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속 시원한 여름 속옷 특집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속 시원하고 편안한 속옷 없을까? 몸매를 살려주고 더위도 이겨낼 수 있는 여름 란제리 특집! 국내 1위 속옷 브랜드가 작정하고 시원하게 만든 속옷부터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명품 홈웨어 파자마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올 여름 가장 핫한 브래지어 [매쉬 속옷 vs 브라렛]|비너스 & 지아나|


영상보기☞ [쇼핑Live] 올 여름 가장 핫한 브래지어 [매쉬 속옷 vs 브라렛]|비너스 & 지아나|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여름에는 속옷도 귀찮고 안 입자니 그것도 문제고 입은 듯 만 듯하지만 기능은 제대로 하는 그런 시원한 효자웨어 없나요?


란제리담당 "요즘에 사실 우리나라 기후가 많이 습해지고 여름에 더 더워지고 있잖아요. 그래서 더욱더 통기가 잘 되고 더위에 강한 속옷을 찾게 되는 거 같아요."



란제리담당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비너스의 에어러블 제품입니다. 색상은 이렇게 총 3가지가 있고요. 민트 컬러가 이번에 가장 메인 상품이지만 코디하기 좋은 블랙과 누드 컬러도 함께 가져왔습니다." 쇼핑바로가기


뷰티담당 "이 컬러가 이런 말 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겨울왕국의 엘사 생각이 확 나면서 컬러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란제리담당 "자세히 보면 약간 눈꽃 송이 이런 자수가 들어가 있어요. 자수도 그런 데다가 컬러도 그러니까 보기만 해도 시원한 제품입니다." 


Q. 에어러블 추천해주신 이유가 있으세요?


란제리담당 "안에 소재가 매쉬로 되어 있어서 일반 면보다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하고 입었을 때 착용감도 우수한 제품입니다. 여름에 땀 차잖아요. 컵 부분이 땀이 제일 많이 차는데 그게 통풍이 잘돼있는 소재로 들어가 있어요." 


지아나담당 "사실 비너스는 저의 친정과도 같은 첫 회사거든요. 남다른 애정과 함께 기술력도 보유한 회사인데 이 제품을 딱 보는 순간 작성하고 시원하게 만들었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안쪽으로 노멀하게는 면 패드를 많이 써서 보조 패드를 넣을 수 있게 만드는데 에어러블 제품 같은 경우는 매쉬 소재로 되어 있어 땀에 젖어도 빨리 마를 수 있게 하는 게 특징인 거 같아요." 



란제리담당 "그리고 특히 이 옆 날개 부분이 보통은 이 정도 사이즈로 끝나는데 망사를 덧대어 군살을 잡아주는 기능을 해요." 


지아나담당 "코멘트를 살짝 드리면 넓은 이유는 햄 원단으로 밴드 자국을 없애주는! 튀어나오는 등살이 특히 여름에는 얇은 옷 입는데 여기 막 이렇게 라인 진짜 보기 좀 그렇거든요. 보기 싫은 부분을 감싸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지아나담당 "여름 속옷은 노와이어 제품들도 요새는 많이 있지만, 이 비너스 제품은 와이어임에도 라이브 와이어 라는 특수 기술을 사용해서 와이어지만 최대한 몸의 압박감을 줄여줌에도 불구하고 고정력은 유지할 수 있는 그런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 컵인데요. 두꺼운 통기 안 되는 스펀지가 아니라 직조패드라고 해서 만져보시면 쿠션감이 있어요. 통기가 잘될 수 있는 소재의 컵을 사용한거죠." 


Q. 이거 혹시 세트로도 구입 가능해요?


란제리담당 "팬티 제품을 같이 챙겨왔는데요. 컬러에 맞춰서 당연히 팬티 제품이 나와 있고 햄라인과 함께 레이스 라인도 따로 있어요. 그런 식으로 세트 구매도 가능하고요." 


Q. 그런데 백화점 가서 속옷 사려고 돌아다니다 보면 매장마다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이유가 있을까요?


란제리담당 "브랜드별로 타겟 연령층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마담 사이즈와 미스 사이즈가 조금 다르듯이 속옷도 그런 차이가 조금 있을 것 같아요. 언제나 자신에게 알맞은 사이즈를 측정 후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지아나담당 "예쁘면서도 잘 맞고 편한 속옷을 제안해드리기 위해서 저희 제품 중 하나를 가지고 나왔거든요. 그래서 준비한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지아나 그리너리 브라렛입니다. 제가 브라렛을 제안해드리는 이유는 와이어리스, 노와이어 제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와이어 부분이 굉장히 땀 차고 더우시잖아요. 편하고 시원한 노와이어 제품을 추천합니다." 


