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보양식 특집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으신다면? 영양이 풍부한 전복과 갈비가 들어간 나의가야 전복갈비탕, 천연 해독제 녹두와 삼계탕의 만남 솜리 녹두삼계탕, 30가지 진귀한 재료가 들어간 최고급 보양식 도원 불도장, 태국요리를 대표하는 고단백 저칼로리 보양식 게이트나인 똠얌꿍을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여름철 어른 보양식!|솜리 녹두삼계탕 & 나의가야 전복갈비탕|


영상보기☞ [쇼핑Live]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여름철 어른 보양식!|솜리 녹두삼계탕 & 나의가야 전복갈비탕|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부모님 여름 보양식 제대로 시켜드리고 싶은데 50대 어른 보양식 추천해주세요.


현백직원 "뭐니뭐니해도 보양식은 삼계탕 아닌가요?"


채소담당 "보통 그렇죠. 아니면 장어?"


현백직원 "아니면 그때 말씀해주신 민어?"


수산담당 "민어 빼놓을 수 없죠. 민어 특집 영상을 참고하세요!" ☞영상보기



Q. 추천해드릴 첫 번째 보양식은?


수산담당 "현대백화점에 <솜리>라는 한식당의 녹두삼계탕입니다. 반찬도 굉장히 정갈하고 손맛도 느껴지고 깔끔하게 나와요. 이름처럼 녹두가 한가득 들어있는 삼계탕입니다."



현백직원 "정말 아낌없이 녹두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수산담당 "녹두가 삼계탕이랑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해요. 일단 녹두는 성분이 차대요. 그리고 독을 해독시키는 능력이 있어서 열을 내려주고 닭이 따뜻한 성질이라서 균형을 맞춰줘요." 


현백직원 "굉장히 끓인 시간이 적당한 것 같아요. 씹는 맛과 육향이 압권이네요."


Q. 솜리는 현대백화점에만 있다?


청과담당 "솜리는 현대백화점에만 입점해 있는 식당이다 보니까 저희가 지금 먹고 있는 녹두삼계탕이 드시고 싶으시면 꼭 현대백화점을 방문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으로 오세요~"



Q. 컵에 든 액체의 정체는?


청과담당 "명인명촌 아시죠? 주황색 제가 마시고 있는 음료는 제주도에 계시는 한상준 명인께서 제주 감귤만을 착즙해서 만든 농축초인데요. 감귤이랑 식초를 섞은 맛인데 굉장히 깔끔하게 입맛을 정리해주는 걸 느낄 수 있고 또 보여드릴 것은 오미자차입니다. 경북 문경의 이효일 명인이 재배하시는 오미자로 한 오미자 본 입니다."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여름에 입맛 없을 때 이렇게 상큼한 것 마시면 개운하고, 입맛도 돌고, 갈증 해소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일반 오미자차보다 너무 진득한 느낌도 없어서 여름에 가볍게 얼음 넣어서 먹기 너무 좋은 거 같아요." 



Q. 추천해드릴 두 번째 보양식은?


수산담당 "<나의가야>의 전복갈비탕입니다. 1985년 본점 오픈할 때부터 현대백화점과 역사를 함께한 레스토랑이라고 하더라고요." 


채소담당 "여기 있는 메인디쉬뿐만 아니고 밑반찬들도 매일매일 다 정성껏 해서 요리를 해주시기 때문에 나의가야는 밑반찬도 일품입니다." 



청과담당 "갈비탕 한 번 드셔보시죠. 전복갈비탕이라는 말에 맞게 이야~ 진짜 비주얼! 전복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갔어요. 전복도 전복이지만 갈비도 여덟 덩이? 갈빗대가 살도 엄청 많이 붙어있네요. 보통 갈비탕 먹으러 가면 갈비가 잠겨있는 경우가 많은데 여긴 바닥부터 있어요."


