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필드 위의 압도적 존재감, 명품 골프웨어 브랜드 특집

필드 위의 압도적인 존재감! 시크한 명품 골프웨어 브랜드 PXG부터 재치있고 트렌디한 골프웨어 브랜드 WAAC, 당신의 실력을 든든히 받쳐줄 스포츠 브랜드 골프화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입는 순간 프로 골퍼처럼 보이는 명품 골프웨어 브랜드 | PXG 어패럴 | 


영상보기☞ [쇼핑Live] 입는 순간 프로 골퍼처럼 보이는 명품 골프웨어 브랜드 | PXG 어패럴 |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쇼핑라이브 골프웨어 스타일링 특집 첫 번째 시간은 골프웨어의 새로운 돌풍! 출시 2년 만에 시장을 사로잡은 브랜드 PXG 어패럴입니다. 가을특집으로 골프웨어를 준비하게 됐는데요. 가을 골프웨어 트렌드에 대해 설명 부탁드려요."


골프웨어 담당 "캐릭터성 있는 골프웨어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캐릭터 하면 동물들이 많은 노블한 골프웨어를 많이들 생각하셨을 텐데요. 조금 더 영해 보이는 캐릭터 의류가 떠오르는 트렌드입니다."


패션담당 "요즘 패션 트렌드 자체가 정말 미니멀하고 심플해졌잖아요. 그게 골프웨어 트렌드에도 적용되면서 화려한 패턴에서 미니멀 룩으로 변화한 것 같아요."



Q. 오늘 소개해 주실 PXG 어패럴 스타일은?


골프웨어 담당  "PXG가 출시한 지 2년 정도 됐는데요. 계속 매출 고공 신장을 하고 있어요. PXG가 혹시 어떤 브랜드인지 아시나요?"


패션담당 "원래 장비 쪽에 유명했던 브랜드 같아요." 


골프웨어 담당 "미국의 파슨스라는 백만장자가 최고가 클럽을 만들었는데요. 골프웨어까지 진출을 한 의류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좋은 소재를 이용한 옷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패션담당 "그래서 PXG는 입기만 해도 선수 같다는 말을 많이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Q. 소개해드릴 첫 번째 스타일링?


골프웨어 담당 "강렬한 로고 디자인으로 압도적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는 스타일링을 추천해 드립니다." 


패션담당 "한눈에 로고가 강렬하게 보이네요. 요즘 로고 플레이를 일반 의류 브랜드에서 많이 하잖아요. 그게 여기서도 그대로 반영된 것 같아요." 



골프웨어 담당 "앞선 시즌에서도 PXG의 빅 로고가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시즌에도 PXG 빅 로고 스웨터가 굉장히 인기를 끌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백직원 "굉장히 쫀쫀한데 편안하고 엄청 부드러워요. 니트가 살에 닿는 촉감이 안 좋으면 안 입게 되잖아요."


현백직원 "정말 중요하죠. 팬츠 핏은 어떤 거 같아요?"


패션담당 "바지는 핏이 생명인데 핏도 정말 예쁘네요. PXG 바지 판매량도 좋나요?" 


골프웨어 담당 "PXG 바지의 특징은 신축성이 좋고 가을 상품 같은 경우에는 안에 기모가 들어있습니다. 기모가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축성이 좋아서 스윙할 때 굉장히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소개해드릴 두 번째 스타일링?


골프웨어 담당 "프리미엄 소재 아우터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Q. 재킷의 기능성은?


골프웨어 담당 "다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좋은 구스가 굉장히 빵빵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골프를 치러 갔을 때 실제로 운동을 하는 시간도 많지만 주로 이동하는 시간, 카트를 타고 움직이는 시간도 굉장히 많은데요. 구스다운 소재로 체온을 보호해주는 보온성이 높은 재킷입니다. 또 팔 쪽은 신축성 있는 소재여서 입고 스윙을 해도 무리 없이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Q. 목넥 풀오버 소개?


골프웨어 담당 "PXG 자체가 단조로운 색깔을 많이 쓰거든요. 앞판과 팔은 서로 다른 패턴을 줬고 세로 스트라이프 앞판으로 포인트를 추가했어요."

 

패션담당 "팬츠에도 똑같은 이태리 원단을 사용했다고 들었어요."


골프웨어 담당 "좋은 이태리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해서 굉장히 편안하고 신축성도 좋아요. 그리고 안에 기모가 들어있어서 매우 따뜻해요."

 


Q. PXG 베스트 소개?


패션담당 "저는 골프칠 때 베스트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이 베스트는 옆에 보면 스판 소재로 되어 있어서 스윙했을 때 장애 요소는 거의 없어요. 대신 앞판과 뒤판이 패딩으로 되어 있어서 정말 따뜻해요." 


