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트렌드 세터들의 놀이터! 푸드 앨리 & 세포라 3호점 오픈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는 지금까지 여러 차례 리뉴얼을 거치며 새로워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다양한 공간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의 먹거리가 모여있는 신개념 푸드 홀 '푸드 앨리'와 최근 국내에 상륙한 '세포라' 3호점까지. 지금 신촌점 유플렉스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핫한 스팟들을 소개합니다.



이국적인 맛과 향이 담긴 음식 하나로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세계 각지를 대표하는 먹거리를 이제 유플렉스 신촌점 11층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답니다. 지난 1월 16일(목), 신개념 푸드 홀 '푸드 앨리(Food Alley)'가 문을 열었기 때문. '랑만', '이태원 더 버거 익스프레스', '포담', '리틀 쿠바', '보울 룸', '카페 언플러그드' 등 이미 탄탄하게 입소문 난 6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요. 

들어선 식당 종류만 살펴봐도 최신 푸드 트렌드를 접목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주목할 점은 공간 곳곳을 장식한 사인 보드입니다. 이국적인 글씨체가 쓰여있는 간판으로 문득 홍콩의 거리를 떠올릴 만큼 기존의 현대백화점 매장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특별한 전경이 펼쳐지죠. 또한 230평이 넘는 실내 공간은 넓고 탁 트인 인상을 줍니다. 각 브랜드의 개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어느 곳으로 눈을 돌려도 공들인 티가 나는 소품과 가구 하나하나가 자리잡고 있어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찍기에도 손색없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맛집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랑만(Lang man)

베트남어로 '로맨스'라는 뜻을 지닌 '랑만(Lang man)'은 현지에서나 맛볼 법한 베트남 음식을 선보입니다.

추천 메뉴는 은은한 불 향이 나는 양념 돼지고기를 통째로 올린 'BBQ 포크 & 라이스', 생선 액젓으로 맛을 낸 양념에 쌀국수 면과 각종 토핑을 함께 적셔 먹는 '분짜', 새우를 비롯한 갖가지 재료를 넣은 베트남식 크레페인 '반쎄오', 매콤달콤한 소스에 조린 폭립 요리인 '사이공 포크 립'. 베트남식 연유 커피인 '쓰어다'를 비롯해 사이공, 타이거, 하노이 등의 맥주는 요리의 풍미를 돋워줍니다. 다양한 구성의 세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여럿이서 즐겨보시길!


#이태원 더 버거 익스프레스

이태원 힙스터들 사이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알려진 수제 버거집 '이태원 더 버거'의 세컨드 브랜드 '이태원 더 버거 익스프레스'. 유명 베이커리에서 직접 공수한 수제 번과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한 특제 소스 등 이태원 본점에서 선보이는 메뉴를 뛰어난 가성비로 실속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아보카도 과카몰리 버거'. 수제 패티, 아보카도 슬라이스, 양상추, 치즈를 층층이 쌓은 버거와 바삭한 프렌치프라이의 궁합은 뜨끈한 국물을 먹은 것처럼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에요. 특히 부드러운 식감의 수제 번과 육즙이 살아 있는 패티,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아보카도 소스 맛이 일품이죠. 



좀 더 색다른 메뉴를 찾는 이들을 위한 따끈따끈한 신메뉴도 눈길을 끄는데요. 핫도그 빵 위를 파내고 토핑을 올린 모양이 마치 보트(Boat)를 닮아 이름 붙여진 '봇 독(Boat Dog)'이 바로 그것! 살사 소스를 올려 달콤상큼한 맛을 끌어올린 '하와이안 봇독', 베이크드 빈과 칠리소스의 조화가 환상적인 '칠리 치즈 봇독', 튀긴 양파가 맛의 핵심인 '플레인 봇독' 등 다양한 풍미의 봇독도 잊지 말고 시도해 보시길 추천해요!  


#포담

서촌에 본점을 둔 '포담'은 딤섬 전문 모던 차이니즈 식당으로, <수요미식회> 딤섬 편에서 소개된 바 있죠. 오너 셰프가 매일 직접 빚은 딤섬은 맛도 맛이지만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데요. 

'샤오롱바오', '샤오마이', '구채교' 등 다양한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 딤섬이 시그니처 메뉴! 얇은 만두피가 쫄깃함을 더하고 안에 꽉 찬 새우가 탱탱하게 씹히는 순간 '이거다!'하는 탄성이 터질 거예요. 

