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쇼핑라이브 대세 스포츠웨어 특집

헬스장에서 인싸되는 스포츠웨어? 운동하는 당신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줄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가진 대세 스포츠웨어! 착화감과 반응성을 모두 갖춘 나이키 러닝화부터 요가복 부문 브랜드 1위 레깅스의 모든것, 레깅스 끝판왕! 걸그룹 스타일 따라하기 '손나은 레깅스'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백화점에서 러닝화를 사야하는 이유?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2


영상보기☞ [쇼핑Live] 백화점에서 러닝화를 사야하는 이유? l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2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다이어트를 위해서 다음 달부터 러닝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오래 신고 달려도 물집이 잘 잡히지 않고 발목에 무리가 안 가는 기능성 운동화 없을까요? 기왕이면 지금 대세인 운동화로 추천해주세요.


패션바이어 "다들 러닝 좋아하세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운동을 축구도 많이 하고 러닝도 상시로 하는데 항상 큰 명제가 있어요. 운동은 장비빨이다! 이런 것들이 전제가 되어서 제가 준비한 솔루션 아이템은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 2입니다."



패션바이어 "이 제품 같은 경우는 2018년에 DDP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했어요. 평창 동계올림픽 때 이상화 선수가 몸을 풀면서 신었던 운동화로서 제일 유명했는데 그때 한 번 선풍적 인기를 끈 적이 있었고 전반적으로 기능 설명해 드리자면 갑피, 혀, 아웃솔(밑창), 중간에 미드솔, 뒤에 힐카운터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 다른 제품들도 그렇지만 편안한 발을 위해 위치마다 소재가 달라요. 여기는 고무고 여기는 쿠션이 그대로 있어서 가운데에 놓으면 이 제품 같은 경우엔 뜨잖아요? 러닝에서도 방법이 포어풋이랑 다른 것들이 있는데 가운데로 뛰라는 그런 의도로 했다는 해석이 많습니다."



패션바이어 "보통 쿠션이 두꺼운 것은 무거운 경우가 많은데 굉장히 가볍고 쿠셔닝 계열 같은 경우는 확실히 신었을 때 푹신푹신해서 뛸 때 몸에 무리가 덜 오는 경향이 있어요. 그런 장점이 있어서 처음에 뛸 때 상당히 좋은데 지금 사연처럼 러닝에 입문하실 때는 제 개인적인 의견은 쿠션이 두꺼운 러닝화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선택한 것도 있습니다. 발목 부분이 옛날에는 어떤 기능이 없었잖아요. 이 제품에는 확실히 발목을 잡아주는 기능이 있어서 운동할 때 신발과 발의 밀착이 더욱더 잘 되는, 그런 기능들을 요새 많이 구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질감이 심해요. 보통 운동화들은 발목을 잡아주는 게 없었으니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축구화에도 이런 기능이 있는데 저도 처음에 똑같은 의견이었는데 신다 보니까 마치 커스텀 한 듯 나에게 꼭 맞는 운동화다 그런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Q. 늘어나지는 않아요?


패션바이어 "조금 늘어나는 경향은 있는데 그것도 제 족형에 맞춰서 늘어나기 때문에 굳이 중고 신발을 사지 않는 이상은 오히려 이런 기능 있는 신발들이 운동에 몰입할수록 더 나에게 맞는 느낌을 받게 된다고 보실 수 있어요."


Q. 같은 사이즈여도 신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잖아요. 나이키 리액트 운동화는 정사이즈를 구입하는 게 좋을까요? 


패션바이어 "보통 정사이즈를 많이 추천해 드리긴 하는데 고려해야 할 것은 발볼과 발등의 높이 등 저도 맨 처음에 온라인으로 살 때는 발볼만 후기를 보고 샀는데 막상 사보면 발등 때문에 불편해서 다른 제품을 사는 경우도 있었어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시고 저녁에는 발이 많이 부어 있잖아요. 그때 양말을 신고 신어보고 매장을 돌아본 다음에 결정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Q. 플라이니트처럼 니트소재 운동화가 유행인가요?


