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가을 트레킹 매력 더해주는 아웃도어 인기 브랜드

등산의 필수품, 아웃도어 장비! 백팩, 등산화, 등산스틱, 모자 추천받고, 아웃도어 액티비티 스타일링 정보까지 얻고 싶다면? 데일리룩으로 입어도 손색없는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깔끔한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갖춘 아웃도어 제품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PART 1. 지금은 플리스 전성시대! 인기 브랜드 플리스 BEST |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 파타고니아 & 노스페이스 | 


영상보기☞ [쇼핑Live] 지금은 플리스 전성시대! 인기 브랜드 플리스 BEST |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 파타고니아 & 노스페이스 |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가을맞이 쇼핑라이브 아웃도어 특집 첫 번째 시간은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어반 아웃도어 편입니다. 어반 아웃도어라는 단어가 약간 생소한데 말그대로 도심 속 아웃도어 라는 뜻인가요?"


아웃도어 담당 "네 그렇습니다. 어반 아웃도어는 아웃도어에 기능을 더하여 출퇴근 시나 데일리 웨어로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옷을 말합니다." 


현백직원 "어반 아웃도어가 인기가 많아진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웃도어 담당 "가을에서 겨울 사이에는 일교차가 굉장히 심하잖아요. 일반적인 옷은 기능적인 측면이 많이 부족하다 보니까 이런 어반 아웃도어가 서서히 트렌드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백직원 "어반 아웃도어에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고객님들께서 현대백화점 페이스북 현백상담소에 질문을 남겨주셨어요. 그중에 몇 개를 골라서 명쾌하게 답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Q. 퀄리티는 좋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아웃도어 브랜드가 있나요?

1991년 캐나다 서부 산맥에서 탄생한 아크테릭스의 베일런스 라인을 추천합니다. 


Q. 완벽하게 방수가 잘 되는 아웃도어 소재를 추천해주세요.

빗물을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땀이나 증기를 밖으로 내보내는 고어텍스 소재를 추천합니다.


Q.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요?

올해 가장 유행을 선도할 플리스 재킷을 추천합니다. 


Q. 환경문제를 생각해서 만든 아웃도어 의류도 있나요?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 옷을 만드는 브랜드 파타고니아를 추천합니다. 


Q. 고가의 브랜드는 활동하기 부담스러워서 손이 잘 안가요. 평상시에도 부담없이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는 없나요?

한때 교복이라 불릴 만큼 트렌드를 이끌어갔던 노스페이스를 추천합니다. 


Q. 올해 새롭게 뜰 아웃도어 아이템 있으면 알려주세요.

노스페이스의 플리스 재킷을 추천합니다. 


현백직원 "그럼 첫 번째 질문부터 꼼꼼하게 살펴볼까요? 아웃도어 신흥 명품브랜드로 떠오르는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라인을 추천해주셨어요. 상세 설명 부탁드릴게요."



아웃도어 담당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라인은 2010년에 아크테릭스에서 퍼포먼스 남성복이라는 테마로 탄생한 라인이고요. 그중에 올해의 베스트 아이템인 다운코트를 제안하려고 합니다.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고어텍스 원단을 겉면에 사용했고요. 지퍼나 손잡이 부분에 물이 새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방수 처리를 했고 안감은 850 필파워를 적용한 유러피안 구스 다운입니다. 이 제품을 가까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에 저희가 알고 있던 그런 아웃도어 제품 같지는 않아요." 


현백직원 "장식적인 요소도 많이 없고 심플한 것 같아요."



아웃도어 담당 "일반적인 재킷은 소매 부분이 일자로 커팅이 되어 있는데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제품은 움직이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가운데가 좀 파여있어요. 뒷면도 마찬가지로 벤트 처리가 되어 있어서 재킷을 입거나 움직일 때 활동이 편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있고요. 굉장히 가볍습니다."


아웃도어 담당 "와~ 제품 진짜 가벼운데요? 여성상품은 안 나와요?"


아웃도어 담당 "내년에 여성 라인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웃도어 담당 "내년에 꼭 하나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고어텍스 소재라서 땀 흡수도 잘 되고 물도 잘 튕겨 나가고, 가볍고! 이 정도 디자인이면 여자분들도 너무 입고 싶을 것 같아요. 대리님도 한 번 걸쳐보실까요? 오~ 여성복 나오면 진짜 예쁠 것 같아요." 