지아나담당 "안쪽으로 보시면 이렇게 면이 아닌 망사 소재로 안감 처리가 되어 있어서 통기성도 뛰어나고 가볍게 입으실 수 있어요. 그런데 이쯤에서 걱정이 되는게 바스트 포인트인데 그래서 이 안쪽으로 패드를 넣을 수 있게 설계를 해드렸는데요. 그 패드 자체가 두꺼우면 시원한 브래지어에 맞지 않잖아요? 패드는 안쪽으로 보시면 구멍이 나 있는 타공 스펀지 패드입니다. 안쪽으로 넣고 입으시면 실루엣이나 편안함은 물론 시원하게 입으실 수 있어요. 이게 보면 정말 얇은데 아랫 부분에는 살짝 볼륨이 있어서 볼륨업 시켜줄 수도 있는 약하게나마 살짝 해줄 수 있는 패드인 것 같아요." 


Q. 저희가 항상 브라렛이라고 하는 브라렛 아이템의 핵심 포인트는 와이어가 없는 것을 브라렛이라고 하는 건가요?


지아나담당 "정말 좋은 질문인 것 같아요. 노와이어라고 하면 되는데 왜 브라렛이라고 또 유행을 만들었을까 브라렛은 삼각형 실루엣의 노와이어 제품을 브라렛이라고 해요. 실루엣 자체의 컵 모양이 트라이앵글 컵 그런 제품을 브라렛이라고 특별히 명칭을 합니다." 


뷰티담당 "이거 보면 어깨 라인에도 끝까지 레이스가 계속 있어서 디자인에도 신경을 쓴 거 같아요." 



지아나담당 "특별히 이렇게 와이드한 후크를 써줬기 때문에 더 편안하고 잘 잡아줘요. 브라렛의 기능이라고 하면 가슴을 잘 잡아줘야 하는데 와이어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하변 부분에서 와이드한 테이프라든지 넓은 날개 이런 게 가슴을 탁 잡아주는 제품입니다." 


현백직원 "정말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아요. 저도 브라렛이 있는데 제 것은 그냥 이 밑에 뒤에 날개까지 다 얇아요. 마른 체형의 경우 날개가 얇은 브라렛을 입으면 만세하면 올라가요. 만세 하면 올라가거든요. 근데 이거는 확실히 날개가 탁 잡아주는 게 있어서 그런 것도 없을 것 같아요." 



지아나담당 "속옷을 구매하실 때는 컵 사이즈뿐만 아니라 둘레 사이즈도 중요하거든요. 저희가 컵에만 집착한 나머지 둘레는 '편안하게 입을 거야'하고 크게 선택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이제 미스가 시작됩니다. 반드시 컵 사이즈와 함께 언더 사이즈 둘레도 체크해주셔야 해요." 



뷰티담당 "이게 정말 중요한 것 같은 게 제가 어릴 때 잘 몰랐을 때는 항상 입던 사이즈로만 입었는데 체형에 맞는 속옷을 입었을 때 입자마자 '아 이거구나!' 깨달음을 얻으면서 너무 편한 거예요. 속옷이. 정말 자기 체형에 맞게끔 입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지아나담당 "저 같은 경우는 디자인에서부터 피팅까지 완벽하게 다 책임을 지고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지아나는 원데이 란제리 클래스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어요. 내 손으로 란제리를 만들 수 있는 시간! 요새 케이크도 만드시고 공방 가서 가죽으로 가방도 만드시잖아요. 마찬가지로 지아나로 오십시오! 속옷을 같이 만들어 드립니다! 내 손으로 만든 나만의 속옷 굉장히 좋아하시고 만족도가 높으시더라고요." 


Q. 이 브라렛 상품 같은 경우엔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랑 사이즈는 동일하게 가나요? 아니면 조금 다르게 가나요?


지아나담당 "저희 브랜드 같은 경우는 와이어 브래지어와 동일한 사이즈로 추천을 해드려요. 보통 타 브랜드에서는 스몰, 미디움, 라지 이렇게만 되어 있거든요." 


현백직원 "지아나는 둘레가 다 있는 거예요?"


