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PICK ME! 시니어 패셔니스타 최종 10인을 소개합니다 #2

여성 참가자들에 이어 남성 참가자 5인의 이야기도 빠질 수 없겠죠? 새로운 도전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후보자들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시길!




안기표 

구독자 7만 명의 역학 유튜버 · 키 188cm · NGO 단체 운영




1. 격식을 갖춘 느낌을 내기에 제격인 기본 셔츠 35만 원

2. 단순한 패턴과 차분한 컬러가 멋스러운 넥타이 14만 원

3. 행커치프로 장식해 세련된 포인트를 더한 싱글 브레스트 스타일 재킷 70만5천 원

4. 재킷과 컬러를 맞춘 수트 팬츠 28만 원

5. 볼라인을 와이드하게 디자인해 착화감이 편안한 닥스 구두 29만8천 원



현재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유튜브 인플루언서예요. 30년간 명리, 성명학, 팔점, 육인, 이보통령 등 잘 알려진 학문부터 전혀 알려지지 않는 학문까지 다양해요. 이런 것들을 남달리 오랜 시간 공부했고, 그냥 흘려 보내기엔 아쉬워서 유튜브 콘텐츠로 만들어 선보이고 있어요.


지원 동기는? 젊은 시절, 경쟁률 2000대 1로 배우를 뽑는 오디션에 붙었던 적이 있는데 집안의 반대로 하지 못했어요. 그 때의 한을 풀기 위해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멋쟁이' 관상이 따로 있나요? 관상에서 100점 만점 중에 80점이 눈이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관상에 있어 눈이 중요해요. '눈은 마음에 창이다'라고 말하곤 하잖아요. 눈은 자기 자신의 모든 것을 표현하고 대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죠. 


머리를 기르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 주변 사람들로부터 머리 색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참고로 제 머리 색깔은 염색을 하지 않았는데요. 자연스러운 머리 색이 괜찮으니 자르지 말고 패션처럼 길러보면 어떠냐는 권유를 듣고 길러봤는데 괜찮아서 조금씩 기르게 됐어요.




유효종

61세 · 36년 공무원 경력 · 인스타그램 시니어 모델 입문기 '워킹일기' 연재 중




1. 사각형 모양의 포켓과 오버 핏에서 남성미가 느껴지는 리버시블 점퍼 1백9만 원

2. 넥타이처럼 연출 가능한 끈이 포인트인 코쿤 리본 셔츠 43만5천 원

3.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코디가 가능한 데님 조거 팬츠 39만5천 원 

4. 힙한 무드를 더하는 블루매니악 스니커즈 59만 원



지원 동기는? 대체적으로 공무원들의 패션이 경직되어 있잖아요. 화이트 셔츠에 검은색 정장 바지. 패션을 좋아해서 공무원 재직 중에도 최대한 나만의 스타일로 입으려고 노력했어요. 그리고 20년 가까이 꾸준하게 헬스를 해왔는데요. 은퇴를 하고서 가장 잘 맞는 직업이 무엇일지 고민하다 보니 시니어 모델이란 답에 이르게 됐죠. 시니어 모델로 활동한지 2년 가까이 되는데요. 아직까진 만족스러워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연습 중인 워킹 실력도 선보이고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해요.  

화보 촬영을 마친 소감은? 몇 번의 촬영이 있었는데도 아직도 떨려요. 그렇지만 그 떨림과 긴장감을 기분 좋게 즐기려고 해요.


앞으로의 꿈은? 인생 반전이 이제 막 시작됐는데요. 이 순간을 즐기고 싶어요. 60대 들어서서 자기가 독자적으로 주인공이 되는 일이 그리 많지 않아요. 환갑 잔치 혹은 딸 결혼식에서 손 잡고 입장할 때나 주인공이 될까? 그런데 모델이 되면 패션 무대에서만큼은 주인공이 되잖아요.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혼자 받으니까요. 시니어 모델뿐만 아니라 모든 모델들의 목표는 패션위크 무대에 서는 건데요. 저 역시 그 무대에 서는 영광을 누리고 싶어요. 그리고 이왕 시작했으니 광고, TV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싶어요.




이곤 

65세 · 의사 · 20년 경력의 댄스 스포츠




1. 수작업으로 만든 스펙터의 앤디 울프 안경 42만 원

2. 과감한 배색과 고글 마스크 장식이 멋스러운 점퍼 1백84만5천 원

3. 컬러풀한 캐릭터 자수가 포인트인 스웨트 셔츠 28만5천 원

4. 어디든 매치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의 볼캡 14만5천 원

5. 렌즈 디테일이 독특한 카고 포켓이 특징인 팬츠 46만5천 원

6. 시크한 올블랙 컬러가 고급스러운 닥터마틴 부츠 21만 원 



프로필 촬영, 화보 촬영 등을 끝낸 소감은? 남들이 찍을 때는 정해진 시간이 금방 지나간 줄 알았는데 직접 카메라 앞에 서보니 그 짧은 시간이 정말 길게 느껴졌어요. 아쉬웠던 점은 자꾸 눈을 내리깐다는 지적을 받았던 거예요. 고개를 바짝 들고 할 걸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웃음).


