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대통령과 왕실이 선택한 럭셔리 테이블 웨어

영국 왕실이 선택한 260년 전통의 품격있는 웨지우드 도자기부터 빅토리아 여왕도 반한 세계 3대 도자기 헤런드, 베르사유 궁전의 장미를 닮은 프랑스 명품 도자기 하빌랜드 티세트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웨지우드 창립 260주년 기념 한정판 티세트|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


영상보기☞ [쇼핑Live] 웨지우드 창립 260주년 기념 한정판 티세트|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음식을 담는 도구를 넘어 한 사람의 취향과 품격이 담긴 그릇! 쇼핑라이브 이번 특집은 럭셔리 테이블 웨어 특집입니다. 첫 번째는 영국 왕실에서 선택한 브랜드 웨지우드입니다."



Q. 영국 왕실과 관련된 웨지우드?


웨지우드 담당 "왕실과의 인연이라고 하면 바로 로얄 워런트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로얄 워런트는 영국 왕실에 들어가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왕실 문장입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웨지우드에게 로열 워런트 문장을 사용하도록 윤허를 했고요. 지금까지도 웨지우드는 왕실 문장을 사용할 수 있는 왕실 브랜드입니다."



Q. 추천해드릴 웨지우드 제품은?


웨지우드 담당 "올해로 웨지우드는 260주년을 맞이하게 됐는데요. 26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서 출시된 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입니다."


현백직원 "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는 웨지우드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들었어요." 


웨지우드 담당 "웨지우드에는 정말 다양한 디자인 라인이 존재를 하는데 와일드 스트로베리는 1800년대에 출시가 돼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웨지우드 대표 제품입니다." 


식기담당 "옛날에는 실내에 꽃 키우는 기술이 발달하지 않아서 귀족 집의 꽃이 부유함의 상징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때 이후로 도자기에 꽃문양을 많이 응용해서 썼다고 하더라고요."

 

웨지우드 담당 "네 맞아요. 로코코 스타일이 유럽에 유행할 당시에 꽃이나 나비 같은 로맨틱한 패턴들이 많이 유행했습니다." 



웨지우드 담당 "5가지 형태로 출시가 됐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컵앤소서 세트, 우아한 곡선이 아름다운 호스티스 세트가 있고요. 디저트를 담기에 좋은 사각 디저트 접시, 원형 접시, 티타임에 빠질 수 없는 2단 케이트 스탠드가 있습니다. 5가지 세트로만 구매하실 수 있는 건 아니고 각각의 단품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취향에 따라서 세트를 구성해보는 재미도 있으실 거예요." 


현백직원 "티팟이 동글동글 귀엽게 생겼어요."


웨지우드 담당 "웨지우드는 그냥 보는 것보다도 실제로 사용을 했을 때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빈 찻잔으로 보셨을 때보다 안에 홍차를 담았을 때 꽃잎의 모티브 등이 조금 더 아름답게 표현이 됩니다. 보시면 초록색 잎사귀가 와일드 스트로베리에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번 260주년 출시판에는 골드빛 잎사귀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식기담당 "홍차 색깔도 너무 그릇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웨지우드 담당 "지금 드신 홍차도 웨지우드에서 출시된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홍차입니다. 잉글리쉬 브렉퍼스트는 영국인들이 애프터눈티타임을 할 때 가장 즐겨 마시는 홍차로도 유명해요." 



웨지우드 담당 "우아한 티타임을 연상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게 케이크 스탠드고요. 보통은 1층에 샌드위치나 스콘 같은 빵을 올리고 위에는 조각 케이크를 올리는데요. 드시는 분에 따라서 자유롭게 즐기는 문화가 있습니다." 


식기담당 "여기 보면 산딸기가 있잖아요. 산딸기 문양을 넣은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웨지우드 담당 "와일드 스트로베리를 디자인 할 때 산딸기 문양을 웨지우드의 오래된 아카이브 패턴북에서 차용해서 디자인하였습니다. 1806년에 이 와일드 스트로베리가 처음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때는 지금의 디자인과는 조금 달랐어요. 조금씩 조금씩 변화를 거듭하다가 지금의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Q. 웨지우드만의 강점은?


웨지우드 담당 "많은 디자인 라인들이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린 와일드 스트로베리 이외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사랑을 해주시는 디자인 라인들이 있어서 컬렉팅하는 재미가 있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피잔 테두리 부분이 골드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정말 숙련된 마스터들이 붓으로 그린 금테로 실제 금이기도 합니다. 


