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국내 최고 패션 디렉터의 여름패션 스타일링 추천

휴양지의 여신이 되고 싶으시다고요? 폭염 속에서도 패션을 놓칠 수는 없는 법! 시원하면서도 예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아이템 22가지를 한스타일 조준우 패션 디렉터가 소개합니다.




PART 1. 조준우 패션 디렉터가 전하는 올여름 롱치마 스타일링 꿀팁!MSGM & 폼 스튜디오 & 에밀리오 푸치


영상보기☞ [쇼핑Live] 조준우 패션 디렉터가 전하는 올여름 롱치마 스타일링 꿀팁!! l MSGM & 폼 스튜디오 & 에밀리오 푸치 l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제가 코디를 잘 못 하는 건지 롱치마만 입으면 나이가 들어 보여요. 여름 롱치마 예쁘게 입는 꿀팁 알려주세요. 


현백직원 "쇼핑라이브 이번 주 주제는 여름 패션 스타일링 특집으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스타일링 솔루션을 위해 여름만큼이나 핫한 조준우 디렉터님을 모시겠습니다."



패션디렉터 "안녕하세요. 조준우입니다." 



Q. 올여름 롱치마 트렌드는?


패션디렉터 "보통 롱치마가 붙는 스타일도 있고 인어라인, 머메이드 라인도 있고 빵치마로 불리는 풀스커트도 있는데 올해는 딱 두 가지가 어떻게 보면 공존하는 트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추천해주실 첫 번째 아이템은?


패션디렉터 "MSGM의 풀스커트입니다. 과거의 롱치마는 어떻게 보면 무릎 아래 조금 내려오는 그런 느낌도 있는데, 요샌 맥시한 길이감이 유행입니다. 올해 트렌드의 키워드는 상반된 것들의 조화와 공존이거든요. 프린트가 많이 있는 그런 스커트가 유행하고 있으면서 또 입으신 것 같이 굉장히 미니멀한 그냥 컬러 포인트만 있는 깨끗한 느낌이 공존하는 것이 이번 트렌드입니다." 쇼핑바로가기

 

Q. 화려한 스커트 입을 때 꿀팁?


패션디렉터 "사실 이렇게 프린트가 있는 롱치마 위에는 깨끗하고 깔끔한 그런 흰색 티셔츠라든지 아니면 미니멀한 티셔츠가 잘 어울려요."  


현백직원 "깨끗한 화이트 티셔츠랑 입을 때 더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패션디렉터 "MSGM 디자이너 마시모 조르제티가 아티스틱한 거에서 영감을 많이 받고 있어요. 그래서 프린트나 그런 것에서 굉장히 예술적인 작품같이 표현하는게 특징이거든요."



Q. 추천해주실 두 번째 아이템은?


패션디렉터 "폼 스튜디오의 미니멀한 그린 롱치마인데요. 처음에 약간 볼륨이 있는 스커트를 보셨으면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몸선을 타며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그런 느낌입니다."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이게 무엇보다 소재가 진짜 시원해 보여요." 


패션디렉터 "너무 시원해요. 그리고 밑에 커팅도 언밸런스 커팅으로 되어 있어요."


현백직원 "그것도 예쁘고 저희 이런 스커트 예전에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 그땐 새틴 소재였거든요. 새틴 소재는 사실 약간 우아할 수밖에 없어요. 소재의 특성상 광택도 나고 근데 이런 건 광택이 없어서 되게 캐주얼 무드로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스커트 같아요."



패션디렉터 "제가 하나 꿀팁을 드리자면 유난히 옆선 처리가 많이 된 디자인은 이렇게 옷이 좌르르 떨어지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정방향 재단과 달리 원단의 정대각선 방향으로 원단결이 되도록 자르는 바이어스 재단인데요. 원단이 이렇게 사선으로 되면 굉장히 차르르 떨어지는 실루엣으로 드레시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존 갈리아노라든지 이렇게 드레스를 만드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기법이거든요. 그래서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거죠." 


현백직원 "이게 옷 살 때도 꿀팁이네요. 약간 드레시해 보이는 그런 느낌을 하려면 사선 소재의 옷을 입는게 좋겠어요." 



Q. 추천해주실 마지막 아이템은?


패션디렉터 "에밀리오 푸치의 스티링 롱치마입니다." 



