게임도 하고, 기부도 하고, 포인트도 받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LAMINA 게임 시작하기
* 이벤트 기간 : 5.31(금) - 6.30(일)
* 그린프렌즈 마일리지는 현대백화점카드를 보유한 H.Point 회원 대상으로 적립 및 리워드 수령 가능

 

 

 

 

 

 

Chapter 2

 

서울에서 직접 체험하는 LAMINA 세계관

 

 


마이 스위트 어스 위드 그린 프렌즈 (My Sweet Earth with Green Friends)

행사 일정 : 2024년 6월 5일 (수) - 2024년 6월 23일 (일)

행사 장소 :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 스튜디오 쁘띠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 스튜디오 쁘띠에서는 ‘마이 스위트 어스 위드 그린 프렌즈(My Sweet Earth with Green Friend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LAMINA 세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야생식물 종자 저장소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글로벌 시드볼트에 대해 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이트에서는 LAMINA를 향한 모험의 출발지였던 물웅덩이의 모습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은 멸종위기 동물 마스크를 얼굴에 가져다 대고, LAMINA 게이트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게이트를 거쳐 LAMINA 라이브러리로 들어오면 멸종위기 동물이 그려진 종이에 색연필로 색을 칠하고,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가 큐레이션한 멸종위기 동물 관련 그림책을 읽으며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폭신한 실내 놀이터는 터프팅(Tufting)으로 만든 LAMINA 월드로 꾸며졌습니다. 이곳에서는 멸종위기 동물 모양의 나무 블록을 가지고 놀며, 멸종위기 동물들의 다양한 서식 환경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데요. 모래가 가득한 사막, 나무로 에워싸인 숲, 거대한 빙하가 있는 북극의 모습이 담긴 터프팅 매트를 보며 다양한 서식 환경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글로벌 시드볼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종자를 보관하는 시드볼트 블랙박스에는 현미경으로 촬영한 종자 사진에 색을 입혀 만든 Art-SEM(Scanning Electron Microscope) 작품들이 담겨 있었는데요. 방문객들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잠자고 있는 야생식물 종자가 이렇게 많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 CHECK POINT | 식물종 지킴이 ‘시드볼트'

시드볼트는 식물의 멸종을 막기 위해 안전하게 종자를 보관하는 시설입니다. 시드볼트는 전 세계에 딱 2곳뿐이며, 그중 하나가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있어요. 노르웨이에 있는 첫 번째 시드 볼트는 식량으로 쓰이는 작물 종자를 저장하지만, 우리나라의 시드볼트는 오직 야생식물의 종자만을 저장한다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글로벌 시드볼트에 저장된 종자는 멸종으로 인해 종의 복원이 필요할 때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시드볼트를 통해 야생식물을 보전할 뿐만 아니라 멸종 위기의 백두산 호랑이도 지키고 있어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살고 있는 백두산 호랑이는 총 6마리로, 캠페인 현장에서는 백두산 호랑이의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고, 우렁찬 호랑이 울음소리를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습니다.

 

 

 

 


 

 

 

 

세계 환경의 달을 더욱더 뜻깊게 보내고 싶다면, LAMINA 모바일 게임에 참여하거나 현대백화점을 방문해 전시 공간을 둘러보세요! 작은 인식의 변화로 동물과 식물, 그리고 인류 모두가 행복한 지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에디터의 영감 노트

우리는 왜 멸종위기 동물에 관심을 두어야 할까요? 그것은 생물다양성이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지구에서 살아가는 생명체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안정적인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요.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일부 생물종의 개체 수가 줄어들게 되면, 생태계의 균형은 깨져버리고 맙니다. 생물종의 멸종은 도미노처럼 빠르게 번지다 결국 인류 전체의 멸종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LAMINA 세상으로 떠나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초대장을 건네 함께 기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LAMINA 게임 시작하기

 

 

 

크리에이터 센터는 1인 미디어 창작자가 현대백화점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키트를 제공합니다.

자유롭게 다운 받아 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등에서 나만의 콘텐츠를 창작해 보세요.

 

※ 콘텐츠 악용에 대한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지금 읽은 콘텐츠가 재미있으셨나요?👀
다른 ‘영감의 공간’ 콘텐츠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