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현대백화점이 준비한 슈퍼 문화이벤트

퀸의 노래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레전드 공연! 현대백화점이 준비했습니다. 'THE ULTIMATE QUEEN CELEBRATION! 2019 SUPER STAGE 마크 마텔' 현대백화점 문화 담당자가 직접 전해드리는 마크 마텔의 모든 것과 2019 슈퍼 스테이지 마크 마텔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까지!!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2019년 최고의 공연과 함께 현대백화점 빅 문화이벤트의 주인공이 될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PART 1.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감동을 콘서트에서? 현대백화점이 준비한 슈퍼 문화이벤트


끝나지 않은 열풍! 식지 않는 인기! 우리의 심장을 뛰게 할 퀸 신드롬과 2019년 퀸 열풍을 이어갈 현대백화점 문화이벤트 소식까지! 현대백화점 빅 문화이벤트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요? 


영상보기☞ [쇼핑Live]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감동을 콘서트에서? 현대백화점이 준비한 슈퍼 문화이벤트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문화 담당자 "현대백화점은 현재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쇼핑라이브 구독자분들께 퀸과 관련된 문화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문화 담당자 "작년에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다 보셨나요? 보헤미안 랩소디는 1970년 퀸 결성부터 1985년 라이브에이드까지의 과정을 그린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거둔 영화입니다. 미국과 영국을 뛰어넘은 보헤미안 랩소디 신드롬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났었는데요. 올해에도 퀸의 열풍이 식지 않고 계속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문화 담당자 "지난달 2월 25일에 열린 제 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등 무려 4관왕의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퀸 신드롬은 스크린을 넘어서 유튜브까지도 영향을 미쳤더라고요. 퀸 커버곡들이 높은 조회 수를 차지하면서 인기 동영상에 오르고, 일반인뿐만 아니라 스타들도 퀸 노래를 커버곡으로 올리면서 퀸 신드롬을 이어 나겠죠. 국내에서는 20년 넘게 퀸 헌정밴드로 활동하고 있는 팀이 있는데 영부인밴드라고 한국의 퀸이라고 불리는 밴드입니다. 97년도에 결성이 되어서 아직까지 매년 프레디 머큐리 기일마다 추모공연을 열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한국에 있는 퀸 팬들에게는 정말 유명한 밴드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영부인밴드가 화제였다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퀸 커버곡 영상이 있어요."


전 세계 퀸 신드롬의 주인공 캐나다 보컬 'Marc Martel'


문화 담당자 "프레디 머큐리 목소리랑 정말 똑같지 않나요? 세계적으로 화제가 될 만한 목소리죠. 영상의 주인공이 바로 캐나다 가수 마크 마텔입니다. 마크 마텔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Q <보헤미안 랩소디>의 기획 및 제작 기간은?


문화 담당자 "이 영화를 기획부터 상영까지 하는데 총 10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해요. 10년이란 긴 시간이 걸린 가장 큰 이유는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를 똑같이 흉내 낼 사람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개봉한 영화 속 프레디 머큐리 목소리가 총 세 사람 목소리가 합쳐진 거라고 해요. 실제 프레디 머큐리와 그를 연기한 배우 라미 말렉, 그리고 마크 마텔 입니다. 영화 프로듀서뿐 아니라 퀸 멤버들도 '마크 마텔이 없었다면 영화는 완성되지 못했을 것'이라고 공헌했을 정도로 마크 마텔이 영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PART 2. 프레디 머큐리의 귀환! 2019 슈퍼 스테이지 주인공 마크 마텔


퀸의 감동과 깊이를 느낄 수 있는 2019 최고의 공연이 온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목소리의 주인공 마크 마텔의 모든 것과 놓칠 수 없는 슈퍼 스테이지 정보를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와 함께하세요.


영상보기☞ [쇼핑Live] 프레디 머큐리의 귀환! 2019 슈퍼 스테이지 주인공 마크 마텔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Who is Marc Martel?