식기담당 "금테 작업은 도자기에서도 마지막 작업에 들어가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도자기를 완성하는 재벌이라고 하죠. 재벌로 완전히 도자기가 나오면 그다음에 실제 금을 그 위에 붓질을 해서 한 번 더 구워내기 때문에 제작 과정이 다른 그릇보다는 조금 더 손이 많이 가는 명품 그릇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백화점에서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웨지우드 담당 "현재 공식 수입원을 통해서 판매되는 제품에만 바닥 밑면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어요. 그래서 직구로 구매하시게 되면 스티커는 없기 때문에 정품 여부를 판단하기가 조금 어렵고요.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부분이 웨지우드에는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 고가의 상품인 만큼 직접 매장에 가셔서 그릇을 확인하시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체크하신 후에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매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Q. 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의 차별점은?


웨지우드 담당 "26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올해에만 생산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접시 밑바닥을 보시면 260주년 기념 도장이 찍혀있어요. 그래서 소장 가치가 더욱 높은 제품이고요." 



웨지우드 담당 "또 선물하시기 좋도록 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만을 위해 특별 디자인된 기프트 박스에 나가게 되는데요. 소중한 분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로도 정말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객님들은 T사의 블루박스보다 웨지우드의 블루박스를 봤을 때 더 마음이 설렌다 이런 말씀도 많이 해주고 계세요."



추천제품 요약 정리? 웨지우드의 260주년 기념 컬렉션으로 출시된 와일드 스트로베리 골드와 함께 영국 왕실의 품격을 느껴보세요.




PART 2. 빅토리아 여왕이 첫눈에 반한 헝가리 명품 도자기|헤런드 퀸 빅토리아 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빅토리아 여왕이 첫눈에 반한 헝가리 명품 도자기|헤런드 퀸 빅토리아 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그릇의 역사는 사람의 역사다. 유서 깊은 도자기 브랜드와 함께하는 럭셔리 테이블 웨어 특집 두 번째 헝가리 명품 도자기 브랜드 헤런드입니다." 



Q. 헝가리 브래드 헤런드 특징?


헤런드 담당 "헤런드에서 핸드페인팅 도자기로 굉장히 역사가 깊고 1826년에 빈체 슈틴글이 헝가리에 있는 헤런드 지역에서 공장을 만들었기 때문에 지금도 헤런드라고 이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헤런드 브랜드는 도공들을 직접 육성을 하고 있고 명공 프로그램 과정을 받으신 분들만이 핸드페인팅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Q. 헤런드 도공 육성 프로그램?


헤런드 담당 "기본적으로 3년 이상 명공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람만이 헤런드 도자기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현백직원 "헤런드 특집을 준비하려고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헤런드'로 검색해야 내용이 나오더라고요."


Q. 헤런드의 정식 명칭은?


헤런드 담당 "한국말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발음표기상으로 '헤런드'라고 발음하시는 분들도 있고 '헤렌드'라고 발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현재 공식 수입하는 저희는 '헤런드' 라는 한글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소개해드릴 첫 번째 제품은?


헤런드 담당 "헤런드의 명성을 높여준 퀸 빅토리아 라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헤런드 티팟을 보시면 안쪽에 기본적으로 구멍이 있어요. 큰 잎 같은 경우는 이 구멍에서 일차적으로 모두 걸러지고요. 티스트레이너에서 잔잎을 거르시면 됩니다."



식기담당 "헤런드 티팟은 역삼각형으로 되게 이상적인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티팟은 물이 들어가잖아요. 티팟을 들 때 균형이 안 맞으면 손에 무리가 가거나 물이 잘못 튀어나오기 때문에 티팟이 기능적으로 정말 중요하거든요. 헤런드 같은 경우는 안정적인 균형감으로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 같아요. 가끔 너무 예쁘신 것만 보다가 놓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티팟을 구매해 보고싶다 하실 때는 손잡이나 입 부분의 각도를 잘 보시고 역삼각형을 꼭 확인하세요."