지아나담당 "60,65부터 90,95까지! 베리에이션이 정말 넓어요. 그래서 제가 맞춤 타이틀을 걸고 있는 거고 둘레가 중요하기 때문에 포커스를 그쪽에 두고 맞춰드리고 있어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국내 란제리 1위 브랜드 비너스의 우수한 기술력의 집약체 통기성이 우수한 여름용 속옷의 대표주자 비너스 에어러블과 감성과 이성, 예쁘고 편안한 디자이너 란제리 지아나 제품을 추천합니다.



지아나담당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현대백화점에서 지아나를 만나볼 기회를 갖게 되었어요. 압구정 본점 5층 대행사장 팝업스토어로 놀러 오세요~~ 좋은 제품 싹싹 모아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 지금 이 영상을 캡처해 오시면 지아나 팝업스토어에서 5% 특별 할인을 해드립니다."




PART 2. 속옷으로 몸매보정에 안티에이징까지?|와코루|


영상보기☞ [쇼핑Live] 속옷으로 몸매보정에 안티에이징까지?|와코루|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제가 뱃살이 많이 나와서 고민인데 여름에 시원하게 란제리 형식으로 입으면서도 뱃살을 잡아주는 그런 이너웨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뷰티담당 "사실 저도 이제 뱃살을 위해 운동하려고 몇 달 전부터 고민하고 결심을 했는데 다이어트 결심만 몇 달째.. 도저히 빠지지 않아요. 여름에 운동하지 못 했다면 란제리 속옷으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란제리담당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보정 속옷계의 No.1 브랜드 와코루의 올인원 보정속옷입니다. 와코루 핏을 보기 위해서 특별한 분 모셨다고 얘기 들었어요. 코코와 루루 언니 모셔볼게요." 쇼핑바로가기


뷰티담당 "코코언니와 루루언니를 제가 모셨습니다. 와코루의 '코,루'를 따서" 



지아나담당 "스킨 톤과, 그레이 톤의 색상으로 제작되어서 컬러감에서부터 벌써 남다른, 비치지 않고 실용적으로 컬러 선택을 하셨구나 라는 느낌이 딱 오네요." 


란제리담당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실 와코루는 보정속옷계에서 1등 브랜드로 기술력이 많이 축적되어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고요. 보정속옷은 사실 일본이 정말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나라에요. 기술력이 뛰어난 일본과 제휴하여 제작한 제품이다 보니까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릴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상품으로 봤을 때 체형 보정속옷 하면 탄탄한, 쫀쫀한 소재의 두꺼운 느낌일 것 같은데 이 코코 언니 보더라도 이렇게 다 비치죠. 몸이. 되게 얇은 소재로 되어있어요." 



현백직원 "이거 보고 느낀 게 뭐냐면 저희 예전에 레깅스편 할 때 Y라인 신경 쓰인다고 했는데 이렇게 되어 있으면 Y라인 걱정도 없을 거 같아요. 여름에 다들 경험하셨겠지만 걸어 다닐 때 Y라인 신경 쓰이잖아요. 이렇게 되어 있으니까 안심하고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란제리담당 "바디쉐이퍼와 거들 상 하의로 구분해서 입으실 수 있고 사실 이 와코루 제품에 숨겨진 비밀이 있는데 원단 안에 로즈힙 오일이 도포가 되어있어요. 그것도 캡슐 형태로! 사실 이런 올인원 제품을 입으시면 몸에 많이 닿기 때문에 내 피부가 거칠어지는 건 아닐지 걱정을 하실 수도 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입으시면서 생기는 마찰로 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그 안에 있는 로즈힙 오일이 마치 화장품 바른 것처럼 바디로션 바른 것처럼 내 몸에 싹 흡수가 돼요. 그 오일이 도와주는 역할이 피부톤 개선,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어서 입는 화장품이라고 볼 수 있죠."


현백직원 "오일 들어간 속옷은 처음 들어보는 것 같아요."


지아나담당 "그런 원단을 코스메틱 원단이라고 해요. 코스메틱 패브릭이라고 해서 기술력이 돋보이는 소재이기도 하죠. 패턴뿐만 아니라 소재까지 꼼꼼히 신경 쓰는 역시 와코루다 라는 생각이 들어요."



현백직원 "조금 의아한 건 이렇게 얇은 소재가 내 체형을 얼마나 보정해줄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거든요."