현백직원 "엄청 가볍고 따뜻하네요. 폭삭한 느낌이 정말 좋아요. 디자인도 진짜 예쁘고 특히 착용감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아웃도어 담당 "아웃도어 브랜드라기보다는 그냥 언뜻 보면 컨템포러리 브랜드 같아요." 


아웃도어 담당 "네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같은 깔끔한 디자인의 재킷입니다."


현백직원 "세 번째 질문의 답으로 작년에 열풍을 일으킨 플리스를 추천해주셨어요. 네 번째 질문과도 이어지는 파타고니아가 아주 큰 사랑을 받았죠?"



아웃도어 담당 "유럽 친환경 마크를 받은 파타고니아 레트로 재킷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아웃도어 담당 "정말 재미있는 게 파타고니아는 홍보 방식을 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금융인들 사이에서는 이 파타고니아 레트로 파일 베스트가 교복이라고 불릴 정도로 굉장히 인기가 많은 상품인데요. 그런데도 파타고니아에서는 친환경을 중시하다 보니까 비영리단체 혹은 친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들 대상으로만 초점을 맞추겠다는 그런 기사를 내보냈었고요. 그리고 블랙 프라이데이 때 광고했던 '이 재킷 사지 마세요' 캠페인도 굉장히 이슈였어요." 



현백직원 "저도 그 캠페인 봤어요. 진짜 필요한 게 아니면 이 재킷 사지 마세요!"


아웃도어 담당 "이 제품을 보시면 양털로 만든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페트병을 재가공해서 만든 친환경 제품입니다. 그리고 안쪽에 방풍처리가 되어 있어서 외투 안에 미드 레이어해서 같이 입으셨을 때 따뜻함을 더 느끼실 수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현백직원 "통기성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웃도어 담당 "네 맞습니다. 뒤에 보시면 기장이 조금 더 길거든요. 엉덩이까지 같이 덮어서 더 보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백직원 "이 제품 연예인분들이 정말 많이 입죠?"


아웃도어 담당 "그렇죠. 최근에 JTBC <캠핑클럽>에서도 이효리씨가 아노락 스타일의 파타고니아 제품을 입으셨어요."


현백직원 "올가을 유행을 선도할 아이템이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아이템 추천해주시나요?"



아웃도어 담당 "파타고니아에 이어서 올해는 노스페이스의 플리스가 떠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웃도어 담당으로써 새롭게 한번 추천해드립니다." 


아웃도어 담당 "노스페이스 스노우 시티 플리스 재킷은 노스페이스에서 이번에 기획한 에코 시리즈의 하나이고요. 50주년 기념 패치가 부착된 플리스 재킷입니다. 스노우 시티 플리스 재킷도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원사로 추출한 다음에 생산한 제품이고요. 많게는 7개에서 50개의 페트병을 사용하여 옷을 만든다고 합니다. 무게감은 어떠세요?"


아웃도어 담당 "되게 가벼운 거 같아요! 그리고 엄청 따뜻해요." 



어반 아웃도어 요약 정리? 편안하고 트렌디한 도심 속 아웃도어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플리스 재킷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PART 2. 이건 아웃도어의 대잔치! 인기 브랜드 시즌오프 시작! | 마무트 & 블랙야크 & 노스페이스 | 


영상보기☞ [쇼핑Live] 이건 아웃도어의 대잔치! 인기 브랜드 시즌오프 시작! | 마무트 & 블랙야크 & 노스페이스 |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대중적인 브랜드부터 하이퀄리티 기술력을 갖춘 브랜드까지 가을맞이 쇼핑라이브 아웃도어 특집! 두 번째 시간은 기능성 최강 아웃도어 액티비티 스타일링 편입니다. 현대백화점 페이스북 현백상담소에 저희가 받은 아웃도어 질문이 있어요."


Q. 화려하고 절개가 많이 들어간 등산복 말고 심플한 디자인의 등산복도 있을까요?

깔끔하지만 기능성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마무트를 추천합니다.


Q. 국내 브랜드 중에 올가을에 착용하기 좋은 바람막이를 추천해주세요!

매년 스포츠용품 박람회 이스포(ISPO)에 참가해서 상을 받고 있는 블랙야크의 엣지 바람막이를 추천합니다. 


