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10년 젊어보이는 마법같은 시니어 패션 스타일링 팁

패션에는 나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제2의 인생을 사시는 시니어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세련미와 시크함을 표현할 수 있는 가을 데일리룩부터 꾸민 듯 안 꾸민 듯 세련미 있는 모임 스타일링, 편안하면서 멋스러운 여행지룩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10년 젊어보이는 마법같은 가을 캐주얼룩|손정완 & 래트바이티|


영상보기☞ [쇼핑Live] 10년 젊어보이는 마법같은 가을 캐주얼룩|손정완 & 래트바이티|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쇼핑라이브 꽃보다 언니 특집! 첫 번째 시간은 시니어 분들을 위한 데일리룩 아이템 편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두 분을 모셨어요. 현대백화점의 시니어 모델 강좌를 듣고 계신 두 분인데요. 간단한 소개부터 부탁드릴게요."


박연자모델 "안녕하세요. 54년생 박연자입니다."


김미화모델 "안녕하세요. 61년생 김미화입니다."


시니어모델 강사 "사실 제가 2년 넘게 두 분을 가르쳤는데요. 나이를 오늘 처음 알았어요. 고객님들이 원체 동안이잖아요. 관리를 잘하셔서 그러시겠지만, 또 시니어 모델 강좌를 2년째 듣고 계신 노력 때문에 이렇게 젊고 건강한 모습으로 유지가 가능하신 거 같아요. 저희 수업이 바른 자세와 바른 걸음걸이를 배우는 수업이기 때문에 젊게 살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강의입니다."



Q. 추천해드릴 첫 번째 데일리룩은 무엇인가요?


시니어모델 강사 "첫 번째 제안은 손정완 데일리룩입니다. 김미화 모델님께서 입고 나오신 바로 이 스타일인데요. 캐주얼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이에요."


현백직원 "특히 고객님과 정말 찰떡으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혹시 평소에도 이런 스타일 즐겨 입으세요?" 


김미화모델 "네 이런 스타일 많이 입고요. 또 손정완 옷도 많이 입는 편이에요." 


현백직원 "손정완 옷 하면 특징이 약간 여성스러워 보이면서도 귀여운 모양들이 예쁜 스타일인데 그게 고객님과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추가로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시니어모델 강사 "일단은 앞·위쪽에 절개를 넣은 디테일로 몸매 라인을 아주 잘 살려줬고요. 넥라인이 아주 깊고 동그랗게 디자인되어서 여성스러움을 잘 표현했어요. 그리고 가슴 부분에 레터링을 넣어서 작은 디테일도 아주 고급스럽게 마감 처리했습니다." 


현백직원 "고객님도 이 옷에 대해서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박연자모델 "최고의 국내 브랜드 손정완! 라인이 너무 멋있어요. 라인 넣기가 힘들잖아요. 저도 이 계통에 잠깐 있었는데 이 라인 부분이 너무 심플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현백직원 "손정완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중에서 명불허전이라고 하죠. 각 점포에서 매출 상위권에 들어가 있는 브랜드로 여전히 인정받고 있는 최정상 브랜드입니다. 또 손정완의 주 장점 중 하나가 데님 라인이에요."



Q. 손정완 브랜드만의 데님 특징은 무엇인가요?


시니어모델 강사 "우선 파스텔 컬러의 별무늬 자수가 포인트인데요.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이는 진한 네이비 컬러의 왁싱도 자칫하면 심심해 보일 수 있지만 좀 더 캐주얼하고 발랄해 보이게 처리를 했습니다." 



Q. 추천해드릴 두 번째 데일리룩은?


시니어모델 강사 "시니어 분들을 위한 두 번째 제안은 래트바이티 데일리룩 스타일입니다." 


현백직원 "지금 고객님이 입으신 이 착장인데요. 이것 또한 박연자 모델님 옷장에서 꺼내온 듯한 스타일이네요. 너무 잘 어울리세요." 



시니어모델 강사 "래트바이티 브랜드는요. 엄마가 샀다가 딸한테 뺏기는 룩! 딸과 엄마가 함께 입을 수 있는 브랜드고요. 아주 간결하고 편안한 디자인이 포인트입니다." 