채소담당 "전복하고 갈비를 매일 아침에 직접 들어와서 직접 손질하신대요. 갈비 한 덩이가 진짜 커요. 전복은 완도산 전복만 쓰고 갈비는 우리 국내산 육우갈비만 쓴다고 해요."


수산담당 "국물이 진짜 맛있어요. 드셔보세요. 육수도 인삼뿐만 아니라 채소가 한 여덟 가지 들어간다고 하네요. 두 시간 이상 끓여서 감칠맛이 훌륭해요. 특히 주목할 점이 전복 내장도 들어가 있잖아요. 껍질을 안 뺐으니까. 내장이 쉽게 부패를 하는데 이걸 넣었다는 것은 활전복을 그대로 넣었거나 굉장히 싱싱한 걸 넣었다고 볼 수 있어요."



청과담당 "고기 한 번 먹어볼까요? 먹다가 깜짝 놀랐는데 뼈를 감싸고 있는 근막이라고 해야 할까요. 웬만한 갈비탕집들도 오래 끓이면 고기는 보통 연해요. 그런데 여길 연결하는 근막 부분은 사실 좀 질겨서 통째로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얘는 지금 제가 살짝 물었는데도 뚝 끊기더라고요. 연하고 부드러운 근막, 오래 잘 삶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채소담당 "전복을 같이 끓여서 갈비에서 나오는 기름기를 다 흡수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엄청 부담스럽지도 않고 근래 먹어본 갈비탕 중에 재료가 가장 푸짐한 것 같아요. 사연은 50대분들이 주셨지만 30대, 20대 가리지 않고 어린이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남녀노소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보양식 같아요."


 

추천 보양식 요약 정리? 솜리의 녹두삼계탕, 나의가야의 전복갈비탕 더운 여름에 엄마아빠의 보양식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PART 2. 스님도 유혹한 세계 3대 보양식 불도장 맛 리뷰!|도원 불도장|


영상보기☞ [쇼핑Live] 스님도 유혹한 세계 3대 보양식 불도장 맛 리뷰!|도원 불도장|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삼계탕 말고 먹을 수 있는 보양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외국 보양 음식으로 추천해주신다면 색다른 여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백직원 "알고 있는 외국 보양식 있으세요?"


청과담당 "다큐멘터리에서 많이 봐서 한 번 먹어보고 몽골의 허르헉이라는 보양식인데요. 구덩이를 파고 양고기 같은 기름기 있는 고기를 통째로 손질해서 뜨겁게 달군 돌이랑 같이 쪄내는 것인데 기름기 자체를 살린 채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조금 호불호가 갈린대요. 그리고 예전에 중국 음식 메뉴판에서 본 요리인데 불도장이고요. 한 번도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Q. 추천해드릴 외국 보양식은?


청과담당 "여기에 준비된 음식이 바로 그 유명한 <도원>의 불도장입니다. 작년에 문재인 대통령께서 중국을 방문하셨을 때 중국 측에서 만찬장에 불도장을 내놨다고 하더라고요. 1970년도에 미국 닉슨 대통령이 방문했을 때도 불도장을 내놨다고 해요. 중국에서도 아주 최고 국빈이 왔을 때 대접하는 요리 중의 하나가 불도장이라고 합니다." 



채소담당 "양으로 보면 간식처럼 먹을 수도 있겠어요." 


청과담당 "들어 있는 재료를 보면 굉장히 충실하고 그냥 불도장이 아니라 도원의 불도장이잖아요. 도원은 국내 특급호텔 중식당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식당이고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대신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오일프리 조리법을 하는 곳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좋은 재료를 건강하게 조리하는 것으로 유명한 식당이라고 합니다."


현백직원 "이게 지금 한 눈에 봐도 재료가 진짜 풍부해요. 처음 보이는 게 송이네요." 


