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어린이 날을 위한 스팟 가이드

기다리던 5월의 황금 연휴가 찾아왔어요. 올해도 어김없이 어린이날 어딜 가야 할지 고민하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다음의 리스트를 참고하시길.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판교점에서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추천 스팟을 속속 안내할게요. 




어린이날을 위한 스팟 In 판교점 

5F_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독특한 공간에서 6천여 권의 그림책과 함께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해 5월 4일(토)부터 5월 6일(월)까지 '모카 킨더 페스트(MOKA Kinder Fest)'가 열립니다. 5층 미술관과 패밀리가든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윤지희 작가의 그림책 <우주로 간 김땅콩> 원화 전시를 둘러 본 후에는, 미술관 로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의 인증샷 또한 필수! 6월 말 전시 예정인 작가 데이비드 위즈너의 작품과 연계한 미술 활동부터 '얼굴 스티커로 만드는 패밀리 매거진', '이젤 드로잉', '열린 서재에서 온 편지'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놓치지 마세요. 아이의 예술적 감수성을 '업’시켜줄 거예요. 무엇보다 어린이날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는 반가운 사실! 하루 4회 회차당 입장 250명으로 제한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두르는 게 좋겠죠? 국내 현대미술 작가 8인의 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하는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전 또한 열리고 있으니 즐거움은 배가 될 듯해요. 



TIP 

✔ 옥외에 설치된 회전목마를 타며 전시의 여운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 때 아이를 위한 기념 촬영을 잊지 마세요. 

✔ 5월 4일과 5월 6일에는 각각 MOKA 씨앗 기프트(선착순 50명)와 MOKA 웰컴 기프트(선착순 100명)를 선물로 증정해요. 

✔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다양한 식음료 매장에서 미술관 입장권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5F_ 디즈니베이비 팝업스토어


들어서는 순간 엄마와 아이 모두 사랑할 수밖에 없는 곳이죠. 유아동을 위한 이곳은 월트디즈니의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부터 용품, 장난감, 식기 아이템, 인형 등 라이프스타일을 이루는 모든 것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특히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미국 코튼 협회에서 인증 받은 순면 소재를 앞세운 아이들 옷은 선물하기 좋아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코스튬 의상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의상과 아이템으로 드라마틱한 하루를 선물해보세요. 


TIP 

✔ 소피아, 라푼젤, 엘사 등 디즈니 공주에게 푹 빠진 여자 아이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코스튬 의상과 소품이 특히 다양해요. 

✔ 디즈니 캐릭터를 콜렉션으로 소장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어요. 

5F_ 핑크퐁 스토어 


입구에서 거대한 핑크퐁 인형이 반겨주는 이곳은 핑크퐁에게 푹 빠진 아이를 위한 최고의 장소랍니다. 어린이집에서 '핵인싸'로 만들어줄 낮잠 이불 세트와 백팩을 비롯해 핑크퐁 아기상어 양치놀이, 핑크퐁 사운드 인형, 핑크퐁 사운드북 동요 패드 등 놀이는 물론 학습 효과까지 놓치지 않은 아이템으로 가득 채워져 있어 아이뿐 아니라 엄마까지 만족시킬 만해요. 


TIP 

✔ 공식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해주세요. 

✔ 매장 안쪽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핑크퐁 캐릭터들과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 놀이 매트와 테이블에서 아이들이 직접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기 때문에 맘 놓고 편하게 쇼핑을 즐겨보세요.

7F_토이앤 (아이큐박스, 키보스, 슈슈페인트)


어린이날의 하이라이트! 장난감 가게에서의 쇼핑을 빼놓을 수 없죠. 킥보드, 뽀로로 기차 놀이, 변신 로봇, 포크레인 모형, 미니어처 카 등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장난감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저자극 성분을 기본으로 깜찍한 캐릭터 디자인과 재미 요소를 더한 슈슈페인트도 있으니, 요즘 따라 엄마 화장품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아이를 위해 센스 있게 챙겨 보시길!  


