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2020 설 선물 특집,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고급 수산 세트

'설날'하면 생각나는 영광 참굴비와 오동통통 새우 선물세트가 왔다! 죽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자연산 새우 혼합 세트부터 신안 천일염으로 말린 민어와 럭셔리한 파티를 장식하는 활 랍스터까지! 현대백화점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2020 설날 수산 선물세트를 만나보세요.  ☞설 선물 특선집 바로가기




PART 1.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고급 수산물의 대명사! | 죽염 영광 참굴비&자연산 새우 혼합 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고급 수산물의 대명사! | 죽염 영광 참굴비&자연산 새우 혼합 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MC 좋은 것만 드리고 싶은 마음을 가득 담아 설날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수산 선물세트인데요. 2020년 설날 가장 인기 있을 수산 선물 세트를 소개해주세요.


수산바이어 수산 선물세트는 총 네 가지를 준비했고요. 첫 번째로는 죽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세트, 두 번째는 자연산 새우 혼합세트, 세 번째는 캐나다산 활 랍스터 세트, 마지막으로 신안건정 민어 세트 이렇게 네 가지 준비했습니다. 


MC 그럼 첫 번째 선물부터 추천해 드려 볼까요? 



수산바이어 첫 번째 상품은 바로 특화 소금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세트입니다. ☞쇼핑바로가기


시니어스타 특화 소금으로 만들었다니까 색다를 것 같아요.


수산바이어 기존에는 천일염으로 섭간을 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죽염으로 섭간을 했습니다. 


*섭간이란? 식재료를 물기 없이 소금에 절인 것.


시니어스타 노끈으로 묶는 건 영광굴비만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수산바이어 엮걸이 작업은 통상적으로 하고 있어서 이 엮걸이 끈을 한다고 해서 영광굴비다라는 건 잘못된 정보입니다.



Q. 전통 섭간 방식을 따르는지?


수산바이어 전통방식 그대로 섭간을 하고 있고요. 아가미 쪽에도 잘 스며들 수 있게끔 그런 부분들은 일일이 다 손으로 정성껏 하고 있습니다.

 

시니어스타 참굴비라고 명명을 했잖아요. 우리가 알고 있는 부세 이런 게 아니라 정말 참조기를 써서 했다는 거죠? 


수산바이어 예 맞습니다. 요새는 중국산 부세 굴비가 너무 많아서 식당에서 보통 드시는 보리굴비는 중국산 부세 굴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MC 다음 세트도 살펴볼까요?



수산바이어 다음으로 추천해 드릴 세트는 자연산 새우 혼합세트입니다. 호주산이고요. 국내 대하 같은 경우에는 작년부터 조업이 안되고 있습니다. ☞쇼핑바로가기

 

시니어스타 혼합세트라는 게 왜 혼합이죠?

수산바이어 사이즈가 다릅니다. 요리 용도에 따라 조금 다르고요. 홍다리얼룩새우는 주로 구이용으로 적합한 사이즈고 작은 새우 같은 경우는 바나나 새우라고 하는데 새우튀김으로 드시거나 구워서 드셔도 좋습니다.


시니어스타 원래 겨울이 대하의 클라이맥스거든요. 계절에 딱 맞는 선물 세트 같아요.

 

Q. 현대백화점 새우와 그냥 새우가 차이점이 있나요?


수산바이어 말씀드렸다시피 국산 대하 같은 경우는 거의 잡히지 않고 있어서 일반 흰다리새우는 양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에 들어오는 사이즈만 하더라도 kg당 몇 마리인지가 중요한데, 새우는 까는 게 사실 귀찮다 보니까 한번 깠을 때 양이 많은 게 일반적으로 좋아하시는 상품입니다. 하나만 까도 살이 많다는 점이 현대백화점 새우의 특징입니다.



Q. 사이즈가 클수록 맛있나요?


수산바이어 기본적으로 새우나 갑각류들은 공통적으로 사이즈가 큰 것들이 더 비싸고 맛있습니다.


MC 다음 선물세트는 어떤거죠?




PART 2. 남북정상회담 만찬으로 나온 귀한 생선 선물! | 신안건정 민어세트 & 활랍스터 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남북정상회담 만찬으로 나온 귀한 생선 선물! | 신안건정 민어세트 & 활랍스터 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수산바이어 이 상품이 아시는 분들만 아시는 선물세트인데요. 신안건정 민어 세트입니다. 200g씩 해서 총 네 마리가 들어있습니다. ☞쇼핑바로가기



시니어스타 이건 궁금한 게 많습니다. 보통 건정이라는 게 말렸다는 뜻이잖아요? 보통 민어는 회로 먹는데 건정은 좀 생소해요.


수산바이어 신안 지역에서는 소금도 유명하고 수산물도 유명한데, 그 지역에는 민어뿐만 아니라 모든 생선을 건정이라고 해서 지붕 위에 올려서 말리거나 장대를 달아서 빨랫줄에 걸듯이 걸어놓습니다.



시니어스타 바닷바람을 이용해서 말린다는 건가요?


수산바이어 해풍이 말려 주기 때문에 조금 더 짭조름한 게 있어요.


MC 주로 민어는 어떻게 먹는지가 궁금해요.