Q. 제품명이 '빅토리아'인 이유?


헤런드 담당 "이 패턴은 1851년에 박람회에 출시됐어요. 그런데 대영제국의 빅토리아 여왕께서 이 제품을 선택해서 주문을 해주셨기 때문에 퀸 빅토리아 라인으로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 이 패턴을 응용한 서브 패턴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고요. 대표적으로 로얄가든 라인이 있습니다. 색상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보이시는 목단이라고 하나요? 이 꽃이랑 나비는 빅토리아 라인에서 따와서 변형되었고요. 라벤더와 올리브 그린색으로 우아함이 더해진 라인입니다." 



Q.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헤런드 담당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포니 라인입니다. 이 제품이 아포니 한식기 라인인데요. 기본적으로 공기 대접을 필두로 해서 찬과 메인 요리를 담을 수 있는 그릇과 앞접시, 종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기담당 "한식 문화에 맞춰서 헤런드에서 자체 제작한 그릇인가요?"


헤런드 담당 "공기 대접은 아무래도 한국 시장에 맞춰서 나온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리 요즘 세대가 변해도 한국인은 밥심이잖아요. 디너세트가 아무리 많고 티세트가 아무리 많아도 공기 대접을 많이 찾으세요. 공기 대접이랑 찬기로 밥 한 끼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Q. 아포니 라인의 제작 비하인드?


헤런드 담당 "헝가리 아포니 백작께서 디너 서비스에 필요한 제품을 아주아주 긴급하게 주문을 하셨는데, 시간에 쫓겼던 헤런드 디자이너가 기존에 나와 있던 인디언 바스켓 패턴에서 변형을 해서 아포니 라인이 탄생하게 됐어요. 아이러니하게도 인디언 바스켓보다 아포니가 훨씬 더 인기가 많고 변경도 많이 돼서 나오고 있어요." 


Q. 제품을 추천해드리는 이유?


헤런드 담당 "예뻐요. 아포니랑 빅토리아 라인을 가져온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클래식하고, 대표적인 패턴이고, 많은 사랑을 받아서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사이즈가 다양해요. 티팟 같은 경우도 기본적으로 4가지 사이즈를 제공하고 손님 초대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큰 사이즈가 많이 필요하시잖아요. 그런 면에서 아포니랑 빅토리아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Q. 백화점 구매를 추천드리는 또 다른 이유?


헤런드 담당 "공식 수입원을 통해서 들어온 헤런드 제품에 한해서 금으로 메이드 인 헝가리라고 적혀있어요. 한국에서만! 현대백화점에서만 구매하셨을 때 누리실 수 있는 장점입니다. 헤런드 같은 경우에는 핸드페인팅 도자기다 보니까 솜씨 좋은 분들이 유럽의 앤틱이나 마켓에서 헤런드 디자인을 불법 카피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고객님들이 안심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메이드 인 헝가리'라고 덧붙여서 제작했고요. 현대백화점으로 오시면 공식인증된 헤런드 제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제품 요약 정리? 수많은 형용사보다 저는 이렇게 정리하고 싶습니다. "갖고싶다 헤런드! 어머 이건 꼭 사야해!" 빅토리아 라인, 아포니 라인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PART 3. 식탁 위에 핀 베르사유의 장미?!|하빌랜드 루브지엔 티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식탁 위에 핀 베르사유의 장미?!|하빌랜드 루브지엔 티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시대의 화풍을 담아내는 또 하나의 예술품인 그릇. 쇼핑라이브 럭셔리 테이블 웨어 특집 마지막 시간은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프랑스 명품 도자기 브랜드 하빌랜드입니다." 


Q. 창업주는 미국인, 탄생은 프랑스?


현백직원 "하빌랜드는 창업주는 미국인인데 프랑스에서 탄생했다고 들었어요."


하빌랜드 담당 "네 미국인 사업가 데이비드 하빌랜드가 프랑스 리모지 고령토에 매료돼서요. 1842년 이래 프랑스 왕가에서 서포트를 해서 프랑스 도자기의 꽃을 피우게 됩니다. 굉장히 혁신적인 제조 방법을 사용했고 디자인과 장식기법을 현대적으로 완성한 도자기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Q. 역대 미국 대통령이 사랑한 브랜드?


현백직원 "창업주가 미국인이어서 그런지 역대 미국 대통령이 사랑한 브랜드로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하빌랜드 담당 "미국의 링컨, 루즈벨트 대통령 등 다수의 미국 대통령들이 사용해 왔고요. 백악관에서 만찬 식기로 프랑스 하빌랜드에 주문한 제품들입니다. 그리고 미국뿐만이 아니라 유럽 영국의 '앤 공주'나 '다이애나 비' 등이 프랑스에서 주문해서 영국 궁전에서 사용한 제품입니다."