지아나담당 "패턴의 설계 자체가 보정이 잘 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염려는 안 하셔도 돼요. 제가 예를 들어서 설명해드리면 보통 앞쪽에 배 부분이라든지 다이아몬드 핏으로 되어 있어요. 그 부분을 타미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인 사이즈보다 조금 작게 패턴을 떠요. 그래서 봉제를 하면 당겨지도록 당겨지는 만큼 복부를 눌러주는 기능인거죠. 얇은 소재임에도 이미 패턴 설계에서부터 보정력이 충분히 다 가미가 된 제품이죠." 



지아나담당 "배뿐만 아니라 엉덩이 힙업에 대해서도 굉장히 신경이 많이 쓰이시잖아요. 그럴 경우에는 엉덩이 밑부분의 원단이 덧대어져 있는게 보이시죠? 엉밑살 쪽을 업 시킬 수 있게끔 그래서 엉덩이 밑을 살짝 보정해주면서 힙업까지 가능한 그렇다고 우리가 너무 보정속옷을 맹신하고 있진 않잖아요. 사실 우리 다 입어 봐서 알잖아요. 사이즈가 한 사이즈 확 준다거나 드라마틱하게 내 몸이 변하진 않지만 군살을 정리하고 보정을 돕는다는 느낌으로 입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보통은 우리가 울퉁불퉁한 걸 매끄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게 체형 보정속옷인 것 같아요." 



지아나담당 "또 한 가지 제가 이 두 제품을 비교하면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컵 부분을 몰드로 사용했고 그레이 제품 같은 경우는 몰드가 아니라 상하 컵으로 나눠진 비몰드 제품이에요. 그래서 컵을 선택하실 때도 몰드인지 비몰드인지를 선택하시면 좋고 내가 필요한 것을 충분한 고려 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 제품이 굉장히 설계가 잘 되어 있는 게 사람마다 바디 길이가 다르거든요. 그럴 경우에 가슴 부분이 들뜨거나 컵이 안 맞는 경우가 있어요. 올인원 속옷의 경우에는 그런 걸 고려해서 컵 위쪽으로 원단을 덧대어 가슴의 들뜸이나 흘러내림 없이 잡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에요." 


Q. 백화점에서 사야하는 이유?


란제리담당 "와코루 매장 직원분들이 상당히 경력도 오래되시고 본사에서 많은 교육을 받으셨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체형에 맞는 정확한 제품을 소개해 줄 수 있고 내 체형에 맞지 않는 속옷을 입게 되면 아무래도 일상생활이 불편하거나 체형의 변화가 올 수도 있는 불안 요소가 있는데 그런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꼭 한 번 매장에 오셔서 몸에 딱 맞는 속옷을 찾으세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다가오는 여름 무더운 날씨에도 나의 몸을 조금 더 예쁘고 더 자신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 와코루 올인원 보정속옷을 추천합니다.




PART 3. 우아하면서도 시원한 파자마? 홈웨어 스타일링 꿀팁!|비비안 & 허비쉬 & 지아나|


영상보기☞ [쇼핑Live] 우아하면서도 시원한 파자마? 홈웨어 스타일링 꿀팁!|비비안 & 허비쉬 & 지아나|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아내가 집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를 찾고 있어요. 땀도 많은 편인데 속옷까지 입고 있자니 많이 불편해해요. 땀 흡수 잘 되면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 추천해주세요. 



란제리담당 "사연에 우리 와이프가 집에서 예쁘고 시원했으면 하는 그런 니즈가 들어가 있는 거 같아요.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비비안 인견 플라워 파자마입니다. 보시면 딱 아시겠지만 일명 냉장고 소재, 입기만 해도 시원한! 인견이 사실 수분에 약한 소재인데 다른 소재를 혼방하여 약점을 보완하고 이런 레이스라든지 프린팅을 더해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그런 상품입니다." 쇼핑바로가기



지아나담당 "앞부분에 브이로 깊게 파지는 부분을 보완해서 이렇게 작은 천을 달아서 살짝 막아준 점도 실용적이고 웨어러블하게 제안을 해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많이 파인 옷 입으면 주부로서 생활하면서 숙이거나 이런 일이 정말 많은데 그런 것도 보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지아나담당 "와이드한 소매도 우아하게 만들어진 옆으로 딱 보면 가릴 부분은 또 암홀 부분은 딱 막아줬어요. 소매가 넓으면 속옷이 보일 수도 있는데."