참가하게 된 계기? 주최측으로부터 전화를 받기 전엔 전혀 몰랐어요. 저 몰래 집 사람이 은퇴 기념으로 이벤트를 해주기 위해 지원했는데요. 나중에 얘기해줘서 알게 됐죠. 


업무상 쌓인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했는지? 20년 가까이 댄스 스포츠를 하고 있어요. 라틴 댄스, 모던 댄스 등 종목이 10가지가 되다 보니 아직도 레슨 받고 있죠. 의사라는 직업 특성상 예민해질 수밖에 없어서 아내와 많이 부딪혔는데요. 함께 댄스 스포츠를 하면서 갈등이 많이 해소됐답니다.




천황성

63세 · 시니어 모델 및 배우 · 유튜브 CF 촬영 경력




1. 정교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스펙터의 런 바이 미스테이크 안경 21만 원

2. 왁싱된 방수천에 코로듀이 소재의 칼라를 덧댄 재킷 52만 원

3. 흔치 않은 컬러감과 패턴을 섬세하게 표현한 체크 셔츠 18만 원

4. 허리 쪽에 밴딩과 스트링을 더한 코로듀이 소재의 럭비 팬츠 25만 원

5. 버건디 컬러에 클래식한 무드가 더해진 닥터마틴 윙팁 구두 20만8천 원



지원 동기는? 현재 4년째 시니어 모델로 입문해 활동하고 있는데요. 현대백화점에서 가능성을 검증 받고 인정받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어요. 


다양한 심사를 마친 소감은? 긴장도 많이 되고 한편으론 설렜어요. 나중에는 즐기자고 마음 먹었죠. 오늘 참가한 동료들을 보면서 많은 시니어들이 뭔가를 새롭게 바꿔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꼈네요. 앞으로 더욱 많은 곳에서 시니어들이 활동하며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면 좋겠어요.     


화보 촬영 의상을 소개해준다면? 영국의 정통 클래식 브랜드 바버라는 브랜드의 점퍼인데요. 영국 왕실에서 사냥, 승마를 할 때 입었던 옷으로 오랜 전통이 있는 옷입니다. 귀족처럼 전통미와 클래식한 멋을 겸비하고 싶을 남성들에게 추천해요.


앞으로의 꿈은? 시니어들이 자신의 멋을 창출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보람된 일이라는 것을 널리 알리는 게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시니어들이 멋스러운 삶을 살아가는 데 가져야 할 꿈과 용기를 주는 개척자가 되고 싶어요. 




홍인국 

62세 · 신발 제조업 종사 · 연극 배우와 윈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중




1. 100% 캐시미어를 활용한 아.테스토니 머플러 12만9천 원

2. 더블 버튼 라인이 깔끔한 핸드메이드 코트 75만8천 원

3. 햄라인 양쪽에 오픈 가능한 투 버튼을 매치한 메리노울 터틀넥 스웨터 23만8천 원

4. 인디고 컬러가 경쾌한 데님 팬츠 21만8천 원

5. 다양한 룩을 연출하기 좋은 스니커즈 15만8천 원



현재 하는 일은? 과거 신발에 관련된 사업을 했어요. 국내 사업을 하다 일본에 수출하는 일을 18년 정도 오래 했고요. 지금은 신발과 전혀 관련이 없는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트리오 오케스트라에서 트럼펫을 연주하고 있으며 연극 극단에서도 활동하고 있죠.


구두 제작 경력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구두와 지금 하는 일이 연결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아요. 구두가 패션의 완성이라고 생각해요. 구두를 보면 그 사람에 대해 알 수 있듯 옷과 구두는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구두 관련 일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패션을 눈여겨볼 수 있었죠. 


최종 10인에 선정된 소감은?  60살이 넘어서 계산을 해보니 건강하게 몸을 쓸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남질 않았더라고요. 시간이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어떻게 나를 표현해볼까 고민하다 보니 시니어 모델 일을 떠올리게 됐어요. 사실 이번이 첫 오디션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본선에 진출하게 되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오늘의 기회가 꿈을 이루는 마중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마중물치고는 큰 물이죠(웃음). 가장 잘 어울리고 누구보다 자신있게 표현할 수 있는 일이기에 몸이 따라주는 한 무대에서 워킹하고 카메라 앞에 서고 싶어요.




지금까지 살펴본 참가자 10인의 공통점은? 일단 건강한 신체와 나이를 한눈에 가늠하기 어려운 외모에 가장 먼저 눈길이 가겠지만, 그게 다가 아니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듬어진 담백한 애티튜드,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즐길 줄 아는 유연한 사고 방식, 그리고 세상을 향한 거침없는 열정이야말로 이들의 진짜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해요. 이쯤 되면 당신의 시선을 끄는 '시니어 패셔니스타'가 떠오를 텐데요. 11월 1일(금)부터 11월 10일(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투표에서 여러분의 '원픽' 시니어 패셔니스타를 선택해주세요. 현대백화점 APP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온라인 투표와 미션을 통해 선정된 최종 우승자는 11월 15일(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한편, '시니어 패셔니스타 콘테스트'의 숨은 뒷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유튜브 현대백화점TV에서 확인해보시길. 11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영상이 올라올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