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탁 트인 정원에서 만나는 프렌치 일러스트, <티보의 그림 정원>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작가만의 상상을 더해 구현해 낸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일러스트와 드라마 <그해 우리는> 속 일러스트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티보 에렘Thibaud Herem의 전시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진행됩니다. 티보 에렘은 아날로그 방식을 고수하며 0.1mm에 가까운 극적인 세필로 건축물과 식물이 간직하고 있는 우아함을 캔버스에 담아내는데요.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의 탁 트인 정원 공간, 글라스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티보의 그림 정원> 전시에서는 작은 펜을 통해 세상을 그려내는 티보 에렘의 치열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깊은 애정이 깃든 섬세한 터치로 세상을 담아내는 그의 작품 세계를 이번 전시에서 만나보세요!

 


 

POINT. 01

목동점에서 즐기는 그림 산책

 

 

글라스하우스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부터 관람객들은 웅장한 건물들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모두 티보 에렘의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구조물로, 내부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글라스하우스의 그리너리 공간과 아트워크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마치 티보 에렘의 그림 속을 거니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죠.

 

 

전시는 원화의 섬세함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에디션 프린트로 꾸려졌는데요. 널리 알려진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일러스트를 비롯해 런던의 리버티 백화점 등 랜드마크들을 작가의 스타일로 평면에 펼친 대규모의 일러스트는 관람객을 경이로운 순간으로 이끕니다. 미세한 펜 선으로 건축물의 가장 작은 디테일까지 표현해내죠. 
한국과 일본의 전통 가옥, 일상적 거리의 모습도 시선을 잡아당깁니다. 외국인의 눈으로 보고 그린 서툰 한국어 간판도 사랑스럽죠. ‘그림 정원’이란 전시의 주제가 된 식물과 꽃 일러스트도 빠질 수 없는데요. 작가에게 식물은 마음의 안정이 되는 소재라고 합니다. 자택 앞뜰에 직접 기르는 식물을 그리기도 하고요. 에디션 프린트 중 일부 50여 점은 전시 기간 동안 더현대닷컴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으니, 티보 에렘의 작품을 나만의 공간에 전시해 보세요.

 


특히 이번 전시를 기념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파사드를 티보 에렘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작품도 놓치지 마세요. 지난 2002년 개점 후 자연스레 목동의 일부가 된 백화점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POINT. 02

티보 에렘 작가와 함께하기

 

 

이번 전시는 특별한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다가오는 5월 6일 토요일에는 티보 에렘 작가와의 토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작가를 직접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은 물론, 평소 티보 에렘 작가를 애정하는 팬들을 위한 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키즈 아트투어와 드로잉 클래스가 진행됩니다. 전문 강사에게 작품 설명을 듣고 티보 에렘 스타일로 나만의 작품을 그려볼 수 있는 거죠. 

- 키즈 아트투어 & 드로잉 클래스 신청하기: https://www.ehyundai.com/newCulture/CT/CT010100_L.do?stCd=ALL&&nickCrsNm=%ED%8B%B0%EB%B3%B4%EC%97%90%EB%A0%98

티보 에렘의 시선으로 표현된 건축물과 식물들은 우리에게 강인하고 우아한 매력을 전합니다. 이번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티보의 그림 정원> 전시 작품부터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티보 에렘의 작품을 여러 감각으로 경험해 보세요.

 


 

<티보의 그림 정원> 展

 

전시 일정: 2023년 4월 28일 ~ 2028년 5월 28일 (5월 22일 휴점)
전시 장소: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

전시 관련 홈페이지: https://bit.ly/3LvuR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