Q. 가을부터 부모님과 함께 걷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오래 걸어도 편안하고 쾌적한 아웃도어는 뭐가 있을까요?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트레킹룩을 추천합니다. 


Q. 아직 등산 초보라 전문적인 등산복보다는 가볍게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가 따로 있을까요?

합리적인 가격에 필수기능들을 갖추고 있는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현백직원 "네 여기까지가 기능성 아웃도어에 대한 고객님들의 질문이었습니다. 그럼 말씀해주신 답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추천해주신 깔끔하지만,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는 마무트 스타일링부터 소개 부탁드릴게요."



아웃도어 담당 "158년 전통의 스위스 브랜드 마무트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델타-X라는 마무트에서 추구하는 퍼포먼스 남성복인데요. 아웃도어 브랜드처럼 보이지는 않아요. 색깔도 톤 다운이 많이 되어 있고 실제로 입어봤을 때도 굉장히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번 입어 보시겠어요?"


아웃도어 담당 "재킷 위에 간단히 한 번 걸쳐보도록 할게요." 


현백직원 "알록달록하지 않아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



아웃도어 담당 "많이 생소하실 거예요. 왜냐하면, 마무트의 델타-X 라인은 올해부터 국내에 들어왔거든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봉제선을 최대한 줄이고 야간 산행 시에도 위험하지 않도록 곳곳에 리플렉스 포인트를 줬어요."


아웃도어 담당 "스트라이프 디테일이 들어간 디자인인 줄 알았는데 이게 야광인가 봐요."


현백직원 "색감이 많이 없어서 세련돼 보여요."


아웃도어 담당 그렇죠. 평상시에 가벼운 산행이나 아니면 중등산, 높은 산을 가실 때도 충분히 입으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Q. 재킷에 어울리는 아이템 추천?


아웃도어 담당 "소프테크 팬츠를 제안 드립니다. 아무래도 기능적인 측면이 들어가 있다 보니까 무릎 주변에 절개는 어느 정도 들어가 있지만, 그 외에는 절개를 최소화해서 제작했습니다."


현백직원 "신축성도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아웃도어 담당 "이 제품은 양파껍질 원리를 활용해서 만든 제품인데요. 양파껍질처럼 얇게 겹겹이 레이어가 쌓여있는 기술을 옷에 적용해서 뛰어난 방풍과 투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Q. 팬츠에 어울리는 아이템 추천?


아웃도어 담당 "마무트 등산화고요. 비브람창과 고어텍스를 활용하여 굉장히 내구성이 강하고 장시간 등산에도 쾌적하게 산행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현백직원 "그럼 다음 질문으로 한 번 넘어가 볼게요. 국내 브랜드 바람막이로 블랙야크 제품 추천해주셨는데 어떤 제품인가요?"



아웃도어 담당 "날렵한 라인이 살아 있는 블랙야크의 엣지 재킷입니다. 고어텍스 기술이 들어가 있는 재킷이고요. 중등산 가실 때 적합한 상품으로 제안 드립니다. 후드가 탈부착할 수 있어서 필요가 없을 때는 떼서 가볍게 입으실 수도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아웃도어 담당 "블랙야크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용품 박람회 이스포(ISPO)에서 매년 수상할 만큼 기술력이 뛰어나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아웃도어 담당 "추가로 블랙야크에서는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라는 내부적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어요. BAC를 통해서 한국 100대 명산이라는 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고요. 국내에 소개된 100대 명산을 다 종주를 하면 추첨을 통해서 스위스 여행권을 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을 하면서 우리나라 아웃도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기여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현백직원 "추천해주신 블랙야크 엣지 바람막이랑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아웃도어 담당 "블랙야크의 리콘 팬츠 추천해 드립니다." 


현백직원 "소재가 독특한 것 같아요. 조금 톡톡한 느낌이 있네요." 


아웃도어 담당 "신축성이 좋은 트리코트를 믹스한 팬츠입니다. 무릎과 허벅지 사이는 쓰임새가 달라서 소재를 다르게 했고요." 


현백직원 "팬츠에 어울리는 아이템도 추천해주세요."



