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기안84부터 이우환까지! 판교 아트 뮤지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예술과 삶이 하나 되는 판교 아트 뮤지엄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중함을 되찾은 만큼 더 다양한 작품들과 스토리로 돌아온 판교 아트 뮤지엄은 우리 일상도 재미있고 다채롭게 만들어줄 텐데요. 평범한 일상에 컬러풀한 색을 덧입혀 줄 일곱 번째 아트 뮤지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OINT. 01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아트웍

 

 

이번 판교 아트 뮤지엄에서는 국내 유명 작가들과 해외 작가들의 에디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국내 작가 중에서는 우리나라 미술사의 살아있는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박서보, 이우환 작가부터 트렌디하고 펑키한 화풍으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지비지, 아트놈, 황주리 작가의 작품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명체를 주제로 한 그림의 지비지 작가는 영화 <기생충>의 다송이가 그린 그림의 실제 작가입니다. 2020년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과 함께 지비지 작가만이 가진 개성 넘치는 작품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는데요. 현재 지비지 작가는 해외 아트페어 및 전시에 참여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악동을 꿈꾸는 작가’라는 별명을 가진 아트놈 작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팝 아티스트인데요. 아트놈 작가의 그림은 독특한 캐릭터에 경쾌하면서도 선명한 색채가 더해져, 시각적인 매력이 가득하고 중독성 있죠. 판교 아트 뮤지엄에 전시된 아트놈 작가의 귀여운 토끼 모자 캐릭터 작품이 가진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해외 작가들의 경우, 데이비드 호크니, 앤디 워홀, 무라카미 다카시와 같이 우리에게 익숙한 작가부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인 작가들의 작품까지 더해져, 판교 아트 뮤지엄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고전문학이나 영화, 초자연주의로부터 영감을 얻는 헤르난 바스 작가의 판화는 풍부한 색채, 두꺼운 페인트 위에 겹겹이 레이어드 된 붓 터치가 인상적인데요. 섬세하고 극적인 요소를 가득 담아낸 헤르난 바스의 작품을 직접 마주해보면 극의 한 장면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디 론디노네는 캔버스라는 인위적인 프레임 안에 자연이 가진 판타지를 녹여낸 작업을 전개하는데요. 나무, 돌, 해, 무지개 등의 자연물을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색상으로 표현하는 우디 론디노네의 작품은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겨왔던 것들에 대해 의문을 던집니다. 우디 론디노네의 작품 중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태양의 모습을 형상화한 SUN 시리즈를 판교 아트 뮤지엄에서 만나보세요!

 


 

POINT. 02

예술 작품이 전하는 다양한 색으로 물들다

이번 아트 뮤지엄 행사에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아트와 함께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스타들의 작품, 그리고 판교 주민들이 직접 그려낸 동양화 작품까지, 다양한 색을 지닌 예술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

 

BTS의 메가 히트곡 ‘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그대로 재현됩니다. 신제품으로 출시된 레고 BTS Dynamite 세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부터 다양한 레고 디오라마와 전시,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 BTS 미니 레고 피겨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장소: 1층 열린 광장

 

 

  • MZ세대 작가 작품 전시

 

세상의 변화와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 그들의 선택을 받은 작가들을 판교 아트 뮤지엄에서 만나보세요. 예술은 허락받은 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세상을 표현하는 스톤락 작가부터 파일럿을 연상시키는 오브제 피그미를 통해 자존감이 결핍된 현대인들을 표현하는 작가 미미(MeME)의 작품 등 개성 넘치는 신진 작가들을 통해 MZ세대가 추구하는 신선한 감각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 장소: 9층 중앙홀

 

 

  • 셀럽들의 열정을 만날 수 있는 아트 피스

 

늘 주목받는 삶을 살아온 스타들의 작품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요? 2022년 개인전을 통해 작가로서의 시작을 알린 배우 최민수는 자신만의 철학과 스토리를 다채로운 색깔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화려한 삶을 살았을 것만 같은 김완선 작가의 작품에는 밝음과 어두움이 공존합니다. 내면에 갇힌 강한 열정과 가능성을 표현한 작품 <Open your eyes>에 드러나는 김완선 작가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보세요.

▷ 장소: 7층 중앙홀

 

 

  • 심심할 틈 없는 전시

 

판교 아트 뮤지엄에는 우리 이웃들이 직접 준비한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판교 지역 주민들이 MORAN이라는 이름으로 참여한 이번 전시는 9층 문화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홀로그램을 활용한 피규어그램 전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캐릭터에 홀로그램이 입혀져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디지털 아트가 선보이는 영상 미디어의 매력도 놓치지 마세요!

 

 

특별한 퍼포먼스를 관람하고 싶다면 다가오는 주말인 3월 18일 진행되는 홍원표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를 놓치지 마세요. ‘바리바빠’ 캐릭터로 큰 사랑과 주목을 받고 있는 작가가 실시간으로 그려내는 유쾌한 세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에서는 상상 속에 존재하는 <The H Hotel>의 장면을 표현한 전시를 진행하며, 4월 9일까지는 국내 최초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어워드 컬렉션 특별 전시가 진행됩니다. 한국인 최초로 이번 어워드의 위너로 선정된 이수지 작가의 원화와 함께 세계 각국의 유명 작가들의 원화 160점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MOKA에 들르시는 것 잊지 마세요!

 


 

평범한 일상에 예술이 더해져 특별한 하루를 완성할 수 있는 판교 아트 뮤지엄! 이번 주는 판교 아트 뮤지엄에 준비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마주하며, 예술 작품이 전하는 감동에 스며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2023 PANGYO ART MUSEUM

전시 기간: 2023년 3월 10일 ~ 2023년 4월 9일
전시 장소: 현대백화점 판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