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인스타그램 하트 쏟아지는 인생사진 필수템

인스타그램 하트♥ 쏟아지는 인생샷을 위한 필수 꿀템들이 다 모였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트릿 브랜드부터 카알못을 카잘알로 만들어 줄 카메라, 연인들을 위한 시밀러룩까지! 쇼핑라이브 인생사진 필수템 특집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PART 1. 들기만 해도 인생사진이? SNS 최고 인기 패션 아이템 오프화이트!


영상보기☞ [쇼핑Live] 들기만 해도 인생사진이? SNS 최고 인기 패션 아이템 오프화이트!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사진 찍었을 때 남들과 다르게 나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무언가가 있을까요? 현대백화점에서만 다루는 특별한 무언가를 알고 싶어요. 


패션바이어 "나만의 개성 넘치는 사진을 만들어 줄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오프화이트의 토트백입니다. 오프화이트는 스트립 패션과 하이엔드 패션을 넘나드는 브랜드로 상당히 고가 상품이기는 해요."



패션바이어 "설명하기에 앞서서 오프화이트를 알기 위해서는 한 명의 인물을 알아야 해요. 오프화이트의 수장. 누굴까요?"



패션바이어 "바로 버질 아블로입니다. 버질 아블로는 지금 패션계에서 정말 유명하신 분이에요. 이분이 원래 패션을 하신 분이 아니거든요. 건축을 전공하셨다고 해요. 패션계에 입문하게 된 이유는 카니예 웨스트라는 되게 유명한 힙합 뮤지션을 만나게 되면서 패션계에 입문하게 돼요. 카니예 웨스트의 스타일리스트도 하셨고 앨범 표지 작업도 하시면서, 나중에 결국 이 오프화이트란 브랜드 런칭을 하게 되죠."



패션바이어 "최근에 버질 아블로가 루이비통이랑 콜라보레이션을 했는데 무지개를 컨셉으로 해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어요. 패션계에서도 빅 이슈였던 이유가 버질 아블로라는 분이 흑인분이시잖아요. 루이비통에서는 사실 흑인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모신 적이 없었다고 해요. 흑인 최초 루이비통과의 콜라보로 그만큼 되게 이슈가 컷 던 거고 최근에 이케아, 에비앙하고도 콜라보레이션을 했어요."



패션바이어 "에비앙 생수병 디자인을 했는데 이게 일부만 판매가 된대요. 미국 일부랑 프랑스의 봉마르쉐 백화점에 판매된다고 하더라고요."



패션바이어 "다시 가방으로 돌아와서! 그래서 이 가방은 이런 검정색 캔버스 천에 옐로우 인더스트리얼 스트랩을 통해서 포인트를 준 가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왜 '인더스트리얼'인가요?


패션바이어 "버질 아블로가 건축 전공 출신이잖아요. 보면 이분의 제품에는 인더스트리얼 감성들이 많이 나와요. 사실 이것도 공사장 테이프랑 색깔이 똑같지 않나요? 이런 식으로 많이 디자인에 적용하시는데, 그게 이제 요즘 힙한 스트립 패션이랑 잘 어우러져서 인기 아이템으로 가져가게 되는 것 같아요."


Q. 주변 친구들 보니까 인스타그램이나 SNS에 오프화이트 올리면 좋아요가 되게 많이 올라가더라고요. 특별히 이렇게 인기가 좋은 이유는?


패션바이어 "해시태그 오프화이트를 연동 타고 들어가면 외국인들도 좋아요를 많이 누르고 아무래도 젊은 고객층이 많다 보니까 인스타그램에 활발히 활동하는 젊은이들이 좋아요를 막 눌러주는 게 아닌가 싶어요."


Q. 캔버스 토트백에 어울릴만한 오프화이트 제품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패션바이어 "이 제품에 어울릴 만한 제품을 제가 가져와 봤는데요. 국내 여섯 개 매장에서만 출시하는 캡슐 컬렉션 시티 시리즈 티셔츠입니다."



패션바이어 "이 티의 포인트는 뒤에 있습니다. 뭐라고 쓰여있게요? 오프화이트 서울 로컬 스토어 해서 그 517 테헤란로라고 적혀있어요. 5월 10일 발매된 스토어 컬렉션이고 각 공식 판매처의 주소를 적어서 이렇게 티셔츠로 만든 거에요. 소재가 정말 톡톡해서 이렇게 탁 입었을 때 맵시가 잘 나고 핏도 되게 예뻐요."