인기가 많은 딤섬 메뉴는 물론, 고소한 땅콩 소스 맛이 감칠맛을 돋우는 '탄탄면'과 라즈베리와 바삭한 식감의 조화가 재미있는 '흑초 탕수육' 같은 식사 메뉴까지 골고루 즐길 수 있어요. 현지 맛을 그대로 재현한 완성도 높은 맛을 잊지 못해 다시금 발걸음 하게 될 듯해요.


# 리틀 쿠바



샤로수길 대표 맛집인 '쥬벤 쿠바'의 세컨드 브랜드 '리틀 쿠바'는 쿠바식 양식당입니다.

대표 메뉴는 폭립과 이베리코 큐브 스테이크 등을 부드러운 번에 싸 먹는 'BBQ 플래터', 매콤한 토마토 소스로 조리한 밥 위에 수란을 올린 '잠발라야'. 치아바타 빵 사이에 부드러운 육질의 모조 포크와 세 가지 맛의 치즈가 양껏 녹아있는 쿠바 샌드위치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별미. 여기에 맥주까지 곁들이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여럿이어도 거뜬히 나눠 먹을 수 있는 양과 휴양지 느낌의 여유로운 분위기 덕에 모임 장소로 방문하기에 좋겠어요.


#보울 룸

압구정동에 본점을 둔 샐러드 전문 맛집 '보울 룸'에서 가볍지만 든든한 한 끼가 되어줄 샐러드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커스텀 보울'을 선택해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고르거나 매장에서 제시하는 4가지 추천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토핑은 20가지 내외로 현미밥, 메밀소바, 연어, 오징어, 아보카도, 병아리콩, 해초 샐러드, 게살 샐러드, 날치알, 크리스피 어니언 등 매우 다양해요. 두 가지로 제공되는 소스 덕분에 야채 한 점까지 남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카페 언플러그드



'카페 언플러그드'는 주인장이 홍대에서 1호점인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평상시 자주 들을 수 없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음악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라운지 바를 연상시키는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곳에서 선곡하는 음악과 공연을 11층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하죠.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 덕분에 낮에는 커피 한 잔 마시며 수다 떨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저녁에는 간단하게 칵테일 한 잔 기울이며 공연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주말마다 공연을 하는데, 공연 시간은 오후 3시와 오후 7시.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블루베리 에이드와 핑크 레몬 에이드는 놓치기 아쉬운 메뉴!   




새로운 뷰티 랜드마크 탄생, 세포라 3호점



해외여행 갈 때마다 필수 쇼핑 스팟이었던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Sephora)'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기업인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운영하는 세포라는 현재 세계 34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데요. 지난 1월 10일(금), 국내 세 번째 매장이 신촌점 유플렉스 1층에 새롭게 오픈했다는 반가운 소식!   

이곳에선 '타르트(Tarte)', '후다 뷰티(Huda Beauty)', '아나스타샤 베버리힐즈(Anastasia Beverly Hills)', '조이바(Zoeva)', '스매시박스(Smashbox)' 같은 해외 독점 브랜드부터 '활명(Whalmyung)', '탬버린즈(Tamburins)', '어뮤즈(AMuse)' 등 국내 독점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60여 개 브랜드 라인업을 만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세포라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임상 스킨케어 브랜드 '디오디너리(The Ordinary)'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 (Nonfiction)'의 보디&핸드 제품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어 귀가 솔깃하죠.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뷰티 아이템을 두루 경험할 수 있어 뷰티 마니아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장소입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보디, 헤어 제품 등 섹션 별로 잘 구분되어 있는 덕분에 가볍게 둘러보기만 해도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엿볼 수 있어요. 경쟁력 있는 퀄리티와 가격대를 갖춘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뷰알못'이라도 만족스러운 쇼핑을 즐기기에 제격이죠. 특히 파운데이션 호수와 색조 화장품 컬러의 선택이 폭넓다는 점이 만족스러웠답니다. 자체 개발 브랜드인 '세포라 컬렉션'의 존재감도 돋보였는데요. 가성비 아이템으로 그야말로 최고! 짧은 시간 내 세포라 독점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싶다면 진열대 위쪽 맨 끝에 'Exclusively at Sephora'라고 새겨진 빨간색 마크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길! 


