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더현대 서울’에서 만나는 가슴 뛰는 그 순간!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

돌아온 <슬램덩크>, ‘더현대 서울’에서 만나다

 

 

왼손은 거들 뿐!

 

원작을 본 적 없는 사람도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다는 유명한 대사, 바로 농구 만화 <슬램덩크>에 나온 대사죠. 19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슬램덩크>가 극장판 만화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26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지난 1월 4일 국내 개봉한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170만 관객을 돌파하며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데요. 수많은 셀럽이 연일 극장에서 <슬램덩크> 관람 인증 사진을 게재하고,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농구용품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는 등 <슬램덩크>의 열기는 가히 뜨거운데요.

 

 

트렌드의 중심 더현대 서울에서 <슬램덩크>를 만나보지 않을 수 없겠죠.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팝업 존에서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는 사실! 특별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팬들의 가슴을 더욱 설레게 했다고 하는데요. 오픈 첫날부터 오픈런하게 만든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를 만나볼까요?

 


 

POINT. 01

‘국내 최초’ 타이틀
슬램덩크 첫 공식 팝업 스토어

 

 

이번 팝업 스토어가 특별한 첫 번째 이유는 역시 ‘최초’의 기록에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에서 열리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공식 팝업 스토어인데요.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슬램덩크 한정판 피규어’는 물론, <슬램덩크>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캐릭터 유니폼 패키지까지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됩니다.

 


 

POINT. 02

평범한 팝업 스토어는 NO!
유니크한 콜라보 굿즈가 온다

 

이번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에서는 피규어나 키링과 같은 공식 굿즈에 더해, 팬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한층 높여줄 스페셜 콜라보 굿즈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브랜드들이 <슬램덩크>만의 감성을 톡톡히 살려냈을까요?

 

  • 스미스앤레더

 

먼저 아이유가 휴대폰 케이스로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브랜드, ‘스미스앤레더’가 있죠. 스미스앤레더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100% 프리미엄 천연가죽을 사용해 <슬램덩크> 속 주인공들의 열정과 작품의 감각을 고스란히 담아낸 고품질의 레저 상품들을 제작하여 선보였습니다.

 

  • 에이카화이트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에이카화이트’는 <슬램덩크> 팬들의 필수 소장 아이템이 될 스포티 콘셉트의 의류 상품들을 준비했습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속 명장면뿐만 아니라 주인공들의 등 넘버가 새겨진 의류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하죠.

 

  • 포토매틱

 

팬들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인 ‘인증샷’도 빠질 수 없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포토매틱’이 이번 협업에 참여하여, 캐릭터 이미지로 꾸며진 프레임으로 네 컷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포토매틱 가로수길점에서 촬영할 수 있는 캐릭터 프레임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POINT. 03

<슬램덩크>의 열기 그대로,
더현대 서울에서 재현되는 ‘인생작’의 감동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의 인기는 1990년대를 향한 향수와 더불어, 원작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직접 연출 및 감독에 참여하여 실제 농구 경기를 보는 듯한 섬세한 연출로 <슬램덩크>를 그리워하던 팬들의 열망을 충족시켰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팝업 스토어 또한 농구 코트 그대로 구현되어 있어 팬들의 마음을 더욱 자극하죠. <슬램덩크>의 시그니처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레드를 활용한 것은 물론, 한편에는 농구대도 설치되어 있어 <슬램덩크>의 팬이라면 내부에 들어서기만 해도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지금 가장 ‘핫’한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열기와 감동을 더현대 서울에서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원작 및 영화의 팬들뿐만 아니라 <슬램덩크>를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 이번 팝업 스토어는 서울에서 종료 후 2월 10일(금)부터 22일(수)까지 더현대 대구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니, 동 기간 더현대 대구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팝업 스토어 일정을 미리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더현대 서울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

팝업 스토어 정보

 

운영기간: 2023년 1월 26일 ~ 2월 7일
장소: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팝업 존
공식 SNS: 인스타그램 @slamdunk_movie_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