현백직원 "수직으로 되어 있어서 더 날씬해 보이고 옆에 검정 배색이 들어가 있어서 약간 착시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패션담당 "안에 입은 니트는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하프넥으로 올라와 있어서 살짝 추울 때는 다 잠가서 따뜻하게 입을 수 있고 아니면 살짝 풀어서 스타일링 할 수도 있겠죠?"  



Q. PXG 스커트 소개?


패션담당 "PXG라든지 다른 브랜드들도 보면 스커트가 상당히 짧아졌더라고요. 점점 짧아지는 이유가 요즘엔 인스타그램도 많이 하고 골프장에서 사진을 많이 찍잖아요. 그랬을 때 치마가 짧으면 짧을수록 다리가 길어 보인다고 해서 이렇게 스커트가 짧아진 거 같아요. 모든 골프웨어는 안에 속바지가 같이 있거든요. 그래서 활동하기엔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포인트는 화이트 포인트 트임! 이런 것들도 하나의 재미있는 디자인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스타일링 요약 정리? 스코어뿐만 아니라 나이까지 어려 보이게 만드는 좋은 골프웨어 PXG 현대백화점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PART 2. 반전 매력이 넘치는 개성있는 골프웨어 브랜드 | WAAC 골프웨어 | 


영상보기☞ [쇼핑Live] 반전 매력이 넘치는 개성있는 골프웨어 브랜드 | WAAC 골프웨어 |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기필코 승리한다! 위트 넘치는 컨셉을 보여주는 브랜드 쇼핑라이브 골프웨어 스타일링 특집 두 번째 시간은 필드 위의 악동 왁 스타일링 추천입니다."



Q. 라운딩에서 볼 수 있는 왁?


골프웨어 담당 "일단 왁을 입으면 약간 유쾌하고 경쾌한 느낌이 들고요. 미국에서 활동하는 케빈 나 선수나 최근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문도엽 선수 같은 선수들이 왁을 입고 나오면서 한국에는 조금 더 많이 알려지게 됐습니다." 



Q. 소개해드릴 첫 번째 스타일링?


골프웨어 담당 "데일리 룩으로 멋스러운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은 골프웨어를 딱 골프 할 때만 입진 않는 것도 트렌드의 하나인 것 같아요." 


패션담당 "약간 스쿨걸룩 같지 않아요? 이 니트 같은 경우에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브이넥 라인의 니트거든요. 진짜 좋은 건 니트 소매의 끝이 달라요. 브라운 컬러와 레드 컬러 조합이 정말 잘 맞고 이 레드 컬러 포인트가 정말 쨍하고 밝은 레드거든요. 두 개 이렇게 있으니까 너무 예뻐 보이지 않나요?" 


현백직원 "스커트 한 번 보여주세요."



패션담당 "스커트 옆에 호피무늬 라인이 들어가 있고 호피무늬 와키 패치가 있어요. 약간 호피가 센 언니 느낌이 나는데 이건 패셔너블하고 귀여운 느낌의 호피라서 아기자기한 매력을 가진 예쁜 스커트 같아요. 스웨이드 소재고 가을가을한 느낌이 있어서 가을 시즌에 낙엽이 떨어지는 골프장에서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골프웨어 담당 "왁의 특징이 이런 단조로울 수 있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하나씩 줘서 재미를 주는 게 왁의 포인트입니다."

 

현백직원 "대리님이 입고 있는 팬츠도 깔끔해서 어디든지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골프웨어 담당 "일반 면바지처럼 평소에도 착장하기 굉장히 좋은데요. 여기 재미있는 포인트가 숨어 있습니다. 카모 무늬로 이런 고리가 있는데요. 실용성 있게 볼 주머니나 수건을 걸 수 있어요. 위트있는 고리로 인해 편의성을 높여준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소개해드릴 두 번째 스타일링?


골프웨어 담당 "심플한 컬러가 돋보이는 모던한 스타일링을 추천해드릴게요." 


패션담당 "모던하지만 왁만의 경쾌함이 묻어있는 스타일링 같아요." 


골프웨어 담당 "하운드투스 체크가 어떻게 보면 굉장히 노블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일 수도 있는데 지금 보시면 팬츠도 블랙 왁 로고가 들어가 있고요. 상의에도 하운드투스 왁 로고가 하운드투스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패션담당 "확실히 패션을 하는 회사에서 만든 옷이다 보니까 이런 깨알 같은 디자인 요소들을 굉장히 잘 적용한 게 아닌가 싶고요. 멀리서 볼 땐 단순한 남색 베스트 같았는데 옆에 화이트&블루 라인 디테일이 있습니다. 착용감은 좀 어떠세요?"


