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여행 전에 꼭 알고 가자! 백화점 MD가 추천하는 여행 필수템

쇼핑라이브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어요. 구독자분들을 위한 쇼핑라이브가 되기 위해 현대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고민상담을 해드리는 현백상담소가 오픈했습니다. 현대백화점 페이스북 주소를 통해 고민상담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페이스북 바로가기) 현백상담소에 도착한 첫 번째 여행 고민, 어떤 걸까요?




PART 1. "내 나이가 어때서~!" 부모님과 첫 해외여행! 꼭 챙겨야 할 홍삼정 & 폴리코사놀


영상보기☞ [쇼핑Live] "내 나이가 어때서~!" 부모님과 첫 해외여행! 꼭 챙겨야 할 홍삼정 & 폴리코사놀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부모님과 함께 가는 첫 해외여행, 긴 이동 시간과 빠듯한 일정으로 체력이 약해지신 부모님을 위한 여행 필수 아이템이 있을까요?


식품바이어 "고민 해결을 위한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네 바로 정관장입니다. 이건 한 번 드셔 보셔야지 차이를 아실 수가 있어요. 홍삼정 같은 경우는 나무 스푼으로 항상 가득 떠서 먹어야 하는데 잔여 홍삼 액기스를 다 먹기도 힘들고 스푼을 또 씻어야 하고 정량을 맞추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런 좀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가지고 다니기 좋고 한번에 딱 한 포씩 먹으면 되니까 좋은 거 같아요. 유튜브 나가고 안 나가고 상관없이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게 '이거 왜 이렇게 가격이 다 달라요?' 이러시는 분들이 많아요. 계속 꾸준히 드시는 분들은 알아요. 왜 백화점에서 사야 하는지를 아시거든요?" 



식품바이어 "설명해 드리면, 홍삼정 240그람짜리가 백화점에서 파는 겁니다. 홍삼정 로얄 240그람 짜리는 면세에서만 팔아요. 근데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밸런스가 붙어있다! 그럼 이게 백화점에서 살 수 없어요. 이거는 마트 같은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이에요. 뭐가 다르냐면 뒷면을 보시면 돼요. 뒷면에 원재료 함량이 들어가 있는데 이런 홍삼정 에브리타임 그냥 홍삼정 240그람 이런 애들은 뒤에 정 액기스만 있어요."



식품바이어 "진짜 홍삼만 들어있거든요. 홍삼하고 이제 에브리타임 정제수, 물이 들어갑니다. 근데 에브리타임 밸런스도 똑같은 홍삼을 써요. 똑같은 홍삼을 쓰는데 그 뒤에 아가베 시럽이라든지 과일 추출물이라든지 이런 걸 성분을 조금 다르게 하니까 그래서 차이가 좀 있습니다. 정관장을 사시는데 백화점에서 사셔야 하는 이유. 그게 바로 이름에 있고요. 홍삼은 똑같아요. 정관장에 가면 똑같이 6년 동안 키워서 씻고 찌고 말리고 하는 그 과정은 다 똑같은데, 그다음에 성분을 넣을 때 이 똑같은 10ml 안에 홍삼만 채우고 물만 넣느냐 아니면 홍삼, 물 그 다음에 과일 추출물을 넣냐 이런 차이거든요. 상품은 다 똑같이 좋습니다. 조금 이제 배합의 차이가 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고 역시 정관장은 백화점에서 사셔야 합니다." 


※ 4월 26일 (금)부터 5월 21일 (화) 가정의 달 세일 주요 선물 세트류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세요!


Q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어떤 걸까요?



식품바이어 "두 번째 솔루션은 폴리코사놀입니다.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원하시는 분, 육류 또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우리가 혈관 안에 때가 많이 껴있잖아요. 혈관 속을 깨끗하게 해주는 청소부 역할이 바로 이 폴리코사놀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얘기하는데 우리의 몸 안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있어요. 좋은 콜레스테롤을 HDL, 나쁜 콜레스테롤을 LDL 이렇게 이야기 하거든요. HDL이 높아야 좋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건강검진 받으실 때도 HDL 숫자만 보시면 돼요. 불행하게도? 안 좋은 콜레스테롤이 몸에 많으니까 그런 걸 청소해주는 역할을 이 폴리코사놀로 하시면 됩니다. 레이델이라는 브랜드는 원래 레인보우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에 되게 오랫동안 활동을 하던 브랜드에요. 이름을 리뉴얼해서 레이델로 바꾸었고 비행기 면세에서도 되게 많이 보실 수 있어요. 비행기 면세에서도 똑같이 요렇게 생긴 상품 팔거든요? "



식품바이어 "차이점은 폴리코사놀 뒤에 10이냐 5냐 이 차이입니다. 홈쇼핑이나 면세에서 파는 게 5짜리, 여기 10짜리 제품은 백화점 채널에서 주로 파는 거라서, 이 10으로 되어있는 애는 하루에 한 알 또는 하루에 두 알, 한 20까지를 권장으로 치거든요? 권장량으로 보는데 만일 5자로 돼 있는 거 드셔도 똑같은 성분인데 하루에 4알 정도 드시면 권장량을 드신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의약품은 아니고 도움을 줄 수 있다 라는 거죠. 그 정도만 생각하시면 되고.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이거는 아셔야하겠죠?"