현백직원 "고객님이 입고 계신 스타일을 보니까 특히 이 탑의 네온 컬러가 눈에 확 띄는데요." 


시니어모델 강사 "역시 보는 눈이 있으세요. 이탈리아 100% 캐시미어입니다." 


현백직원 "제가 소재 한 번 만져봐도 괜찮을까요? 촉감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고객님 살결에 느껴지는 촉감은 어떠세요?"


박연자모델 "부드럽다 못해서 닿아있는 느낌이에요." 


현백직원 "이너웨어 수준의 촉감이란 말씀이신거죠?"


박연자모델 "네 맞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이 부드러운 촉감과 트렌디한 컬러로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다양한 체형에 모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쇼핑바로가기

 

Q. 래트바이티 스커트의 특징은?


시니어모델 강사 "자카드 소재의 H라인 스커트로 래트바이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발랄한 컬러지만 고급스러움도 잃지 않는 디자인이죠."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네온 컬러가 패턴으로 들어가 있어서 세련미가 느껴지는 발랄함을 주는 거 같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딸부터 엄마까지 전 연령층이 사랑할 수 있는 그런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간절기에 가볍게 걸치기 좋은 코트도 준비했거든요." 


현백직원 "와! 코트의 색이나 소재가 다 가을가을하네요." 



시니어모델 강사 "가벼운 나일론 소재의 코트이고요. 카라를 세우면 보이는 레터링 자수가 아주 매력적입니다." 



데일리룩 요약 정리? 시니어 분들을 위한 가을 데일리룩의 핵심은 바로 세련미, 시크함이다! 손정완과 래트바이티 데일리룩을 강력 추천합니다~




PART 2. 모임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우아한 패션|보티첼리 & 쁘렝땅|


영상보기☞ [쇼핑Live] 모임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우아한 패션|보티첼리 & 쁘렝땅|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쇼핑라이브 꽃보다 언니 특집 두 번째 시간은 중요한 모임에 입고 갈 수 있는 포멀한 스타일링 추천입니다. 이번 시간이 제가 유독 기대가 되는 건 저희 부모님들도 동창회라든지 부부동반 모임 가실 때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많이 고민하시더라고요."

 


Q. 추천해드릴 첫 번째 모임룩?


시니어모델 강사 "첫 번째 스타일링은 보티첼리의 모임룩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김미화 모델님께서 입고 계신 이 스타일인데요. 은은한 컬러에 고급스러운 니트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소재의 포멀한 팬츠로 세련된 색감이 돋보이는 룩입니다."


현백직원 "고객님 얼굴이 약간 이국적으로 생기셔서 그런지 전반적인 그레이 톤의 컬러 코디가 참 잘 어울리시는 것 같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겉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포멀한 디자인의 팬츠인데요. 뒷면에 보면 고무줄로 되어 있어서 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게 입으실 수 있고요. 호텔 뷔페 같은 곳 가셔서 식사를 많이 하셔도 벨트 걱정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현백직원 "같이 매칭한 주얼리 액세서리도 보티첼리 제품 맞나요?"


시니어모델 강사 "이런 니트가 심심할 수 있을 땐 약간 볼드한 디자인의 주얼리 하나 탁 걸쳐주면 거기서 또 한 번 세련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목에 길게 착용을 했잖아요. 조금 더 키가 커 보이게끔 시선을 줄 수 있어요." 



Q. 제품과 어울리는 아우터 추천?


시니어모델 강사 "가을하면 스웨이드를 빼놓을 수 없죠. 바로 이 착장입니다." 


현백직원 "너무 예뻐요. 우선 톤 온 톤 코디의 진수를 보여주는 그런 스타일링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니어모델 강사 "일단 모던하고 심플하죠. 스웨이드랑 가죽임에도 불구하고 소재감이 아주 부드러워요." 