현백직원 "굉장히 편해요. 이걸 입으면 자신감이 뿜뿜 할 것 같습니다." 


패션담당 "대리님이 입고 있는 니트의 반전매력은 등 아니겠습니까? 한 번 보여주세요. 앞에서 봤을 때 오 단정히 잘 입고 왔네~ 그러는데 뒤를 딱 돌아보면 경쾌하고 발랄해 보여서 티샷하러 나갔을 때 뒷모습을 보면 사람들이 어? 예쁘다 이런 이야기 할 것 같아요."



현백직원 "여기부터 패턴이 있어서 날씬해 보이는 느낌이에요. 팔이 얇아 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골프웨어 담당 "니트가 입었을 때 소재감이 굉장히 좋아서 안에 뭐 안 입으셔도 굉장히 부드럽고 편하실 거예요." 


현백직원 "저 원래 엄청 예민해서 니트 잘 안 입거든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목도 신경이 하나도 안 쓰일 정도로 마감처리가 잘 되어 있다고 해야 할까요? 그럼 오늘 왁 소개해 주셨는데 백화점에서 사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골프웨어 담당 "왁을 지금 쭉 보셨지만, 언뜻 보기에는 단조롭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은은한 패턴 그리고 디테일들이 숨어 있기 때문에 직접 눈으로 보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일링 요약 정리? 캐주얼하지만 위트있는 골프웨어 토종 국산 브랜드 왁을 추천해 드립니다.




PART 3. 골프룩의 완성! 인기 골프화만 쏙쏙 골라서 보여드립니다! | 나이키 & 아디다스 | 


영상보기☞ [쇼핑Live] 골프룩의 완성! 인기 골프화만 쏙쏙 골라서 보여드립니다! | 나이키 & 아디다스 |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나이키와 아디다스 인기 골프화부터 최신상 골프화까지 쇼핑라이브 골프웨어 스타일링 특집 마지막 시간은 골프화 추천입니다."


Q. 골프화 트렌드?


골프웨어 담당 "기능성과 합리성을 갖춘 스포츠 브랜드 골프화를 많이들 찾는 것 같습니다."


Q. 골프화 구입 시 체크리스트?


골프웨어 담당 "먼저 신발이다 보니까 자신의 발에 가장 잘 맞는 신발을 찾는 게 중요하고요. 편안함과 얼마나 접지력이 좋은지, 또 잔디에 나가다 보면 이슬이 있거든요. 그래서 발이 젖을 수 있습니다. 그걸 보호해줄 수 있는 방수력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골프화 브랜드 추천?


골프웨어 담당 "많은 골프화 브랜드 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으면서 선수들도 많이 찾는 나이키 골프와 아디다스 브랜드를 준비했습니다." 



골프웨어 담당 "가장 판매율이 좋은 나이키 인기 골프화 3가지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리액트 베이퍼2 인데요. 혹시 리액트란 말 들어보셨어요?"


현백직원 "러닝화 편에서 했는데, 나이키만의 특유의 폼이라고 할 수 있죠."



골프웨어 담당 "나이키 리액트 기술력이 중창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신었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요. 아래에 보시면 스파이크가 회오리처럼 보이죠? 이 부분과 스파이크 옆으로 난 블레이드들로 인해 더욱 좋은 접지력을 보여줍니다."



Q. 소개해드릴 두 번째 골프화?


프웨어 담당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나이키 인기 골프화는요. 베이퍼 프로 보아입니다. 특이하게 슈레이스로 되어있지 않고 이 보아를 조이면 신발 끈을 자동으로 조여줍니다. 풀 때는 앞쪽을 당기면 편하게 풀리고요. 이게 보아라는 회사에서 만든 기술인데, 보아 시스템의 장점이 뭘까요?"


현백직원 "보아 시스템은 슈레이스와 다르게 조절을 할 때도 굉장히 쉽고 균등하게 잡아줘요. 그래서 발 앞부터 중간까지 전부 균등하게 잡아줄 수 있고 또 많이 걷다 보면 피로해지잖아요. 그러면 조금 더 느슨하게 풀 수도 있고 디테일하게 조일 수도 있고 그런 차이 때문에 많이 사랑받는 시스템입니다."




Q. 소개해드릴 세 번째 골프화?


골프웨어 담당 "다음 제품은 에어 줌 빅토리입니다. 인조가죽 갑피인데 내구성이 굉장히 좋고 발수력도 탁월해서 편하게 신기 좋습니다. 그리고 바닥을 보시면 아까 골프화와는 다르게 스파이크가 4개밖에 없죠? 대신에 이 옆에 있는 블레이드들이 접지력을 향상해줘서 편안하게 신기 좋은 골프화입니다."



