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숙면을 부르는 여름침구

열대야를 시원하게 보내고 싶으신가요? 폭염에도 시원하게 잠들 수 있는 숙면을 부르는 여름침구 특집!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열대야에도 숙면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프렌치 린넨 침구! |리쏘이|


영상보기☞ [쇼핑Live] 열대야에도 숙면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프렌치 린넨 침구! |리쏘이|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여름 이불 처음 사려고 하는데 제가 찾아보니까 린넨 인견 제품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 추천해주세요.


리빙담당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바로 리쏘이 린넨 이불입니다. 색상을 다양하게 보여드리려고 두 가지 색상을 준비했습니다." 



현백직원 "색깔이 정말 예쁜데 저는 청록색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지금 여름에 덮으면 시원한 느낌이 날 거 같은, 색깔에 청량감이 느껴져서." 


리빙담당 "이 브랜드가 색상이 8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국내에서 많이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한 번 만져보시겠어요?" 


현백직원 "제가 청록색도 예쁘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컬러도 정말 여자방에 뒀을 때 깔끔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배게 커버가 아닌가. 독특한 점을 발견했는데 리쏘이 베개 커버 가장자리에 스냅이 있어요. 설명 좀 해 주실래요?"


리빙담당 "사실 국내 대부분의 베개 브랜드들이 지퍼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물론 지퍼도 보기 나쁜 건 아니지만 이제 사실 디테일 하나가 어떤 상품의 가치를 만드느냐를 보여주는 거기 때문에 이 상품은 프랑스 감성이 들어갔다고 보여질만큼 색상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추가돼서 그런 특징을 가지고 습니다. 미적으로 더 예뻐 보이게 역할을 하고 있어요." 


현백직원 "예쁜 데다가 사실은 베갯속 바꿀 때 베갯속이 빵빵하면 이게 지퍼가 안 잠겨서 곤란한 경우가 있어요. 지퍼 때문에 안 빠는 거예요. 그런데 이제 스냅으로 쉽고 간편하게 딱! 하면 너무 좋은거죠." 



리빙담당 "집에 있는 게 끈으로 하나씩 다 묶는 거라서 진짜 그게 풀기가 너무 귀찮거든요. 이건 진짜 편한 것 같아요. 린넨은 사실 이렇게 지금 만져봐도 부드럽지만 세탁을 하면 할수록 부드러워지거든요."


Q. 린넨 이불 세탁 주기는?


리빙담당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한 달에 한 번? 두 달에 한 번? 정도 하셔도 사실 따로 이염이 생기지 않으면 매일, 매주 신경 쓰실 필요까진 없어요." 



리빙담당 "제가 알기로는 매주 하는 게 좋다고 해서 진짜 매주 세탁을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결론은 이불을 많이 구매하셔야 한다!!"


현백직원 "근데 차장님 거의 이불 덮으신 것 같은데 곧바로 한숨 주무실 기세…"


리빙담당 "제가 오늘 린넨 재킷을 입고 왔는데 이불이 훨씬 좋은 거 같아요! 못 입겠어요. 이 옷. 이거 옷으로 해도 다음에 이제 남성 정장 바이어한테 이거로 만들어 달라고…트렌디한 컬러로"



Q. 프랑스 브랜드라고 하셨는데 프랑스에서 인지도는?


리빙담당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백화점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화점 봉마르셰잖아요. 봉마르셰에도 입점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아까 살짝 말씀을 드렸는데 프랑스가 유럽 내에서 마를 생산하고 소비하는데 굉장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퀄리티는 정말 따라갈 수가 없어요." 


Q. 백화점에서 사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리빙담당 "백화점에서 구매하시면 특별한 혜택이 있는데요. 구매하신 분들한테는 1년 동안 린넨을 전문으로 세탁할 수 있는 곳을 통해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른 곳에서 구매하시면 받을 수 없는 혜택이라서 꼭 백화점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현백직원 "서비스를 위해서라도 백화점에서 구매해야겠네요. 서비스 있으면 좋잖아요~ 린넨 같은 것은 세탁하고 나서 직사광선 이런 거 맞으면 변형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백화점에서 사야겠네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잠을 잘 때도 세련되고 멋스럽고 싶다면? 거기에 천연이라는 장점까지 들어간 리쏘이 린넨 이불을 추천해 드립니다.




PART 2. 숙면을 팝니다! 한여름에도 구스이불이 필요한 이유?|듀벳바 DUVET BAR|


영상보기☞ [쇼핑Live] 숙면을 팝니다! 한여름에도 구스이불이 필요한 이유?|듀벳바 DUVET BAR|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자기 전에 더위를 많이 타서 에어컨을 꼭 켜고 자는데 막상 잠이 들면 추워지더라고요. 에어컨 밑에서도 체온을 유지시켜주면서 푹신한 여름 이불이 있으면 좋겠네요.


리빙담당 "이번 고민 해결을 위해 준비한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듀벳바 브랜드의 여름 구스 이불입니다." 