TIP

✔ 키즈 뷰티템이란 사실도 잊게 될 만큼 완성도가 높은 슈슈페인트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5F_레고 스토어 


레고 스토어 국내 1호점에서 아이에게는 놀이의 즐거움과 함께 자신만의 스토리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경험을, 어른에게는 영감을 주는 레고 놀이를 함께 즐겨보세요. 각종 희귀 레고 세트는 물론 최근 개봉한 영화 <어벤저스> 명장면을 재현한 신상 레고까지 진열되어 있답니다. 브릭을 개별로 구매 가능한 픽 어 브릭 존, 레고 피겨의 옷과 표정을 직접 만드는 미니 피겨 존 등 흥미로운 테마 공간이 다양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둘러보게 된답니다. 매장 바깥에 있는 팝업스토어도 잊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TIP 

✔ 어린이날 이벤트 레고 제품을 구매하면 팝업스토어에서 뽑기 머신을 체험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해요. 희귀 레고 미니 피겨를 뽑을 수 있는 좋은 기회! 

✔ 뽑기 코인 이외에도 리고 럭키 박스, 레고 테크닉 익스트림 트랙 레이스 등 다양한 추가 선물들을 구매 금액별로 받을 수 있어요. 

✔ 블록 놀이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을 위한 레고도 준비되어 있어요. 아이들의 작은 손에 꽉 찰 만큼 큼직해 유아들이 삼킬 염려가 없어 안전한 것이 장점!

7F_ 판다캣


아이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 싶다면 키즈 카페 판다캣에서 운영하는 원데이 쿠킹 클래스가 제격일 듯해요. 수업이 진행되는 50분 동안 부모는 자유롭게 쇼핑을 즐기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죠. (36개월 미만은 보호자 동반입장 필요) 수업이 끝난 후엔 포장한 요리를 가족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데요. 평소 편식이 심한 아이도 직접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을 만큼 완성도가 높답니다. 쿠킹 클래스 시작 전후로 시간이 남는다면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놀이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어요. 키즈 카페 2시간 이용 시 1만2천 원, 1시간 이용 시 9천 원(아이 음료 포함).  


TIP 

✔ 쿠킹 클래스는 하루 6번 진행되며, 1회 이용 가격은 1만2천 원이며 재료비는 별도입니다. 10회권을 끊으면 2회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해요. 재료비는 별도로 레시피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고 해요. 참고로 36개월 이상 7세 이하의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답니다. 

✔ 카페에서 놀이방 내부가 훤히 보이기 때문에 부모들이 안심하고 커피 한 잔을 즐기기에 좋아요.  

✔ 키즈 카페 2시간 이용 시 1만2천 원, 보호자는 1인 1메뉴 주문 필수, 1시간 이용 시 9천 원(아이 음료 포함)입니다.




어린이날을 위한 스팟 In 천호점

8F_릴리펏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처럼 둘 만의 시간을 보내고픈 엄마 아빠 모두를 위한 곳입니다. 멀리서부터 매장 중앙에서 빙글빙글 돌아가는 회전목마가 유독 눈길을 끄는데요. 화면에 공을 던져 맞추는 볼풀장, 마트를 재현한 키친 공간, 조명이 달린 화장대가 달린 살롱 등 다양한 놀이 공간과 진귀한 장난감으로 채워져 있어요. 특히 디자이너의 공간처럼 멋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죠. 또 아이들 간식부터 함께 온 어른들을 위한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근사한 레스토랑에 와있는 듯한 맛과 비주얼 덕분에 일부러 찾는 이들도 많을 정도. 하늘정원이 보이는 채광 좋은 자리에 앉아 함께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시길! 


TIP 

 이용 금액은 2시간 1만5천 원(12개월 이상, 아이 음료 포함) 어른은 입장료 대신 식사나 음료 상관 없이 1인당 한 메뉴 주문이 필수입니다.

 릴리펏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회전목마는 정해진 시간 없이 언제든 탈 수 있어요. 어린 아이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 가능해요. 

8F_짐보리 플레이앤뮤직 샵


아이들이 쌓아 올리고 모양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두뇌와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는 교구를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해요. '짐보리' 교구를 비롯해 3차원 입체 자석 교구 '맥포머스', 클립형 결합 방식의 신개념 입체 조형 블록 '클릭포머스', LED 블록 완구 '레이저페스', 프랑스 직수입 애착인형 '돌체' 등 어른이 봐도 금세 빠져들 정도로 재미있고 참신한 교구와 완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TIP

 아이가 어떤 놀이를 좋아할지 고민이 된다면? 따로 마련된 테이블에서 아이와 잠시 머물며 교구와 완구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아이가 처음부터 블록을 잘하지 못한다고 성급하게 개입하는 것은 금물! 아이 스스로 방법을 찾고 해결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 게 좋아요. 