MD’S COMMENT 여행 갔을 때 일단 첫 번째는 휴대가 간편해야 되고 그리고 두 번째는 아무래도 먹었을 때 바로 몸에서 느껴지는 효과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래서 홍삼제품과 폴리코사놀을 추천합니다.



PART 2. 훈남 김대리의 해외여행 시차 극복 꿀팁!


영상보기☞ [쇼핑Live] 훈남 김대리의 해외여행 시차 극복 꿀팁!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체력 좋은 사람도 시차 앞에서는 장사 없다고 하던데 제가 잠자리가 바뀌면 쉽게 잠이 들지 못합니다. 여행 가서도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뷰티바이어 "제가 이번에 가져온 솔루션은 여행지에 가서 쉽게 잠에 못 드실 걸 대비를 해서 필로우 미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저도 직접 구매해서 사용했던 제품인데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한 번 여기에 뿌려 봐 드릴게요. 향 어떠세요? 굉장히 자연의 향 같은 게 나죠?" 



뷰티바이어 "이 제품이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 돼서 만든 제품인데 라벤더 오일, 만다린 껍질 오일, 오렌지 오일, 제라늄 오일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을 브렌딩 해서 심신을 굉장히 안정시켜 주고 숙면을 취할 때 도움을 주는 미스트거든요. 스트레스 때문에 굉장히 잠을 못 잔 적이 있어요. 어떻게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을까 하고 여러 제품도 알아보고 베개도 바꿔보고 요즘 유행하는 ASMR을 이용해 잠도 자보고 했는데 다 효과를 못 보다가 시행착오 끝에 찾은 아이템이 이 제품입니다."



뷰티바이어 "잠자리에 드시기 전에 베개나 침구에 멀리서 몇 번 정도 뿌려주시고 딱 누우면 이 향이 확 퍼져요. 아 내가 숲속에 있는 것 같아 하면서 눈을 감고 있으면 스르륵 잠이 드는 경험을 했던 미스트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입니다. 이 제품은 100ml인데 3만 원이에요. 그래서 가격적으로도 크게 부담이 없고 용량을 쓰시는데도 많이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라벤더 향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은 우디한 향으로 마무리되면서 굉장히 편한 느낌을 줍니다." 



뷰티바이어 "두 번째 제품은 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젤 크림입니다. 여행지 가시면 굉장히 덥고 습한 곳에 가셨다가 낮에 걸어 다니시고 밤이 되면 얼굴에 열감이 굉장히 올라서 열 때문에 잠자리에서 뒤척이시는 경험들 꽤 하셨을 거예요. 이 제품 같은 경우엔 여름 시즌을 겨냥해서 키엘에서 출시하는 수분크림입니다. 오일 프리제품이고 제형이 산뜻한 젤 텍스처이고 바르면 가볍게 발리면서 안에 멘톨 유도체가 들어 있어요. 그 멘톨유도체가 시원한, 싸한 쿨링감을 또 주거든요. 그래서 이걸 바르게 되면 뜨거워진 얼굴의 열감을 내려주는 시원한 크림입니다." 



뷰티바이어 "건성인 분들은 한 번 바르시면 조금 건조하실 수 있어요. 굉장히 가벼운 젤 텍스쳐이기 때문에 발라보시면 알겠지만, 진짜 가볍게 발리고 금방 흡수가 되는걸 보실 수 있어요. 한 가지 더 추천을 드리자면 이 제품 말고도 여행지에서 열이 계속 오르고 덥고 하면 얼굴만 시원하게 한다고 해서 시원함이 다 전달되지 않아요. 잠자리 들기 전, 샤워하시기 전에 깨끗한 수건을 미리 적셔서 냉장고에 30분 정도 두시고 씻고 나오셔서 얼굴에 수분크림을 약간 도톰하게 바르신 다음에 그 수건을 꺼내서 뒷목에 대고 한 20분 정도 계시다 보면 못 뒷부분이 열기나 냉기에 대해 가장 흡수가 빠르대요. 그래서 샤워하실 때도 따뜻한 물을 목 뒤쪽부터 적셔 주시면 몸이 빨리 데워지기도 하고 찬물도 목 뒤쪽부터 적셔 주시면 몸이 빨리 차가워지거든요. 그런 원리로 시원한 수건을 목덜미에 대면 체온이 더 빨리 내려갑니다." 