패션디렉터 "푸치 같은 경우에는 피렌체에서 정말 오래된 가문의 어떤 아카이브 프린트를 다 가지고 있고 그것을 매년 새롭게 선보이면서 옷에 접목하는데요. 소재가 너무 가볍습니다. 여름에는 소재가 중요해요. 원래 늘 랩으로 되는 이런 것들을 많이 입으셨는데 요즘에는 사실 유틸리티 편한 게 최고잖아요. 그래서 밴딩계열의 스커트들이 유행을 하는 거 같아요."



패션디렉터 "정리를 한 번 해드릴게요. 로맨틱하게 보이고 싶으시면 빵스커트, 엘리건트하고 여성스럽게 보이고 싶으시면 약간 머메이드 그런 스커트를 입으시고 특히 프린트 스커트에 과감하게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현백직원 "오늘 소개해주신 아이템들이 좋은 게 사진발이 정말 잘 받아요. 인스타에서 핫하게 사진 잘 나올 것 같은 아이템 같아요."


추천아이템 요약정리 프린트, 실루엣, 편안함 이 세 가지가 올여름 롱치마의 키 포인트인 거 같아요. 이 세 가지를 믹스한 잘 조합된 그런 치마를 고르시면 스타일링에 아마 100점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PART 2. 올 여름 원피스 트렌드 대공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타일링 꿀팁까지!MSGM & 에리카 카발리니 & 셀프포트레이트


영상보기☞ [쇼핑Live] 올 여름 원피스 트렌드 대공개! l MSGM & 에리카 카발리니 & 셀프포트레이트 l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시원하면서 예쁜 디자인의 원피스가 많아서 여름 원피스 고르기가 너무 어려워요. 올여름 원피스 트렌드 아이템과 스타일링 추천해주세요. 


현백직원 "저는 원피스를 거의 안 입어요. 진짜 너무 어렵고 어떻게 코디해야 할지 몰라서 오늘 조디렉터님께 좀 배워서 가려고 마음 단단히 먹고 왔어요."


Q. 올여름 원피스 트렌드는?


패션디렉터 "올해 원피스 트렌드 중 가장 중요한 하나를 꼽으라면 복고풍이에요. 레트로 원피스가 트렌드입니다. 사실 전체적으로 느낌을 보시면 굉장히 레트로에 기반을 둔 디자인들이 많이 나왔어요." 



Q. 추천해드릴 첫 번째 아이템은?


패션디렉터 "MSGM의 레드 컬러의 흰 도트가 있는 원피스인데 굉장히 복고적인 소재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어요. 약간의 광택이 나요. 흘러내리는 실루엣도 굉장히 툭 떨어지는 느낌이어서 몸매를 타지 않고 예쁜 실루엣입니다."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허리에 밴딩 처리가 되어있는데 이게 허리를 잡아주는 건가요?"


패션디렉터 "그렇죠. 그런데 너무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아니라 굉장히 편안하게 잡아줘요."


현백직원 "제가 원피스를 기피하는 이유는 제 체형 결점 중의 하나가 허리가 길어요. 허리를 포인트를 잡아주지 않고 그냥 축 늘어지는 원피스를 입으면 약간 창피한 비율이 나오죠. 그래서 저는 항상 허리 포인트가 있 없냐를 보면서 구매하는 편이에요."


패션디렉터 "저희가 쓰는 단어가 있어요. 사실 허리요를 사용해서 요롱이라고" 


현백직원 "사실 레드 컬러에 흰 도트는 다른 브랜드에도 많은데 이렇게 과감하게 큰 도트를 사용한 패턴은 진짜 오랜만에 보는 거 같아요."



패션디렉터 "사실 도전하시기에는 굉장히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시죠? 그런데 입으시면 생각보다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느낌이기 때문에 전혀 과해보이지 않아요. 이 도트가 반대 컬러였으면 도트가 굉장히 도드라져 보여서 힘들 수 있는데, 전체 레드 기반의 화이트 도트기 때문에 그리고 중간에 보시면 약간 반짝반짝 작은 도트들이 있어요. 그렇게 약간 분산을 시켜서 어렵지 않게 소화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현백직원 "어깨선이 정말 예쁜 것 같아요. 이게 끝에서 떨어지는 게 아니라 목 부분부터 내려와 약간 더 드레시해 보이는 거 같아요." 