패션바이어 "발매가 된 지는 꽤 됐었는데요. 결국, 퍼포먼스! 헐거운 운동화는 물집이 잡히기 쉬운데 니트 소재 운동화라든가 혹은 그에 따르는 발과 일체형이 되는 신발을 신으면 물집이 생길 확률이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축구화, 러닝화도 발이 편한 플라이니트가 인기가 좋습니다."



Q. 시중에서 쉽게 살 수 있는데 백화점에서 사야하는 이유?


패션바이어 "너무 싼 거로만 하다 보면 가짜를 고를 수가 있거든요. 백화점에서 구매하시면 일단 정품 확정할 수 있고 믿을 수도 있고 저도 공부했는데 에픽 같은 경우는 가품을 구별하는 방법이 있어요. 스티치 밸런스가 안 맞는다든가 그리고 폰트의 차이가 크기라든가 범위가 다르다 그리고 인솔 부분에 로고다 다르다 이런 정보가 있는데 이런 것들을 알 필요가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에서 꼭 사야하고 A/S를 받아야 하면 바로 가서 맡기거나 하면 되니까 편의성과 신뢰성이 좋은 현대백화점에서 꼭 구매하세요~ 또 한 가지 특이한 점은 현대백화점은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을 직접 매입하고 있어요. 상품을 저희 백화점 바이어들이 가서 소싱을 하고 고객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도 굉장히 다양하고 정품 문제는 정말 걱정할 필요가 없는 그런 장점이 있죠."


오늘의 솔루션 정리.



패션바이어 "멋과 퍼포먼스를 잡을 수 있는 아이템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입니다." 쇼핑바로가기




PART 2. Y존 걱정 없는 요가복이 있다?|젝시믹스 & MPG|


영상보기☞ [쇼핑Live] Y존 걱정 없는 요가복이 있다?|젝시믹스 & MPG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요즘 요가를 다니는데 세련되어 보이면서도 편안한 요가복을 사고 싶어요. 어떤 요가 스타일링이 좋을까요? 


패션바이어 "저도 요가에 한창 빠진 때가 있었는데 그때 사실 몸무게는 많이 안 빠졌거든요. 그런데 뭔가 요가를 하면서 라인이 살아났던 경험이 있어요. 여자들한테 정말 좋은 운동인 것 같고 요즘엔 또 성별과 관계없이 남성들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남자분들이 골프 많이 치면서 골프에 필요한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서 요가를 많이 하신다고 해요."



패션바이어 "제가 준비한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젝시믹스 블랙라벨 하이플렉시입니다. 컬러 정말 괜찮죠? 요즘에는 요가복도 색이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요가 할 때도 옷이 예뻐야 몸매도 살아 보이고 하니까 요가복의 색깔과 디자인도 다양해졌어요. 이게 진짜 짱짱해서 몸매를 확 잡아줄 것 같은 그런 원단이에요. 허리 밴딩도 높이 올라와 있어서 예민한 허리 라인도 잡아주는 요가 하다 보면 티셔츠가 올라가거나 그런 경우가 있잖아요. 이 레깅스는 상의가 뒤집힐 걱정도 없고 허리를 잡아주면 몸매가 군살이 없어 보이죠."


 

패션바이어 "장점이 정말 많은 옷이에요. 일단 뒤에 보시면 엉덩이 부분이 조금 떠 있는 게 보이세요? 이게 입체 라인으로 봉제해서 3D 라인이라고 해요. 그래서 입었을 때 힙라인을 더 업 시켜 보일 수 있는 그런 효과를 보여줬다고 해요. 그리고 여성들에게 예민한 Y존. 저도 레깅스 정말 많은데 Y존 때문에 입기가 망설여져요. 그래서 잘 보고 사는데 이 제품은 앞쪽 봉제 라인이 없어서 Y존 부각될 걱정이 없는 제품입니다. 이 브랜드가 Y존 부각이 안 되기로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컬러감 있는 요가복 입고 싶은데 컬러 레깅스는 더 부각되어 보이거든요. 젤시믹스 레깅스는 밝은 색상도 걱정 없는 브랜드입니다."



