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시대가 변하면 선물도 변한다? 2019 추석 이색 선물 세트 추천

흔한 참치캔 선물은 이제 그만! 올 추석, 귀한 분들께 이색 선물을 하고 싶으시다면?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트러플로 구성된 선물 세트부터 대세 과일 샤인머스켓이 들어간 과일 선물세트까지 현대백화점이 준비한 추석 이색 선물 특집과 함께하세요!




PART 1. 올 추석에는 와인 안주 선물 어때요? 럭셔리 통조림|하미레즈|


영상보기☞ [쇼핑Live] 올 추석에는 와인 안주 선물 어때요? 럭셔리 통조림|하미레즈|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시대가 변하면 선물도 변한다. 색다른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쇼핑라이브 추석 선물 특집 2탄 이색 선물 세트편입니다."


현백직원 "저 작년 추석에 받았던 통조림, 참치, 햄 선물 아직도 남아있어요."



가공식품담당 "솔직히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실 거예요. 그래서 통조림이지만 통조림이 아닌 새롭고 이색적인 통조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올리브 오일로 절인 하미레즈 정어리 통조림입니다. 명절이 되면 가족들이 모두 모이잖아요. 이번 명절에는 와인과 함께 정어리 어떠세요? 정메기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쇼핑바로가기



가공식품담당 "많이들 아시는 과메기는 배추, 마늘쫑, 김 등에 말린 꽁치를 올려 먹는건데, 정메기는 꽁치 대신에 정어리 통조림을 올려서 먹는 와인계의 핫 이슈인 안주입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제가 준비를 해봤어요."


현백직원 "저는 와인이랑 앤초비를 같이 먹거든요. 이렇게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가공식품담당 "그러면 한 번 제가 만들어 드릴게요. 드시면서 이야기 나눠 보시죠."



가공식품담당 "패키지를 보면 디자인이 조금 달라요. 일반 하미레즈 통조림과 프리미엄 라인 코깐느 통조림인데요. 두 제품의 차이는 뼈와 껍질의 유무입니다. 꼬깐느 제품이 조금 더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공식품담당 "정어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말 그대로 유럽에서 식재료로 사용하는 작은 꽁치 종류라고 보시면 돼요. 등 푸른 생선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굉장히 좋고 유럽사람들이 즐겨 먹는 생선류입니다."


청과담당 "정말 정어리, 올리브유, 소금 딱 이렇게만 들어있네요?"


가공식품담당 "맞습니다. 하미레즈 통조림은 올리브유가 가득 차 있어서 풍미가 가득한 제품입니다."


청과담당 "비린내가 하나도 안 나요. 정어리라고 해서 비린내 날 줄 알았어요." 


가공식품담당 "저도 처음에 굉장히 걱정했던 부분이었는데 비린내도 안 나고 담백해서 놀랐어요. 제가 한 번 만들어 드릴게요." 


청과담당 "정어리를 과메기처럼 먹는다는 거죠?"


가공식품담당 "정어리 빼고는 과메기와 재료가 똑같아요. 알배추, 김, 쌈장 조금, 마지막으로 마늘쫑을 넣어서. 드셔 보세요."


현백직원 "퓨전요리네요. 포르투갈과 한국의 만남, 먹어보겠습니다. 과메기보다 핫한 정메기! 감탄이 절로 터져 나오는 맛인데요? 너무 맛있어요. 정말 담백하면서 풍미가... 하나도 안 비려요." 


청과담당 "저는 개인적으로 회를 잘 못 먹어요. 비린 맛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할 정도면 비린 거 못 드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는 정메기 같아요. 마늘쫑이 들어가니까 알싸하면서 맛있네요."


가공식품담당 "매운 것 좋아하시면 겨자 넣어서 드셔도 좋아요." 



Q. 정어리와 어울리는 와인은?


가공식품담당 기본적으로 생선류는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려요. 화이트 와인 또는 무겁지 않은 스파클링 와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화이트 와인을 꺼냈다? 그러면 옆에 계신 분께서 하미레즈! 라고 외쳐 주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색 선물 세트 요약 정리? 와인 안주의 찰떡궁합인 올리브 정어리 통조림 세트를 색다른 추석 선물로 추천합니다.