아웃도어 담당 "블랙야크 등산화인데요. 어느 브랜드나 마찬가지겠지만 보아(BOA) 시스템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발 끈이 아닌 와이어 소재를 활용해서 신발을 조이는 것을 '보아'라고 하고요. 이렇게 돌리시면 돌리실 때마다 조여져서 매듭이 풀릴 일이 없는 거죠. 등산 산행을 하시는데 매듭이 풀려서 신발이 헐거워지면 다칠 수도 있잖아요. 그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만든 등산화입니다." 


현백직원 "네 그럼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 볼게요. 부모님과 함께 걷기 운동을 시작했다는 사연자분께 노스페이스 트레킹 라인을 추천해주셨죠."



아웃도어 담당 "네 맞습니다.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노스페이스 플라이트 라인을 소개해드립니다. 플라이트 시리즈는 가을 날씨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상품입니다. 엄청 얇고 가볍습니다. 대리님 한번 입어봐 주실래요?"


현백직원 "앞에서 설명해 주셨던 바람막이랑은 완전히 느낌이 다르네요. 진짜 가벼워요. 종이 같아요. 재킷에 어울릴만한 다른 아이템이 있을까요?"



아웃도어 담당 "노스페이스 팬츠입니다. 블랙야크와 큰 차이는 없긴 한데요. 아무래도 트레킹에 적합하다 보니까 조금 더 편안하고 신축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아웃도어 담당 "노스페이스라는 브랜드가 기본적인 기능성을 어느 정도 갖추고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이 제품 마음에 드네요." 



Q. 팬츠에 어울리는 아이템 추천?


아웃도어 담당 "노스페이스 등산화인데요. 스웨이드와 가죽 소재를 다르게 사용했습니다." 


아웃도어 담당 "앞에는 가죽 부분이 들어간 것 같아요." 


아웃도어 담당 "스웨이드가 빗물이나 물에 굉장히 취약하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사실 스웨이드만큼 강한 소재가 없어요. 오히려 가죽이 물에 닿았을 때 들뜨거나 할 수도 있는데 스웨이드는 관리만 조금 해주시면 가죽보다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소재입니다." 



기능성 아웃도어 요약 정리?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포인트는 퍼포먼스다!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마무트, 블랙야크, 노스페이스를 액티비티 아웃도어 룩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PART 3. 산행 좋아하는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 추천 | 아크테릭스 & 블랙다이아몬드 & 마무트 | 


영상보기☞ [쇼핑Live] 산행 좋아하는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 추천 | 아크테릭스 & 블랙다이아몬드 & 마무트 |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백직원 "등산 갈 때 필수로 챙겨야 할 아이템만을 보여드립니다. 쇼핑라이브 가을맞이 아웃도어 특집 마지막 시간은 아웃도어 장비 편입니다. 현대백화점 페이스북 현백상담소를 통해 받은 등산 장비에 관한 고객님들의 질문입니다." 

 

Q. 부모님을 위한 아웃도어 장비 추천해주세요.

백팩, 등산화, 등산스틱, 그리고 모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Q. 등산화인데 평소에 신을 수 있는 신발도 있나요?

그럼요. 데일리로 신을 수 있는 등산화가 있습니다.


Q. 등산으로 꾸준히 건강 관리하시는 아버지를 위한 하이엔드 아웃도어 선물 추천해주세요.

아크테릭스의 등산화와 모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Q. 등산 좋아하시는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선물로 옷 말고 뭐 없을까요?

블랙다이아몬드의 등산 스틱을 추천해 드립니다.


Q. 가볍게 등산하기 위해 배낭을 구입하려는데 대부분 너무 커서 부담스럽더라고요. 적당한 크기의 등산 배낭 있을까요?

24L의 마무트 백팩을 추천합니다.


현백직원 "여기까지가 등산 장비에 대해 고객님들이 궁금해하셨던 질문이었는데요. 데일리로 신을 수 있는 등산화가 있다고 하셨는데 어떤 제품이죠?"



아웃도어 담당 "통기성이 우수하고 발 모양에 맞춰서 잘 구부러지는 아크테릭스 트레일 러닝화를 추천해 드립니다. 방수와 통기성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로 발이 정말 편한 신발이에요. 보시다시피 디자인이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굉장히 멋스럽고 쾌적하게 신으시기 좋은 신발이고요."


아웃도어 담당 "비브람 소재를 사용했고요. 그래서 굉장히 견고하고 오래 신을 수 있고, 이 오솔라이트라는 인솔을 사용해서 장시간을 달린 다거나 걸을 때 좀 더 발을 편하게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Q. 추천해드릴 하이엔드 제품은?