패션바이어 "원래 우리가 8부 이런 것 많이 들어봤는데 8.5부는 못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 상품은 키가 큰 사람과 작은 사람 모두를 배려하는 상품입니다. 키 작으신 분이 입었을 때는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 키가 크신 분이 입었을 때는 핏이 딱 맞다! 그렇게 두 분이 다 선택해서 입을 수 있는 8.5부 상품입니다."



Q. 레깅스 안에는 어떤 속옷을 입어야 할까요?


패션바이어 "진짜 많은 여자분이 공감하시는 질문일 텐데요. 저도 레깅스를 정말 좋아하는데 아무 속옷이나 입게 되면 뒤에서 봤을 때 속옷 자국이 보여요. 그래서 속옷을 정말 잘 선택하셔야 하는데 젝시믹스에서 히든 봉제 속옷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걸 입으면 속옷을 안 입은 것처럼 티가 안 나는 그리고 심리스(Seamless) 속옷이라고 해서 다양한 브랜드의 심리스 속옷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런 속옷들을 꼭 챙겨서 입어주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패션바이어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엠피지(MPG) 셀레스틴 레깅스입니다. 고급스러운 색감, 앞부분이 이렇게 생겼거든요? 사선 무늬가 들어 있어서 허벅지가 좁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군살이 없어 보이고 중요한 것은 여기가 매쉬 소재에요. 살이 비치는 매쉬 소재로 운동하면서도 섹시함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옷이에요. 정말 매쉬 소재 되어 있는 게 입으면 예쁘기도 하지만 운동하고 땀나고 했을 때 땀 배출도 잘 되고 시원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쇼핑바로가기



패션바이어 "제가 레깅스 관심이 많아서 찾아보니까 레깅스 소재가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인데 폴리에스터 같은 경우에는 원단이 약간 저렴한 편에 속하는 원단이고 염색을 잘 먹는대요. 프린팅이 된 레깅스에 많이 쓰이는 소재인데 보풀이 일어나는 단점이 있어요. 나일론 같은 경우에는 짱짱하고 보풀이 많이 안 일어나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지는 이렇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제품은 아무래도 폴리가 조금 들어가고 스판으로 신축성을 보강한 그런 제품인 것 같아요. 셀레스틴 레깅스가 10부 기장인데 키가 크고 다리가 긴 분 그런데 살이 조금 있어서 잡아주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상품이에요. 이렇게 사선 라인도 있어서 정말 더 얇아 보이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Q. 저희 페이스북 현백상담소에 들어온 사연 중에서 레깅스와 관련해서 어떻게 관리하고 세탁하는지! 관련 질문이 굉장히 많아요.

 

패션바이어 "세탁을 할 때 중요한 게 뒤집어서! 세탁하면 좋고 또 입었을 때 바로 벗어서 땀 젖은 채로 찬물에 그리고 표백제, 섬유유연제 없이 단독 손세탁을 하시면 좋습니다. 요새 건조할 때 건조기 많이 쓰잖아요. 건조기 안 됩니다!! 손빨래하신 다음에 그 상태 그대로 자연 건조해야 모양에 변형이 없어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패션바이어 "오늘 제가 추천한 브랜드가 두 개죠? 젝시믹스랑 MPG인데 이 두 가지 상품을 운동할 때 입으시면 몸매를 잡아주고 섹시한 효과도 보여주는 탑 아이템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PART 3. 백화점 MD가 인정한 핏! 손나은 레깅스|나이키 & 아디다스|


영상보기☞ [쇼핑Live] 백화점 MD가 인정한 핏! 손나은 레깅스|나이키 & 아디다스|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몸에 착 감기면서도 뛰어난 신축성으로 전혀 불편함이 없는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없을까요?




