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따뜻하고 시크하게! 늦가을과 어울리는 레더 아이템

 

쌀쌀한 바람이 파고들기 시작한 늦가을, 온기를 더해줄 가죽 소재 아이템이 주목 받는 시즌이기도 하죠. 심플하면서도 시크함을 드러내기 좋은 다양한 레더 아이템과 관리법에 대해 지금부터 소개해볼게요.

 

 

 

# FOR MAN 

 

 

아테스토니 첼시 부츠.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돼 부피감이 없으면서도 외부의 손상에 강한 것이 장점.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하며 정장이나 캐주얼 룩에도 트렌디한 매치가 가능합니다. 시크한 분위기의 가죽 재킷과 폴라 티, 데님 팬츠를 함께 매치해 ‘차도남’으로 변신해보시길! 가격 미정(압구정본점 4F)

 

톰포드 뷰티 옴브레 레더 EDP. 눈에 보이지 않는 방법으로 가죽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플로럴 레더 계열의 향수로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습니다. 강렬한 레더 향에 자스민이 어우러진 중성적이면서도 관능적인 향이 특징이죠. 고급스러운 무광의 바틀과 네임텍 부분이 레더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매력적! 50ml, 16만6천 원(판교점 1F)

 

에르메네질도 제냐 브라운 누벅 보머 재킷. 보머 재킷만큼 유행 타지 않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 또 있을까요? 소가죽 표면을 고운 샌드 페이퍼로 문질러 가공한 누벅 가죽에 오일을 입혀 만든 재킷입니다. 옷장 속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7백96만 원(무역센터점 7F)

 

산드로 옴므 하프 코트. 적당한 기장의 라이더 무스탕 코트.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이 도는 양가죽으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은 물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칼라와 소매단, 끝단, 안감까지 양털로 마감해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칼라 부분의 고정 버클을 이용해 하이넥으로도 연출해보세요. 2백99만 원(판교점 6F)

 

발렌시아가 로고 가죽 카드 홀더.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카드 홀더입니다. 이태리에서 제작된 블랙 가죽과 대조되는 레드 컬러의 로고 프린트를 더해 세련미를 살렸습니다. 네 개의 수납 칸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주 사용하는 카드와 신분증을 편하게 수납할 수 있답니다. 45만5천 원(무역센터점 3F)

 

 

 

# FOR WOMAN

 

  

생로랑 싱글 브레스트 가죽 블레이저. 시크한 블랙 가죽 재킷. 싱글 브레스트 스타일로 플랩 포켓과 뒤 트임을 더하여 완성했습니다. 부드러운 양가죽으로 만들었으며 내부 역시 블랙 실크 안감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급스러움 그 자체. 무채색 톤의 탑과 팬츠를 매치하는 걸 추천해요. 5백25만 원대(압구정본점 2F)

 

발렌시아가 르 봄바르디어 시어링 재킷. 오버 사이즈 양가죽 재킷. 산뜻한 그린 컬러의 시어링이 밑단과 소매, 칼라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칼라 부분에 새겨진 화이트 로고 프린트가 포인트! 스키니 팬츠를 매치해 모던한 스타일로 완성해보세요. 1백30만 원대(무역센터점 3F)

 

발렌티노 락스터드 힐. 클래식과 모던을 절묘하게 어우러진 발렌티노의 스테디셀러. 강렬한 레드 컬러의 락스터드 슈즈는 포멀한 의상에 시크한 포인트가 되고 캐주얼한 의상에는 유니크한 감성을 더해줍니다. 샤프한 앞 코 라인 덕에 다리가 길어 보이는 일석이조 효과까지 있죠. 가격 미정(판교점 1F)

 

프라다 립스틱 프린트 가죽 아이폰 케이스. 2000년 SS시즌 아카이브에서 영감 받은 립스틱 프린트를 활용한 아이폰 케이스. 블랙 컬러 사피아노 가죽 소재로 만들었으며 앞면에 브랜드 시그니처인 트라이앵글 로고 장식을 더했습니다. 23만원 대(킨텍스 1F)

 

로에베 해먹백. 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차 방한한 이방카 트럼프가 입국 당시 이 백을 든 모습이 많은 눈길을 끌었었죠. 우아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브라운 컬러가 매력적이며, 넉넉한 사이즈로 데일리 가방으로 제격입니다. 2백50만 원대(무역센터점 2F)

  

프라다 디스트레스드 가죽 A라인 스커트.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스커트. 화이트 컬러 양가죽으로 만들었으며, 몸매 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A라인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뒷면 포켓과 뒤트임을 더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1백30만 원대(목동점 1F)

 

 

 

TIP. 알고 보면 간단한 가죽 소재 관리 법

 

✔ 죽 소재는 특성상 수분과 열에 취약합니다. 비나 눈 같은 물기가 묻었을 땐 그 즉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고 그늘에서 건조시켜주세요!

 

✔ 죽에 주름이 생겼다면?

가죽 전용 크림을 바른 후에 수건으로 덮고 최대한 낮은 온도로 다림질해 펴주세요. 

 

✔ 가죽 소재의 제품을 보관하기 전에 먼지를 털어내고 습기가 차지 않게 신문지를 덮어 그늘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이 때 제습제 사용은 금물! 가죽의 습기까지 빨아들여 딱딱하게 변질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가죽은 유행에 상관 없이 꾸준히 사랑 받는 소재이기도 하죠. 오래될수록 자연스러운 멋이 더해지는 가죽은 어떤 아이템이든 특유의 내추럴한 멋을 돋보이게 하는데요. 활용도가 좋고 세련된 스타일까지 갖춘 가죽 아이템으로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까지 챙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