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NFT부터 친환경 아트까지, 판교 아트 뮤지엄

 

매해 대규모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대표 행사죠! ‘판교 아트 뮤지엄’이 올해는 더욱 트렌디한 전시들로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NFT 전시와 함께 친환경 작품 섹션을 신설하며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꾸몄는데요. 무심코 옮긴 일상의 발걸음 사이에 특별한 작품들이 주는 영감을 느껴보러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STAGE 1. ART COLLECTION

 

0123

 

FLEX 문화의 열풍에 의해 미술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직접 작품을 구매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예술을 일상에서 소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10층 토파즈홀에 작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실 수 있는 공간, ‘ART COLLECTION’을 준비했습니다.

 

01234

 

현대미술의 거장으로 꼽히는 이우환부터 윤병락, 박종규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국내 작가뿐 아니라 아메리칸 스타일을 대표하는 알렉스 카츠와 젊은 미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하비에르 카예하 등 해외 작가까지 다양한 국내외 스타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요즘 SNS에서 핫한 이슬로작가의 귀여운 일러스트 작품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 놓치지 말고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STAGE 2. NFT ART

 

0123

 

미술품 재테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MZ세대에게 핫하게 떠오른 ‘NFT 아트’. 암호화폐 기술로 풀어낸 디지털 예술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아트 뮤지엄에 찾아왔습니다!

NFT 아트 전시는 10층 로비에 마련됐는데요. 미술품 NFT 거래 플랫폼, 닉플레이스의 대표 캐릭터인 ‘HOLNIK’의 <BLOOMING>과 토마스 라마디유의 작품 <Homberg ohm winter allemagne> 등을 감상하며 새로운 자극을 느껴보세요.

 

 

 

STAGE 3. 미디어 아트

1층 열린 광장에는 국내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유명한 아르떼 뮤지엄과 함께 국내외 미디어 아티스트가 참여한 미디어 아트들이 전시되었어요. 빛과 영상 기술이 조화롭게 접목되어 단조로운 순간을 특별한 경험으로 단숨에 바꿔주는 미디어 아트의 매력을 판교점에서 경험해보세요.

 

 

 

STAGE 4. 업사이클링 아트

 

0123

 

5층에서는 버려지는 것들로부터 재창조를 이루어내는 특별한 예술 작품, ‘업사이클 아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쓰인 플라스틱이 강렬한 색깔의 조합과 직관적인 형태의 오브제로 탈바꿈된 ‘강영민’의 <Chair>와 버려진 택배 상자로 만들어진 ‘정현철’의 <아이언맨> 등 인증샷을 부르는 작품들이 함께했는데요. 업사이클링이 가진 그 특별함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라요!

이외에도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언-프린티드 아이디어>와 7층 <MOKA STATION PANGYO>까지 어린이도 좋아할 전시도 마련돼 더욱 풍성하게 채워져 있는데요. 멀리 떠나기 어려운 요즘, 우리의 일상 가장 가까이에서 예술을 만날 수 있는 판교 아트 뮤지엄으로 이번 주말 나들이 어떠세요?

 

PANGYO ART MUSEUM

전시기간: 2022년 3월 18일 ~ 2022년 4월 17일
전시장소: 현대백화점 판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