8F_쁘띠따쁘띠


프랑스어로 '조금씩, 점점 더'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쁘띠따쁘띠(petit a petit)'. 깐깐한 엄마들의 안목을 만족시킬 만한 다양한 브랜드의 키즈 웨어와 액세서리, 장난감, 생활용품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숍인숍 개념으로 어린이 전집 출판사 '아람북스'가 입점해 있어 서점에 가지 않아도 책 구매까지 가능한데요. 아이의 취향과 책을 구매하려는 목적까지 세세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책을 고를 수 있답니다. 


TIP 

 아이 취향에 맞는 책을 골랐다면 매장 한편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길.

 아람북스 상담을 사전 예약할 경우 동화책 한 권 또는 포스터 등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해요.    

8F_피카 


모처럼 다가온 어린이날 아이에게 어떤 간식을 맛보게 하면 좋을까요? 스웨디시 카페 피카에서 그 힌트를 얻어 보시길! 스웨덴 어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커피 타임’을 뜻하는 이곳은 원두부터 잼 등 스웨덴에서 공수한 식재료로 만든 전통 디저트와 음료 선보이고 있어요. 매장 한쪽에선 연필, 노트, 에코백, 머그컵 등 북유럽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라이프스타일 소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아이를 위한 기념품을 선물해도 좋을 듯해요.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대표 메뉴는 깔루아와 계란 노른자를 넣은 스웨디시 에그 커피와 따뜻한 우유에 크림빵을 적셔 먹는 셈라, 스웨덴식 시나몬 롤인 뷸라. 통유리창을 통해 환한 햇살이 내려앉는 아늑한 공간은 그냥 앉아있기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듯해요. 이색 디저트를 즐기며 아이와 함께 소소한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


TIP

✔ 셈라를 먹을 땐 2분 정도 빵이 우유를 적당히 흡수했을 때 먹는 것이 베스트!

✔ 스웨덴 전통 장난감 '달라호스'는 붉은 색채와 말 모양이 특징으로, 행운과 복을 불러다 주는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기왕이면 ‘달라호스’가 새겨진 기념품을 선물하는 것이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겠죠?


9F_포터리반 키즈 


아이에게 자기만의 아늑한 공간만큼 중요한 게 또 있을까요? 신학기를 맞아 아이 방을 새롭게 단장하고 싶었지만 한 발 늦었다면, 방문 일순위인 곳! 1999년 미국에서 시작한 브랜드 포터리반 키즈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리미엄 키즈 인테리어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가구부터 침구, 식기, 인형 등 아늑한 아이 방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괜찮은 아이템이 아주 많아서 발품을 팔수록 득템 확률이 높아요. 그뿐 아니라 매장 곳곳에 스타일링한 공간을 배치해 인테리어 영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이템들로 가득하니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보는 게 좋겠어요. 


TIP 

✔  완구를 비롯한 일부 품목을 20% 할인하는 어린이날 선물전을 진행하고 있어요. 

✔  아이 이름이나 생일을 새겨 넣는 모노그래밍 서비스와 캐릭터 콜라보 제품이 인기 있다고 해요. 

8F_얌이밀 


유기농 이유식과 간식 브랜드 얌이밀은 아이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곳입니다. 이유식 없이 급하게 외출했을 때 방문하기 좋은데요. 만 4개월부터 15개월 이상 아기들이 먹을 수 있는 모든 단계의 이유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어른들을 위한 음료와 식사 메뉴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느긋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36개월 이상 아이들이 직접 요리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쿠킹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먹거리와 특별한 체험 공간을 찾는 엄마들을 위한 필수 방문 코스입니다.


TIP 

✔  평소 손이 많이 가 만들기 망설여졌던 이유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요. 

✔  테이블에서 먹다 남은 이유식은 포장과 데우는 것이 가능하며, 대량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요.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모처럼 선물 같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들을 함께 살펴봤어요. 가까워서 훌쩍 다녀오기에 부담 없는 현대백화점에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을 남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