PART 2. 식탁 위의 다이아몬드 트러플! 기억에 남을 추석 간식 추천|트러플 오일 & 육포 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식탁 위의 다이아몬드 트러플! 기억에 남을 추석 간식 추천|트러플 오일 & 육포 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추천해주실 추석 선물 세트는?


가공식품담당 "조미료 쪽에서는 상반기 이슈 키워드가 2개 있었는데요. 바로 첫 번째는 마라, 두 번째는 트러플이었습니다. 이 중 두 번째로 말씀드린 트러플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공식품담당 "트러플 풀 세트로 준비 한 번 해봤는데요. 사비니 트러플 고메 세트와 여기 보이는 트러플 육포 세트입니다. 세계 3대 진미라고 하죠. 트러플은 캐비어와 푸아그라와 함께 3대 진미라 불리고 있고 '땅 속의 보석'으로 불릴 정도로 진귀하고 향미가 뛰어납니다. 일반적으로 버섯은 땅 위나 나무에서 자라나게 되는데 송로버섯은 땅 속에서 자랍니다. 사람의 오감으로는 찾을 수가 없고 기술이 아직 없기 때문에 훈련된 개나 돼지를 통해서만 채취할 수 있는데, 돼지도 이 향이 너무 강해서 발견하면 먹어버린대요. 그래서 최근에는 훈련된 개로 채취하고 있습니다. kg당 300~600만 원으로 고가에 경매되는 귀한 식재료이고요. 특징은 향이 너무 강해서 실제로 요리에 쓸 때도 죽죽 붓는 게 아니고 한 방울 정도 톡! 떨어뜨리면 탁~ 퍼지면서 음식에 풍미를 더하죠."



가공식품담당 "트러플 한 번 드셔 보셔야죠. 먼저 트러플 오일 향을 한 번 맡아 보시겠어요? 여기 보시면 작게 송로버섯이 들어있어요." 


현백직원 "육포는 그냥 먹어도 맛있잖아요. 그런데 블랙 트러플 오일이 첨가된 육포면 정말 맛있을 거 같아요."


가공식품담당 "블랙 트러플 오일에 절인 육포입니다." 



가공식품담당 "고르실 때 팁을 좀 드리자면 블랙 트러플보다 화이트 트러플이 조금 더 희소성 있고 고가입니다. 이건 트러플이 들어간 크림치즈예요. 크림치즈는 보통 빵에 많이 발라드시죠? 빵을 하나씩 드려볼게요. 가장 잘 어울리는 빵은 마늘빵이나 토스트류입니다."


청과담당 "저는 트러플이 들어간 걸 처음 먹어봐요." 


가공식품담당 "트러플을 실제로 경험하긴 많이 어려운데 진짜 방송의 힘인지 최근 들어 정말 이슈화됐고 보편화가 많이 된 아이템이라서 이젠 누구나 트러플을 아는 거 같아요. 향을 한 번 맡아보고 드셔보세요." 


청과담당 "원래 마늘 빵이 향이 센 빵인데 그걸 이겨내네요."

 

가공식품담당 "육포도 한번 볼게요. 블랙 트러플 오일에 절여서 트러플 향이 딱 올라와요. 뜯어서 조금씩 드셔보시죠."


현백직원 "와인이랑 먹어야 할 것 같아요."


가공식품담당 "맞아요. 이것도 와인이나 맥주하고 잘 어울려요." 


현백직원 "육포가 엄청 부드러워요." 



가공식품담당 "보통 육포는 딱딱하지만,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육포 제품들이 기본적으로 많이 부드럽고, 이 육포는 트러플 오일에 절여서 특히나 더 부드러운 식감을 보여줍니다."


청과담당 "이건 가족들 다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고,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현백직원 "짜거나 너무 달거나 하지 않고 균형이 잘 잡힌 맛 같아요."


Q. 이색 추석 선물로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가공식품담당 "트러플이라는 식재료가 어떻게 보면 편하게 접하기 어려운 고급 재료였어요. 이제는 많이 보편화 됐고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지만 쉽게 접하기는 어려운 식재료이기 때문에 선물을 통해서 '이게 말로만 듣던 트러플이구나' 하면서 받는 분이 만족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받아보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만족감도 높고 고마움도 표현할 수 있는 그런 상품인 것 같아서 제안을 드려봅니다." 


