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 입양부터 기분 좋은 나눔까지! 우리 아이들에게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선물하기 위해 준비한 현대백화점의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미세먼지가 없는 세상을 꿈꾸다



하루가 멀다하고 울려대는 미세먼지 주의보. 기관지가 약한 아이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인데요. 지난 3월 한국교원단체 총연합회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세먼지로 휴업이나 휴교를 한 경우는 6.2%에 불과했습니다. 미세먼지는 폭우나 폭설 등의 환경 재해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급부상한 환경 문제라 대처 기준이 불명확하기 때문이지요. 이렇듯 미세먼지에 노출된 교실 속 아이들을 위해 현대백화점에서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6층에서 6월 8일(토)부터 6월 16일(일)까지 열리는 '트리플래닛 팝업 스토어'의 이야기인데요. 트리플래닛은 산불 피해, 미세먼지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전 세계 각국에 나무를 심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특히 2019년 3월부터는 국내 초등학교 교실 내에 공기정화 식물을 전달하여 미세먼지 절감 효과를 창출하는 '교실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 역시 수익금 50%가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 식물을 기부하는 데 쓰여질 예정입니다. 반려식물 입양을 통해 집 안 공기를 정화시킴과 동시에, 아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트리플래닛 팝업스토어! 그 뜻 깊은 현장을 함께 둘러볼까요? 

잔잔하던 무역센터점 6층 매장에 생기가 돌기 시작했습니다. 올리브, 드라세나, 한라봉나무, 블루스타 고사리 등 에스컬레이터 근처에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는 식물로 채워졌기 때문인데요. 초록으로 가득한 트리플래닛 팝업 스토어는 행사장을 오가는 사람들의 관심을 사기 충분했어요. 공간은 아담하지만 갖가지 식물들로 초록의 기운을 채운 덕에 오히려 넉넉함까지 느껴졌답니다. 

식물을 곁에 두고 식물이 살아가는 방식을 배워보는 것도 좋겠죠? '반려 식물'이라 이야기할 만한 특별한 인연을 가진 식물을 입양하고 싶다면 팝업 스토어에서 상시 대기 중인 가드너에게 추천 받아 보세요. 1대1 상담하듯 내게 딱 맞는 식물부터 관리 법까지 꼼꼼하게 알려줄 거예요. 무역센터점 방문 시 편하게 다녀가보시길! 이 곳에서 반려식물을 구매하는 것 만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선물해주는 뜻 깊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X 아름다운가게 X 트리플래닛 =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현대백화점과 트리플래닛이 함께하는 또 다른 행사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바로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입니다! 벌써 5년차를 맞이하는 이번 라이프 라사이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 15개 전점에서 6월 14(금)부터 6월 16일(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깨끗한 상태의 옷과 신발, 가방 등을 가까운 현대백화점에 기부해주세요. 기부한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로 전달되어 재판매되는데요. 판매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과 현대백화점의 후원이 더해져 기부금이 조성되고, 해당 기부금은 트리플래닛과 함께 7개 초등학교의 총 150개 교실에 교실숲을 만드는 데 쓰일 예정입니다. 


5점 이상 기부하면 기부영수증과 함께 현대백화점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현대백화점카드 소지 고객에 한함, 1인 1회, 선착순 한정)




가까운 것부터 흥미를 가져야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기 마련이죠. 처음엔 내가 기르는 식물이 보이고, 어린이들을 위한 교실숲이 보이며, 점차 나를 둘러싼 환경이 보이는 것처럼요. 이렇게 시각이 넓어지고 환경을 생각하다 보면 어느 순간 세상에 작은 변화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싶어요. 현대백화점 역시 세상에 의미 있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꾸준히 다양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시길 바랄게요!     


INDEX