스포츠바이어 "요즘에는 정말 운동복을 운동하려고만 사는 사람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운동복 사서 일상생활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소화하고 그런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죠. 저는 나이키 레거시 퓨추라 타이즈를 가지고 와봤는데요. 바로 이 아이템이에요. 나이키 로고 빅 로고!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한 느낌으로 이런 빅 로고 때문에 굉장히 인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스포츠바이어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에 레트로 열풍이 있었잖아요. 운동복 브랜드, 스포츠 브랜드에서도 로고를 굉장히 크게 해서 아이템들을 많이 만들었고 그런 아이템들이 인기가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나이키에서도 굉장히 기본 레깅스인데 빅 로고를 넣은 레깅스가 지금 굉장히 반응이 좋은 상황입니다. 얇아서 봄·여름용으로 입으면 좋고 보통 운동용 레깅스 같은 경우에는 폴리에스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굉장히 짱짱하고 몸을 잡아주는 그런 느낌이 많은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사실 운동용보다는 패션 아이템으로 집중된 아이템이에요. 그러다 보니까 소재 같은 경우에도 폴리에스터보다는 면이 조금 더 많이 혼용된 그런 제품입니다."



스포츠바이어 "이 제품은 정말 시크하게 입으면 굉장히 돋보이는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입고 편하게 밖에 나갈 수 있는 라이프웨어에 더 가깝다고 보시면 되고요. 봉제선이 따로 옆에 없어요. 절개가 없어 스포티한 느낌이 덜해서 이 제품은 직관적으로 딱 봐도 '정말 예쁘다' 이런 생각이 들어요. 남자용도 이런 제품이 있고요. 이렇게 나온 빅로고 시리즈는 다 인기가 많아요. 맨투맨, 바람막이 등 남자들이 입는 타이즈도 인기가 많고 이 라인은 다 인기가 많은 아주 핫한 제품입니다. 품절되기 전에 구매하세요." 쇼핑바로가기



스포츠바이어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스포츠 브랜드의 양대 산맥이죠. 나이키를 했으니까 아디다스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아디다스 하면 다들 떠올리시는 아이템일 거예요. 바로 D2M 타이즈입니다. 많이 보셨죠? 연예인들이 많이 입는 레깅스로 유명한, 바로 '손나은 레깅스'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 아디다스의 대표적인 상품이에요. 아디다스의 시그니처인 삼선이 양옆으로 이렇게 들어가 있고요."



스포츠바이어 "아까 보여드렸던 나이키랑은 조금 차이가 있는데 폴리에스터가 더 들어간 약간 더 짱짱하고 운동용에 적합한 그런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거 운동할 때 자주 입고 했는데 몸매를 딱 잡아줘요. 그래서 실제로 운동할 때 도움이 되는 그리고 허리 밴딩 부분이 높아서 운동할 때 정말 좋아요. 고객분들이 입고 나서 몸매가 굉장히 탄력 있어 보인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세요. 손나은이 입은 거 봤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상상을 초월하는 핏이어서 부러웠어요. 저도 그거 보고 샀어요. 그 핏은 아니지만 안 살 수가 없더라고요."



스포츠바이어 "그리고 한 가지 더! 아무래도 레깅스가 조금 얇다 보면 속옷 라인이 비칠 수 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어서 속옷 라인에도 걱정없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두께감이 있으면 여름에는 이걸 입을 수 있을까요?


스포츠바이어 "이 제품은 클라이마라이트라는 소재가 들어갔는데 이게 아디다스에서 개발한 소재이고 땀에 굉장히 강한 소재에요. 그런 기능성이 탁월한 제품이기 때문에 여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쇼핑바로가기


오늘의 솔루션 정리.



스포츠바이어 "스포츠 브랜드의 양대 산맥인 나이키 · 아디다스의 아이템 두 가지를 선정했어요. 운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는 그런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레깅스를 처음 사려고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는 실패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쇼핑라이브가 추천드린 솔루션 외에도 더 효과적인 솔루션이 있다면 쇼핑라이브 영상 댓글로 남겨주세요. 기발하고 재미있는 댓글을 남겨주신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현대백화점 TV 바로가기)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