현백직원 "사실 구스하면 겨울만 생각나는데 여름용 구스이불 처음 봤어요." 


리빙담당 "요즘에는 구스가 여름용으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Q. 추천 아이템으로 구스이불 가져오셨잖아요. 추천해주시는 이유는?


리빙담당 "여름에는 덥다고 사실 이불을 안 덮는 분들이 계세요. 근데 이불을 안 덮으면 숙면을 할 수 없거든요. 에어켠 켜놓고 계속 주무시다 보면 감기 걸리고 그래서 이런 것들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을 지키는 아이템이 바로 여름 구스이불이라서 추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백직원 "혼수로 이런 이불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남편이랑 같이 이런 포근한 이불 덮고 있으면 사랑이 싹틀 것 같은 저의 환상. 이거 덮으니까 너무 포근하고 따뜻하고 촬영하면서 이불 덮고 있으니까 정말 기분 좋아요.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촬영하니까 정말 색다르네요." 



Q. 구스이불 굉장히 많은데 특별히 듀벳바를 추천하는 이유?


리빙담당 "당연히 있습니다! 저희 소프라움이라고 하는 베딩 전문 브랜드에서 최고의 전문성, 기획력, 생산력까지 갖추고 있어서 저희 현대백화점이랑 공동 기획한 현대백화점에만 있는 단독 브랜드고요. 해당 브랜드는 이 제품이 고객님들 개인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1:1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원단 그리고 충전재 그리고 중량 몇 그램을 넣고 싶으신지 다 체크해서 맞춤을 해드리고 있어요." 


현백직원 "그렇게 해서 사면 잠이 안 올 수가 없겠네요. 요즘 안 그래도 커스터마이징 자체가 트렌드인데 이불까지 커스텀한 이불이라니 정말 찰떡이겠네요. 찰떡 수면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러면 구스이불을 살 때 꼭 확인해봐야 하는 포인트가 있을까요?" 



리빙담당 "구스를 사실 때 보통 중량만 보시는데 중량만 보시면 안 됩니다. 제일 중요한 건 제가 여기서 보여드리는데 보시면 필 파워가 적혀 있어요. 이 필 파워라고 하는 게 뭐냐면 구스 솜을 압축했다가 풀었을 때 얼마나 부풀어 오르느냐 그런데 이게 많이 부풀어 올라야지 그 솜털 다운볼이 공기를 많이 머금고 있다는 뜻이어서 가볍고 보온력이 높은 거거든요. 보통 600 필 파워 이상이면 '괜찮다. 고급이네?' 정도고요. 800 이상이면 진짜 괜찮다~!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 드린 이 듀벳바 상품은 필 파워가 750~800 정도가 되는 중량도 중요하지만, 꼭 이렇게 필파워까지 같이 확인해주셔야 똑똑한 소비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현백직원 "아까 저희가 이야기했을 때 그 듀벳바 브랜드가 맞춤 이불 전문 브랜드라고 했잖아요. 그럼 매장에 만약에 방문을 한다면 어떤 기준으로 맞춰주시는지 궁금해요."



리빙담당 "수면 환경과 습도, 가장 중요한 수면할 때 자세 꼬부라져서 주무시는지 딱딱하게 차려자세로 주무시는지 이런 것을 확인하고요. 피부 트러블, 호흡기 질환까지 저희가 설문지를 통해서 1:1로 맞춤형 제안을 해드립니다." 


Q. 따로 관리법이 있나요? 


리빙담당 "구스다운은 물세탁이 가능합니다. 물세탁을 미지근한 물에 울코스로 돌려주시면 되고요. 세탁기로 돌리고 난 다음에 자연건조를 꼭 해주시고 구스가 공기를 잘 머금는 것처럼 수분도 굉장히 잘 머금어요. 그래서 말리실 때 뭉쳐 있으면 팡팡팡 펼쳐주세요. 이렇게 좀 털어줘서 평평하게 만들어서 자연건조 시켜주시면 좋습니다." 


Q. 백화점에서 사야 하는 이유?


리빙담당 "첫 번째 이유 현대백화점에만 있는 브랜드, 두 번째는 저희 듀벳바가 고객 여러분들의 1:1 맞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꼭 한번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늘의 솔루션 정리. 냉방병 예방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나만의 구스이불을 가지고 싶은 고객 여러분들께 이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PART 3깔고 자는 아스피린? 세상 시원한 쿨매트 추천!|테크노젤 TECHNOGEL & 로프티 LOFTY|


영상보기☞ [쇼핑Live] 깔고 자는 아스피린? 세상 시원한 쿨매트 추천!|테크노젤 TECHNOGEL & 로프티 LOFTY|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이번 여름도 폭염이라고 하는데 에어컨처럼 시원한 쿨링 소재 침구류 추천해주세요. 


현백직원 "폭염 저 너무 걱정돼요. 작년에 진짜 더웠잖아요. 갈수록 더 길어지고, 더워지고, 습해지는 거 같아요. 뉴스에 맨날 나오잖아요. 100년 만의 무더위 계속 몇십 년째 100년 만의 무더위."