아웃도어 담당 "아크테릭스의 등산화와 버킷햇인데요. 크럭스 TR이라는 등산화는 4mm의 깔창이 삽입되어서 굉장히 편안하게 신으실 수 있고요. 앞쪽에 토캡이 있어서 발가락을 다치지 않게끔 프로텍션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뒤꿈치부터 발 중앙까지 TPU 샤시가 들어가 있어서 발이 뒤틀리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요."


현백직원 "TPU 샤시가 무엇인가요?"



아웃도어 담당 "TPU 샤시는 중창 안에 들어가 있는 기술인데요. 신발이 바위를 밟고 구부러지다 보면 신발이 틀어지거든요. 그걸 막아줌으로써 발을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산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추천해드릴 버킷햇은?


아웃도어 담당 "이 버킷햇은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제품이고요."


현백직원 "되게 예뻐요. 심플하게!"



아웃도어 담당 "올해 정말 유용하게 잘 썼어요. 이 버킷햇을 쓰는 이유는 패션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목부터 얼굴 전체를 감싸주면서 나무와 같은 이물질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거든요."


현백직원 "그러면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 볼게요. 의류 말고 추천해주신 아이템으로 스틱이 있었잖아요?"



아웃도어 담당 "네 맞아요. 디스턴스 카본 FLZ라는 제품을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아까 말씀드린 블랙다이아몬드 제품인데요. 블랙다이아몬드의 FLZ는 접이식으로 휴대하는 게 가능한 제품 라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빠르고 쉽게 접어서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어른들께 특히 추천해드리기 좋은 것 같아요."


아웃도어 담당 "제가 접는 모습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에 있는 이 클립, 안전장치를 제거하시면 안으로 넣을 수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세 가지로 분리하시면 돼요. 여기 있는 이 락도 해제를 하시면 조금 더 짧게 가능하십니다."



아웃도어 담 "보통 스틱을 가지고 다니실 때 가방이나 배낭 양옆에 꽂아서 다니시거든요. 뒷사람들한테 치이거나 휴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부분에서 더 용이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백직원 "저희 집에도 아빠가 쓰시던 옛날 스틱이 있었거든요. 엄청 무거웠는데 이건 진짜 가벼워요."


아웃도어 담당 "이게 카본이어서 그래요. 단단하지만 탄성이 좋고 가벼워서 일반적으로 신발이나 자동차 같은 소재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백직원 "고객님 질문 중에 크기가 너무 커서 백팩이 부담스럽다고 하신 분이 있었는데 가벼운 백팩을 한번 소개해주실까요?"



아웃도어 담당 "데일리용으로 적합한 마무트의 리튬 백팩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마무트에서 가장 베스트 아이템이고요. 24L의 용량입니다."


아웃도어 담당 "색깔도 디자인도 너무 예뻐요."


아웃도어 담당 "심플하지만 군더더기 없이 예쁜 디자인이에요."



Q. 백팩을 추천해드리는 이유?


아웃도어 담당 "일단 백팩은 등산에 굉장히 중요해요. 기본적인 음식물부터 간단한 옷도 넣을 수 있지만, 미끄러질 때! 뒤로 넘어질 경우에 이 백팩이 하나의 완충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현백직원 "몰랐어요. 저는 힙색, 크로스백 이런 것 들고 다녔었거든요. 안전을 위해서는 백팩이 중요하네요?"


아웃도어 담당 "네 맞습니다."


현백직원 "또 백팩을 크기를 기준으로 부를 수 있다고 들었거든요?"


아웃도어 담당 "네 브랜드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24~28L가 중등산용이고 그다음에 45~55L 이렇게 용량이 클수록 장시간이나 장기간 여행을 갈 때 필요한 백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담당 "1박 2박 이렇게 갈 때는 용량이 20L짜리는 좀 힘들겠네요."


아웃도어 담당 "많이 작죠. 백패킹을 하는 지인이 있는데 그 친구는 55L짜리 가방에 모든 장비를 다 싣고 다녀오더라고요."



추천해드린 장비 요약정리? 아크테릭스, 블랙다이아몬드, 마무트와 함께 안전한 가을 산행 즐기실 수 있기를 추천합니다!




현백상담소! 다음에도 유익한 솔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진짜 이야기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