패션디렉터 "이것이 바로 세계적 디자이너의 디테일입니다. 어깨가 굉장히 동그랗게 예쁘게 떨어지는! 그러므로 입어봐 주시겠어요? 처음에 보셨을 때 조금 두려워하셨는데 꼭 입으시고 나서 굉장히 '아 괜찮네' 이랬으면 좋겠어요."



현백직원 "주임님 진짜 예뻐요! 특히 이 어깨 실루엣 엄청 난데요? 좌르르 떨어지는 이 물결 같은 어깨 라인~" 


패션디렉터 "디자이너의 감성이 느껴지는 그런 디자인이에요." 


현백직원 "빨간색 컬러가 주임님 원래도 피부가 하얀데 더 화사해 보이고 너무 예쁜 것 같아요." 



Q. 추천해드릴 두 번째 아이템은?


패션디렉터 "이 제품은 에리카 카발리니 원피스로 폼 스튜디오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상당히 클래식하고 미니멀하지만 또 하나의 포인트인 꼬인 포인트가 있죠. 올해 진짜로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렇게 약간 꼬인 패브릭으로 디테일을 많이 썼어요. 어떻게 보면 이 부분에 집중이 돼서 배가 나와 보이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을 수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커버를 해줘요. 이런 느낌들로 디자이너들은 여성의 몸매나 단점들을 커버를 해주면서 디테일로 승화를 시키는 거죠."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패턴이 위로 솟는 사선으로 되어 있어서 이런 게 더 날씬해 보이잖아요?" 


패션디렉터 "말씀해주신 것처럼 패턴이 이렇게 되어 있는데 밑에는 다리가 길어 보이게 치마 패턴은 일자로 되어있어요. 뒤에도 한 번 보시면 허리선이 굉장히 올라가 있잖아요. 다리가 길어 보이겠죠? 이 앞에 디테일이 있지만 이게 이제 보시면 이렇게 묶으셔도 되고요. 약간 허리를 더 강조하시려면 두 번 감아 묶어주시면 스카프를 허리에 묶은 듯한 그런 느낌으로 너무 예쁘죠?" 


현백직원 "이런 원피스는 사실 오피스 룩으로도 제격이지 않아요? 이것은 그럼 제가 한 번 입어보는 거로 할까요?"



현백직원 "옷이 우선은 엄청 가볍고 시원해요. 그리고 이 앞에 꼬임이 저의 뱃살을 완벽하게 가려주는 게 아닌가 아주 맘에 드는데요."


패션디렉터 "오늘 귀걸이하고 슈즈도 너무 다 완벽하게 잘 어울리세요. 특히 이 목선하고 목걸이가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이 부분 같은 경우에는 한 번 저희가 둘러보겠습니다." 


현백직원 "역시 디렉터 조의 마법 같은 손길. 이렇게 앞으로 묶으니까 드레이핑이 더 많이 잡혀서 예뻐 보여요. 진짜 마법 같은 원피스네요." 



Q. 추천해드릴 마지막 아이템은?


패션디렉터 "이거는 정말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보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셀프 포트레이트 크로셰 원피스입니다." 



패션디렉터 "올해 진짜 또 주목해야 할 소재 트렌드 중 하나가 크로셰에요. 뜨개질한 느낌의 크로셰가 굉장히 유행이거든요. 보통 이런 것은 니트에 많이 사용하는데 이 디자이너는 원피스에 크로셰를 사용해서 굉장히 여성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럽게 제작했습니다."


현백직원 "페미닌한 무드에 적합한 고급스러운 스타일 같아요. 이 브랜드 보면 항상 허리선이 높게 나와서 귀여워요." 


추천아이템 요약정리 일단 원피스는 편해야 하는게 제일 우선이에요. 그리고 비율을 고려한 디자인이 관건! 아까 말씀 주셨듯이 허리선이라든지 그런 것들을 구입하실 때 꼭 체크해보시고요. 올해의 트렌드는 복고 레트로함을 잊지 마시고 선택해보세요.




PART 3. 잘 산 바캉스룩 하나, 열 아이템 안 부럽다! 패션 디렉터의 바캉스룩 추천MSGM & 폼 스튜디오


영상보기☞ [쇼핑Live] 잘 산 바캉스룩 하나, 열 아이템 안 부럽다! 패션 디렉터의 바캉스룩 추천 l MSGM & 폼 스튜디오 l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벌써부터 예쁜 여름 신상이 마구 출시되고 있더라고요. 실용적이면서도 예쁜 여름 바캉스룩 추천해주세요.