Q.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패션바이어 "두 번째도 오프화이트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스플릿 로고 백팩입니다."



패션바이어 "오프화이트 특유의 스트릿 감성을 바탕으로 되게 데일리하게 멜 수 있는 백팩을 만들었더라고요. 시그니쳐인 인더스트리얼 스트랩을 이번에는 노란색 컬러가 아닌 다크한 그레이 컬러의 스트랩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특히 여기서 중요한 거는 요 로고인데요. 음양의 조화를 상징하는 태극 문양에 영감을 얻어서 레드랑 화이트 색상을 로고 모티브로 가져간 게 특징입니다."


오늘의 솔루션 정리.



패션바이어 "오프화이트의 토트백이랑 그리고 백팩, 두 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저희가 이제 인생사진, 뭐 이런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많이 눌리는 사진들을 보면 사실 인기 있는 아이템을 갖고서 찍었을 때 더 그런 것들이 많이 눌리잖아요? 인생사진 촬영에 도움을 줄 아이템이 필요할 때,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 갖춘 인기 아이템을 원할 때 오늘 소개해드린 아이템을 활용해보세요. 이런 아이템을 사진 속에 아주 자연스럽게 매칭했을 때 아마 인생사진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PART 2. 인생사진 보장하는 카메라 특집! 소니 A7M3 vs 후지필름 X-T30


영상보기☞ [쇼핑Live] 인생사진 보장하는 카메라 특집! 소니 A7M3 vs 후지필름 X-T30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가성비 좋은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전 장인이 아니니 도구를 탓할래요!


리빙바이어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후지필름에서 나온 X-T30 모델입니다. X 시리즈가 여러 가지 모델이 있는데 그중에서 4세대로 이번에 나온 모델입니다."



Q. 근데 미러리스가 뭐죠? 



리빙바이어 "기존의 DSLR 카메라에서 미러가 없어진 것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DSLR 같은 경우는 카메라 안에 미러박스와 펜타프리즘이 있는데 이걸 제거해서 작고 가벼워진, 가격까지 착한 그런 제품이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미러리스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이 강화되었다는 거죠. 하지만 사진 퀄리티는 비슷하게 나와요. 제 남편도 DSLR을 갖고 있는데 너무 무거워서 진짜 짐이거든요. 여행 다닐 때 확실히 상대적으로 정말 가벼운 것 같아요. 그리고 디자인이 클래식해서 예쁜데, 후지필름 제품을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이 그 포인트를 좋아하세요."


Q. 추천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어요?



리빙바이어 "동일한 포지션의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필름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이 있어서 후반 작업을 거치지 않더라도 사진을 찍고 그 필름 느낌을 어떤 색감으로 내가 할 것인가를 선택을 해서 필름카메라로 인화한 느낌을 줄 수가 있어요. 그래서 그런 색감을 중요시하는 사용자분들이 이런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시죠. 구매 포인트예요." 


Q. 두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리빙바이어 "아무래도 더 몸집이 있죠. 소니 A7M3 이라는 제품입니다. 작년 2018년에 나왔던 제품인데 검색을 해보시면 진짜 예찬 글이 엄청 많아요. '올해의 카메라다', '가성비 갑이다' 이게 자동초점 AF 기능이라고 해서 AF 기능만큼은 정말 이 제품이 최고다 라는 분들이 많고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촬영에서도 자동 초점 기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배터리가 굉장히 많이 개선돼서 제 지인이 실제로 이걸 구매해서 이번에 삿포로에 눈 내릴 때 여행 가서 이걸 가져갔는데 눈 올 때는 굉장히 춥고 이러니까 배터리도 빨리 닳고 계속 켜놓고 있어야 하잖아요. 근데 거기에서도 살아남았다는! 환경제약 없이 배터리가 오래가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성능 배터리 시간만큼은 최고였다 라고 평을 하더라고요."



리빙바이어 "또 이렇게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SNS에 바로바로 올리고 싶잖아요. 나 여기 있을 때 올리는 게 중요하니까. 물론 연동도 되고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요. 원격으로 촬영해서 바로 휴대전화로 옮겨지는 기능도 다 있으니 SNS에 올리는 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편해요."