현백직원 "저도 예전에 점에서 행사 한 번 기획했을 때 비비안의 인견 파자마 행사를 기획했었거든요. 구매율이 확 올라가는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고객님들도 이미 아시는 분은 비비안의 인견 소재에 대한 그런 좋은 점을 알고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확실히 무더운 여름에는 기능성 소재가 빛을 발하는 거 같아요." 



란제리담당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허비쉬라는 브랜드의 히든 암홀 파자마 세트입니다." 쇼핑바로가기


뷰티담당 "컬러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제 개인 취향에 아주 찰떡! 여름에 되게 잘 어울릴 거 같고 보기만 해도 시원해요." 



지아나담당 "이 스타일 같은 경우에는 어느 연령대가 입어도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은 20대부터 50대까지 그 이상까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로 제안된 것 같고요. 특히 제가 봤을 때 여기 앞부분에 플리츠를 살짝 둔 부분 같은 경우 복부 고민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는 거 같고 옆선에도 포인트를 준 사실 이런 게 공장에서 공임 하나 올라가는 까다로운 제작자 입장으로선 그렇거든요. 근데 고급스러운 마감까지 놓치지 않은 이런 점이 돋보이고, 암홀 부분도 히든 암홀이라고 소개해주신 것처럼 어깨 부분도 편안한 가오리 핏으로 시크하고 세련미를 돋보이게 한 디자인입니다." 



Q. 혹시 암홀 커버 다 되는 건가요?


란제리담당 "디자인뿐만 아니고 허비쉬 제품은 모두 텐셀 소재를 활용해서 상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텐셀이 정말 자연친화적인 소재에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원료로 해서 상품을 만들고 있어서 착용감이라든지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이고요. 특히나 이 허비쉬 제품은 텐셀 소재 중에서도 꼬임실을 사용해서 텐셀 소재가 보푸라기가 나는 것도 있긴 한데 보풀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 시킨 상품입니다." 



현백직원 "반바지라는 점도 굉장히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저는 이게 너무 예뻐서 남편이랑 커플룩으로 입고 싶은데 남성 제품도 있나요?" 


란제리담당 "커플 파자마를 그래서 준비해왔는데요. 다른 디자인으로 한번 보여 드리면 디자인은 같은데 컬러를 다르게 해서 이런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연을 특별하게 남편분이 보내주셨지만 이런 고민은 아내들이 더 많이 하는 고민이거든요. 내 남편이 트렁크만 입고.. 제발 좀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할딱할딱 돌아다니고 그러니까 그럴 때 예쁘게 입히기 좋은 파자마 이지웨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파자마를 만나보세요." 



지아나담당 "제가 나왔으니까 지아나에서 소개해드리는 로브도 보여드릴게요. 저희 브랜드에서 나오는 도트 로브입니다. 이렇게 여미지 마시고 살짝 열어서 이런식으로 살짝 벌려서, 살짝 열었는데도 느낌이 확 다르죠? 이렇게 해주시고 소매는 살짝 걷어서 그러면 뭔가 잠옷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반면에 이런 식으로 연출해서 입으시면 아우터로 자연스럽게 입는 리조트룩도 가능해요. 워낙에 로브 아이템이 유행이기도 했고 로브 쓰나미라는 표현까지 있을 만큼 다양한 브랜드에서 많이 나왔는데 레이온 소재의 드레이프성(유연성)과 시원한 촉감의 소재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Q. 백화점에서 사야하는 이유?


란제리담당 "현대백화점의 란제리 샵을 가시면 적게는 5개에서 많게는 8개까지 브랜드가 존을 구성하고 있는데 여러 브랜드 다 가셔서 직접 다 테스트 해보고 입어보실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꼭 백화점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현백직원 "홈웨어 같은 경우엔 집에서 오랜 시간 편안하게 입고 싶은 옷이잖아요. 외출복은 사실 조금 멋 부리고 싶어서 불편함을 감수하며 입는다면 홈웨어는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편안함인 거 같아요. 사실 입어봐야지 아는 경우가 많거든요. 예를 들어서 밴딩 팬츠를 샀는데 그 밴딩이 불편하면 그것은 홈웨어로서의 기능을 잃게되는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해요. 그래서 특히 더 이제 오프라인 매장 백화점에 오셔서 입어보고 구매하시는 게 정말 중요한 포인트 인 거 같아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비비안의 인견 파자마, 허비쉬 히든 암홀 파자마, 마지막으로 지아나 도트 로브를 추천드립니다.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