MD’S COMMENT 잠자리가 불편해서 힘드시거나 여행에서의 피로 때문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하신다면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와 키엘 울트라 훼이셜 젤 크림을 추천해드립니다. 




PART 3. 해외여행에서 흔히 겪는 물갈이 극복 꿀팁! H201 샤워필터 & 크룬 퍼프


영상보기☞ [쇼핑Live] 해외여행에서 흔히 겪는 물갈이 극복 꿀팁! H201 샤워필터 & 크룬 퍼프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아이가 해외여행을 가면 항상 피부 트러블이 생깁니다. 병원에 가보니 물갈이라고 하더라고요. 어릴 때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어서 가족 여행을 자주 가고 싶은 좋은 해결책이 있을까요? 


패션바이어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샤워필터입니다. 뷰티인보우에서 H201 비타민 샤워필터 전문 브랜드와 콜라보해서 제작한 상품이고요.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공통 규격이라서 그냥 꽂아 쓰시면 돼요. 이렇게 샤워헤드 풀어서 여기 꽂으시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잔류 염소라든지 여러가지 유해물질을 한 번 1차로 걸러주고 비타민 성분이랑 그리고 촉촉한 우유 파우더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그런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패션바이어 "뷰티 인 보우 샤워필터는 코튼 향이 나거든요. 코튼 향은 혹시 캔들 같은 거 쓰시면 정말 익숙한 그런 느낌의 향인데 코튼향으로 여행지에서도 기분 좋게 샤워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거 보통 한 달 반 정도 쓰시는 건데 어떻게 쓰시느냐에 따라서 조금 사용 기간이 달라져요. 오래 쓰시는 분은 세달 이렇게도 쓰시고 이걸로 반신욕도 많이 하시고 이런 분들은 조금 더 빨리 떨어질 수도 있어요. 염소 성분이 원래 살균 효과에 정말 뛰어나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그게 물에 있으면 피부와 모발의 주성분이 단백질인데 피부와 모발의 단백질이 손상된다고 해요. '15분간 염소가 있는 물로 샤워하는 게 그 물을 1L 마시는 것과 똑같다' 라고 연구한 결과가 있대요. 그런 안 좋은 성분을 이렇게 필터를 사용하시면 물갈이도 이겨내고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평상시에도 가정에서 쓰실 때 좋게 샤워하실 수 있어요. 향기가 나는 필터니까 쓰시고 나면 자연스럽게 향이 퍼지는 디퓨저같이 화장실에 향기가 나요. 쓰시는 분들이 화장실 냄새가 안 나서 좋다! 라고 많이 말씀하세요."



패션바이어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실제로 이번 출장에서 직접 유용하게 썼던 아이템인데요. 세안퍼프입니다. 크룬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오는 모찌모찌 라인인데 원래 크룬에 기존에 있던 세안퍼프는 살짝 거친데 모찌라인은 부들부들해요. 어떻게 쓰시는 거냐면 따뜻한 물에 담가서 적셔 주신 다음에 이렇게 클렌징 문지르면서 하시면 물만으로도 클렌징이 가능합니다. 클렌징 폼 없이 간편하게 세안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아요."



패션바이어 "덜 닦이는 것 같은 느낌은 없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사용해보시면 피부 결이 약간 매끈해지거든요? 뽀득뽀득한 느낌 느끼실 수 있을 거고 여기에 화장품이 묻어나는 게 눈에 보여요. 입술 진한 거 바르면 클렌징 폼 해도 잘 안 닦이잖아요. 근데 틴트 이런 거 발랐을 때 이 퍼프로 그냥 이렇게 닦으면 틴트가 싹 닦여요. 퍼프가 거품이 나는 건 아니고요. 퍼프가 특수한 퍼프여서 메이크업 물질들을 닦아내 주는 거거든요. 머리카락의 100분의 1 굵기의 특별한 미세 섬유여서 피부 속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에 엄청 효과적이라고 해요. 재구매율이 정말 높아요. 제가 써보고 너무 반해서 꼭 쓰시라고 모두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MD’S COMMENT 물속에 잔류 염소와 오염 물질을 제거해주는 샤워필터를 사용하시면서 크룬 세안용 퍼프 함께 가져가셔서 피부관리까지 같이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추가적으로 더 효과적인 솔루션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기발하고 재미있는 댓글을 남겨주신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현대백화점 TV 바로가기)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