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작년 가을에 샀던 ‘말린 장미’ 립 제품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겁니다. 작년 F/W 시즌에는 말린 장밋빛을 닮은 ‘마르살라’ 컬러가 크게 유행하며 너도나도 이 컬러의 립 제품을 사들였기 때문일 겁니다.
지금 패션계와 뷰티 업계는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발표하는 컬러에 푹 빠져 있습니다. 그 시즌에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색감의 컬러들을 멋지게 선정하기 때문일 거예요.
2016 F/W 시즌, 팬톤은 이례적으로 10가지나 되는 색상을 선정했습니다. 팬톤은 이 컬러들의 선정 이유를 ‘강인함, 자신감, 복합성을 지니고 있으며, 지구의 토양처럼 활기 넘치는 선명한 색채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왠지 올가을은 길거리에 컬러의 바람이 불어 닥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중 가장 트렌디한 컬러와 대표 제품들을 선정해 보겠습니다.
Riverside (리버사이드)
이번 시즌 가장 핫한 컬러는 팬톤의 새로운 블루 컬러인 리버사이드(Riverside) 컬러입니다. 휴식과 평온을 떠올리게 하며 심신을 안정시키는 편안한 분위기의 색상이죠. 팬톤에서는 이 컬러를 ‘강을 거슬러 오르는 것 같은 활력적인 색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톤 다운된 블루 컬러인 ‘리버사이드’를 보고 있자니 떠오르는 아이템이 있지 않나요? 바로 우리가 사시사철 즐겨 입는 청바지, 데님 아이템이죠. 가을은 원래 다양한 데님을 즐기기 딱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가장 고전적인 청바지 코디네이션인 화이트 셔츠, 짙푸른 생지 데님을 전면적으로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혹은 아이보리 컬러의 트렌치 코트와 함께 클래식한 가을 코디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익숙한 듯 편안하지만, 남들보다 한 걸음 앞서나가는 트렌디한 코디가 될 거예요.
발리 로우탑 슬립온 스니커즈 680,000 원
린 원피스 159,000 원
멀버리 베이스워터 가방. 229,8000
Shark Skin (샤크스킨)
두 번째로 소개드릴 컬러는 모던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 샤크스킨(Shark Skin)입니다. 말 그대로 상어의 피부를 연상케 하는 컬러죠. 다른 2016 F/W 컬러와 함께 매치했을 때 더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베이직한 컬러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무난한 색상이다 보니 ‘샤크스킨’만 활용하면 자칫 밋밋해 보이는 스타일링으로 완성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독특한 소재를 골라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보세요. 빛을 받으면 은은하게 빛나는 벨벳이나 실크 소재의 샤크스킨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얼마든지 화려하게 빛나는 그레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또 화이트, 블랙 등의 무채색 아이템과 같이 매치하고 포인트로 레드 아이템을 더해준다면 세련된 모노톤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지방시 토트백 2,450,000원
CK진 야상점퍼 299,000원
반스 슬립온 79,000 원
Dusty Cedar (더스티 시더)
세 번째로 소개드릴 컬러는 수많은 여성들이 한 눈에 반해버릴 더스티 시더(Dusty Ceder)입니다. ‘먼지 삼나무’라는 뜻이 있는 이 컬러는, 말 그대로 먼지가 묻은(Dusty) 장밋빛을 표현한 관능적인 색상이죠. 봄에는 로즈쿼츠 컬러로 산뜻한 파스텔 톤 핑크를 즐겼다면, 가을에는 톤 다운된 더스티 시더 컬러의 빈티지한 핑크빛에 푹 빠질 시간입니다.
더스티 시더 컬러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즐겼을 때 그 진가가 살아나죠. 모두가 사랑하는 장밋빛에 한국인의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브라운 톤이 가미되어 데일리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가을에는 어두운 톤의 니트 제품과 함께 더스티 시더 색상의 블러셔, 부드러운 실루엣의 와이드 팬츠를 더해 초가을의 분위기를 머금은 우아한 룩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나스 신제품 2016 나스블러쉬 오르가즘 스페셜 에디션 52,000 원
토리버치 마리온 숄더 슬라우치 사첼 750,000 원
ZAGAL 래셔널 오브젝트 148,000 원
Warm Taupe (웜토프)
웜토프(Warm Taupe)는 여태 소개한 컬러 중 가장 클래식한 가을 컬러에 가깝죠. 브라운에 기반을 두고 그레이 컬러가 묘하게 섞인 이 컬러의 특징은, 마치 지구의 토양 같은 색채를 가지고 있어 특유의 따뜻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아이그너 까발리나 클러치백 990,000원
- 와이컨셉 베어파우 여성 운동화 69,000원
- 라인 코트 279,000 원
이건 가을에 예상하지 못한 컬러입니다. 봄에나 만나보았을 선명한 그린이라 당황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더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는 러쉬메도우(Lush Meadow) 컬러입니다.
러쉬메도우는 ‘무성한 초원’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죠. 봄에 만나던 그린 컬러와는 다르게 짙고 고급스러운 색감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더 깊은 우아함과 세련미를 더해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죠.
이 색상으로 스타일링을 하실 때에는 클러치나 백, 타이나 슈즈에 활용해 보세요. 전체적인 룩에 방점을 더해주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색다르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더할 수 있어요. 은은한 실버 아이템이나 머스터드 컬러와 같이 매치하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 팁이 될 겁니다.
SUNNY 타조가죽 토트백 1,650,000 원
토리버치 신발 458,000 원
빈폴 니트타이 78,000 원
완연한 가을이 오기 전 만나본 F/W 트렌드 컬러, 모두 마음에 드시나요?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컬러들을 보니 블로그에도 가을이 찾아온 듯 싶은데요. 이 중에서도 나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들만 쏙쏙 골라 실패 없는 가을쇼핑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팬톤 선정 가을 트렌드컬러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화점에서 즐기는 내 고향 푸드트립 (0) | 2016.09.14 |
---|---|
[쇼핑테마] 가볍게vs꼼꼼하게, 가을 피크닉 취향대로 준비하기 (0) | 2016.09.12 |
[레이나비 마켓] 닮고 싶은 SNS스타 라이프스타일 따라잡기 (0) | 2016.09.07 |
가을인테리어, 내 손으로 도전하다 - 현대시티아울렛 ‘문고리닷컴’ (2) | 2016.09.06 |
[쇼핑테마] 현대백화점 고객들이 뽑은 센스 있는 추석선물 (1) | 2016.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