현백직원 "어떻게 보면 트렌치코트를 걸친 느낌인데 알고 보면 가죽 재킷인 그런 느낌인 거잖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정리를 한 번 해드리면, 첫 번째 포인트는 수작업으로 하는 염색 기법으로 은은한 투톤 느낌과 워싱 처리가 아주 내추럴하게 표현되었고요. 두 번째 포인트는 소프트한 터치를 통한 가벼운 가죽의 고퀄리티 무시할 수 없죠. 그리고 세 번째는 아주 원피가 얇고 부드러워서 가볍고 고급스럽습니다." 



Q. 추천해드릴 두 번째 모임룩?


시니어모델 강사 "두 번째 모임룩은 쁘렝땅의 포멀한 룩을 제안해드립니다. 박연자 모델님께서 입고 나오신 바로 이 스타일인데요. 쁘렝땅은 고급 원단을 사용해서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입을 수 있고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분들도 아주 많이 찾으세요. 특히 고객님 스타일을 지금 봤을 때 체크패턴 재킷이 눈에 도드라지는데요.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체크 패턴의 라운드 재킷입니다." 



현백직원 "카라 부분이 라운드여서 머플러랑 같이 착용했을 때 멋스러움이 배가 되는 거 같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여성스러움을 강조를 해주고요. 이태리 울 혼방 소재를 사용해서 아주 소재감이 좋습니다." 


현백직원 "특히 이런 체크 포인트의 재킷을 입었기 때문에 심플한 블랙 슬랙스를 입어주셨는데 팬츠에 대한 부가 설명 부탁드릴게요."



시니어모델 강사 "팬츠는 코튼 혼방 소재를 사용한 부츠컷 팬츠인데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코디에 용이한 아이템이고요. 특히 이런 바지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에요. 이런 바지 하나만 있으면 어떤 재킷에도 잘 매칭이 가능합니다." 


현백직원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 이 스카프거든요. 스카프도 한 번 설명해주세요."


시니어모델 강사 "캐시미어와 울 소재로 된 고급스러운 스카프인데요. 간절기에 무심하게 하나 툭 걸치면 간절기 룩이 완성됩니다." 


현백직원 "스카프 아이템이 간절기에는 무조건 필요해요. 왜냐하면, 조금 멋 부릴 때는 툭 걸쳐주고 추울 때는 칭칭 감을 수도 있고, 이런 머플러 아이템으로 센스 있게 코디해서 다니면 실용적이고 엄청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 스타일의 정점을 찍었던 것은 바로 이 작은 백인 것 같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이 제품 같은 경우는 소가죽 100%에 이태리 수입 가방이고요. 포인트는 긴 끈이 포함되어 있어서 숄더백으로도 활용 가능한 가방입니다."



모임룩 요약 정리? 시니어 분들을 위한 모임룩의 핵심은 바로 고급스러움, 럭셔리다! 보티첼리와 쁘렝땅 두 제품과 함께 중요한 모임에서 시선을 사로잡아 보세요.




PART 3. 사진 찍으면 더 예쁜 가을 나들이 패션 추천|앤디앤뎁 & 래트바이티|


영상보기☞ [쇼핑Live] 사진 찍으면 더 예쁜 가을 나들이 패션 추천|앤디앤뎁 & 래트바이티|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패션에는 나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쇼핑라이브 꽃보다 언니 특집 마지막 시간은 여행지룩 스타일링입니다."



Q. 추천해드릴 첫 번째 여행지룩?


시니어모델 강사 "첫 번째 스타일링은 앤디앤뎁 원피스를 활용한 발랄한 분위기 룩을 제안 드립니다. 김미화 모델님께서 입고 계신 바로 이 스타일인데요."


현백직원 "지금 입고 계신 이 옷은 어떤 여행지에 잘 어울릴까요?"


김미화모델 "바닷가에서 석양이 질 때 거닐면 너무 멋있을 것 같아요~"



Q. 제품이 여행지에 어울리는 이유?


현백직원 "원피스의 어떤 부분이 여행지에 어울리는지 설명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원피스에 지퍼가 없어서 입은 후에도 불편함이 없고 활동하시기 굉장히 편안합니다." 