Q. 나이키 신상 골프화 추천?


골프웨어 담당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골프화는 나이키 골프의 신상 골프화 코르테즈 골프화입니다. 이 골프화 익숙하지 않으세요? 기존에 나왔던 코르테즈를 베이스로 해서 만든 골프화입니다. 조금 특이한 게 바닥을 보시면 스파이크가 없죠? 요새 골프화 중에 스파이크가 없는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들이 꽤 많아요. 그래서 아마 고객분들도 고민하실 거예요. 스파이크가 없는 골프화를 신으면 내가 스윙을 할 때 밀리는 것 아닐까? 스윙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시는데, 요새 골프화들의 아웃솔 기술력이 굉장히 좋아져서요. 충분히 밀리지 않고 접지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Q. 소개해드릴 아디다스 운동화?


골프웨어 담당 "아디다스의 자체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화 3종을 추천해 드립니다. 먼저 아디다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골프화 투어 360 SL BOA입니다. 먼저 이 상품에도 앞서 설명한 것처럼 보아 시스템이 들어있죠. 보아 클로져 시스템이 들어 있고요. 바닥에 보시면 크고 작은 모양의 X자 트랙션이 있어요." 



골프웨어 담당 "스파이크 대신에 강한 접지력을 주어서 안정적인 스윙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디자인이 아디다스 골프화의 대표적인 디자인이거든요. 그래서 슈레이스 버전도 있고 많은 골프 선수들이나 일반 골퍼들이 많이 찾는 디자인입니다."



Q. 소개해드릴 두 번째 골프화?


골프웨어 담당 "다음으로 보실 상품은 투어 360 XT TWIN BOA입니다. 앞선 신발들과 다르게 보아가 두 개 있죠. 신발을 사러 갈 때 발 볼이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어떤 것은 발 볼이 넓고 어떤 건 좁은데 그걸 맞추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신발 끈이나 보아로도 맞추기 힘든데 두 개가 있기 때문에 본인 발에 제일 최적화된 신발을 고를 수 있게 해줍니다."



Q. 소개해드릴 세 번째 골프화?


골프웨어 담당 "다음으로 알아볼 상품은 투어 360 XT PRIME KNIT입니다. 이 제품이 바로 가벼운 프리미엄 니트가 특징인 투어 360 XT 프라임 니트입니다."


현백직원 "얼마나 가벼운지 제가 들어 볼게요. 방수도 당연히 되죠?" 


골프웨어 담당 "니트라서 젖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 발수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서 별도의 화학약품 처리 없이 효과적인 발수 기능이 제공됩니다."


현백직원 "아디다스 프라임 니트, 저는 축구화로 갖고 있는데 프라임 니트의 특징이 여기 발목 부분이거든요. 발목 부분에서의 고정력이 나에게 착 맞으면서 발에 대한 착화감을 더 일치시켜주고 양말 신을 거 같은 느낌이에요!" 


골프웨어 담당 "또 한 가지 장점이 일부 분들은 골프화를 신고 운동을 하시고 나면 발목 부분에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이 뒤쪽이 딱딱하다 보니까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럴 일은 없겠죠?"



Q. 아디다스 신상 골프화 추천?


골프웨어 담당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신상 골프화는 포지파이버 BOA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보아 클로즈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고요. 옆을 보시면 짜임이 보이실 거에요. 안쪽과 바깥쪽에 있는데, 스윙 시에 압력이 가해지는 부분에 TPU 코팅 원사 스티치를 반복해서 효과적인 안정감과 유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된 것입니다."



골프웨어 담당 "이 상품도 스파이크가 없는 상품인데 앞서 본 아디다스 골프화와 같이 X자 모양의 돌기가 뛰어난 접지력을 보여줍니다."


현백직원 "네 그러면 오늘 소개해주신 나이키와 아디다스 골프화를 꼭 백화점에서 사야하는 이유 있을까요?"


골프웨어 담당 "앞서서 굉장히 많은 골프화를 보셨을 거예요. 설명도 드렸다시피 개인의 발 모양도 다르고 또 내가 어떤 환경에서 골프를 치는지도 다르기 때문에 신발들을 하나하나 신어보고 결정을 해야 하거든요. 그러기 위해서는 백화점 오셔서 직접 신어보고 최적의 신발을 찾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화 요약 정리? 기능성과 합리성까지 고루 갖춘 나이키와 아디다스 골프화를 지금 현대백화점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가 소개하는 쇼핑 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