계산대 근처의 미니어처 섹션도 꼭 체크해봐야 필수 코스! 국내 일반 매장에서는 보기 힘든 미니어처 사이즈 뷰티 아이템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에스티로더의 '갈색병', 프레쉬의 수분 크림처럼 높은 가격 탓에 구매하기 망설여졌던 명불허전 같은 아이템을 저렴하게 득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제품을 실속 있게 경험하기에 안성맞춤이죠.  



그럼에도 갖고 싶은 아이템이 너무 많다면? 화장품 전문가인 '세포라 뷰티 어드바이저'의 조언을 받아보는 걸 추천해요. 마치 화장품을 잘 아는 언니나 동생처럼 피부에 딱 맞는 제품을 적재적소로 추천할 뿐 아니라 즉석에서 간단한 메이크업 서비스까지 제공한답니다. 브랜드에 얽힌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더불어 뷰티 어드바이저들의 메이크업을 눈여겨보는 것도 유용할 듯해요. 정기적으로 메이크업 콘셉트를 정해 선보일 예정인데요. 1월엔 세포라가 제안하는 레드 컬러 메이크업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일명 '교포 메이크업'처럼 색다른 감성의 메이크업을 경험하고 싶다면 매장 중앙에 위치한 '뷰티 스튜디오'로 향해보세요. 아이, 립, 피부 등 7가지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를 골라 15분간 플래시 메이크업 오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매장 내 베스트 제품만 쏙쏙 골라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기도 해요.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플러스 요인! 


유플렉스 신촌점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


하나. 2월 9일(일)까지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신촌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5% 할인 제공! 계산대에서 학생증을 제시해주세요~

둘. 1월 29일(수)까지 9만 원 이상 구매 시 세포라 복주머니 백 증정!

셋. 세포라 멤버십 '뷰티패스'를 가입하시면 등급과 적립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와 행사 초대 기회, 증정품을 받을 수 있어요! 1월 31일(금)까지 세포라 카카오채널을 추가한 후 뷰티 패스에 가입하면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뷰티 '인싸'라면 알아야 할 베스트 아이템 5 


뭘 사야 잘 샀다고 소문날지 궁금하신가요? 다음의 리스트에 정답이 있답니다. 



스매쉬박스 포토 피니시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포토그래퍼가 론칭한 독특한 이력이 눈길을 끄는 뷰티 브랜드입니다. 바르는 순간 도자기처럼 매끈하게 변신하는 프라이머 젤로 피부 결점을 가려주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만들어줍니다.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비타민 E, 펩타이드를 함유해 부드럽게 발리며 빠르게 흡수됩니다. 미스트와 합쳐진 픽서도 유명하니 놓치지 말고 기억해두세요! 12ml, 2만 원.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브로우 위즈 #다크 브라운 

뷰티 업계의 아이콘 아나스타샤 소어(Anastasia Soare)가 론칭한 아이 전문 뷰티 브랜드답게 브로우가 유명한데요. 무수한 해외 뷰티 유튜버들이 엄지를 치켜세우며 입소문 난 아이템으로 눈썹 모양에 맞춰 한 올 한 올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어요. 아이 브로우 만큼이나 아이섀도 팔레트도 유명하니 함께 눈여겨보시길 권해요. 0.085g, 3만1천 원. 


세포라 컬렉션 립스토리즈 #68 스파크

'립스토리즈'라는 이름 그대로 고유의 스토리를 가진 다양한 컬러의 립스틱 컬렉션. 해쉬 태그와 감성 돋우는 사진이 들어간 케이스가 매력적! 별도의 종이 상자 없이 압축 필름으로만 포장되어 있는데요. 크림, 매트, 메탈리의 3가지 제형으로 구성되어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무난한 컬러는 물론 파티 메이크업에 잘 어울릴 법한 튀는 컬러까지 다양해요. 그중에서도 브라운이 묘하게 어우러진 핑크빛이 매력적인 펄 립스틱을 눈여겨 볼만해요. 4g, 1만 원.


타르트 더블 듀티 뷰티 쉐이프 테이프 컨투어 컨실러 #12B 페어 베이지

영양을 공급해주는 마라쿠자와 풍부한 황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칙칙한 안색을 환하게 개선시켜 줍니다. 갈라짐이나 가루 날림 없이 완벽하게 피부를 커버할 수 있으며, 크리미한 질감이 매력적이죠. 한 번 사용하면 계속 찾게 되는 마성의 컨실러로, 직접 써보면 '과연 뭐가 다를까?'하는 말이 쏙 들어가게 된답니다. 10ml, 3만6천 원. 


