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김누리 대리 / 최우나 대리 / 조민석 대리
찌는 듯 한 더위에 한 번씩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이 계절이 좋은 이유는 마음껏 놀고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가 주어지기 때문이 아닐까요? 본격적인 여름휴가, 바캉스를 앞두고 더욱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해외잡화사업부 잡화팀 슈즈 바이어 김누리 대리, 섬유 바이어 조민석 대리, 핸드백 바이어 최우나 대리를 만났습니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한여름 바캉스 패션를 책임질 세 바이어의 핫한 이야기 들어 볼까요?
Q.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김누리 대리 : 안녕하세요. 저는 명품을 제외한 국내외 슈즈 브랜드를 발굴, 입퇴점을 협의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드레스화라고 하는 캐릭터 슈즈부터 스니커즈, 컴포트 슈즈 등의 캐주얼 라인을 담당합니다. 최근에는 MD 개편시즌과 맞물려 전날의 매출 확인을 시작으로 협력사 미팅을 통한 운영방향 논의, 시장 트렌드, 신규 브랜드 서칭 등으로 바쁜 스케쥴을 보내고 있죠. (웃음)
올해로 현대백화점 바이어로 입사한 지 8년이 되었는데요. 슈즈를 주로 담당한 만큼 그동안의 브랜드 히스토리 파악, 협력사와의 신뢰도 구축 등이 잘 형성이 되어 업무 진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조민석 대리 : 백화점 1층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선글라스, 양산, 우산, 모자, 양말 등의 잡화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름 바캉스 시즌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고객들의 일상적인 라이프와 밀접한 상품군이라 늘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 협력사 미팅을 주요 일과로 채우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울산점에서 섬유 담당 바이어로 출발해 올해로 입사 4년차가 되었는데요, 때론 브랜드가 많아 힘이 들 때도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제품의 트렌드를 한눈에 읽고 흐름을 볼 수 있어 바이어로서 업무 역량을 키우는데 좋은 경험이 되리라 생각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최우나 대리 : 안녕하세요. 보통 ‘핸드백’ 담당이라고 하면 명품백을 떠올리시겠지만, 저는 불행 또는 다행(웃음)으로 명품을 제외한 모든 핸드백과 가방을 담당하고 있는 최우나라고 합니다.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정해 입퇴점 관리하는 업무와 최근에는 신규 디자이너 백과 캐리어를 발굴하고 관련한 브랜드를 분석하는 업무에 매진하고 있지요.
아버지께서 섬유 관련한 일을 하셔서 어렸을 때 집에 원단 조각이 많았어요, 원단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고 자연히 관심도 갖게 되었죠. 사실 전공은 다른 분야지만, 대학 때 백화점 MD라는 직업을 알게 되어 필요한 공부를 하며 학생회, 연극부, 영화사 인턴 등 다양한 경험을 했어요. 협력사 직원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유지하는데 학생 때 활동이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답니다.
