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쇼핑테마] 2016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천연 Material

 


 이제는 '먹방'에서 '집방'의 시대가 왔다고 하죠? 여러 인테리어 관련 TV프로그램을 보며 '나도 언젠가는 내 공간을 꾸며보리라!' 다짐하셨다면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먼저 만나보시는 게 어떨까요? 앞으로 현대백화점 블로그에서 2016년을 관통하는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매주 한 테마씩 소개해드릴게요!

 

 제일 먼저 만나볼 테마는 바로 '천연 Material' 입니다. '천연 소재의 리빙 아이템'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북유럽 열풍,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디자인 등 요즘 트렌드에 걸맞는 소재인 대리석, 철제, 그리고 원목을 차례대로 만나보겠습니다

 


 

1 대리석(Marble)

 대리석은 특유의 자연스러운 마블링이 디자인적으로도 돋보이는 데다 다양하게 가공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은 석재입니다. 고급스럽고 튼튼한 소재지만 젊은 세대에겐 비싸고 부담스러운 인테리어 아이템이었죠. 하지만 최근 인테리어 SNS 열풍에 힘입어 대리석으로 만든 소가구와 소품이 젊은 세대에게까지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올리는 트레이나 사이드테이블 등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고 있죠!

 

1 르마블 8인테이블

2 르마블 스탠리스 앤드 테이블

3 르마블 철제 큐브 협탁 MEDIUM

 

 

 


2 철제(Steel)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디자인이 유행을 하면서 초기에는 카페 같은 상업적인 공간을 꾸밀 때 많이 쓰였지만 최근에는 가정집 인테리어로도 각광받고 있는 철제 소재! 특히 여름 시즌에는 집안에 청량감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철제가구의 인기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철제 아이템 하나만 있어도 집안을 빈티지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로 연출해보실 수 있어요. 가볍고 견고해 실속과 유행을 추구하는 젊은 층에게 아주 핫한 아이템입니다.

 

 


1 레어로우 tolix chair

2 레어로우 toy cart

3 레어로우 industrial cart

4 레어로우 punching board set

 

 

 


3 원목(Wood)

 북유럽풍 가구가 대세를 이루면서 젊은층의 사랑까지 받고 있는 원목! 원목 가구는 나무의 색, , 질감 등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럽고, 패턴 패브릭이나 소품 등을 통해 손쉽게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목은 인테리어 기능에 실용성까지 톡톡히 갖추고 있어 더욱 인기인데요. 집안 내부에 존재하는 유해물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피톤치드가 나오는 원목가구에 대한 관심도 같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1 오블리크테이블 Oak Storage 01

2 오블리크테이블 Oak Desk 02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테마 중 첫 번째로 '천연 소재'를 살펴보았는데요. 벌써 다음 주 테마가 궁금하시지 않나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는 6 2일부터 6일까지 '서울리빙디자인페어 - 에필로그 with 현대백화점'이 개최됩니다. 국내 최대 리빙박람회를 다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니 놓치지 마세요! 현대백화점 블로그에서는 다음 주, 이어 두 번째 테마를 소개해드릴테니 기대해주시구요 :)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