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일상에서 만나는 예술의 경지, ART-IST 아트페어 in Mokdong

 

‘Artist’의 접미사 ‘-ist’를 분리함으로써 단순한 예술가가 아닌 ‘예술을 즐기고 소비하는 사람’으로 그 의미를 확장한 아트페어 <ART-IST>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의 소울이 담긴 작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우환, 하태임, 김병종을 포함한 유명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 보세요!
예술가를 뜻하는 단어 ‘Artist’를 재조명하여 ‘예술을 즐기고 소비하는 사람’으로 의미를 확장하는 것에 주목한 이번 아트페어 <ART-IST>에서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소울이 담긴 작품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우환, 하태임, 김병종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POINT. 01

#예술을 즐기는 공간, <ART-IST>

 

 

새롭고 다양한 작품들로 가득 채워진 이번 아트페어 <ART-IST>는 영국 보타닉 가든 콘셉트로 꾸며진 현대백화점 목동점 글라스하우스를 배경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작품 중심으로 운영되던 기존 전시와는 달리, <ART-IST>에서는 작가와 방문객에 집중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작품에 어울리는 공간 연출은 각각의 작품에 더 몰입하게 하며, 다채로운 색감으로 조성된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보다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관람객이 작품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VIP 도슨트 투어를 제공하는데요. 예술 작품을 매개로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ART-IST>가 궁금하다면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방문해 보세요!

 


 

POINT. 02

#ART-IST 아트페어 미리 보기!

 

 

이번 아트페어는 국내외 최고 작가들뿐만 아니라 국내 유망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직접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데요. 우리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줄 작품들을 미리 만나볼까요?

 

  • 이우환

 

점, 선, 여백의 예술가 이우환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로서 한국의 단색화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이우환 작가의 작품 중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무제>에서는 이우환 작가가 추구하는 ‘여백’과 ‘비움’을 여실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재료와 여백이 만나는 공간으로서의 캔버스는 그 자체가 하나의 작품이 되어 우리에게 큰 울림을 주곤 하는데요. 우리나라 미술사의 살아있는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이우환 작가의 <무제>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하태임

 

하태임 작가는 감각적인 추상화 <Un Passage(통로)> 연작을 통해 색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속성과 상징적인 의미를 전합니다. 정식 명칭 ‘Un Passage(통로)’보다 ‘Color Band(컬러 밴드)’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이 작품 속의 휘어진 선들은 ‘조화’와 ‘소통’을 의미하는데요. 그의 작품 속에서 하나의 생명체로서 역할 하는 밝고 경쾌한 색들이 만들어 내는 조화로움의 의미를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 김병종

 

자연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김병종 작가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병종 작가가 역동적으로 그려내는 꽃과 나무, 풍경들은 그 자체로 생명력을 분출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자유로움을 느끼도록 합니다. 기존 동양화의 관습적 양식과 화법을 벗어나 본인만의 독자적인 회화를 모색하는 그의 작품 세계로 들어가 보세요.

 

 

  • 전광영

 

전광영 작가는 우리 조상의 애환을 보듬으며 어지럽고 갈라진 오늘날의 삶의 결을 고르게 합니다. 이러한 작가의 작품 세계를 담아낸 전광영 작가의 대표작 <집합 AGGREGATION>은 스티로폼과 한지를 활용해 집합적 구조물을 형성하는데요. 수십 년 세월의 삶의 경험과 흔적을 담아낸 전광영 작가의 <집합 AGGREGATION>을 통해 작가가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과거의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 필립 콜버트

 

회화, 조각뿐만 아니라 디지털 스크린, 퍼포먼스, 의상 디자인 등 폭넓은 대중미술을 통해 자신만의 철학을 구현해 내는 필립 콜버트 작가의 작품도 놓치지 마세요. 다채로운 색감을 느껴볼 수 있는 이번 작품에서는 그만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뭐든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그의 메시지에 귀 기울여 볼까요?

 

 

  • 쿠사마 야요이

 

쿠사마 야요이는 여성 아티스트 중 역대 경매 낙찰가 1위를 기록한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현대 미술의 거장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물방울무늬를 가진 ‘호박’ 작품으로 유명한 쿠사마 야요이의 고유한 작품 세계를 <STARS ed 16/50>를 통해 만나 보세요.

 


이번 아트페어의 핵심은 <ART-IST>라는 이름에 담겨 있습니다. 작품을 만들어 내는 주체이자 작가를 뜻하는 ‘Artist’라는 단어를 분해하고 재조립하여 창조한 <ART-IST>는 ‘예술가’라는 뜻에 ‘예술을 즐기고 소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더하는데요. 우리 모두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예술가(Artist)를 만나러 가는 ‘ART-IST’가 되어볼까요?


ART-IST 아트페어 in Mokdong 

전시 일정: 2023년 5월 29일 ~ 2023년 6월 25일 (6월 26일 휴점)
전시 장소: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