Q. 요즘 사실 핸드폰 카메라도 굉장히 좋잖아요. 근데 핸드폰 카메라와 비교해서 이런 전문 카메라를 사야하는 이유?


리빙바이어 "딱히 정답은 없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손맛이라고 생각을 해요. 휴대전화 카메라로 잡을 수 없는 순간들을 이거는 더 잘 잡을 수가 있고 카메라가 주는 그 특유의 손맛은 휴대전화 카메라가 따라올 수 없는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인화를 하려고 하면 확실하게 카메라로 찍어야 하더라고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리빙바이어 "첫 번째 소개해드렸던 후지필름 제품 같은 경우는 특유의 빈티지한 디자인과 가볍게 들고 다니고 싶은 입문자들에게 좋을 것 같고요. 소니 제품 같은 경우는 영상 촬영까지 생각하시고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쇼핑바로가기 ☞ 후지필름 X-T30 / 소니 A7M3




PART 3. 꽁냥꽁냥 커플들을 위한 시밀러룩 추천! 시스템 & 시스템옴므


영상보기☞ [쇼핑Live] 꽁냥꽁냥 커플들을 위한 시밀러룩 추천! 시스템 & 시스템옴므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남자친구랑 커플사진 찍을 때 시밀러룩으로 입고 싶은데 어려워요. 그냥 컬러만 같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촌스럽게 나와서 옷을 맞추는 게 고민입니다. 곧 놀러 가기로 했는데 시밀러룩 추천 코디와 잘 입는 노하우 공유해주세요.


패션바이어 "시밀러룩 단어가 커플룩보다는 조금 생소하잖아요. 단어 그대로 Similar : 비슷하다 그래서 비슷한 룩인 것 같은데 커플룩은 같은 옷으로 똑같이 입지만 시밀러룩은 맞춘 듯 안 맞춘 듯 입는. 아예 똑같으면 요새는 살짝 촌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같은 상품이어도 다른 컬러로 둘이 연출을 한다든가 패턴으로 맞출 수도 있고요."



패션바이어 "시밀러룩으로 굉장히 유명한 인스타 커플 있는 거 아세요? 일본 60대 부부인데 시밀러룩으로 굉장히 유명해서 책도 내고 브랜드까지 런칭했다고 해요. 이분들 보니까 남편의 셔츠에 있는 패턴을 아내분의 스커트 패턴이랑 동일하게 하고 정말 예쁜 시밀러룩이 많더라고요. 위에 같은 무늬를 그러니까 상의를 맞추는 게 아니라 위에 남편의 무늬 있는 옷을 입었으면 와이프는 하의 쪽에다 포인트를 주는 게 자연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시밀러룩 연출할 수 있어요."



패션바이어 "제가 오늘 준비해온 첫 번째 솔루션 아이템은 시스템이라는 브랜드의 옷이고요. 지금 제가 입고 있습니다. 이 셔츠와 청바지."



패션바이어 "시스템은 1990년도에 런칭을 한 브랜드고 그때부터 브랜드 테마가 믹스매치 레이어 라고 브랜드 안에서 시밀러룩을 찾기에 수월한 브랜드입니다. 디자인도 정말 디테일하고요. 제가 볼 때 옷에 포인트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 스트라이프 포인트랑 아까 주임님 소매에 스트라이프 표시 등 저런 디테일들이 하나하나 담기면서 옷의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 같고요. 시스템은 사실 영캐주얼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예요. 한섬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로 디자인이 탄탄하고요. 특히 캐주얼룩을 연출하기에는 정말 좋은 브랜드인 것 같아요. 영캐주얼 내에서는 특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묻어나는 그런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Q. 추천해주신 시밀러룩을 활용해서 커플사진 잘 나오는 팁?


패션바이어 "의상을 제외하고 액세서리나 시계류로 포인트를 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또 셔츠를 걷어서 하면 액세서리가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커플이 시밀러룩을 연출했다면 이렇게 팔에 팔찌나 반지로 포인트를 주면 손잡고 찍을 때도 좋고요. 요즘은 발목 살짝 보여주게 많이 입잖아요. 바지 밑단을 접는 포인트도 다리도 길어 보이고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의 솔루션 정리.



패션바이어 "오버핏으로 된 시스템옴므 스트라이프 셔츠와 시원한 쿨톤 계열의 청바지 이렇게 시밀러룩을 연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셔츠와 청바지 MC분들이 설명해주신 스커트와 셔츠 이 상품들은 현대백화점 시스템, 시스템옴므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가 추천드린 솔루션 외에도 더 효과적인 솔루션이 있다면 쇼핑라이브 영상 댓글로 남겨주세요. 기발하고 재미있는 댓글을 남겨주신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현대백화점 TV 바로가기)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