Q. 불도장이란 말의 의미는?


청과담당 "단어의 의미 자체는 '부처가 담을 넘다'라는 의미가 있는데 수행 중인 스님이 냄새를 맡고 담을 넘어서 그걸 먹으러 쫓아갈 정도로 불도장은 아주 진한 향을 자랑합니다. 진짜 스님이 담을 넘을지 드시면서 향을 한 번 맡아볼까요?" 


현백직원 "국물 먹어봤는데 깊은 맛이 나고 정말 맛있어요."


수산담당 "재료가 한 30가지 들어간대요. 제비집도 들어가고 바다의 삼보라고 하는 샥스핀, 전복, 해삼이 다 들어간대요." 


청과담당 "실제로 여기 불도장이 청나라 말기 한 1870년대쯤 청나라 관리가 관청에서 접대용으로 쓰이던 음식이었다가 그 관리가 퇴직하고 차린 식당에서 처음 선보이면서 불도장이라는 이름이 공식화되었다는 게 정설인데 아까 말씀하신 것처럼 30가지 이상의 음식 재료를 넣고 하루에서 이틀까지도 찐대요. 불도장이 음식 이름이라기보다는 정말 좋은 재료를 정성을 가지고 끓이는 조리법에 가까운 의미인 거 같아요."


채소담당 "육수도 그냥 끓이는 게 아니고 발효주 같은 거로 해서 육수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수산담당 "재료가 많이 들어가면 냄새 많이 날 수도 있는데 깔끔해요. 중국 전통술 소흥주가 담긴 항아리에 끓여서 잡내도 제거하고, 제가 상식적으로 알려드리고 싶은게 단백질이 많은 국물 먹잖아요. 진국을 마시면 입술이 붙는 느낌이 나고 끈적해요. 이러면 제대로 우린 국물인거죠. 프림 넣고 맛만 낸 국물이 아니라 진짜 단백질이 녹아든 제대로 된 국물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청과담당 "확실히 오래 끓였다고 느껴지는 게 재료가 정말 많은데 다 부드러워요. 남녀노소 다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백직원 "버섯이랑 이런 게 많이 들어가서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엄청 깔끔해서 어른들도 다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고 막 보양 되는 것 같아요."



Q. 도원의 불도장 가격은?


채소담당 "도원에서 지금 판매하고 있는 게 한 그릇에 6만 원입니다."


청과담당 "이거 테이크아웃 되나요? 고기도 실하네, 진짜 통째로 들어있어요." 


채소담당 "불도장은 말할 것도 없네요. 국물도 제대로고 재료도 정말 많이 들어갔고 잡내도 안 나고 별미로 드셔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 불도장을 영상에 다 담을 수 없다는 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빨리 반납해야 한다는 게 아쉽네요." 


추천 보양식 요약 정리? 현대백화점에서만 맛보실 수 있는 불도장은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이랑 기분 한번 제대로 낼 수 있는 보양식인 것 같습니다. 도원의 불도장을 드셔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PART 3. 싸와디캅~ 태국 여름철 저.칼.로.리. 보양식 특집!|게이트나인 똠얌꿍|


영상보기☞ [쇼핑Live] 싸와디캅~ 태국 여름철 저.칼.로.리. 보양식 특집!|게이트나인 똠얌꿍|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건강에 좋고 몸매관리에 영향 없는 저칼로리 보양식 추천해주세요.


현백직원 "이번 시간에는 다이어터를 위한 저칼로리 보양식으로 준비했습니다. 추천해드릴 저칼로리 보양식은 어떤 건가요?"



채소담당 "게이트나인의 똠얌꿍입니다." 


청과담당 "게이트나인에 뜻이 있더라고요. 공항 'GATE'와 태국인들이 좋아하는 숫자 '9'를 합친 이름이라고 해요. 태국으로 떠나는 여행 같은 느낌을 주려고 했다고 해요." 