문화 담당자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던 마크 마텔은 1999년도에 캐나다 크리스천 록밴드 다운히어를 결성하게 되는데요. 다운히어라는 밴드 자체는 캐나다 내에서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마크 마텔 개인적으로는 고민이 많은 시기였다고 합니다. 마크 마텔이 노래만 부르면 주변에서 '너 목소리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이런 식으로 말을 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었지만, 마크 마텔은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게 되는데요. 그게 바로 2011년 퀸의 드러머 로저 테일러가 기획한 퀸 엑스트라바겐자 오디션입니다. 로저 테일러는 퀸 헌정밴드를 만들어 퀸의 무대를 올리려 했고 또 유튜브로 공개오디션을 열게 됐는데요. 마크 마텔이 올린 유튜브에 영상이 순식간에 조회 수가 100만 건을 기록하면서 마크 마텔은 퀸의 헌정밴드의 보컬로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그때 동영상은 작년 기준으로 누적 조회 수가 1,600만을 넘었다고 해요. 국내에서는 이번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흥행 이후에 알려졌다면 사실 전 세계적으로는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문화 담당자 "지난 6년간 퀸 엑스트라바간자 퀸 헌정밴드의 리드보컬로 160회 이상의 투어의 쾌거를 이루었고 또 세계적인 음악축제 몽트뢰 뮤직페스티벌 라인업이 되는 등 화려한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문화 담당자 "슈퍼 스테이지는 현대백화점에서 2009년부터 프리미엄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해 진행된 저희의 자랑스로운 프로젝트인데요. 2019년 현대백화점 슈퍼 스테이지 그 주인공은 바로 마크 마텔 입니다. 27번째로 기획된 슈퍼 스테이지는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목소리 주인공 마크 마텔이 그 어느 때보다 트렌디하고 파워풀한 록 스테이지를 준비했습니다. 최고의 히트곡 Bohemian Rhapsody뿐만 아니라 We Will Rock You, 그리고 We Are The Champions 등 퀸의 최고 히트곡들을 쇼의 핵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공연일시   2019년 5월 16일(목), 17일(금) 오후 8시 / 약 100분  

공연장소   올림픽공원 올릭픽홀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    바로가기   

티켓할인   현대백화점카드 회원 20% 할인    모바일카드 가입하기




PART 3. 독점 인터뷰!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 마크 마텔 A to Z


2019 슈퍼 스테이지 주인공 마크 마텔을 만나다! 퀸 매니아도 깜짝 놀란 마크 마텔 vs 프레디 머큐리 목소리 비교부터 쇼핑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마크 마텔 독점 인터뷰까지! 무엇을 기대하셔도 그 이상! 무엇을 상상하셔도 그 배의 기쁨을 전해드릴 현대백화점 2019 슈퍼 스테이지 마크 마텔! 슈퍼 스테이지 공연 전, 필수 시청 영상 지금 바로 함께하세요.


영상보기☞ [쇼핑Live] 독점 인터뷰!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 마크 마텔 A to Z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문화 담당자 "퀸의 로저 테일러는 퀸 엑스트라바간자 오디션에서 마크 마텔의 목소리를 듣고 이렇게 말했다고 해요. '그의 보이스는 마치 프레디의 목소리를 바로 앞에서 듣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영화 흥행 이후에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 중인공이 마크 마텔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퀸의 많은 팬들이 어느 장면이 진짜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인지 의견이 분분했다고 하더라고요."



문화 담당자 퀸 팬들 사이에서 프레디 머큐리와 마크 마텔의 목소리를 구별해내는 게 큰 이슈가 된 만큼, 마크 마텔이 준비한 2019년 슈퍼스테이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질 것 같아요. 로저 테일러의 말처럼 현대백화점 슈퍼스테이지에 오신다면 프레디의 목소리를 바로 앞에서 듣는 것과 같은 기적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쇼핑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마크 마텔 독점 인터뷰


쇼핑라이브 "Hello, Mac Matel~"

마크 마텔 "한국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마크 마텔입니다! 전 세계를 투어하며 퀸의 음악을 공연하고 있습니다."

쇼핑라이브 "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야기할 수 있어서 기쁘고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백화점을 대표해서 당신과 프레디 머큐리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려고 해요." 