수산바이어 하절기에는 주로 회로 먹고 나머지 부분으로 탕을 끓여 드시고 가을·겨울에는 민어가 출하가 안 되다 보니까 이렇게 말려 놓아요. 보통 요리하실때 바닥에 고사리를 깔고 말린 민어를 올려서 자글자글 끓이면 일반 민어는 살이 약간 부드러운 편인데 이 상품은 건조되어 있다 보니까 조금 더 쫀득쫀득한 맛이 좋아요.


시니어스타 건정 방식이 신안에만 있는 건가요?


수산바이어 네 맞습니다. 생선도 신안 쪽에서 잡혔고 신안 소금을 써서 신안 방식으로 만든다는 게 이 브랜드의 철학이에요.


시니어스타 그러면 100% 자연산입니까?



수산바이어 100% 자연산입니다.


MC 다음 선물 세트도 추천해 주실까요?


수산바이어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세트는 활 랍스터 세트입니다.



시니어스타 와~ 살아있네요. 이게 얼마 동안 살아있는 거죠?


수산바이어 저희가 테스트해봤을 때 2~3일까지 살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고객님이 가장 신선하게 받으실 수 있게 보통 당일 날 바로 퀵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시니어스타 가장 맛있는 조리법은 받자마자 조리하는 게 가장 좋다는 거네요?


수산바이어 네 맞습니다.



시니어스타 회로 먹을 수 있나요?


수산바이어 랍스터 회도 고급 요리이기는 한데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회를 작업하시기가 쉽지 않으실 겁니다.


시니어스타 저는 랍스터를 집에서 한번 쪄서 먹어봤는데 우리가 음식점에서 먹는 것 보다는 짠기가 높더라고요. 집에서 어떻게 요리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수산바이어 짠 기가 강한 게 선도가 안 좋은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시니어스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짜지나요?


수산바이어 네 죽고 나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짠기가 강해집니다. 그래서 랍스터뿐만 아니라 킹크랩 같은 경우도 죽어있는 선어는 노량진 시장에 가셔도 마리에 7만 원, 8만 원 정도밖에 안 하고 살아 있는 상태는 25만 원 이렇게 하거든요.



Q. 설 연휴 며칠 전까지 배송되는지?


수산바이어 D-1일까지 영업하는 점포에서는 다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시니어스타 퀵으로 받았는데 그 날 못 먹을 경우에는 어떻게 보관을 해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수산바이어 만약에 당일 못 드신다고 하면, 바로 냉동하시는 게 가장 좋고요. 냉동했다가 꺼내서 물에 해동시키시고 배 부분은 칫솔로 세척 해주신 다음에 똑같이 요리하시면 됩니다.


시니어스타 그냥 해동시키는 거보다 물에 넣고 비닐 채 물속에 넣으면 해동이 되면서 그대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거네요?


수산바이어 냉동 랍스터 해동은 흐르는 물에 해주시는 게 가장 좋고요. 흐르는 물에 씻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시니어스타 맞춤형으로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배달이 가능한가요?


수산바이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시간에 이렇게 맞춰서 퀵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Q. 활 랍스터에 물릴 위험은 없는지?


수산바이어 집게발은 집게를 못 피게끔 고무로 고정이 되어있고요. 다 세척하시고 맨 마지막에 집게를 손질하시는 게 아무래도 제일 나으실 거 같습니다.


Q. 랍스터 1마리는 몇 인분인지?


수산바이어 활 랍스터 세트 1마리는 약 700g으로, 1인분 정도입니다.


MC 그럼 네 가지 상품 중에서 올 설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세트를 한 분씩 선택해 보실까요?


이곤 바비큐용으로 쓸 수 있는 새우 혼합 세트를 선택하겠습니다. 왕새우는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굵기도 굵어서 두 개만 먹으면 배부를 거 같아요.


유효종 저 같은 경우에는 신안에서만 나오는 특화성이 있는 민어를 선택하겠습니다. 누가 뭐래도 생선은 민어입니다. 건정 방식의 민어는 받는 사람도 새롭고, 기분이 남다를 것 같아요.


김옥현 저는 참굴비를 보니까 그렇게 잘생긴 굴비는 처음 본 거 같아요. 정말 굵더라고~ 더군다나 참조기로 만들었다니까! 생각만 해도 침이 넘어갑니다. 그래서 참굴비 한번 받아 보고 싶습니다.


정해숙 굴비, 민어, 새우 다 좋은데 랍스터는 진짜 평생 기억에 남을 그런 선물인 거 같아서 랍스터를 한번 받고 싶어요.


MC 그럼 이 네 가지 수산 선물세트 중에서 가장 고가의 선물 세트는 어떤 건지 정육 편에서는 이곤 선생님께서 맞추셨는데 유효종 선생님은 어떤 게 가장 고가일 것 같아요?


유효종 역시 랍스터 아니겠습니까? 


MC 바이어님 정답은?


수산바이어 정답은 굴비 세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굴비 세트 가격은 25만 원이고요.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가장 비싼 세트는 350만 원까지 있습니다.


MC 그러면 랍스터는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수산바이어 랍스터는 18만 원입니다.



MC 많은 분들이 굴비가 더 비싸다는 것에 깜짝 놀라셨네요. 이번 시간에는 수산 선물세트를 추천받아 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어떤 선물 세트를 추천해주시죠?


수산바이어 다음 시간에는 백화점에서 제일 잘 나가는 과일선물 세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 과일편도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