Q.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여름 바캉스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김누리 대리 : 최근에는 바캉스 슈즈라고 해서 비치샌들이나 아쿠아슈즈가 슈즈 트렌드를 끌고 간다고 볼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전반적인 여름 패션 슈즈가 전체 트렌드를 이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은데요. 그런 면에서 본다면 이번 여름 시즌에는 뮬(뒤축이 트인 슈즈), 블로퍼 등이 트렌드죠. 격식을 갖추면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현대백화점에서는 이러한 트렌드 슈즈 중에 ‘아이러브샌들’ 팝업 스토어를 백화점 최초로 판교점에서 6월 29일부터 7월까지 한 달 간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 갖고 찾아 주시면 이번 여름 트렌디한 슈즈를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올 여름 시즌에는 뮬, 블로퍼가 트렌드죠”
조민석 대리 : 뭐니뭐니 해도 바캉스 패션의 핫 아이템은 선글라스와 모자죠. 선글라스 중 가장 핫한 브랜드인 ‘젠틀몬스터’가 2년 전부터 압구정 본점에 입점해 있는데요. 이번 시즌 유행인 동그란 형태의 라운드 서클 선글라스와 라피아 소재의 모자를 매칭하면 그 누구보다도 멋진 바캉스 룩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 현재 점별로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니 여름 패션을 완성할 선글라스, 모자, 양산 등도 둘러보시고 여름이지만 없어서는 안 될 손수건, 양말 등의 트렌드도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올 여름 트렌드인 라운드서클 선글라스와 라피아 소재의 모자"
최우나 대리 : 여행이 이제는 일상이 되면서 여름휴가철이라고 해서 특별히 백이나 캐리어를 구매하는 시기는 지난 것 같아요. 일상품처럼 구매하고 사용한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고객들은 좀 더 개성 있는 디자인을 원하죠. 그래서 현대백화점은 최근 라이징한 캐리어 브랜드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저는 이번 여름에는 과감히 캐리어에 힘을 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찾고 계신다면 헤이즈, 로젤, 뮤토, 럭키플래닛을 검색해 보시고 현대백화점을 찾아주세요. 디자인과 가격 모두를 만족하게 될 거에요. 아, 바캉스 백으로는 미니백과 에코백이 대세이겠지요! 라탄백도 놓치지 마세요.
"이번 여름에는 과감히 캐리어에 힘을 줘보는 건 어떨까요? 올 여름 바캉스백 트랜드인 미니백도 놓치지 마세요."
Q. 가장 기억에 남아 보람과 성취를 느꼈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김누리 대리 : 8년 정도 일하면서 때론 매출이 부진해서, 또 때론 매출이 좋아서 울기도 웃기도 했던 것 같아요. 매 시즌, 매년이 기억이 모두 남아있다고 하면 믿으실까요? (웃음) 현재 대형 브랜드와 컬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진행이 잘 돼서 ‘이 슈즈만 보고서도 고객들이 현대백화점 제품이구나’하고 알아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바이어로서 브랜드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 포인트는 상품력인 것은 두말 할 것 없고요. 저의 경우에는 브랜드의 첫 느낌 … 예를 들면 제품 네이밍, 로고 등의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어떻게 전달될까 하는 면이 중요 관리 포인트가 된답니다. 이러한 것들을 잘 전달하고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제품, 신규 브랜드를 쭉 발굴하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바이어로서 브랜드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상품력이죠."
조민석 대리 : 작년 8월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백화점 최초로 뷰티렌즈 매장인 오렌즈샵을 오픈해서 신선한 반응을 일으켰다고 부끄럽지만 말씀을 드려요. 여자 아이돌 그룹들이 최근 몇 년 전부터 컬러렌즈를 착용하고 나오는 걸 보면서 ‘아, 이거다’ 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주요 젊은층 여성들과 멋을 즐기는 남성들에게 주요했던 것 같아요. 오렌즈샵에 대한 반응이 좋아 지금은 디큐브시티에도 입점을 했고, 현대 아울렛인 가든파이브점, 송도, 가산점에도 입점해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들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이를테면 전자담배, 담배케이스, 보청기, 마스크 등 틈새시장을 집중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백화점 최초로 마스크 팝업 스토어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좋은 브랜드를 발굴해서 소개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백화점 최초로 오픈한 현대백화점 뷰티렌즈 매장 '오렌즈샵' / 현대백화점 중동점, 디큐브시티
최우나 대리 : 지난해 패기 하나로 신규 디자이너 백을 찾아 서울 핫 플레이스란 핫 플레이스는 다 돌아다녔죠. 그렇게 해서 성수동, 가로수길, 삼청동 등에서 20여 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대구, 울산, 디큐브점에서 ‘서울패션 핫플레이스 대전’이라는 타이틀로 팝업스토어를 열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올해는 릴레이 팝업의 일환으로 ‘I LOVE TRAVEL’ 스토어를 6월부터 7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니 많이 찾아주세요. 신규 수입브랜드부터 재미있는 국내 캐리어를 한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답니다. 특히 판교점 ‘TRAVEL GALLERY’에 오시면 여권사진 촬영부터 모두투어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여행상품 상담은 물론, 다양한 여행 아이템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바캉스 준비 한번에 끝내실 수 있을 거에요!