Q. 추천해주실 첫 번째 룩?


패션디렉터 "MSGM의 시원한 프린트가 달려있는 티셔츠 원피스 입니다. 티셔츠 원피스는 휴양지나 이런 데 갔을 때 너무 편해요. 수영복 위에다가 툭 입으셔도 되고, 요즘 데님 반바지가 정말 유행이잖아요." 쇼핑바로가기



패션디렉터 "이렇게 박시한 데님 반바지하고 같이 코디해서 입으면 굉장히 캐주얼한 느낌이에요." 쇼핑바로가기



패션디렉터 "이 가방은 MSGM과 SUNDEK이라는 이태리 유명한 수영복 업체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인데요. 올해 최고의 트렌드인 네온 컬러로 굉장히 넉넉한 사이즈, 방수되는 소재로 아무거나 다 집어넣어도 되는 그런 가방이죠." 



현백직원 "로고가 프린트된 수건, 이거 하나 바닥에 딱 깔고 태닝하면 엄청 간지인데요?"


패션디렉터 "선베드에 무심하게 툭 걸쳐놓고! 특히 네온 컬러가 굉장히 경쾌해 보이고요. 그리고 이 수건과 더불어 또 안에 보시면 수영복도 이렇게. 너무 예쁘죠."



패션디렉터 "이제까지 비키니 아니면 바디슈트 이런 것들이 많이 나왔는데 올여름에 과감한 원숄더 수영복을 강추합니다."


현백직원 "저런 거에 이런 청바지 입어도 귀여울 것 같아요. 요즘에 이런 룩도 굉장히 유행이잖아요. 거기에 또 빠지면 안 되는 게 저희가 너무 많죠. 오늘?"



현백직원 "빅 햇! 큰 사이즈의 이렇게 태양을 다 가려주는 그런 느낌으로. 그리고 챙 끝이 빳빳해서 각이 살아 있어요." 쇼핑바로가기



패션디렉터 "네온의 끝판왕입니다. 슬리퍼를 슬라이드라고 하죠. 수영장에서 신을 수 있는 이런 슬라이드와 청바지로 코디를 한 후에 이 가방을 걸친다면 너무 상큼한 스타일이네요. 과감하게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추천해주실 두 번째 룩?


패션디렉터 "이번에는 저희가 마네킹에서 룩을 한 번 볼까요? 네추럴하면서도 편한 폼 스튜디오 믹스 스트라이프 원피스입니다. 일단은 드레스 자체가 굉장히 소재가 얇고 몸매를 전혀 타지 않는 그런 툭 떨어지는 실루엣의 원피스에요."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이 원피스에 어울리는 팁 같은 것 있나요?"



패션디렉터 "한스타일에서 판매하고 있는 MYSTIQUE의 플립플롭 이걸 굉장히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 드레스를 입고 이걸 딱 신으시면 굉장히 뭔가 내추럴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스타일이 연출되고요. 소재가 합성수지여서 수영할 때도 굉장히 좋으시고요."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비즈 장식이 너무 귀여워요."


패션디렉터 "섬세하죠. 정말."



패션디렉터 "더불어 백은 요즘 정말 핫한 폼 스튜디오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리나 스몰 스트로 토트백입니다. 가방에다 이렇게 크로셰 느낌을 덧대서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으로 지금 선보이고 있어요. 굉장히 가볍죠?"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진짜 보기만 해도 시원해요. 무심한 듯 안 꾸민 듯 하지만 적절하게 매칭이 다 되어 있는 그런 느낌인데요? 마지막 이 모자도 혹시 코디 아이템인가요?"



패션디렉터 "이때까지 이런 코디에는 항상 큰 밀짚모자만 생각했는데 그럼 너무 지루하잖아요. 너무 그 스타일을 많이 했어~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이번에는 이런 야구모자 형태의 모자를 코디해보시면 도회적이면서도 내추럴하게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이런 모자 쓸 때 헤어스타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패션디렉터 "저는 지금 하신 이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에 그냥 무심한 듯 툭! 눌러쓰시는 게 가장 예쁜 것 같아요. 이걸 하신다고 사실 포니테일 이런 것은 좀 힘들어~ 내추럴하게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Q. 추천해주실 마지막 룩?