Q. 프레디 머큐리를 모창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마크 마텔 "2000년대 초에 함께 밴드 활동을 했던 베이시스트 글렌이 퀸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퀸의 노래가 좋기도 하지만, 리드 보컬과 네 목소리가 정말 흡사하니까 꼭 들어봐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퀸 히트곡을 모아 놓은 앨범을 바로 샀고 곧바로 Bohemian Rhapsody에 푹 빠졌어요. 홈 스튜디오에서 제 버전으로 녹음까지 해봤는데 프레디 목소리의 남다른 부분들을 찾을 수 있었죠. 그런 점이 제게는 가수 프레디 머큐리만의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프레디가 한 곡 안에서도 다양한 음색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어요. 특히 보헤미안 랩소디가 그랬죠. 그리고 저는 원래 영국식 억양을 사용하지 않지만 퀸 노래를 모창할 때 만큼은 반드시 영국식 억양으로 부르려고 합니다. 또 평소보다 S를 또렷하게 발음하려고 하는데 프레디는 구강구조 때문에 S 발음이 도드라지거든요. 저는 퀸의 노래를 부를 때 이런 디테일까지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Q. 퀸의 어떤 노래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마크 마텔 "좋아하는 퀸 노래가 너무 많아서 단 한 곡만을 고르기가 너무 어렵네요. Greatest Hits 앨범만으로도 2시간 이상을 얘기할 수도 있지만 Somebody To Love 를 선택해야겠어요. 퀸과 음악적으로 연결해준 곡이기도 하고 그의 뛰어난 가창력이 잘 드러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당신에게 성공은 무엇을 의미하고, 퀸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마크 마텔  "퀸이 제게 가르쳐준 건, 음악가로서 한 인간으로서 우리는 세상에 각자의 역할이 있는 특별한 존재들이라는 거에요. 퀸은 그걸 성공적으로 해낸 밴드고요. 퀸은 서로의 각기 다른 재능, 영향력, 강점들을 정말 잘 이해했고 함께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도 노력했어요. 덕분에 퀸만의 독창적인 음악이 만들어질 수 있었죠. 누구나 그런 점을 본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우리도 그런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고 그게 음악이든 음악이 아니든 우리는 모두 세상에 남길 수 있는 고유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Q. 현대백화점을 방문하게 된다면 사고 싶은 특별한 물건이 있나요?


마크 마텔 "오늘 제가 사는 동네 쇼핑몰에 다녀왔는데 관심이 가는 물건이 없더라고요. 요즘에는 런닝화도 무척 근사하게 나오는데 마치 예술작품 같아요. 너무 멋지고 근사해서 소중하게 다루고 싶어요. 그래서 현대백화점에 방문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멋진 물건들도 많고, 규모도 엄청날 것 같아요. 여기 미국에는 없는 멋진 아이템들도 많았으면 좋겠어요.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것들을 살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정말 기대되네요."


Q.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마크 마텔 "한국에 계신 팬 여러분! 놀라실 만한 콘서트를 준비했습니다. 우리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어 봤으면 해요. 무대 소리가 다 묻힐 정도로 크고 사랑스러운 여러분의 목소리를 어서 듣고 싶네요. 모두 다들 퀸의 음악을 잘 알고 있을 테니…이번에는 퀸의 음악이란 말이죠! 여러분들이 들어본 음악 중 최고의 음악이고 이번 슈퍼 스테이지에 오셔서 제대로 된 퀸 음악을 느껴 보세요. 우리 함께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멋진 추억을 만들어 봐요. 기다리기 힘들만큼, 기대도 정말 크네요. 곧 만나요!"


현대백화점 슈퍼 스테이지 - Marc Martel 홍보 영상


문화 담당자 "퀸 신드롬과 슈퍼 스테이지의 주인공 마크 마텔을 주제로 유익하고 알찬 정보뿐만 아니라 퀴즈와 전화 통화까지 많은 걸 준비해보았습니다. 매년 현대백화점 슈퍼 스테이지를 기대해 주시고 찾아 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 어떤 걸 기대하셔도 그 이상. 그 무엇을 상상하셔도 그 배의 기쁨을 전해드리겠습니다. 5월 16일, 17일 저녁 8시 올림픽공원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슈퍼 스테이지 마크 마텔 공연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PART 4. 2019 슈퍼 스테이지 티켓 증정 이벤트


2019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 현대백화점 슈퍼 스테이지 마크 마텔 티켓 이벤트 지금 바로 이벤트를 공개합니다.


영상보기☞ [쇼핑Live] 2019 슈퍼 스테이지 티켓 증정 이벤트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슈퍼 스테이지 마크 마텔 티켓 이벤트 영상 댓글에 쇼핑라이브 시청 소감을 개인 이메일과 함께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5명의 구독자에게 슈퍼 스테이지 티켓 2장을 드립니다! 당점차는 2주 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공개합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필수! 알림과 관심은 사랑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