리빙담당 "그래서 준비한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이태리 테크노젤 사의 베네세르 토퍼입니다. 토퍼가 매트리스만 해서 그것과 똑같은 소재의 베개를 보여드리면서 소개를 드릴게요. 이게 지금 커버가 있는데 제가 오늘 이 방송을 위해서 특별히 잘라보겠습니다. 구매하신 분들은 절대 자르시면 안 돼요." 



현백직원 "방송 너무 자극적인데 괜찮은가요? 보기만 해도 되게 시원해 보이는데요? 잠깐 만졌는데 진짜 차가워요. 아이스팩 만지는 느낌이에요. 그냥 차가운 건 아니고 뭔가 시원하면서 서늘한 느낌? 어휴 이거 너무 좋은데요?"


리빙담당 "이거는 뭔가요? 액체인가요?"



리빙담당 "여러분 아스피린 아시죠? 아스피린을 만든 바이엘에서 만든 특수 소재. 바이엘 사의 특허 기술을 테크노젤이라는 이태리 회사에서 만든 폼 계열의 특수 소재입니다. 쿨링매트, 쿨매트, 쿨젤매트 이런 것들 많이 쓰시는데 일반 쿨매트와 다른 점은 다른 쿨젤매트에 들어가는 것들은 3~40분 정도 사용하면 열을 오히려 발산하는데, 열전도성이나 변형성 온도 항상성 같은 것을 지닌 특허 기술이라서 인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평평하게 눌리면 몸에 착 붙어서 답답함이나 이런 것을 느낄 텐데 블록으로 돼 있어서 눌려도 공기가 잘 통하고 뭐라 해야 하나, 바람길이 있어서 쾌적하게 잘 수 있습니다." 


리빙담당 "그리고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원래 아기들 있는 인큐베이터에 넣으려고 만들었던 소재이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되고 이 액체가 터져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현백직원 "일단 잘 터지지는 않죠?"


리빙담당 "잘 터지지 않아요. 지금 제가 이렇게 들고 꼬집했는데도 터지지 않습니다."


Q. 토퍼 관리법이 있나요?


리빙담당 "이제 만약에 지금 베개 사이즈인데 매트리스 사이즈라고 하면 꽤 크겠죠. 이걸 돌돌 말아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리빙담당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로프티 브랜드의 파아란 패드입니다. S자형의 다이 베개인데요. 만져보시면 엄청 차가워요. 깜짝 놀랄 정도로 차갑죠?" 쇼핑바로가기


Q. 파아란 패드라고 하셨는데 어떤 건지 소개 좀 해주세요. 


리빙담당 "사실 파아란은 그냥 색상이 파래서 이름을 붙인 것이고요. 소재에 대해서 조금 설명해 드리자면 이 겉에 있는 하얀색 원단이 일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쯔누가 라는 원단을 사용했어요. 이 원단이 열전도성이 굉장히 높아서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고 그래서 차가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겁니다. 온도가 1도에서 3도 가량 낮아진다고 보시면 되고요. 거기에 메쉬소재까지 이렇게 체크 패턴으로 되어있는 메쉬 망까지 더해서 통기성이 뛰어난 역할까지 함께 하고 있어서 여름에 딱 맞는 패드와 S자형 바디베개 이렇게 추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Q. 다른 원단과 차별화된 점?


리빙담당 "이 제품 자체가 높은 열전도성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의 열을 빨리 흡수해서 분산시키기 때문에 그래서 더욱 차가운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백직원 "제가 계속 안고 만지고 쪼물딱거리고 있는데 계속 시원해요. 이렇게 잠시 얹어두고 있었는데 허벅지 있는 데가 엄청 차가워요."


리빙담당 "네 맞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상품이 24시간 내내 차가운 건 아니고요. 사람이 처음 앉았을 때 "어 차갑다" 하고 계속 대고 있으면 한 5분에서 10분 지나면 다시 사람 온도가 전달되긴 합니다. 그런데 저희가 잠잘 때 뒤척거리거나 움직일 때 새로 닿는 부분은 다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충분히 주무실 때 무서운 날씨에도 에어컨, 선풍기 없이 시원하게 숙면하실 수 있을 겁니다." 



Q. 쿨링 아이템의 사용기한?


리빙담당 "보관 깨끗하게 잘 해주시고 또 매해 사용하시면 3년에서 5년까지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거는 화학적인 처리가 아니라 원단 자체가 쿨링 기능을 겸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보관만 잘하시면!" 


Q. 사이즈는 한 사이즈인가요?


리빙담당 "네 한 사이즈고요. 7월달에 현대백화점에서 단독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니까 로프티 매장에 한 번 내방하셔서 직접 만나보시고 구매해보세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두통엔 아스피린, 더위엔 테크노젤 토퍼! 죽부인 대신 로프티 패드 & 바디베개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