후다 뷰티 머큐리 레트로그레이드 아이섀도 팔레트 

중동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패키지에서 알 수 있듯, 두바이 유명 뷰티 블로거 후다 카탄이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즐겨 사용하면서 잘 알려지게 됐죠. 대표 인기 아이템이자 특유의 은은한 컬러감과 선명한 크롬 펄의 매력을 담은 이 아이섀도 팔레트를 추천! 매끄럽게 발리고 손쉽게 여러 색을 섞을 수 있는 텍스처가 매력적이에요. 16.1g, 8만8천 원.




세포라 뷰티 어드바이저 '찐' 추천 아이템 5


뷰티 어드바이저에게 물었다! 베스트 셀러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많은 잠재력을 지닌 브랜드와 뷰티 아이템들에 대하여.



논픽션 상탈크림 오드퍼퓸

"유플렉스 신촌점에서 가장 다양한 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예요. 최고급 원료와 세계적인 조향사가 협업한 향을 비교적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시그니처 향인 '상탈크림'은 남녀가 모두 사용하기 좋은 신비롭고 차분한 느낌의 우드 향이 인상적이에요. 휴식을 취하며 릴렉스하고 싶을 때 뿌리기에 더할 나위 없죠. 동일한 향의 보디워시, 핸드크림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100ml, 12만8천 원. 


탬버린즈 누드에이치앤드크림 #000

"뚜껑에 달린 체인이 독특한 퍼퓸 핸드크림이에요. 식물성 오일 성분이 매끄러운 손으로 만들어주죠. 베르가모트와 패츌리, 샌달우드의 블렌딩이 돋보이는 '000'이 시그니처 향이랍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패키지와 향을 자녀 선물용이나 남들과 차별화된 향을 추구하는 분들께 제격이에요. 핸드크림만큼이나 인기 있는 세럼도 추천해요." 30ml 2만1천 원. 


오프라 코스메틱 오프라 글로우업 팔레트

"하이라이터 '맛집'으로 유명한 '오프라'의 베스트 하이라이터 네 가지를 실속 있게 구성한 팔레트를 추천해요.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리퀴드 투 베이크드'란 기술로 가루 날림과 요철 부감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초미세 입자가 특징이죠. 한 번의 터치만으로 드라마틱한 발색과 광채를 자랑한답니다. 각각의 컬러를 단독으로 혹은 섞어서 자신만의 컬러를 연출해보세요!" 32g, 6만9천 원. 


선데이 라일리 굿 진스 락틱 애씨드 트리트먼트

"블루 패키지가 시그니처인 '선데이 라일리'는 미국과 유럽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반면 국내에서는 아는 사람만 아는 브랜드예요. 이 제품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정돈하는 페이스 트리트먼트인데요. 모든 연령과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으로 감초, 레몬그라스, 알로에 성분이 함유돼 있죠. 입점 브랜드 중에서 가장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그만큼 효과가 만족스러워요. 꾸준히 사용하면 웬만한 뷰티 시술만큼이나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저 역시 직접 사용한 후 푹 빠진 제품 중 하나죠." 50ml, 19만2천 원.  


디오디너리 뷔페 

"6대 4 비율로 외국인 고객들이 더 많이 찾는 제품이에요. 특히 이란이나 중동 쪽 고객분들의 인스타그램 후기가 자주 올라오곤 하죠. 훌륭한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한 편이에요. 또한 '고객 역시 화장품 성분을 공부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칙에 따라 패키지 옆면에 모든 성분이 나와있어 믿고 사용할 수 있죠. 단, 호환이 안되는 제품도 몇 있는 탓에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팔 안쪽에 미리 테스트해보세요." 30ml, 1만4천8백 원.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뷰티 아이템을 사려면 1층에 자리한 '세포라 3호점'으로,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세계 각지의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11층 푸드 홀 '푸드 앨리'로 향해보시길! 밀레니얼 세대들의 입맛과 쇼핑 취향을 저격하는,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로 향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또 어떤 새로운 것들이 초대될지 기대되는 곳,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의 변신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