패션디렉터 "우리가 '세련됐다' 그러죠. 소피스티케이트한 그런 바캉스룩을 지금 제안을 해드렸는데요. 이건 하나 구입을 하시면 바캉스에도 굉장히 좋고 어디에나 다 잘 활용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현백직원 "이것도 다 폼 스튜디오 제품인가요?" 


패션디렉터 "네 폼 스튜디오 제품이고 사실 어떻게 보면 바캉스룩치고 몸에 붙는 스타일이지만, 소재가 굉장히 하늘하늘하고 안 입은 것 같은 느낌이에요. 너무 편하게 입으실 수 있는 그런 스커트고요. 치마 뒤의 스트링 디테일이 포인트입니다. 한마디로 이 룩은 굉장히 트렌드를 반영한 바캉스룩이라고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현백직원 "휴양지에 가면 항상 더운 나라에 가다 보니까 실내에 가면 엄청 춥잖아요. 그래서 이런 팁이 있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패션디렉터 "이게 캐시미어인데 이것도 폼 스튜디오에서 판매하고 있는 니트입니다. 컬러감이 너무 예쁘죠? 말씀대로 바캉스 휴양지 가면 에어컨을 얼마나 세게 틀어놓는지... 항상 거기서 감기 걸리잖아요. 그래서 이런 탑을 어깨에 걸쳐놓고 있다가 들어가시면 꺼내 입으시고 아니면 또 허리에다가도 묶을 수 있죠. 이거는 사실 굉장히 전형적인 방법이지만 가디건을 허리 포인트로 스타일링의 정석 같은 그런 느낌~"

 

현백직원 "둘 다 정말 비비드한 컬러여서 부담스러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포인트가 되고 더 상큼해 보이고 좋은 것 같아요." 


패션디렉터 "여기에 우리가 또 신발과 가방을 한 번 매치를 해봐야겠죠? 이번 여름 시즌에 잇 아이템, 필수 아이템이라고 보실 수 있는데 한스타일슈에서 판매하고 있는 MENGHI라는 브래드 제품입니다."


현백직원 "젤리 소재 슈즈 인거죠?" 


패션디렉터 "네 맞습니다."

 


현백직원 "보통 젤리슈즈가 약간 저렴해 보일까 봐 잘 못 신는데 이건 비즈도 박혀있고 펄도 들어가 있어서 정말 세련되게 신을 수 있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쇼핑바로가기


패션디렉터 "햇빛에 딱 놓았을 때 크리스탈이 반짝반짝! 굉장히 럭셔리한 캐시미어 니트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그렇게 가격이 비싸지는 않거든요. 그렇지만 충분히 럭셔리한 느낌의 바캉스룩 스타일을 연출하실 수 있고요. 거기에 마지막 이제 가방이 정점을 찍습니다."



패션디렉터 "지금 현대 디자이너 중 전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디자이너죠. JW앤더슨의 스몰 바이크 백입니다. 이백을 매칭해주시면 어떻게 보면 럭셔리 바캉스룩의 정점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도 요새 가장 유행하는 크로셰 느낌에다가 앞에 이렇게 앞주머니가 있고요. 안에 또 넉넉한 공간이 있어요."

 

현백직원 "사실 여행 다닐 때 은근히 가방에 넣을 것 정말 많아요. 지갑도 넣어야 하고 화장품도 넣어야 하고 선글라스도 넣어야 하고." 


패션디렉터 "이 룩은 지칭을 하면 바캉스 럭셔리 글리터리 룩!"


현백직원 "딱이네요?"


패션디렉터 "그리고 이번에 아시죠. 글로시 메이크업이 굉장히 유행이기 때문에 그런 메이크업과 이런 느낌을 입어주시면 너무나 세련된 바캉스룩이 될 거 같습니다." 


추천아이템 요약정리 핫하고 네온하게 입어보시거나 굉장히 네추럴하게 아니면 럭셔리한 느낌으로 입어보세요. 하지만 무엇보다 편안함이 가장 중요할 거 같아요.



매장안내


MSGM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3F/4F (02-3449-5964/02-3438-6252)

천호점 2F (02-2225-7270)

신촌점 2F (02-3145-2292)

목동점 2F (02-2163-1275)

판교점 2F/6F (031-5170-1240/031-5170-1631)

대구점 2F (053-245-2217)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F (031-8048-2178)


폼 스튜디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B2 (02-3449-5359)

무역센터점 5F (02-3467-8587)

판교점 2F (031-5170-1296)

대구점 3F (053-245-2317)

목동점 4F (02-2163-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