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겨울 패션의 완성! 벨벳&스웨이드 아이템

 

쌀쌀한 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챙긴 벨벳과 스웨이드 소재 아이템을 활용한 데일리 스타일링으로 겨울 패션의 해답을 찾아보시길!

 

 

 

# VELVET ITEM

 

모노톤 의상을 많이 입는 겨울에는 자칫 옷차림이 칙칙해지기 쉬운 법이죠. 이럴 때 풍부한 색감과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하는 벨벳 소재의 패션 아이템을 포인트로 선택하면 보다 화사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답니다. 

 

 

산드로 가디건. 따뜻한 벨벳 소재에 반짝이는 메탈사가 믹스된 볼레로 형태의 숏 가디건. 메탈사 자수 레이스가 블랙 컬러와 어우러져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모노 톤의 코트 안에 믹스매치해 입으면 한층 더 세련돼 보일 거예요. 34만9천 원(천호점 3F) 

 

로저비비에 버클 블랙 벨벳 메리제인 플랫슈즈. 올겨울 평범한 룩에 귀여운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이 슈즈를 주목해보세요. 스웨이드 소재에 크리스털 장식을 올린 블랙 메리제인 슈즈는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밋밋한 룩에 매치하면 화려하지만 넘치지 않는 포멀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1백74만 원대(압구정본점 2F) 

 

톰그레이하운드 진주 스트랩 양말. 진주 벨벳 스트랩이 감각적인 양말입니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겨울 내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요. 바닥 면에 새겨진 브랜드 로고 프린트가 숨은 포인트! 3만2천8백 원(목동점 4F)

 

구찌 마몬트 GG 벨벳 미니 크로스백.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몬트 백. 생동감 넘치는 버건디 퍼플 컬러가 특징인 이 가방은 화사한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데 제격입니다. 내부는 핑크 컬러의 새틴을 덧대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했답니다. 94만 원대(목동점 1F) 

 

생로랑 딥 슬릿 벨벳 미니 드레스. 깊은 앞면 트임이 과감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블랙 컬러와 대조되는 골드 톤의 메탈 스터드 장식을 가미해 세련되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장식이 화려한 클러치를 함께 매치해 멋진 디너 파티 룩을 완성해보세요. 3백3만 원대(압구정본점 2F) 

 

베르니스 벨벳 스커트.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걸을 때마다 나풀거리며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벨벳 플리츠 스커트가 제격이죠. 니트나 편안한 핏의 맨투맨를 선택해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뽐내보시길! 36만9천 원(킨텍스점 3F) 

 

 

 

# SUEDE ITEM

 

나날이 매서워지는 추위 속 최상의 포근함을 안겨줄 아이템이 절실합니다. 그렇다고 스타일까지 놓칠 순 없는 법! 편안하고 우아한 감성으로 가득한 스웨이드는 보온 효과가 높은 데다 담담한 멋을 드러내기에 제격인 소재 중 하나죠. 올겨울 스타일 지수를 높이고 싶다면 스웨이드 소재의 아이템들을 적재적소로 활용해보시길. 

 

 

타임 스웨이드 집업 부츠. 다양한 부츠 중 딱 한 가지만 골라야 한다면 스웨이드 부츠가 정답입니다.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가죽 부츠와 달리 날렵한 느낌을 주는 스웨이드 부츠는 모직 코트부터 오버핏 패딩까지 어떤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만능템' 그 자체! 오래 신고 싶다면 얼룩 방지와 방수 효과가 있는 전용 스프레이를 뿌리는 걸 잊지 마세요. 23만7천5백 원(신촌점 4F) 

 

구찌 오피디아 스웨이드 스퀘어 지갑. 새로운 계절, 지갑에도 변화가 필요한 법! 그런 의미에서 추천하는 이 지갑은 레드 컬러의 스웨이드 소재에 질감을 더한 블랙 가죽을 더해 완성했습니다. 브랜드 시그너처인 스트라이프 패널과 골드 로고 장식이 특징입니다. 69만 원대(킨텍스점 1F) 

 

산드로옴므 스웨이드 재킷.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짧은 길이의 재킷은 염소 가죽으로 제작되어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을 자랑합니다. 지나치게 정적으로 비춰질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줄 펑키한 프린팅이 있는 블랙 톱 또는 진청 데님을 함께 매치하는 것이 현명해요. 1백34만 원(무역센터점 7F) 

 

마쥬 스웨이드 재킷 & 스웨이드 스커트. 풍성한 프린지 아이템만큼 시선을 끄는 것도 없죠. 천연 염소 가죽으로 만든 스웨이드 재킷과 미니 스커트에 프린지 장식을 더해 락시크 감성을 연출했습니다. 89만9천 원, 47만9천 원(무역센터점 5F) 

 

마쥬 스웨이드 테슬 재킷. 웨스턴 룩을 대표하는 프린지는 베이직한 디자인마저도 개성적으로 뒤바꾸는 위력을 발휘합니다. 길이가 다른 프린지 디테일이 도드라지며 모던함을 한층 강조했습니다. 톡톡 튀는 레드 컬러를 보다 완화시켜줄 심플한 탑과 매치해 일상에서도 웨어러블하게 소화해보세요. 95만9천 원(중동점 3F) 

 

생로랑 모노그램 스웨이드 스몰 숄더백. 모노그램 장식과 색색깔의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체인 숄더백.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이 백을 무심한 듯 어깨에 걸쳐 포인트 룩을 완성해보면 어떨까요? 3백74만9천 원대(압구정본점 2F) 

 

 

     

TIP. 알아두면 유용한 벨벳과 스웨이드 소재 관리 법

 

✔ 벨벳 물이나 압력을 가하면 털이 뭉치기 쉽다는 사실! 솔을 이용해 결 방향대로 쓸어내리며 먼지를 털어내 관리해주세요. 물에 젖었다면 잘 말린 후에 드라이클리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할 때는 비닐을 씌운 후 털이 눌리지 않게 해요. 

 

✔ 스웨이드 물에 취약해 주기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브러시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고 결을 다듬어주세요.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놓으면 수분을 막아 오염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이염되기 쉬운 데님 소재와 마찰하면 오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겨울 시즌에는 벨벳과 스웨이드 소재의 아이템을 적극 추천해요. 두터운 겨울 아우터에도 존재감을 뽐내기 때문인데요. 그뿐 아니라 보온성도 우수해 더욱 손이 가곤 하죠. 우아한 광택이 드리워진 벨벳과 담담하지만 고급스러운 멋을 자아내는 스웨이드 소재의 아이템들로 주목 받는 겨울 패션을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