Q. 최초로 도자기 화가를 고용한 브랜드?


하빌랜드 담당 "하빌랜드는 최초로 도자기 화가를 고용해서 뽑은 도자기 제조업체입니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과거에 고갱, 모네, 장 콕토, 달리, 칸딘스키, 라리크, 뒤피 같은 사람들이 디자인을 해왔고요."



하빌랜드 담당 "현재는 프랑스 유명 화가 알랭 토마스, 일러스트레이터 베로니끄 라셋이라는 사람들이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Q. 소개해드릴 첫 번째 제품은?


하빌랜드 담당 "하빌랜드의 대표 제품 중의 하나로 화려해서 더 외로웠던 베르사유 마지막 장미, 마리앙투아네트를 기리는 루브지엔 티세트 입니다. 루브지엔은 고 다이애나 비가 애용했고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한 패턴으로 장미가 그려진 클래식하고 세련된 하빌랜드 대표 제품입니다."



Q. 마리 앙투아네트와 관련된 티세트?


하빌랜드 담당 "황제 루이 16세의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를 기리기 위해서 베르사유 궁전 안의 쁘띠 트리아농 궁에 피어있는 장미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여기 표현된 장미가 마리 앙투아네트의 화려함과 우아함을 기리는 의미입니다. 모든 골드는 24K 순금을 사용하고 있고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빌랜드 담당 "불빛에 비추면 투명하게 보일 정도로 얇은 도자기에요. 흙을 여러 가지 배합해서 도자기를 굽잖아요? 그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 하나가 고령토라는 흙이에요. 리모지 지역의 중세에 발견한 고령토는 그 질이 너무 우수해서 스노우 화이트 컬러를 만들어내고요. 핸드페인팅한 모든 골드는 24K 골드입니다." 


Q. 24K 금으로 제작된 손잡이?


식기담당 "손잡이 있는 부분이 24K 금으로 되어있다고 하신 부분인 거죠?"


하빌랜드 담당 "네. 같은 디자인도 바디 색깔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다르게 구워져서 나오고, 음식도 올려놨을 때 더 맛있게 보이기도 해요. 그래서 하빌랜드는 미슐랭 쉐프들이 많이 쓰는 그릇입니다."



Q. 소개해드릴 두 번째 제품은?


하빌랜드 담당 "은은한 제비꽃 디자인이 들어간 유지니 컬렉션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3세'의 황후 '유지니'가 자신이 사랑하는 연보라의 제비꽃을 모티브로 궁에서 자기만의 도자기를 쓰고 싶어서 테오도르 하빌랜드에게 요청하게 됐어요. 그래서 1901년에 하빌랜드가 당시의 아르누보 스타일로 황후를 위해 맞춤 제작한 왕궁 컬렉션입니다."



Q. 국빈 접대용 공식 디너웨어?


하빌랜드 담당 "엘리제 궁전에서 국빈용 공식 만찬 디너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자크 시라크 대통령, 사르코지 대통령 이런 분들이 일상생활에서 하빌랜드를 사용하였습니다."



Q. 하빌랜드만의 강점?


하빌랜드 담당 "태국, 대만, 중국, 말레이시아 이런 곳에서 외주로 제작하는 OEM 방식이 아니고요. 현재까지 프랑스 현지 제작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 제품을 프랑스 리모지 지역의 고령토로 프랑스 장인에 의해서 생산을 하고 있어요. 24K 골드를 사용하고 패키지 제품들, 기프트 박스나 쇼핑백, 리본 등 모든 과정을 프랑스 장인들에 의해서 제작되어 한국 소비자분들께 전해지고 있다는 게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Q.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시 장점은?


하빌랜드 담당 "고객님들께서 카탈로그를 보시고 어떤 제품 구매를 요청하실 때가 있어요. 그랬을 때 개별적으로 커스터마이즈된 제품을 주문해 드립니다."


현백직원 "특별하게 프레스티지 라인을 주문하시는 경우에는 국내에 한 점밖에 없는 상품이 될 수도 있겠네요."


하빌랜드 담당 "그렇죠. 주문하신 분의 희소가치를 가진 제품인 거죠."



추천제품 요약 정리? 베르사유 궁 장미가 들어간 루브지엔과 제비꽃 패턴의 유지니 컬렉션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