현백직원 "옆에 플리츠가 주름이 잡혀있어서 사르르르 떨어지는 그런 느낌도 있네요."


시니어모델 강사 "어깨 앞뒤로 떨어지는 언밸런스 랩 디테일이 있고요. 사진에서 화사하게 보일 수 있도록 옐로우&베이지 컬러를 대비했어요. 가을 단풍과 너무 잘 어울리는 배색이죠."


Q. 착용한 의상에 대한 감상?


김미화모델 "일단 너무 편하고 색상이 화사해서 기분까지 업 되는 것 같아요."



Q. 원피스에 매치한 신발 설명?


시니어모델 강사 "투 톤으로 포인트를 준 플랫폼 샌들인데요. 일단 여행지에서는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편안함이 우선이죠? 그래서 편리하지만 스타일이 무너지지 않게 스타일리시한 플랫폼 슈즈를 준비했습니다."


현백직원 "굽이 너무 예뻐요. 키가 작은 것도 커버해줄 수 있으면서 캐주얼하네요."


시니어모델 강사 "양가죽으로 감싸 만들어서 아주 부드럽고 엘라스틱 밴드를 사용해서 발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발바닥이 직접 닿는 미드솔 부분은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서 발이 아주 편안합니다."


현백직원 "착용감은 어떠세요 고객님?"


김미화모델 "너무 편하고요. 키가 커 보여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



Q. 추천해드릴 두 번째 여행지룩?


시니어모델 강사 "두 번째 스타일링은 래트바이티의 우아한 분위기의 여행지 룩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여행지에서 분위기 있는 식당에 가는 것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그럴 때 입고 가시기 딱 좋은 스타일입니다."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혹시 평소에도 이런 스타일로 입으시는 거 아니세요? 너무 잘 어울리세요!"


박연자모델 "네 평소에도 이렇게 딱 맞는 스타일을 즐겨 입었어요. 래트바이티 브랜드! 눈 여겨 보고 있었는데 제가 이렇게 소개를 한다니 너무 꿈만 같아요~"


현백직원 "래트바이티가 한섬 브랜드인데 한섬이라는 회사 자체가 옷을 잘 만드는 회사잖아요? 이렇게 에이지리스한 컨셉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패션을 제안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대단한 것 같아요. 피트 된 스타일이면서도 경쾌함과 발랄함을 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정말로 소장하고 싶은 스타일링이기도 하고요." 



Q. 2019 가을 트렌드 컬러는?


시니어모델 강사 "2019년 가을 트렌드 컬러로 머스타드 컬러가 유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트렌드 컬러에 딱 맞는 H라인 스커트입니다. 일단 광택이 있는 폴리에스터 소재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고요. 플리츠 디자인이라서 아주 신축성이 좋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게 입으실 수 있어요."



현백직원 "스커트도 예쁘고 니트도 예쁘지만 이 스카프가 너무너무 예쁜 것 같아요."


시니어모델 강사 "실크 100%입니다! 레오파드 패턴과 보더가 믹스된 프린트로, 포인트를 주기에 딱 좋은데요."



시니어모델 강사 "그리고 여기에 숨겨진 디테일이 있어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옆에 들고 계신 가방도 한 번 보여주시겠어요?" ☞쇼핑바로가기



시니어모델 강사 "여행지에서 가볍게 들고 다니기 딱 좋은 스타일인 것 같아요. 소지품을 많이 넣어도 망가지지 않고 일단 무게감도 가볍고요." 


현백직원 "상당한 수납력도 갖고 있어요. 안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고 끈을 당겼을 때 모아지기도 해요. 그래서 중요한 소지품이 들어있을 때 모아서 들 수 있어서 상당히 실용적인 아이템이에요." 


시니어모델 강사 "스커트랑 컬러 포인트가 잘 맞아서 전체적인 스타일링에도 큰 무리가 없고, 여행지뿐만 아니라 도시에서도 충분히 멋스럽게 들고 다니기 좋은 것 같아요."



여행지룩 요약 정리? 시니어 분들을 위한 여행룩의 핵심은 경쾌함과 편안함이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가 소개하는 쇼핑 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