수산담당 "저는 똠얌꿍을 아직 한 번도 안 먹어봤어요. 약간 육개장 같기도 하고 해장할 때 괜찮을 것 같은데 음… 사실 별로 좋아하는 맛은 아니에요."



청과담당 "자 여기서 이제 제대로 먹으려면 고수까지 넣어야 하는거죠? 취향에 맞춰서 드시면 되는데 태국식으로 먹으려면 고수 맛에 익숙해져야 한대요. 제가 친절하게 넣어드릴게요. 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삶아서 나물처럼 무쳐 드시는 분도 있어요."

 

수산담당 "일단 주재료가 새우인 것 같아요."


청과담당 "새우가 꿍이래요. 새우가 들어간 새콤한 수프라는 뜻이에요. 2주 전에 휴가로 베트남 다녀왔어요. 거기서 똠얌꿍을 먹었거든요."


현백직원 "현지 맛이랑 비교했을 때 어때요?" 


청과담당 "베트남 것보다 훨씬 안 셔요. 베트남 것은 혓바닥을 때리는 것처럼 시거든요." 


채소담당 "신맛이 레몬그라스 양파인 것 같은데 뿌리 하얀 부분을 썰어서 넣으면 이렇게 시큼하고 레몬향 같은게 많이 나요. 확실한 건 칼로리는 적을 것 같아요. 보시면 새우를 종류별로 정말 많이 넣었어요." 


현백직원 "회사 선배님이 동남아 음식 맛있게 먹는 팁을 알려주셨는데 고수가 향이 엄청 강하잖아요. 처음에 먹으면 약간 부담스러운데 고수를 조금 뜯어서 10번만 씹으면 참 맛이 난대요." 



청과담당 "똠얌꿍 자체에 대해서 얘기를 좀 하자면 국물이 일단 시고 달고 맵고 다채로운 맛이 나고요. 새우가 주재료다 보니까 깔끔해요. 확실히 여름에 입맛 없으면 신 음식 많이 먹잖아요. 똠얌꿍의 새콤달콤한 맛을 조금 알게 되면 여름 보양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수산담당 "일단은 메인요리로 혼자 하나 먹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고 다른 것 여러 개 시켜놓고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먹어보니까 생각보다 많이 개운하네요." 


현백직원 "똠얌꿍에 생각보다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어서 모의 신진대사에도 좋다고 해요."


채소담당 "여기 들어가 있는 레몬그라스가 뱃속의 가스를 배출해주는 데 유용하대요. 뱃속을 맑게 할 보양식인 거 같아요."


청과담당 "어떻게 보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삼계탕이나 묵직한 거랑은 다른 느낌의 약간 새콤하고 달콤하고 가볍고 시원하게 드실 수 있는 보양식입니다."  



수산담당 "그리고 똠얌꿍이 세계 3대 수프 중 하나라고 해요. 태국의 똠얌꿍, 중국의 샥스핀, 프랑스의 부야베스라고 샥스핀은 아시다시피 상어 지느러미 부야베스는 잡어나 어패류로 만든 스튜고 얘는 새우로 만든건데 세 개 다 해산물이네요. 생선은 역시!"


현백직원 "민어랑 비교했을 때는 어떠세요?"


수산담당 "민어는 분야가 다른 것 같아요. 민어는 이제 국내에서 최고! 얘네는 동남아를 휘어잡고 있는~" ☞민어특집영상보


청과담당 "후식은 현대백화점 과일로 오세요."


추천 보양식 요약 정리? 친구들분들이랑 더운 날씨에 백화점 오셔서 게이트나인에서 똠얌꿍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안내


나의가야

무역센터점 10F (02-3467-8692)


솜리

압구정본점 5F (02-549-7870)


도원

압구정본점 5F (02-3449-5890)

무역센터점 10F (02-3467-8390)

목동점 6F (02-2163-1600)


게이트나인

무역센터점 10F (02-3467-6723)

판교점 9F (031-5170-1941)

대구점 8F (053-245-2876)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