"서울패션 핫플레이스 대전(좌) / I Love Travel 릴레이 팝업 스토어 (우)"
Q. 마지막 질문이에요. 나에게 현대백화점이란?
"현대백화점은 늘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자 도전을 격려해주는 든든한 공간이자 일터입니다."
김누리 대리 : 현대백화점은 제 인생의 전환점입니다. 제 삶은 현대백화점 입사 전과 후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백화점 바이어는 수 많은 브랜드를 접하고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접해야 하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더 많이 찾아보고, 많이 돌아다니고 소셜 인플루언서나 패션 브랜드 동향을 꾸준히 참조하고 있죠. 그래서인지 세상을 보고 트렌드를 읽는 시야가 많이 넓어지게 되었죠. 시야가 넓어지니 일하는 것은 물론 사는 것 자체가 즐거워졌어요.
조민석 대리 : 저에게 현대백화점은 '세계여행’ 같아요. 백화점은 매일 새로운 상품과 새로운 트랜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매일 출근하는 직장이지만 저에겐 새로운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떨림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그래서 현대백화점은 제게 단순한 일터가 아니라 즐거움을 주는 특별한 공간이죠.
최우나 대리 : ‘현대백화점이란 백지수표다!’ 든든함과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백지수표에 대한 기대감 제게 현대백화점은 백지수표 같은 존재입니다. 실제로 회사에서도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많이 격려하고 있어요, 참신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기획만 있으면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현대백화점, 백지수표 맞죠?(웃음)
.
.
.
현대백화점 바이어가 추천하는 올 여름 패션 트랜드를 위한 팝업 스토어는?
현대백화점 X 더 조엘르 아이러브샌들 팝업 스토어
그리스 디자이너 브랜드인 더 조엘르에서 런칭한 수제 샌들 브렌드 아이러브샌들을 현대백화점에서 만나보세요!
오픈기간 6월 29일(목) ~ 7월 한달간
장소 현대백화점 판교점 2층
선글라스 팝업 스페셜
베디베로, 레이벤, 생로랑 外 50~30% 할인 / 7월 7일(금) ~ 9일(일) / 압구정본점
페레가모, 톰포드, 겐조, 발망, 듀퐁 外 85~20% 할인 / 7월 7일(금) ~ 9일(일) / 중동점
톰포드, 에스카다, 랑방, 폴리스, 칼라거펠트, 라코스테 外 Up to 70% 할인 / 7월 10일(월) ~ 13일(목) / 신촌점
랑방, 디젤, 에스까다, 폴리스, 란체티 外 50~30% 할인 / 7월 14일(금) ~ 16일(일) / 미아점
현대백화점 I Love Travel 릴레이 팝업
오픈기간 7월 7일(금) ~ 7월 9일(일)
참여브랜드 쌤소나이트, 뮤토, 로젤, 헤이즈, 아메리칸투어리스트 外 캐리어 초특가 69,000 / 79,000 / 89,000 원
*일부 브랜드 한함.
현대백화점카드로 20 / 40만원이상 구매시 1 / 2만원 현대백화점상품권 증정 *단일 브랜드 한함.
장소 현대백화점 천호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Travel Gallery
모두투어와 함께하는 여행상품 편집숍.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여행상품 상담에서부터 여행용품까지 원스톱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소 현대백화점 판교점 2층 트래블 갤러리
'BRAND RECOR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회 쿨비즈 패셔니스타 우승자의 3가지 스타일링 (0) | 2017.07.20 |
---|---|
[현백맛집탐방-3] 중동점 "힛더스팟 HIT THE SPOT" (0) | 2017.07.12 |
[Summer Sale] 7월 현대백화점 여름세일 총정리 (0) | 2017.06.29 |
제3회 쿨비즈 패셔니스타 선발대회 - 여자편 (0) | 2017.06.16 |
제3회 쿨비즈 패셔니스타 선발대회 - 남자편 (0) | 2017.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