이색 선물 세트 요약 정리? 세계 3대 진미 트러플이 들어간 트러플 오일 세트와 트러플 육포 세트를 색다른 추석 선물로 추천합니다




PART 3. 과일 취향저격! 온가족이 좋아하는 샤인머스켓 추석 선물 세트|샤인머스켓 추석 선물 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과일 취향저격! 온가족이 좋아하는 샤인머스켓 추석 선물 세트|샤인머스켓 추석 선물 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추석 이색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과일은 어떤 게 있을까요?"


청과담당 "가공식품에서 트러플이 인기 키워드였다면 저번에 나왔을 때도 말씀드렸었는데 요즘에는 샤인머스켓을 빠뜨릴 수 없죠. 샤인머스켓 중심으로 구성된 3가지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Q. 선물 세트 구성은?


청과담당 "저희가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선물 세트인데요. 샤인머스켓과 제주도산 애플망고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쇼핑바로가기

 

현백직원 "제주도에서도 망고가 나와요?"


청과담당 "애플망고가 많이 나옵니다. 사실 추석이 매년 조금 늦다 보니까 애플망고가 세트에 포함되기가 어려웠어요. 주로 수입산 애플망고들이 들어가 있었는데 올해는 9월 초로 명절이 조금 빠르잖아요. 마침 수확시기가 괜찮아서 국내산 애플망고를 넣은 트렌디한 선물 세트를 구성해봤습니다. 그리고 전통의 강자죠. 사과와 배, 샤인머스켓이 들어가 있는 세트이고 800g 이상의 샤인머스켓으로 구성됩니다." ☞쇼핑바로가기



청과담당 "보통 명절이라고 하면 사과, 배가 딱 떠오르잖아요. 사과 배는 물론 좋은 선물이지만 샤인머스켓을 더해 실속도 챙기고 트렌드까지 챙기는 그런 구성의 세트입니다. 2단 패키지 선물세트도 준비했는데요. 1단에 샤인머스켓과 거봉, 2단에는 멜론이 들어있어요. 명절에 누구나 취향에 맞춰서 드실 수 있게끔 구성했습니다." ☞쇼핑바로가기



청과담당 "제가 저번 방송에서 말씀드렸는데 포도는 어디부터 먹으라고 했죠? (☞영상바로가기) 꼭지부터 드시면 됩니다." 


현백직원 "겉이 조금 단단한 편인데 과육이 터지는게 장난이 아니에요." 



청과담당 "샤인머스켓이 단단하잖아요. 산지에 가보면 샤인머스켓이 작을 때 잘라서 모양을 잡아줘요. 저희 일반 먹는 포도들은 그냥 키워도 크게 무리 없거든요? 샤인머스켓은 달린 걸 그대로 키우기 시작하면 서로 밀어내기 시작해서 다 터져버려요. 그래서 작을 때 모양을 4X4, 3X3, 2X2, 1X1로 잘라 줘야하고 일반 포도보다 잘라주는게 5-10분 더 걸려요." 


현백직원 "손이 많이 가네요." 


청과담당 "네 손이 많이 가요." 



Q. 3종 세트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청과담당 "명절이 되면 가족들이 다같이 모여서 밥도 먹고 과일도 먹고 하는데 사과, 배도 맛있지만 핫한 샤인머스켓을 선물하면 '오? 이게 샤인이야?' 하면서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과일 선물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선물이라는 게 마음을 담는 거지만 받는 분에게 그 마음이 전달돼야 하잖아요? 그런 부분에서 조금 더 확실하게 마음이 전달될 수 있는 선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청과담당 "마지막으로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게 하나 있어요. 올해 명절이 9월 12일 경으로 빨라요. 명절이 빠르면 '과일이 제대로 안 익어서 맛이 안 날거다'라는 이런 인식들이 조금 있어서 보통 고객분들이 과일 선물을 잘 안하세요. 그런데 우리 명절은 음력으로 돌아가잖아요? 음력이 농사에 딱 맞춰진 달력이거든요. 추석이 음력이기 때문에 웬만한 과일은 가장 맛있게 익어서 나옵니다. 사과도 배도 올해 풍작이니까 현대백화점에서 트렌디한 상품과 함께 사과, 배도 같이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색 선물 세트 요약 정리? 전통의 강자 사과, 배 세트부터 트렌디한 과일이 들어간 샤인머스켓 세트, 모든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혼합 과일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으니까요. 이번 명절 현대백화점 과일 세트로 마음 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